걍이거알아두면좋음수능국어3.과학기술도살하기(2부)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358836

접니다.
오랜만에 칼럼입니다.
오늘은 과학기술 토막치는 방법입니다.
이전 칼럼들은 대충
잡기술 1편 예시 잡기술 2편 원칙/예외 잡기술 3편 기준값 잡기술 4편 산문밀도 잡기술 5편 존재
잡기술 6편 보조사도 잡기술 7편 과학기술안면함 잡기술 8편 → 잡기술 9편 운문문학동선따기
잡기술 10편 운문문학보기끌어쳐박기 잡기술 11편 운문문학보기존나잘끌어쳐박기
잡기술 12편 산문문학보기줜나잘끌어쳐박기 잡기술 13편 변량 잡기술 13 대비
[풀이] 26062226 (고전시가) [풀이] 26092730 (고전시가)
[풀이] 26092226 (현대시) 1부 [풀이] 26092226 (현대시) 2부
[칼럼] 국어 파이널 개꿀팁 1.실모 패버리기 [칼럼] 국어 파이널 개꿀팁 2.실모 패버리기 (노베버전)
뭐 이런 것들이 있는데, 슬슬 리뉴얼 작업 중이에요. 보강 작업이라고 보시면 될 겁니다.
지금 쓰는 칼럼은 제가 작년에 쓴
의 리뉴얼입니다.
따라서 이전 글을 꼬옥 읽고 오셔야 해요!
이 방법이 시중에 있나 모르겠네요.
범주화까지는 시중 강사분들도 해설하는데
시험지에다가 순서 쳐박는 건 제가 처음으로 정식화한 듯 합니다.
(아님 제보 좀)
그래서인지 저 앞 칼럼을 꼭 읽고 오셔야 합니다.
어차피 제가 고안했던 것들이고
앞 내용을 알거라 생각하고 이 칼럼을 쓰니까요

그럼 머릿속에 박고 갑시다.
순서가 나온다 싶으면, 서술어 or 명사 기준으로 잡자!~!~!
순서가 나온다 싶으면, 서술어 or 명사 기준으로 잡자!~!~!
순서가 나온다 싶으면, 서술어 or 명사 기준으로 잡자!~!~!
순서가 나온다 싶으면, 서술어 or 명사 기준으로 잡자!~!~!
순서가 나온다 싶으면, 서술어 or 명사 기준으로 잡자!~!~!
자 이제 머릿속에 박았으니까 괜찮을 겁니다.
그럼 바로 줘 패러 갑시다.

짜자잔!!!!

회색까지 읽어보면, (1)~(4)가 무사히 잡히죠?
명사 또는 서술어 기준으로 잡았습니다.
이때 중요한 건 잡는 사람 마음이라는겁니다.
(3)에서 어떤 사람은 "전환"으로 잡지 않고, "트롬빈"으로 잡을 수 있죠.
이에 대해서는 다음 편에서 언급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무튼 저렇게 읽으면 개꿀인 이유가 있습니다.

이 노란 부분이 다르게 보여요
노란 부분에서 '활성화' 보이시죠?
그럼 독자는 비타민K는 적어도 (1),(2) 이전에 작용한다 라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직관적으로 이해가 안되면 곰곰히 생각해보십쇼.
그럼 이제 마저 읽어봅시다.

어어어???
활성화는 칼슘 이온과의 결합을 통해 이뤄진대요..!!!!!!!
그럼 '결합'이라는 친구가 0번이 되겠네요.
쨘!

띠용~~
그럼 이제 다음 문장을 읽어봐요

핑크색을 읽어보면 또 하나 알 수 있습니다.
당연히 카르복실화 되어 있어야 하니 카르복실화가 (-1) 단계죠


여러분: 혹시 다음 문장은 '카르복실화'에 대한 정의인데
이것도 분절하며 재사용 염두에 두며 읽어야 하나요
ㅠㅠ 너무 힘들어요

아이 ㅋㅋㅋ 수능적 접근에서 했잖아~
잠깐
'○화' 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그런 것들을 생각하실 때는
○이 아닌 상태에서 ○인 상태로 이행하는 것을 생각해봅시다.
예를 들어, 공산화를 보면...
공산주의가 아닌 국가가 공산주의가 되어가는 것을 의미하죠.
(수능적 접근의 부교재인 '깊은 생각'에 있습니다.)
문학에서 형상화도 마찬가지에요.
형상이 없는 추상적인 개념에 형상을 씌워주는 거죠. 즉 형상이 있게 만들어주는 겁니다.
그런 사고 방식이 있다면...!

