어휘)1편 ‘공산화, 황폐화, 형상화’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715157
For 2026 칼럼 시리즈
수능국어잡기술1편예시: 수능적 접근(문장편) 출판 완료
수능국어잡기술2편원칙예외
수능국어잡기술3편기준값
수능국어잡기술4편산문밀도
수능국어잡기술5편존재
수능국어잡기술6편보조사도
수능국어잡기술7편 순서: → for 2027 과학기술도살하기1부
수능국어잡기술8편→
수능국어잡기술9편운문문학동선따기
수능국어잡기술10편운문문학보기끌어쳐박기
수능국어잡기술11편 운문문학보기줜나잘끌어쳐박기
수능국어잡기술12편 산문문학보기줜나잘끌어쳐박기
수능국어잡기술13편 대비
수능국어잡기술14편 변량
For 2027 칼럼 시리즈
걍이거알아두면좋음수능국어1.기출분석해야하는이유
걍이거알아두면좋음수능국어2.소설읽을때인물관계
걍이거알아두면좋음수능국어3.과학기술도살하기(2부)
걍이거알아두면좋음수능국어4.칸트이빨부수기

여러분은 한권의 구매로 불우이웃 돕기를 할 수 있습니다.
그야 말로 일타쌍피
구매링크
OT링크
참고로 저거 저 맞습니다 앙기모찌

접니다.
먼저 공지할 것이 있습니다.
1. 수능완성 평가원화
수능 완성은 0625부터 슬슬 작업 합니다.
언제 올릴지도 언제 내릴지도 모릅니다.
저도 맘 같아서 다 뿌리겠지만 씨발 어쩔 수 없습니다.
솔직히 이건 나라에서 연계교재를 평가원 양식으로 만들어서 따로 팔면 좋다고 생각합니다.
왜 그런 병신 같은 양식으로 책을 내는지 모르겠습니다.
2. 교재 안내
좆도 안팔리던 요즘 수능적 접근(문장편)이 잘 팔립니다.
사실 책팔이로서는 많이 파는게 좋긴 한데, 한편으로는 걱정이 됩니다.
여러분이 책을 사고 개대충 보신다고 가정합시다.
그건 24000원 정도 제게 투척해주시고 제가 웃겨드리는거니 별 상관이 없습니다.
오히려 걱정되는 건
괜히 필요하지 않은 시기에 좋아보여서 샀다가 오히려 본인 공부에 독이 되는 상황입니다.
그건 교육 서적 집필자로서 가오가 존나 상하잖아요.
어차피 저 같은 하꼬는 팔아봐야 돈 못 벌어요.
돈을 존나게 많이 주면 가오도 팔아버리겠지만 아직은 제 가오가 그 정도 값은 아닙니다.
다시 말하지만, 저건 구문서에 가깝고 All Or Nothing 입니다.
만약 제가 칼럼에서 말씀드렸던 것들에 관심이 간다면, 구매하셔도 좋지만,
지금 시기에는 본교재를 대충 보고, 부교재를 진하게 보는 겁니다.
그리고 교재에서 언급하는 중요한 관념만 가지고 본인들이 만나는 텍스트들에 적용해보는 연습을 해야 합니다.
3. 내년 교재 출판
고1, 2 잼민이 분들이 내년에도 책 내냐고 물어보는데
냅니다.
내년에는 제가 풀강화가 되어서
문학도 할 수 있게 됐습니다.
사실 얼마 전까지는 문학에서는 뭔가 시중의 책들을 이길 수 없다고 생각해왔는데
이젠 이길 수 있겠다 확신이 생겨서 내년 출판을 결정했습니다.
대충 오르비에다 응딩이 흔들면서 물어보고 해주면 여기서 하겠죠.
암튼 좆같은 소리는 다 했으니 이제 본론으로

갑시다.

여러분 혹시 공산화가 뭔지 아시나요?

여러분: 에이 그건 알죠 씨바꺼 ㅋㅋㅋㅋ

그럼 황폐화가 뭔지 아시나요?

