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를 잘하고 싶으면, 문장부터 읽을 줄 알아야죠.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0383211
피램 강의 안내 영상
생각의 발단 독서편 1강
그동안 교재 홍보글이나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서 알렸듯이, 올해는 피램 국어+@에 대한 강의를
유튜브에서 무료로 진행합니다.
일단 첫 번째 커리큘럼인 '생각의 발단 독서편' 강의부터 오픈했습니다.
오늘부터 이틀마다 한 강씩 올라가서 12월 말~1월 초에 완강할 예정이구요. (총 12강 예정)
채널에 재생 목록 만들어 두었으니, 편하게 수강하세요.
생각의 발단 독서편 ver 2.0
소개글 링크 : https://orbi.kr/00059743532
판매 링크 : https://atom.ac/books/10462/
링크도 눌러보기 귀찮은 분들을 위해 간단하게 소개해드리면,
수능 국어 독서 공부의 완벽한 시작을 돕기 위해,
단어-문장-문단-지문의 순서로 '사고의 확장'이 일어나게 하는 교재입니다.
176개의 문장, 66개의 단문, 20개의 지문으로 독서의 파트의 기반을 세웁니다.
국어를 처음 공부하는 노베이스부터 2% 부족한 틈을 채우기 위한 상위권 학생까지
모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독해 기본서입니다.
교재만 가지고 공부하셔도 큰 도움 받으실 수 있겠지만,
강의와 함께 하시면 교재의 내용을 200% 흡수하실 수 있을 겁니다.
아래는 피램이 강의를 다시 시작하게 된 이유입니다. 별로 중요한 건 아니니까 안 읽으셔도 돼요.
----------------------------------------------------------------------------------------------------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제가 2024학년도 수능 시즌까지는 강의를 진행했었는데요.
강의보다 더 재능이 있다고 느껴지는 교재 집필에 집중해보고자 올해는 강의를 진행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제 강의를 찾는 학생들이 드문드문 있기도 하고,
강의를 하지 않으니 국어에 대한 감이 조금씩 떨어지는 것 같은 불안한 느낌도 들고 해서
내년부터는 다시 강의를 시작해보려고 합니다.
다만 갑자기 1년 쉬고 돌아와서 돈 받고 강의를 한다는 게 살짝 마음에 걸려서,
내년에는 그냥 유튜브에서 무료로 강의를 진행하려고 해요.
비싼 피램 국어 많이 사 주시는 분들에게 보답도 해야 할 것 같고,
저 스스로도 검증받고 수련하는 과정이 필요할 것 같아 이렇게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위 영상에서 이야기하듯이 무료라고 대충 찍을 생각은 없구요.
웬만한 강사분들 커리큘럼에 꿀리지 않을 정도로는 만들어볼 생각입니다.
주변에서 이렇게 하면 지친다고, 조금이라도 돈을 받아야 한다고 많이들 말씀해주시는 것도 알고,
재미없는 강의 영상 많이 올리면 채널 성장에 방해되는 것도 다 아는데
그냥 내년에는 마음 편하게 저 혼자서 하고 싶은 대로 해 보려고 합니다.
제가 스스로 촬영장을 구해서 셀프로 촬영하는 식으로 진행하는 거라 최악의 경우에는 강의가 무산될 가능성도 없진 않지만, (극악의 확률이지만, 이런 일이 생기면 꼭 다른 방식으로 보상할게요.)
최대한 많은 리스크들을 제거해나가면서 무사히 완주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여러분도 많이 봐주시고 많이 피드백해주세요. 늘 감사합니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9시간은 진짜 정직원 아니냐 0 0
밥 먹을 시간은 주겟지..
-
무표정으로 기계처럼 혼자 다 끝내버리시네......
-
예측게임 개웃기네ㅋㅋㅋㅋㅋㅋ 2 0
뭔가 하고 봤는데 그냥 투표가 아니라 매수 매도로 베팅하는 방식이였구나ㅋㅋㅋㅋㅋㅋㅋ
-
씨발 날개가 겨드랑이에서 나왔잖아 너가 광고에서는 어깨에 나오게 만들었으면서 크리스마스케롤5
-
알바가아니여getitgetit 0 0
신호는바꼇어
-
세계사 세계지리 글로벌하게 가볼까..
-
오늘 학교 가서 들은 말... 4 1
???: 저번주 목요일에 수업 안 왔잖아 설마 6모라도 보러 갔나 생각했어~ 아무...
-
뻐꾸기 누구임 2 2
-
시대기출 질문 0 0
현재 김범준 스블 하고 있는데 끝나고 시대기출 코어 , 카나토미 중에 어떤게...
-
강민철 0 0
현재 강기분하고 새기분중인데요 강이분이 좋다고들어서 문학만 할까고민인데 어떤가요..
-
잠시만 차단해야겠다 9 1
정치 이야기 시간이 지나면 잠잠해지겠죠
-
월드컵이 수능보다 중요한 이유 3 3
월드컵은 4년기다려야하는데 수능은 1년만기다리면됨 ㄷㄷ
-
독서 커리 갈아타려하는데 0 0
고2고 강기본 완강하긴 했는데 너무 안 맞는거 같아서 독서 이원준으로 갈아타려하는데...
