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램 옛기출 선별집 출시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68500422


안녕하세요 피램입니다.
판매링크 : https://atom.ac/books/12503/
옛기출 선별집을 비롯한 피램 국어 커리큘럼에 대해서는 아래 게시글을 참고해주세요.
For 2025 피램 국어 안내 : https://orbi.kr/00065274355
최근 수능 국어의 경향이 옛기출과 닮아 있다는 이야기가 많이 나오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는 반은 맞고 반은 틀린 말이라고 생각합니다.
평가원은 예전부터 지금까지 늘 일관된 내용만 물어봤거든요.
교육과정의 변화에 따라 중점적으로 묻는 포인트가 조금씩 달라졌을 뿐,
근본적으로 요구하는 능력은 변한 적이 없습니다.
(이 '근본적으로 요구하는 능력'이 궁금하다면 저의 6평 해설 및 칼럼글을 참고하세요.)
산문문학편 : https://orbi.kr/00068326607
운문문학편 : https://orbi.kr/00068416028
독서편 : https://orbi.kr/00068367462
많은 학생들이 최근 8개년 기출은 너무 많이 풀어봐서 지겨워하고,
옛기출에서도 어차피 같은 걸 물어보고 있다면
옛기출을 공부하지 않을 이유가 없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에, 저의 판단으로 지금 형태의 문제 스타일이 자리잡혔다고 평가하는
2008학년도부터, 본격적으로 국어가 어려워지기 직전인 2016학년도까지의 지문들 중
1) 최근 기출과 닮아 있는 지문
2) 의미 있게 어려웠던 지문
3) 배울 점이 정말 많은 지문
들을 엄선한 '옛기출 선별집'을 출판하게 되었습니다.
기본적으로 이 교재는 'P.I.R.A.M 국어 8개년 기출문제집'과 세트를 이룬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에 'P.I.R.A.M 국어 8개년 기출문제집'처럼,
1) 난이도, 지문 길이, 제재, 글쓰기 방식, 장르 및 배울 점 등을 모두 고려한 완벽한 Daily 구성
실제 출판 교재에는 당연히 페이지 삽입되어 있습니다.

2) 답의 근거를 나열한 해설이 아니라, '생각의 과정'을 알려주는 완벽한 해설




의 요소를 모두 가지고 있습니다.
나아가 교재 구매자 전용 카페인 '피램의 국어공작소'에 오시면, 다음과 같은 자료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1) 교재 및 평가원 기출문제 관련 질문답변
2) 교재 복습용 지문 편집 파일 제공 (생각의 전개, 생각 워크북 독서/문학에 한함.)
3) 평가원/교육청/사관학교 선별 핵심 단어장
4) 2024학년도+2025학년도 EBS 연계교재 현대시 독해 연습 자료
5) 사관학교 전개년 해설집 (조교 작성)
6) 수능 직전 예열 자료
7) 그 외 피램이 만드는 모든 칼럼+자료 제공