이 녹색 부분이 다르게 보입니다.
즉, 지문에서
'단백질을 구성하는 아미노산 중 글루탐산' 이라는 정보가 내 머릿속에선 <카르복실아닌거>로..
'감마-카르복시글루탐산'이 <카르복실인거>로
범주화되어 이해됩니다.
그럼 쨘! 이렇게 되죠. 크하하하하


응 개꿀딱~ 수접 존나 좋아~~
아무튼 순서를 사용하면 이런 식으로 이해할 수 있다는 겁니다.
하나만 더 해볼까요?
그 전에!
22학년도 6평 PCR지문을 공부하고 오십시오.
그렇게 하시면 다음 칼럼에서
제가 순서를 기가막히게 써먹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슴다 ㅎㅎ
미리 힌트를 드리자면,

여기서 잡은 순서가 이후 부분의 글 전개에 영향을 끼칩니다.
이 사실을 염두에 두고 기출을 분석해보세요.
그리고 공지할 것들이 하나 있습니다.
아마 이제부터 과거에 쓴 칼럼들을 리뉴얼 할 것 같아요
점점 칼럼 자체에서 여러분들이 공부할 수 있게 만들어보려 합니다.
어차피 오르비하는 시간이면 쳐노는 시간인데
온 김에 생각할 거리가 있으면 좋으니까요.
그러니 제가 고안한 것들이 맘에 드신다면 한번 제대로 해보세요.
그냥 공부 열심히하라고 끝나는 소리가 아니라 실제 강의에 들어갈만한 내용이라 생각합니다.
솔직히 조회수건 뭐건 오르비 국어 칼럼 중에서 현재 폼 기준으로 제가 젤 좋은 것 같습니다만
...

현실은 쉽지 않죠?
그런 김에~ 마지막으로 책 좀 팔겠습니다. 이걸 해야지 캐스트를 가요
제가 고안한 것들이 맘에 드셔서 계속 칼럼으로 공부해보실 계획이라면, 수능적 접근(문장편)을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앞으로 칼럼에서 강조하는 내용을 온전히 이해하려면 저 책과 부교재(무료)를 공부해야 할테니까요.

구매링크: 개화 국어 - 수능적 접근 문장편 - 오르비북스
그리고 카페도 있습니다.
부교재가 카페에 있으니 구매 인증 후 공짜로 받아가세용
↓
카페 주소: 일월저장소 : 네이버 카페
그럼 안녕~~

