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소식

ㅁㅋㅁㅋ [1440054] · MS 2025 (수정됨) · 쪽지

2026-06-28 19:45:06
조회수 331

6섶 국어 언매 36번 안 이상함?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761675

내가 뭘 잘못 생각한건지 모르겟는데


끝'음절'의 종성에 모두 해당 자음자가 쓰였다는거 틀린거 아닌가?


음절이란게 소리나는 대로 쓰인거라 키읔 -> 키윽 티읕 -> 티읃 시옷 -> 시옫 이잖어,,


심지어 보기에서 선생님이 현재 자음자의 명칭과 그 '발음'에서 발견할 수 있는 특징이라는데


키읔 티읕 피읖 시옷 이런 애들은 대표음으로 바뀌니까 해당 자음자로 쓰인거 아니지 않나?



음절 문제 이거 수특에서도 한번 걸었던거라 좀 유의해야할거 같아서 물어봄~~


상냥하게 나 가르쳐주기 ㄱㄱ


6섶 섶 서프 6월 서프 국어 언매 문학 화작 실모 등급컷 서프 등급컷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jsa · 1400347 · 1시간 전 · MS 2025

    음절은 그냥 한 글자 아닌가요??

  • ㅁㅋㅁㅋ · 1440054 · 1시간 전 · MS 2025

    그게 맞긴 맞는데 제가 알기론 이걸 셀 때 '꽃이'를 꽃,이 가 아니라 꼬,치로 세는 걸로 알거등요
    이거 수특? 에도 옆에 쪼그맣게 덧붙여있고 이감이나 전형태에서도 그렇게 봤던걸로 아는데 제가 뭐 착각햇나 해서 글 올렸어요ㅛ

  • jsa · 1400347 · 1시간 전 · MS 2025
  • jsa · 1400347 · 1시간 전 · MS 2025

    국립국어원 답인데 참고 ㄱㄱ 걍 한글자로 보고 풀라는듯

  • ㅁㅋㅁㅋ · 1440054 · 1시간 전 · MS 2025

    ㅁㅊ 둘 다 되는줄은 처음 앎ㅋㅋㅋㅋㅋ 이럼 보기에서 정확히 명시하거나 걍 문제 안내겟네
    ㄱㅅㄱㅅ!!
  • jsa · 1400347 · 1시간 전 · MS 2025

    저도 님답변 보고 어?그런가?싶어서 찾아봄여 ㅋㅋㅋ 걍 한글자라고 생각해도 별 문제 없을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