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감 4-2 등수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733506

93점
토요일반 1등 전체5등입니다
현장응시는 후반부에 시행할 때 답지 베끼시는 분들이 꽤 나와서 전체 등수는 너무 신경쓰지 않아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사설모의는 자신만의 판단기준만 확실하다면 답을 한두 개 틀리는거는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됩니다. 회사 측에서 아무리 잘 검수해도 평가원급으로 검토인력을 운용할 수는 없으니까요. 핵심은 빡빡한 시험지에서도 시간을 남기는 읽기 방식 + 선택지 플레이 연습입니다.
찍은 문제 없이 다 읽고 다 풀고 시간만 남겼다면 90점대 이상에서 점수 왔다갔다 하는 건 문제 없는 거 같습니다. 3년째 이감 현장응시해본 걸론 그래요.
저도 과외생들한테 90초반 이상에서 안정적으로 점수대가 유지되면 수능 원점수 100점은 문제 없다고 말합니다.
이감 현장응시는 고일만큼 고일 분들이 보기때매 평가원에서 웬만한 변별문제로 나오는 급이더라도 오답률이 잘 안 오르는데요, 이번 세트는 전체적으로 너무 빡빡하다보니 시간부족으로 오답률이 튀는 문제가 좀 나왔습니다(17번)
오답률 10% 미만 문제가 거의 아예 없는 경향도 특이하네요. 시간 압박 때문인 것 같습니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뭔 독서론 1번부터 30프로나 틀리지
이감 오답률 30% 면 메가 오답률 40~50% 이상 보시면 돼요
헐
개어렵던데
좀 내용엔 벗어난 이야긴데, 선생님께서 문학을 어떻게 푸시는 지도 궁금합니다
영상으로 상위권 전용 '현실 해설'을 좀 찍어서 올려볼까 합니다 7월초쯤에 이감 시즌5 개강하기 전에요
영상 어디서 볼 수 있나요?
추후 올리면 게시글로 알 수 있을 듯요
팔로우 하심이 ㅋㅋ
안녕하세요 4-2 89받은 재수생인데요..!
혹시 이감 고전소설이었나 엄청 헷갈리는 소설 하나 있었는데 이런 지문은 어떻게 푸시는지 궁금해요… 사건파악이 너무 헷갈려서요 시간은 지문독해 어느정도 걸리시는지도 여쭤봐도 될까요
결국 세부적인 단어, 단어덩어리, 표현들에 대해서 많이 알고 있어야 속도감 있게 읽는 과정에서 버퍼링 없이 모든 내용을 이해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귀찮지만 단어랑 표현 공부를 꼼꼼히 해서 본문에 대한 이해도/해상도를 높이셔야만 근본적으로 해결되는 문제인 것 같습니다
이번 고전소설은 무난하게 6분정도 걸린 것 같습니다
27번에서 선지 4개 소거하느라 1분 썼고, 나머지 세 문제까진 5분컷이었어요

멋져요...
제가 반2등했습니다 ㅎㅎ고수시네요 혹시 작수는 잘 보셨습니까? 실례되는 질문일수도 있는데, 불편하면 답 안하셔도 괜찮습니다
아 괜찮습니다. 저는 딱 100목전에서 멈춰있는 수준입니다ㅠ 작수도그렇구요. 여기서부터는 진짜 잘 안오르는거같아요 .
원점수 말씀이시죠?
헉 백분위입니다 ㅠ
실력 자체는 충분하실 것 같은데, 그 구간에서는 양치기도 양치긴데 신체 최적화 관리를 신경 쓰시는 게 점수 기댓값을 높이는 데 중요한 것 같습니다
시즌 5도 파이팅입니다
정진하겠습니당
시즌6만 하려고 했는데 시즌5도 하는거 추천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