언제나 그렇듯이, 시중 최고의 교재라는 생각이 들 때만 출판합니다.
감사합니다.
"P.I.R.A.M 국어 옛기출 선별집" 구매처 : https://atom.ac/books/12503/
For 2025 피램 국어 안내 : https://orbi.kr/00065274355
피램 국어 안내 페이지 : https://special.orbi.kr/piram2025/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나가기싫다 0 0
막상 나가면 재밌는데
-
SIUUUUUUUUUUUUUUUUUUUU
-
early bird 5 1
wake up
-
오노추 1 1
다시.공부하고학교갑니다꼬르륵
-
모에모에 4 0
모에모에
-
이거약간논란이될수도있는발언인데 2 2
여기가 일단 사람이 많아서 그런가 민도는 외대쪽이 안암쪽보다 훨씬 좋은거 같음
-
여행가고싶다 ㅠㅜㅠ 9 1
밥도못먹고잠도못자고공부하는데..아무리해도밑빠진독에물붓기마냥계속할건쌓이고..해소되는건없...
-
그당시 폼 절정인 상태에서 현장응시한 25수능이 30분 꽉채워서 검토하고 개어렵다...
-
다들 자? 4 0
잘자....
-
8개 중에 3개 나왔어요 나머진 언제쯤 나오려나...
-
앞으로 되도록이면 자기혐오 하지 않겠습니다 그냥.. 6모날 개표방송본다고 새벽 3시...
-
안 자는 사람 2 0
손
-
이거들어바 0 0
이노래 좀 맘에듬
-
한골도 못넣은건 슬프구만 0 0
흐으음
-
우리나라는 좀 착각하고 있는게 0 0
예의 범절이 꼭 나이가 어린 사람에게만 해당되는 줄 앎 근데 절대 아님 예의...
-
조교 지원할 때 사진 0 0
꼭 증사여야하나요..? 증사 너무 못생겨서 다른거 쓰고 싶은데 괜찮을까요
-
오듣노 30일차 0 0
볼빨간사춘기 - XX 난 이제 좋은 사람이 될 수 있을 것만 같은데떠나지 않을...
-
30일차 2 0
국어 언매 국어사 국어 언매 단어 수학 공통 주간지 2일차 미적분 쎈 도함수의 활용...
-
유튜브 댓글도 3 0
검열이 되는구나..
-
동갑인데 기계에 손 갈린사람 0 0
유튭에서 도네 라이브 틀길래 통장으로 입금함 생활고 심하다는데 음식보내주겟다고...
-
물2 고수햄들 11 0
단진자운동 최하점에서 가속도가 0이 아닌 이유가 뭔가용 얘가 원운동 비스무리하게...
-
내가쓰는키캡 1 0
FBB T52 이거촉감이디게좋음 그리고두꺼움
-
두시간반이따 9 1
일어나약되는데ㅣ 잔다vs생다
-
아랫글 바보 2 1
바보
-
왜사람이없냐 2 1
월드컵보려고자는건가다들
-
근데 왜 다 자는 거임 3 1
종강했잖아 재종방학이잖아
-
저녁먹고 잠깐자면 3 1
새벽에 잠이 안옴 이것은 큰 문제임 술 때문인가
-
60키 키보드 4 0
다른 건 다 좋은데 화살표 없는 건 영원히 적응 안될 듯 그래도 텐키리스도 마우스...
-
오루비잘자 8 0
-
난 널 지워야해 1 0
그래난 널 지워야해~
-
새르비 출석체크하겟슴니다 4 2
-
친구는 기말준비하느라 밤새고 0 1
정시충인 나는 월드컵보느라 밤새고 아오 ㅋㅋㅋ
-
나이스티이거진짜 0 0
달아
-
아니뉴런 9 1
이제다들었는데열품타를안키고햇어
-
신두형 멀티골..gif 1 4
-
She's electric, 3 5
can I be electric too?
-
너는 지금 뭐해 4 0
자니
-
영어 학평은 잘나오는데 모평은 점수가 잘 안나와요 0 0
최근 자이스토리로 실전모의고사 풀면서 학평부분을 풀땐 90점대가 나오고 안되도...
-
미필 삼수 마지노선 2 0
미필삼수면 나이 때문에 취업 할 때 디메릿 엄청나다고 들었는데 미필삼수 기준...
-
피고내 0 0
인씻고 학교가야지
-
자라 3 1
어서자
-
오션뷰 2 1
맛있다
-
근데 나 해외가기 무서운기 18 3
비행기 혼자 타보는게 처음임 나 이미그레이션에서 막 붙잡혀가서 진실의 방 그런 곳...
-
어으 1 0
으어
-
250으로 분배하기 16 2
키(cm) 몸무게(kg) 재산(억) 그곳길이(cm) 난 165 60 10 15으로 할래
-
치대에서 의대 0 0
공부하기싫어하면 안가는게 맞음? 일단 1학기 2.3일듯...
-
문학정립 보는 분 계세요? 1 0
그거 읽는 공부는 뭔가 느낌이 다름 실력이 느는지는 스스로 잘 체감이 안가서 뭐라...
-
마더텅이랑 같이 풀려고하는데 ㄱㅊ?
-
입학사정관이 내 생기부볼때 0 0
중간+기말+수행 점수가 모두 합쳐진 총점수만 나와있음? 아니면 중간,기말,수행점수...



드디어 끝났습니다 하하와
우
예전 문학도 어려운 게 많나요?
그럼요!
8개년 끝내고 옛기출도 달려가 보겠습니다.
대 피 램
독서 한지문 문학 한지문 빼고 다 풀어본거네…ㅜ
헙 대단하십니다!
선생님 생각의 전개 질문드려도 될까요?
생각의 전개 독서 및 문학 각각 1, 2권씩 풀려는 학생입니다. 이거 풀고 나서 워크북을 풀든 8개년 기출문제집을 풀든 풀게 되는 지문은 같다고 하셔서요..! 그러면 아무거나 풀어도 상관 없나요? 두 책이 해설도 같은가요? 더 자세하게 써있거나 그런 게 있으면 도움이 될까 해서요.. 생각의 전개 워크북은 찾아봐도 목차가 안 나와서 질문드립니다ㅠ 8개년이랑 워크북의 차이가 궁금합니다!
전개+워크북 하시면 됩니다! 해설 퀄리티는 같습니다. 다만 워크북 지문 수가 조금 모자라서 추가자료 배포될 예정이니 교재 내 설명 참고해서 공부하세요!
8개년 문제집은 8개년 모든문제가 들어있는건가요?
넵!
본문과는 관계없는데 혹세 고전시가 아예 모르는데 피램님 고전시가로 시작해도 괜찮을까요?
넵넵!
감사합니다!