코X킴(아나키스트, 예비 폭도): 음?
'
자~ 여러분 보세요. 공산화든 황폐화든 민주화든~
모두 '화'가 붙잖아요
이게 化입니다.
무언가 된다는 거에요
이렇게 化 가 붙은 단어는 서로 다른 두 상태를 전제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 네? (뭔 개 씹소리지)
앞서 말한 공산화를 예로 들어보죠.
"누군가 대한민국을 공산화시켰다."
라는 명제를 봅시다.
그럼 기존에 '~공산'이라는 속성을 가진 대한민국을
누군가가 '공산'이라는 속성을 가지게 하는 거죠.
(절대 실제 정치인을 언급한 것이 아닙니다~)
이를 도식으로 나타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같은 논리도 황폐화, 형상화 등 많은 어휘에 대한 질감을 알 수 있어요~

여러분: 아니 근데 이거 해서 뭐 어쩌라고요.
이제부터 존나 중요함.

제가 칼럼으로 전달하는 모든 것은
현장에서의 정보처리를 위함입니다.
여러분께 가끔 제시해주는 어휘의 질감들 역시 마찬가지고요.
다시 말해
여러분은 이제 OO화 라는 어휘를 봤을 때,
머릿속에서 ~OO 에서 OO 로의 상태 이행이 표상될 겁니다.
그러면, '~OO'와 'OO'의 정보에게 이름을 붙여줄 수 있죠
그것이 정보처리입니다.
26수능을 기준으로 하면 문학에도 나옵니다.

여러분이 아주 빠르게 독해를 하실 때, '소망'을 ~형상, '행동'을 형상으로
처리할 수 있죠.
하나 더 있음다.

첫 번째로 초점화 역시 ~초점 인 상황에서 '허명두'에게 초점이 모이는 걸로 봐야죠.
기본적인 소설에서 등장인물이 여럿일 경우, ~초점 상태가 기본이니까요.
그 중 허명두에게 돋보기를 들이 미는 것이 초점화라는 겁니다~
일반화도 봅시다.
'자신의 생각이나 경험'은 ~일반(특수) 상태를 말하죠.
왜냐면 지꺼잖아요
즉 일반화는 ~일반 을 일반으로 만드는 겁니다.
주관화도 마찬가지죠
주어진 상황 자체는 주관적이지 않습니다. 오히려 객관적이죠.
이런 경우 주관화는 ~주관 을 주관으로 만드는 겁니다.

여러분: 씨발련아 독서는 어딨냐??

'단순화'를 보고, '~단순'의 속성을 가진 <독해 능력>이 '단순'인 <해독, 언어이해>로 된다는 걸 알 수 있음.
(참고로 이건 '수단'으로 처리해도됨 ㅎㅎ)

여러분 씨바 '길이의 변화'는 추상적인 거에요.
그렇잖아요 변화란게 실체가 없다는 거죠.
이때, '선형 열팽창 계수'는 여기에 '수치'를 부여해준 겁니다.
존나 유용하죠?
솔직히 이거 존나 유용합니다. ㅋㅋㅋㅋㅋ
저것들 말고 더 있는데...
알아서 처리해보십쇼.
이 정도면 됐지~

여러분: 아니 이런 거 시중에 없는데 어디서 봐요?
대충 이새끼의 부교재에 있습니다. ㅎㅎ
그러니까 부교재를 진하게 보라는거죠.

구매링크
[5분 후]

담당자님 이정도면 ㅍㅌㅊ?

