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역 정시 연의 공부법 질문 받음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721390
학습 전반에 대한 거 특히 학습 동기나 목표에 대한 거 가능
선택 과목 관련 고민 가능
국수영탐 구체적인 질문도 가능
쪽지로 6모 성적(백분위)랑 질문 ㄱㄱ
갑자기 수능공부 하고 싶어서 대리만족하기 위해서 질문 받음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She's electric, 1 2
can I be electric too?
-
너는 지금 뭐해 4 0
자니
-
신두형 제발 한골만 더 0 0
호트트릭 보고 싶어
-
영어 학평은 잘나오는데 모평은 점수가 잘 안나와요 0 0
최근 자이스토리로 실전모의고사 풀면서 학평부분을 풀땐 90점대가 나오고 안되도...
-
미필 삼수 마지노선 0 0
미필삼수면 나이 때문에 취업 할 때 디메릿 엄청나다고 들었는데 미필삼수 기준...
-
피고내 0 0
인씻고 학교가야지
-
자라 3 1
어서자
-
오션뷰 2 1
맛있다
-
근데 나 해외가기 무서운기 11 3
비행기 혼자 타보는게 처음임 나 이미그레이션에서 막 붙잡혀가서 진실의 방 그런 곳...
-
어으 1 0
으어
-
250으로 분배하기 15 2
키(cm) 몸무게(kg) 재산(억) 그곳길이(cm) 난 165 60 10 15으로 할래
-
오르비도 망했군 3 1
다시 자러가야지
-
치대에서 의대 0 0
공부하기싫어하면 안가는게 맞음? 일단 1학기 2.3일듯...
-
문학정립 보는 분 계세요? 1 0
그거 읽는 공부는 뭔가 느낌이 다름 실력이 느는지는 스스로 잘 체감이 안가서 뭐라...
-
마더텅이랑 같이 풀려고하는데 ㄱㅊ?
-
나랑 같이 죽지 않을래..? 8 0
-
양보했두 0 1
기분 좋두!!!
-
입학사정관이 내 생기부볼때 0 0
중간+기말+수행 점수가 모두 합쳐진 총점수만 나와있음? 아니면 중간,기말,수행점수...
-
일찍자기2일차 3 0
-
다들 첫사랑 기준이 머임요 5 1
어제 친구랑 토론한 얘긴데 고딩때 몇개월밖에 안 사귀고 데이트도 많이 안해봤고 너무...
-
버르장머리지
-
퇴근까지 4시간 2 1
벌써 조금 피곤한디 어쩌지...
-
술이나 같이 마시고 서로가오나부리고기싸움해대는 괴ㅏㄴ계는 필여업서 2 4
서로 말하기 어려운 ㅡㄱ런걸 설ㆍㄷ애게 터놓고 말하고 그렇개 묵힌 답답함을 풀슈이히근관곈갓조ㆍ아
-
신두형 골..gif 4 1
-
걍 일반고인데 낼 빨리가봐야대ㅏㄴ
-
디시에 카메라갤러리도 있나 4 1
요즘 사진찍는거 좀 관심 생겼는데
-
새기분 끝나고… 0 0
새기분 끝나고 아이트래킹 복습 vs 다상다독 뭐할까요
-
날두 선수 오늘이 이번 월드컵 첫 출전 맞져?
-
쮸쮸 2 0
쮸쮸가좋다
-
안자고 뭐함 6 1
-
정병 온다 2 2
으악
-
모의수능선택과목을정햇음 5 1
언매 기하 물2 지2 한문 차피뭐나중에못하는거 신나게한번질러보기
-
오르비 노잼이네 잘까 2 0
-
사카사카 밤밤 바스피스피스피스 3 1
사카사카 밤밤 바스피스피스피스 사카사카 밤밤 바스피스피스피스 사카사카 밤밤...
-
잘게이 0 1
안녕시주무시지마시게이
-
신택스 후 커리 추천.. 0 0
보인 6모 영어 4 영어공부 안할라했는데 수학으로 최저 절대 못 맞출거같아서 6모...
-
새벽에 올리는 밸겜 4 0
그나마 더 나은 거 고르기
-
졸리 4 1
-
아 존나배고프다 0 1
자야지
-
치킨 먹고싶다 1 0
용종제거만 아니었어도 ㅠㅡㅠ
-
다음 닉 뭐로하지 10 1
쌍지랄하는 기하
-
세지 중간때 전교 4등해서 당연히 일등급이라 생각했는데 수행 점수를 89점...
-
자살해야겠다 11 2
-
아니뭐임 4 2
나분명 12시반에 공부한다는 글을 썼던것같른데 누가 내 시간 뺏어감?
-
자작시 7일차)몽상 2 3
침대 끝에 기대어 오늘을 천천히 넘기니, 딱지처럼 쌓인 후회 몇 줄 마음에 남아,...
