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소식

물지러 [1371612] · MS 2025 · 쪽지

2026-06-24 00:48:32
조회수 257

현역 정시 연의 공부법 질문 받음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721390

학습 전반에 대한 거 특히 학습 동기나 목표에 대한 거 가능

선택 과목 관련 고민 가능

국수영탐 구체적인 질문도 가능

쪽지로 6모 성적(백분위)랑 질문 ㄱㄱ

갑자기 수능공부 하고 싶어서 대리만족하기 위해서 질문 받음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기계공학부 · 1466704 · 1시간 전 · MS 2026

    수학공부법

  • 물지러 · 1371612 · 1시간 전 · MS 2025

    성적 좀 알려주십사

  • 기계공학부 · 1466704 · 1시간 전 · MS 2026

    84점입니다.

  • 물지러 · 1371612 · 1시간 전 · MS 2025

    그성적이면 강기원 방학 거부터 1.4배속 정도로 들으면서 체화하는 거 추천하긴 합니다 수학 문제를 푸는 기본 관점을 많이 도와주셔서 그리고 과외하면서 많이 느낀 건 다항식 그래프 다루는 거 연습 많이 하세요 다루는 것도 다루는 건데 그래프를 빠르고 정확하게 그리는게 수2 미적에서 매우 중요

  • 기계공학부 · 1466704 · 1시간 전 · MS 2026

    수학 추천하는 컨텐츠

  • 물지러 · 1371612 · 1시간 전 · MS 2025

    하나만 추천하라면 하사십? 모고는 서바가 그냥 무난하게 좋은듯

  • 화2화2팅 · 1464045 · 1시간 전 · MS 2026

  • Dmleorkrhtlvekd · 1459065 · 1시간 전 · MS 2026

  • 기계공학부 · 1466704 · 1시간 전 · MS 2026

    수학 시험지 운용법

  • 물지러 · 1371612 · 1시간 전 · MS 2025

    미적 기준 14 15 21 22 28 30 10분씩 잡고 나머지 40분 잡아야 100점 안정적으로 뜨는듯

  • 기계공학부 · 1466704 · 1시간 전 · MS 2026

    ㅇㅋ 혹시 브릿지나 써킷 같은 것도 푸심? 그거 몇분 잡고 푸셨음?

  • 물지러 · 1371612 · 1시간 전 · MS 2025

    많이 풀진 않았는데 한 40분 안쪽 걸렸던거 거 같습니다 근데 그냥 브릿지 풀바에 실모에서 그냥 저 6문항만 골라서 40분 잡는게 좋은듯뇨

  • 기계공학부 · 1466704 · 1시간 전 · MS 2026

    감사합니다 형님

  • 그래프를찢어 · 1366010 · 1시간 전 · MS 2024

    goat

  • Pheonix · 1452236 · 1시간 전 · MS 2026

    국어 어케하심ㅠㅠㅠ 혹시 탐구는 투과목만 하셨나요

  • 물지러 · 1371612 · 1시간 전 · MS 2025

    물1지2 했고 국어는 성적 따라 너무 달라서

  • 정월대보름쥐불놀이마스터 · 1437249 · 1시간 전 · MS 2025

    수학만년80점댄데 성적 올리고싶어서 평소에 풀기만하고 오답을 안 한 게 문제인것같아서 오답돌리고 새로운 문제 접하려고 엔제풀고있는데 이렇게 하다보면 오를까요..?
  • 물지러 · 1371612 · 1시간 전 · MS 2025

    위에도 써놓긴 했는데 80점대면 강기원 추천하고 새로운 문제 많이 푸는 건 당연히 중요 다만 엔제 정할 때 본인이 풀었을 때 정답률 50퍼 정도 나오는 고난이도 문제를 푸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어려운 문제를 풀 수 있게 되면 쉬운 문제를 푸는 시야도 높아져서 실수는 알아서 줄어들기 때문에 실모 단위로 푸는 거믄 하루1개도 많고 일주일에 2개면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엔제 난이도는 그렇게 하고 오답은 꼼꼼히 할 필요가 전혀 없고 한줄로 오답을 하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 문제를 왜 틀렸는지 생각의 오류나 공백을 한문장으로 정확히 집어내고 그런문제들이 쌓이면 그 한줄 오답을 다시 보면서 내가 어떤 생각의 오류를 많이 하는지 묶어서 확인하고 그걸 의식적으로 해결하려면 어떤 행동을 해야할지 고민하는 지점에서 실력이 늡니다 그리고 위 댓글에 적어놓은 것처럼 그래프 좀 많이 그리세요

  • 정월대보름쥐불놀이마스터 · 1437249 · 1시간 전 · MS 2025

    감사합니다
  • 개새끼 · 1207646 · 1시간 전 · MS 2023

    적백 안정적으로 뜨는법

  • 물지러 · 1371612 · 1시간 전 · MS 2025

    안정적이라는 말이 허상이긴 한데 이 질문을 했단건 96이상은 뜬다는 뜻인 거 같아서 저 같은 경우에는 수열을 실수로 많이 틀렸어서 수열 풀이에 데한 구체적 행동 강령을 만들었음 a_1이 주어지는 문제와 추론하는 문제로 나누는 등 4가지 정도로 나눠서 꼭 해야할 일들을 정리하니 실수가 줄었음

  • 개새끼 · 1207646 · 1시간 전 · MS 2023

    미적이 약점이라 미적부터 40분 잡고 먼저 풀고 공통 푸는데 이 방법 괜찮다고 보시나요 26수능은 96점 2706은 100점입니다

  • 물지러 · 1371612 · 1시간 전 · MS 2025

    문제 풀이 순서는 크게 중요하다고 생각하진 않습니다 그런데 미적 40분 좀 길긴 한데 미적에 줄 수 있는 거의 한계치라고 생각합니다 26수능은 실수로 틀리신건가요

  • 개새끼 · 1207646 · 1시간 전 · MS 2023

    30번 틀렸는데 30번에 쓸수있던 시간이 10분정도 밖에 없었고 실력틀이긴합니다..