0 XDK (+5,000)
-
5,000
-
담달부터잇올가야되 2 0
벅뚜벅뚜……엄망장학아닌데다녀서미안 ㅎ.ㅎ 아니근데다니기로해놧는데 더 가까운곳에...
-
지금 시작하기에 이감 시즌5 vs 이매진 월간지 8권 0 0
이매진 8권하면 전지문이라 좋을거같은데 그만큼 사설에 시간을 더 많이 써야하는게 좀...
-
궁금쓰
-
라면 4 0
먹을거야 어때
-
자연이가 잘자면 5 0
잘자연 ~~
-
공부 좀 해라 하.. 2 0
왜 안하는거지 공부를? 난 이해가 안 가
-
EBS 제2외 근황 6 1
띠용???
-
하성킴도 안타 좀 쳐야하는디 0 0
ㅠㅠ
-
생2가 진짜 무섭다 느낀게 1 1
정석준 생1 풀이보고 생2 풀이 보는데 생1 풀때 욕이랑 욕은 다 하는거임 그런데...
-
오늘 나스닥 안해야겠다 1 2
휩쏘 ㅈㄴ 주네 옵션으로 처먹긴했는데 시드 다 갈리기 딱좋은 장이다
-
스카? 도서관? 학교 열람실? 집공은 ㄴㄴ..
-
내 인스타 알고리즘은 5 1
김채원이 점령했음 점령당함 온세상이 채원이다
-
하 내 메인글 댓글 곱창났네 8 0
야곱(에서 동생 아님)먹고싶다
-
저 라면 꺼냇어요 12 0
못막습니다 이거
-
흙감자님의 장례식입니다 1 0
조의금은 저기로
-
스피키 vs 스파키 13 0
싸우면 누가 이김?
-
잠이 안와 0 0
이게 커피 3잔의 힘인가
-
배고파 2 0
집못간지11일됫는데6모끝나고먹고싶운거하나도못먹어서울고싶음집가면하루에다섯끼씩먹어야디
-
안녕 7 3
잘 있어 난 이만 멀리 떠날게 행복해야해 항상 응원해 미안하고 고마웠어 그래도...
-
볼때마다 저절로 겸손해지는 문제 17 0
261114 사교육의 모든걸 정상화
-
수학 독학 0 0
강기원 라이브 듣는 현역인데 강기원 체화할건 다 했다 생각하고 자료량도 강기원이...
-
경제학을 뒤집어쓴 수학 문제 5 0
제1문 독점적 경쟁시장에서 장기균형이 성립할 때, P=ATC인 것과 MR=MC인...
-
[단독] 가려진 곳 열자…추가 용지 70%가 '번호' 없었다 3 0
오늘(10일) 8시 뉴스는 투표용지 부족 사태와 관련해 저희가 단독 취재한 내용으로...
-
종강하면 난 술을 마실거임 3 0
그 담날 해장술을 마시고 그 담날 해장해장술을 마실 예정임
-
사랑해 3 0
아주 많이
-
기억나는건 네 갠데 1. 수능 등급컷 조기 발표 ㄷㄷ 네이버 블로그 감성으로 수능...
-
그게 안된다면 서강대학교 시스템반도체공학과에 가라.
-
레드와이어 들어갈까 1 0
저점같은데 지금
-
우리학교에 1 1
학교 선배라고 국회의원분이 오셔가지고 급식 줄서는 학생들이랑 악수한적 있었는데 그분...
-
이건 축복인가 3 0
입시생각만 있던 나에게 야구 경기를 보러가자는 연인.. 처음에는 뭐 저런거를...
-
수학 엔제 추천좀요 0 0
현역정파인데 지금까지 설맞이 시즌1이랑 드릴7밖에 안햇는데 뭐 하는게 좋을까요??...
-
컴퓨터공학과의 죽음 3 1
인공지능 네이놈
-
난 답도 없는 앰생이지만 2 0
종강이 다가왓다구
-
코딩 쪽에서 미토스 fable이 GPT 다시 따잇했음 7 1
취약점 발견은 과대포장 광고가 아닌듯 얘 좀 도라이임 다만 모든 것을 보안...
-
본인최애공스타공튜브 1 1
xun4sd porori letsgo1111 공튜버제리 izzie 공부하나도안했어
-
나는 반수벌레 0 0
친구 가 없네
-
우리 학교 선배님들 중에 1 1
대법관도 있군
-
서울대에 씹덕 많나요? 12 1
왜 서울대 뱃지는 대부분 씹덕프사지
-
나는 고양이다옹 10 0
야옹
-
서울대 다닌다고 서울대 티셔츠까지 사입는 사람 보면 좀 19 3
부러움 나도 학교에대한 자부심이 있었으면 좋겟다
-
수학 공부할때 1 0
프메 하는 중인데 수1,수2,확통을 확통 몰아서 끝내고 수1,수2 하나씩 해치우는게...
-
너무 폐급으로 살아버림 3 1
일단 대학에서 입학생 테스트 치라는거 전부 안침으로써 시작함
-
선관위 사태 진실을 알아버림 7 2
그동안 일반적인 방식으로 폭로하기엔 카르텔의 압박이 있어서 못했었지만 우리의 용사...
-
ㄱㅊ아보이는데 여기로 갈까 걍 2022 교차로 ㅈㄱㅇㅅ 문과 상경계 왔다가 걍...
-
간접출제 범위에 순열조합 있기도 하고 15 21도 삼차함수 조립 같은 수2스러운...
-
내일 못표 0 1
반타작
-
내일은 6덮날입니다 5 1
다들 6평에서 못 보여준 실력 발휘하고 오시길
-
시험 공부 끝 1 0
생각외로 할 게 없었다
-
외대 영어 너무잘함 8 1
나도 영어 좀 하는 줄 알았는데 여기선 범부도 아니고 답없음
-
1부터 100까지 숫자 중에 하나 쓰게 하고 평균의 2/3 값에 가장 가까운 사람이...
일단개추
칼럼 현폼 1황 ㅇㅈ ㅋㅋㅋ
칼럼 마시뗘 마시뗘
수험생이신 분들은 칼럼 읽을 때 집중해서 보시면 좋음 ㅎㅎ..진짜 빡집중하면 공부되게 써놨음
다시 수서역으로..!
개추입니다!
좋으다
오
이런 내용이 수능적 접근 저 책속에 다 있나요?
ㄴㄴ 수능적접근에 있는게 바탕이고 칼럼은 저걸 응용한거에여. 본교재엔 없고 구매자 전용으로 나오는 부교재에 칼럼 내용이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