-
ㅇㅈ 17 0
종강 기념><
-
정보) 대체로 오른쪽 가슴이 왼쪽 가슴보다 작다 4 2
대충 이유로는 가슴 발달을 돕는 estrogen같은 여성 호르몬들이 좌우 유선조직에...
-
포르투갈 vs 우즈벡 예측 2 4
6ㄷ0 Ronaldo 4' Ronaldo 10' Ronaldo 21' Ronaldo...
-
오르비 할 시간이 없네 2 1
에휴
-
포르투갈 우즈벡 예측 2 2
포르투갈 1 우즈벡 0 비티냐 1골
수학공부법
성적 좀 알려주십사
84점입니다.
그성적이면 강기원 방학 거부터 1.4배속 정도로 들으면서 체화하는 거 추천하긴 합니다 수학 문제를 푸는 기본 관점을 많이 도와주셔서 그리고 과외하면서 많이 느낀 건 다항식 그래프 다루는 거 연습 많이 하세요 다루는 것도 다루는 건데 그래프를 빠르고 정확하게 그리는게 수2 미적에서 매우 중요
수학 추천하는 컨텐츠
하나만 추천하라면 하사십? 모고는 서바가 그냥 무난하게 좋은듯
수학 시험지 운용법
미적 기준 14 15 21 22 28 30 10분씩 잡고 나머지 40분 잡아야 100점 안정적으로 뜨는듯
ㅇㅋ 혹시 브릿지나 써킷 같은 것도 푸심? 그거 몇분 잡고 푸셨음?
많이 풀진 않았는데 한 40분 안쪽 걸렸던거 거 같습니다 근데 그냥 브릿지 풀바에 실모에서 그냥 저 6문항만 골라서 40분 잡는게 좋은듯뇨
감사합니다 형님
goat
국어 어케하심ㅠㅠㅠ 혹시 탐구는 투과목만 하셨나요
물1지2 했고 국어는 성적 따라 너무 달라서

수학만년80점댄데 성적 올리고싶어서 평소에 풀기만하고 오답을 안 한 게 문제인것같아서 오답돌리고 새로운 문제 접하려고 엔제풀고있는데 이렇게 하다보면 오를까요..?위에도 써놓긴 했는데 80점대면 강기원 추천하고 새로운 문제 많이 푸는 건 당연히 중요 다만 엔제 정할 때 본인이 풀었을 때 정답률 50퍼 정도 나오는 고난이도 문제를 푸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어려운 문제를 풀 수 있게 되면 쉬운 문제를 푸는 시야도 높아져서 실수는 알아서 줄어들기 때문에 실모 단위로 푸는 거믄 하루1개도 많고 일주일에 2개면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엔제 난이도는 그렇게 하고 오답은 꼼꼼히 할 필요가 전혀 없고 한줄로 오답을 하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 문제를 왜 틀렸는지 생각의 오류나 공백을 한문장으로 정확히 집어내고 그런문제들이 쌓이면 그 한줄 오답을 다시 보면서 내가 어떤 생각의 오류를 많이 하는지 묶어서 확인하고 그걸 의식적으로 해결하려면 어떤 행동을 해야할지 고민하는 지점에서 실력이 늡니다 그리고 위 댓글에 적어놓은 것처럼 그래프 좀 많이 그리세요

감사합니다적백 안정적으로 뜨는법
안정적이라는 말이 허상이긴 한데 이 질문을 했단건 96이상은 뜬다는 뜻인 거 같아서 저 같은 경우에는 수열을 실수로 많이 틀렸어서 수열 풀이에 데한 구체적 행동 강령을 만들었음 a_1이 주어지는 문제와 추론하는 문제로 나누는 등 4가지 정도로 나눠서 꼭 해야할 일들을 정리하니 실수가 줄었음
미적이 약점이라 미적부터 40분 잡고 먼저 풀고 공통 푸는데 이 방법 괜찮다고 보시나요 26수능은 96점 2706은 100점입니다
문제 풀이 순서는 크게 중요하다고 생각하진 않습니다 그런데 미적 40분 좀 길긴 한데 미적에 줄 수 있는 거의 한계치라고 생각합니다 26수능은 실수로 틀리신건가요
30번 틀렸는데 30번에 쓸수있던 시간이 10분정도 밖에 없었고 실력틀이긴합니다..
그럼 사실 안정적 적백이 아니라 체급 자체를 올려야 하는 상황이긴 합니다 2606이랑 2609를 100점 맞을 실력이 되어야 실력적으로 100점이 되는 거고 그 뒤로 실수를 줄여나가는 겁니다 2611은 다 풀고 20분 이상은 남아야 안정적 적백이 가능하다고 생각해요 미적이 약점이시면 수2 킬러에서도 시간 많이 뺏기시나요?