담당자: 네..^^ (이 새낀 현실 대화에서도 이 말투네)

제가 이번에 28학년도 예비시행 독서 지문 해설강의 찍는데...
그때 욕설 허용 많이 시켜주면 조회수 몇 배 뻥튀기 가능한데 ㅎㅎ

담당자: 아 이 씨ㅡ발새ㅡ771가 진짜
오르비북스 담당자 만세!!!
오르비북스 담당자 만세!!!
오르비북스 담당자 만세!!!
오르비북스 담당자 만세!!!
오르비북스 담당자 만세!!!
오르비북스 담당자 만세!!!
오르비북스 담당자 만세!!!
그럼 20000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사문 모르겟는거... 0 1
내신 공부 중에 모르겟는게 잇어서 여기서 한번 물어보겟습니다... 1. 공공부조는...
-
7덮 0 0
7월 더프 언제 너옴???
-
남성실격 커트라인 8 1
키 165 미만 몸무게 50 미만 발 25cm 미만 손 18cm 미만 물리학...
-
그냥 눈 딱 감고 고백갈길까 9 1
해 말아?
-
브릿지 40분 컷은 하는ㄷ 14 0
고정 30분 컷은 어케함? 쉽던 어렵던 30분 컷은 그냥 어렵던데
-
물2 실검이네 4 0
역시
-
수학 시험지 꾸미는게 재밌다니 10 1
내가지금뭘하고있는걸까..
-
붕붕붕 4 0
아주작은자동차
-
버스기사님 갑자기 멈춰서 내릴려고 하시길래 아니,, 버스 주행을 갑자기 멈추는게...
-
니부어 위에 롤스노직 분배 교정 또롤스 시불 사계설 홉스 루소 로크까지~ 1 0
ㅃㄹㅃㅃㅃ
-
숙취 X같네 0 0
소주는 #~#
-
저도 이제 1학기 끝! 6 1
1학기 마지막 과제 제출 완! 1주일간(이제 6일 남음..)의 자유시간!!
-
남성 탈락인데 이참에 게이나 해볼까 19 1
적응하면 괜찮지 않을까?
-
남친 필요없는 이유 12 2
내친구가 존나 쌉 안정형임 내 정병 다 받아주고도 나 사랑한대 문제는 얘가 타지에 있다는 거임 ㅅㅂ
-
안녕하세요 저는 지역에 사는 여고생입니다. 저희 집은 4분위 정도 되는 애매하게...
-
카페인알약 나만 효과 없음? 1 1
아니 나 카페인 잘 못받는사람도 아닌데.. 핫식스만 마셔도 잡이 확확깨는데 알약...
-
수학학원 다닐때 들은건데 5 3
강사분이 순수 난도로는 고1 수상이 확통 미적 다 닦을거라 했음 찐인지는 몰루?
-
공부도 몬하는 년이 자존감만 높네 12 0
자살하고 싶다
-
아아 해시태그 영문법 서평단 당첨돼서 몇 자 좀 써볼게여의 과거 영문법 만큼은 정말...
-
컨디션은 신이다 1 0
이거 없으면 대학생으로 살 수 없음
-
팔다리가 계속 저려서 3 0
병원 갔는데 척추측만? 그거라는데 이거 수영같은거 하면 복구 되나요...?
-
롤체 다음시즌 내놓아라 5 0
이 쓰레기시즌 언제 끝나
-
공부 안해 ㅅㅂ 3 0
놀거야 ㅅㅂ ㅈㄴ 어지럽네
-
해외 트레이딩 계정에서 코스피,하닉,삼전 주목받는건 ㄹㅇ 신기방기
-
1등급분들 알려주시와요
-
아오 살기싫다 3 1
먹을수있는게 없네
-
저녁메뉴추천 부탁드립니다
-
예비고1 과탐 1 0
물리 선행하려고 하는데 예비고1 이면 역학부분만 기출까지 완전 빡세게 하면 될까요?
-
김재훈 문학특강 대기 0 0
이거 대기 빠지긴함??ㅠㅠㅠㅠ
-
우영호 아저씨 ㅈㄴ 웃기네 3 1
원래 강의 듣는 거 싫어해서 경제도 걍 혼자 독학으로 했다가 사설도 안정 1,2...
-
오늘 집중 안된다 1 0
오늘따라 집중 안됨
-
괜차나져써 10 1
다시학원으로돌아가는중야호 혹시 모르니까 진통제 하나 먹고 가야겟다
-
샤프 살건데 9 1
어떤 색이 제일 예쁜지 투표 좀 ㄱㄱ
-
오랜만에 파이프오르간 삼매경 1 0
-
라이어 게임 리제로 4기 전생슬 4기 2쿨 황천의 츠가이 마계학교 이루마군 4기...
-
난 공부가 싫어 3 1
-
작년 2026학년도 전국서바 화1 5회 답지 가지고계신분? 0 0
화1 답아시는 분 댓글에 써주실수있나요?
-
오공완 5 1
7시간 정도 공부함 자기전에 2시간 정도 공부 더 하고 잘거임 오늘 수학 많이 못했음
-
막 생각할게 엄청 많은 지문은 아니었네 물론 현장으로 돌아간다 해도 풀 자신은 없음
-
올빼미vs올리버드!! 0 0
케바케인 거겠죠..?
-
오늘의 레전드 병신짓 0 1
ㄷ에만 o해놓고 4번 쳐고르기
-
분명 디자인 9주차만 후딱 0 1
끝내려고했는데 왜 벌써 7시지
-
생각해보니까 엊그제 마라탕 3단게에 마유 두바퀴 둘러서 먹엇삼내잘못이넹허허
-
애니 볼 거 개 많네 4 1
그래 이번 분기가 노잼인거야
-
심찬우쌤 인스타 왜 사라짐? 0 0
심찬우쌤 인스타 왜 비활하셨는지 아는사람?검색해도 안나오는데
-
국어 문학 첫번째 문제 0 0
24년 수능 국어 풀었는데 문학 지문 바로 밑에 있는 표현상의 특징, 서술상의...
-
갑자기 흑역사 왕창 생각남 4 1
내가 왜그랬을까
-
할배... 끄으응 1 0
미적분이 어려워요 할배 끄으응
-
집에선 공부가 안 된다 12 2
밥먹고 스카라도 가자
-
세계사 자작문항 2개 12 1
요즘 대세는 서아시아 세사 세계사 쌍사
고두김선생님..