-
[단독]잠실 시위대, 여자 핸드볼 주니어팀 대표도 소지품 검사···“양말 벗겨야하는 거 아니냐” 선 넘는 발언도 4 6
6·3 지방선거 관련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내 핸드볼경기장 주변에서 나흘째 봉쇄...
-
화2 과외있다고 본인 공부 안하고 6모 풀고잇는 대학생 7 3
예과라 상관 없다 발언
-
재미는 있다
-
생윤 vs 정법 2 0
윤리는 재미도 없고 저랑 잘 안 맞는 거 같아서 쌩노베이지만 지금 정법으로...
-
있으면 어칼려나 부잣집은 다 빼겠지
-
현역들 국어공부 안하면 좋겠다 2 3
다들 6모 원점수 보고 기분 좋아져서 안했으면 (특히 언매)
-
메일이 처참하게 씹혀버려졌네 2 1
에라이
-
군대 언제가지 2 0
샤갈 ㅠ
-
공부 누가더 잘한느낌이야 0 0
내신기준 문과 주요과목3.0~3.1 이과 주요과목 3.3~3.4
-
안녕하세요 현돌 교재 후기 입니다. 일단 쌍윤을 선택한 현역이구요. 겨울방학때쯤...
-
6모성적온라인으로못봄? 2 1
ㅇ
-
"서로 연관된 것들 중 하나 이상으로 새로운 것 만들기" 6 2
이것이 창의력의 원천..!
-
이쁜 여자 많은 대학 목록 5 4
서강대 서울교대 한국외대 한성대 강원대
-
니들은 등 절대 긁지마라 ㄷㄷㄷㄷ 15 2
항문 찢어진다 ㄷㄷㄷㄷㄷㄷ
-
트레이너랑 회원으로 보이는분 바로 앞에서 대화하시는데.. 대화 주제가 가형...
-
현강 자료가 너무좋아보여요ㅠ…강제성잇기도하고.. 근데 국수가 33이라 국수가 급해서 고민
-
일단 관독은 입실 예정인데 휴학을 언제내야할지 모름 ;;
-
ㅜㅜ 하면 된다
-
영어 대비는 사설 떡칠인가요 1 0
기출이랑 사설 양치기 병행…? 이것만이 정석인가요 인강은 안 들으려는데
-
6평 92 미적 N제 추천 1 0
6평 92점인데 (22,30틀) 미적 n제 뭐할까요?? 설맞이 s1이나 이해원s1...
-
잘생긴 남자 구함 8 1
쪽지해요 ㅎ………ㅠ 20살 이상만
-
고려대같이 0 0
체육 abc 반영하는 곳 또 있나요? 저 체육 C맞게 생겼는데..
-
작수 확통 6등급이였고 올해 김기현 파데 킥오프 기생집 2,3점 아이디어까지 해서...
-
6평 과학지문 질문 0 0
오네소르게 수, 잉크 이런거 굳이 더 안붙이고, 라플라스 식을 좀 더 인과적으로...
-
의외로 굉장히 맛있는 것 2 2
공기
-
공부 방법 알려드립니다 1 1
독서는 시험에 주로 나오는 예술/철학 법/경제 과학/기술 관련 책을 많이 읽어보고...
-
관상 레전드 ㄷㄷㄷ 1 2
-
수학 문만 개어렵네;; 2 0
히잉
-
그럼 내가 누구 머리 한번 잘라주면 바로 이발사가됨???
-
수능 개편안(안편함) 11 2
국어:언매 화작 독서 문학 60문항 (100분) 수학:미적 기하 확통 수1 수2...
-
생2러는 승리할 것 4 1
이건 진리임 ㅇㅇ
-
지2러들 빨리 들어와라 18 1
지금 해도 됨?
-
확통 과외하시는분 0 0
책 뭐쓰심?
-
수학공부에서 왜 기출이 중요한걸까 18 5
그냥 실모,N제도 결국 기출기반 문제가 있는건데 굳이 기출을 직접 풀어야할까 라는...
-
수제버거가 프차버거보다 1 1
더 맛있는건 맞음??
-
공못광광울 1 1
너무 공부를 못함
-
시험 공부 진짜 끝났다 0 1
게슈탈트 이론은 부분의 합보다 전체가 크다는 이론이라는 것만 알면 됨


샘..문학 독학서로 정말 깨달으면서 재밌게 공부중입니다…그냥 이렇게하면 오를수밖에 없다는 확신이 생겨요 감사합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화이팅하세요!
댓글 좀 빌릴게요!!
For 2026 피램 국어 안내 : https://orbi.kr/00070042515

2026 피램 생각의 전개 기대 중개ㅐ추
내년 피램쌤 강의 듣고 수능 시험 볼까봐요? ㅎㅎ
헉 대학생도 오르비 직원 가능한가요
국어 시험만 보고 나오면 안될까요?
오 좋은 생각 ㅎㅎ
선생님 혹시 2026 워크북은 언제 나오나요?
올해 안에는 나올 수 있도록 해보겠습니다..!
피램 2025랑 2026 어느 부분이 다른가요?
좋아요 구독 완료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