좋은 문제집이 하나 나왔네요감사합니다 ㅎㅎ
히히 새기분 들으면서 피램 옛기출까지 무적 ㅎㅎ
ㄹㅇ무적
반수생이 지금시점에 생각의전개 독서+문학 들어가는건 무리인가요? Ebs와 병행할생각입니다.
국어에 시간투자 많이할각오는 되있습니다.
차라리 기출문제를 볼까요?
아뇨 충분합니다! 9평 이후에도 많이들 시작하십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완독까지 조금 빠르게 진행한다고했을때 시간이 얼마정도 걸릴까요? 그리고 생각의전개 독서편 다루는 지문은
17이후 평가원 지문 선별인가요?
1. 기출에 익숙하시면 3~4주 정도에서 하실 수 있을 겁니다. 기본적으로 독서/문학 각각 약 40일치로 구성되어 있긴 해요.
2. 08부터 선별이긴 한데, 대부분 17 이후입니다. 리트 지문도 조금 있구요.

생각의 전개 문학편으로 도움 많이 받았습니다 !!내신기간이라 내신작품 말곤 국어를 유기한 상태인데.. 끝나는대로 전개 독서편도 사서 마저 공부한 다음 8개년이랑 이거 2학기까지 완독해볼 생각입니다
고2긴 하지만... 만년 국어 3따리를 2등급 맨앞까지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ㅠㅠ
국어 모의고사 시간 맞춰서 다 푼거도 처음이고
국어에서 백분위 95 찍힌거도 첨받아보네요 ㅎㅎ
아이고 대단하십니다 ㅎㅎ 제가 다 뿌듯하네요 축하해요! 마지막까지 화이팅입니당
마니 비싸네..
가격은 언제나 죄송합니다,,, 그래서 전용 카페에서 최대한 많은 자료 제공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08 이전 수능에 대해선 어떻게생각하시나요
당연히 풀어보면 좋죠. 일단 제가 출판물로 건드릴 만큼의 짬이 나지 않았다 정도로 이해해주시면 될 것 같아요. 대부분의 학생들도 거기까지 풀 시간은 나지 않을 것으로 보구요.
아 08 이전 수능도 도움이 되는 면이 있을까요? 90년대 수능들 호기심에 좀 봤는데 약간 좀 고전적인거같아서 ㅋㅋㅋ
사실 근본적으로 요구하는 건 같다고도 할 수 있는데, 그걸 정확하게 캐치하는 게 웬만한 수험생들 입장에선 쉽지 않긴 하죠ㅜㅜ 그래서 웬만큼 실력자가 아니면 굳이 건드리지 않아도 된다고 봅니다.
저 링크말고 다른 곳에서는 구매 불가인가요?
담주 수요일 정도부터 다른 온오프서점에서도 구매 가능합니다!
와 ㄹㅇ 안그래도 며칠전에 친구랑 옛기출 좀 선별해서 살수 없나 얘기했었는데 바로나오네요ㄷㄷㄷ
굳
이거 교보문고에 안파나요?
Yes24에도없던데
이번주 수~목 정도부터 판매 시작할 겁니다!
백분위 99한테 8개년과 옛기출 중 어떤것 추천하시나요? 8개년은 세네번정도봤고 문제는 더이상 안틀립니다 둘다추천하신다면 순서도 말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옛날기출은 초면입니다
옛기출 보시고, 끝나면 다시 8개년으로 오시는 거 추천드립니다!
일반적인 기출은 다 했는데 옛기출이랑 리트랑 병행하고, 그 다음 요즘 기출 복습하는식으로 9모전까지 공부해도 괜찮을까용??
넵 좋죠!
피램을 작년까지 거의 2-3회독을 해서 거의 체화가 되었었는데, 작년 수능 이후 몇개월 간 독서 지문을 거의 안봤더니 감을 거의 잃었더라고요. 생각의 전개를 다시 돌리는 게 좋을까요? 아니면 옛기출을 풀까요,,, 최근 기출은 이미 여러번 봐서 익숙한데, 도구 복습하고 그러기에는 생각의 전개가 좋을 것 같기도 해서요 ㅠ
네네 그냥 전개 보시는 게 나을 것 같아요!
좀 빠르게하고싶은데 하루에 2일치씩 해도되나요??
좋지용
감사합니다!
지금시기에 8개년 2.5회독 돌렸는데 옛기출 해도 괜찮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