진짜로 코드킴님 출현하셧네요 ㅋㅋ이런식으로 발상해본 적은 거의 없었던 거 같은데 유용하고 신선했습니다. 다음 칼럼 기대하겠습니다.
이건너무알바인데요 씨발
무급 알바라 악덕 업주 ppt따고 고소 준비 중입니다.

진짜 개웃기네 ㅋㅋㅋ저는 독작 내고
님은 문학 내서
다이다이깨는건가요
음지 인생인데 문커스같은 거대기업을 어떻게이기노ㅋㅋㅋㅋㅋ
거?대
얼른 양지로 나가셔서 가끔 저 먹이도 좀 주세요
카페 pdf 깊은생각 다운로드받아서 하는중인데 이거 부교재 맞는거죠? 제가모르는부교재가있는건가두려워여 ㅠㅠㅠㅠㅠ
ㄴㄴ깊생마즘요
애보국수 ㄷㄷ
ㅋㅋM창 개웃기네진짜 에라이ㅋㅋㅋㅋ
제목 좀 바꾸지 캐스트인데
니가 담당자님한테 일렀냐 씨발련아
칼럼만 보면 진한 디시의 냄새가 나는데 왜 오티는 존잘알파남임 세상 불공평하네
저도 글 보다 영상보고 놀랬는데. .
제가 뭘요ㅠㅠ (아이고 씨바~ 칭찬 존나 다노 앙 기모찌~)
ㄹㅇ 얼탱이가 없네
제목 결국 바뀌셨군요
ㅠ
끅끅거리면서 글읽다 OT보면 웬 잘생긴양반이 나와서 기분나빠짐
하루빨리 책을 사서 써먹고 노예로 굴리고 싶음
여러분도 유용하고 신선한 개화국어 많이 구매해주세요~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