공통킬러에선 별로 시간 안뺏기는거 같습니다 미적킬러에서 좀 헤매지만.. 체급을 올리려면 어떤 방법이 좋으려나요
쪽지 드렸습니다
물1 하방 다지는법..?
성적대가 어떻게 되시나요
보통 한 2문제 못풀고 2등급 나오는데
말리면 4등급까지도 뜨는것같아요
아래 질문이랑 많이 겹치긴 하는데 킬러 문제 풀이법은 이렇게 짧은 댓글로 대답하기 힘들어서 일단 비킬러 부터 확실히 다지시는 게 중요할 거 같고요 킬러 풀이에 대해서 조금만 이야기해보자면 등가속도 운동 문제 같은 경우 많이 들어보셨겠지만 v-t그래프를 잘 사용하는 게 매우중요합니다. 그런데 역설적으로 그렇기 때문에 v-t그래프를 쓰면 안되는 경우가 언제인지 아는 게 핵심입니다. 그 경우만 제외시키면 그냥 뇌빼고 v-t그래프를 쓰면 되니까요. v-t그래프를 쓰면 안된다는 거는 결국 그래프를 주어진 정보만 가지고 바로 그려내기가 어렵다는 거고 시간에 대한 정보가 거의 주어지지 않은 경우라고 생각하시면 될거 같아요 구체적인 예시로는 구간에 따라 속도가 다른 두 자동차 비교하는 문제가 있을 것 같습니다. 이건 그냥 거속시로 푸는 문제라서요 물론 다 그런건 아니고 예외가 있으니 그걸 보려면 실력을 키워야겠죠
감사합니다!
물1 풀이시간 단축 팁 공유해 주세요 (현재2~4등급 진동) 4페이지까지 갔을때 시간부족이 심해서 기출회독을 더할지, n제를 할지, 실모위주로 조지는게 나을지.. 그리고 문풀하면서 어떤자세로 가져가는게 문풀시간 단축에 좋을지도 궁금해요
실모는 9모 뒤에 하거나 1등급 실력이 된 뒤에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기출회독을 하시되 기출을 마구잡이로 풀지 마시고 유형을 정리해서 푸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기출을 직접 분석을 해보시면 알텐데 유형이 대략 16가지 정도로 정리가 됩니다. 이 유형들에 대해서 정형화된 풀이 방법을 스스로 정리하는 과정에서 실력이 많이 느실 거예요. 사실 물1은 1등급 안에 들어온 뒤부터가 진짜 치열한 싸움이긴 한데 이제 4페이지를 잘 풀기 위한 거는 뒤의 이야기고 이 부분은 정형화된 풀이가 매우 어렵습니다. 그에 반해서 앞에 2페이지까지의 문제들은 정말 풀이 방법을 알고리즘처럼 정리해둘 수 있는데, 저 같은 경우에는 핵반응식도 나올 수 있는 식이 5가지 내라는 점을 파악하고 그냥 그 식들을 외웠어요 매번 연립방정식을 풀지 않고 이런 풀이의 정형화는 특히 전자기 유도라던가 용수철 문제 (뉴턴)에서도 빛을 발하는데 실로 물체 연결해놓는 뉴턴역학 문제는 식을 전부 쓰지 않고 특정 실의 장력만 적어두는 식으로 문제를 풀었어요. 그러면 아래에 있는 실부터 위로 올라가면서 장력을 쓰는게 시간 단축에 큰 도움이 됩니다. 그런데 이런걸 다 떠나서 2~4등급이시면 시간단축이 아니라 4페이지를 푸는 연습을 먼저 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평소 실모를 풀때 침착하게 풀면 2등급 정도는 되는 느낌인데, 이러면 4페이지 들어갔을때 보통 10분 미만(실모에 따라 5분 정도만 남기도 함) 남게되는거 같아요. 그러다보니 실전에서 4페이지 풀 시간을 벌어야겠다는 생각으로 급히 풀다보면 어이없는 문제들에서 와장창 틀리곤 합니다. 말씀하신대로 기출을 최대한 유형화해서 바라보도록 해 보겠습니다. 근데 마지막 말씀은 시간단축에 초점을 두기보다 킬러훈련을 많이하라는 취지이실까요?
네 시간단축은 실모를 풀기 시작하는 9모 뒤나 1등급 실력이 나온 뒤에 해도 늦지 않습니다 물론 물리에 시간을 투자하고 싶지 않다면 킬러를 그냥 포기하고 시간단축에 집중하는 전략도 있겠습니다만 물리 관련 질문을 하신걸 보면 실력을 늘리고 싶으신 거 같고 그러면 9모 전까지 킬러훈련 위주로 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소중한 조언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