  • 물지러 · 1371612 · 1시간 전 · MS 2025

    그럼 사실 안정적 적백이 아니라 체급 자체를 올려야 하는 상황이긴 합니다 2606이랑 2609를 100점 맞을 실력이 되어야 실력적으로 100점이 되는 거고 그 뒤로 실수를 줄여나가는 겁니다 2611은 다 풀고 20분 이상은 남아야 안정적 적백이 가능하다고 생각해요 미적이 약점이시면 수2 킬러에서도 시간 많이 뺏기시나요?

  • 개새끼 · 1207646 · 1시간 전 · MS 2023

    공통킬러에선 별로 시간 안뺏기는거 같습니다 미적킬러에서 좀 헤매지만.. 체급을 올리려면 어떤 방법이 좋으려나요

  • 물지러 · 1371612 · 1시간 전 · MS 2025

    쪽지 드렸습니다

  • 에휴스 · 1426822 · 1시간 전 · MS 2025

    물1 하방 다지는법..?

  • 물지러 · 1371612 · 1시간 전 · MS 2025

    성적대가 어떻게 되시나요

  • 에휴스 · 1426822 · 1시간 전 · MS 2025

    보통 한 2문제 못풀고 2등급 나오는데
    말리면 4등급까지도 뜨는것같아요

  • 물지러 · 1371612 · 1시간 전 · MS 2025

    아래 질문이랑 많이 겹치긴 하는데 킬러 문제 풀이법은 이렇게 짧은 댓글로 대답하기 힘들어서 일단 비킬러 부터 확실히 다지시는 게 중요할 거 같고요 킬러 풀이에 대해서 조금만 이야기해보자면 등가속도 운동 문제 같은 경우 많이 들어보셨겠지만 v-t그래프를 잘 사용하는 게 매우중요합니다. 그런데 역설적으로 그렇기 때문에 v-t그래프를 쓰면 안되는 경우가 언제인지 아는 게 핵심입니다. 그 경우만 제외시키면 그냥 뇌빼고 v-t그래프를 쓰면 되니까요. v-t그래프를 쓰면 안된다는 거는 결국 그래프를 주어진 정보만 가지고 바로 그려내기가 어렵다는 거고 시간에 대한 정보가 거의 주어지지 않은 경우라고 생각하시면 될거 같아요 구체적인 예시로는 구간에 따라 속도가 다른 두 자동차 비교하는 문제가 있을 것 같습니다. 이건 그냥 거속시로 푸는 문제라서요 물론 다 그런건 아니고 예외가 있으니 그걸 보려면 실력을 키워야겠죠

  • 에휴스 · 1426822 · 1시간 전 · MS 2025

    감사합니다!

  • 만학도 제이드 · 1328436 · 1시간 전 · MS 2024 (수정됨)

    물1 풀이시간 단축 팁 공유해 주세요 (현재2~4등급 진동) 4페이지까지 갔을때 시간부족이 심해서 기출회독을 더할지, n제를 할지, 실모위주로 조지는게 나을지.. 그리고 문풀하면서 어떤자세로 가져가는게 문풀시간 단축에 좋을지도 궁금해요

  • 물지러 · 1371612 · 1시간 전 · MS 2025

    실모는 9모 뒤에 하거나 1등급 실력이 된 뒤에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기출회독을 하시되 기출을 마구잡이로 풀지 마시고 유형을 정리해서 푸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기출을 직접 분석을 해보시면 알텐데 유형이 대략 16가지 정도로 정리가 됩니다. 이 유형들에 대해서 정형화된 풀이 방법을 스스로 정리하는 과정에서 실력이 많이 느실 거예요. 사실 물1은 1등급 안에 들어온 뒤부터가 진짜 치열한 싸움이긴 한데 이제 4페이지를 잘 풀기 위한 거는 뒤의 이야기고 이 부분은 정형화된 풀이가 매우 어렵습니다. 그에 반해서 앞에 2페이지까지의 문제들은 정말 풀이 방법을 알고리즘처럼 정리해둘 수 있는데, 저 같은 경우에는 핵반응식도 나올 수 있는 식이 5가지 내라는 점을 파악하고 그냥 그 식들을 외웠어요 매번 연립방정식을 풀지 않고 이런 풀이의 정형화는 특히 전자기 유도라던가 용수철 문제 (뉴턴)에서도 빛을 발하는데 실로 물체 연결해놓는 뉴턴역학 문제는 식을 전부 쓰지 않고 특정 실의 장력만 적어두는 식으로 문제를 풀었어요. 그러면 아래에 있는 실부터 위로 올라가면서 장력을 쓰는게 시간 단축에 큰 도움이 됩니다. 그런데 이런걸 다 떠나서 2~4등급이시면 시간단축이 아니라 4페이지를 푸는 연습을 먼저 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 만학도 제이드 · 1328436 · 1시간 전 · MS 2024 (수정됨)

    감사합니다. 평소 실모를 풀때 침착하게 풀면 2등급 정도는 되는 느낌인데, 이러면 4페이지 들어갔을때 보통 10분 미만(실모에 따라 5분 정도만 남기도 함) 남게되는거 같아요. 그러다보니 실전에서 4페이지 풀 시간을 벌어야겠다는 생각으로 급히 풀다보면 어이없는 문제들에서 와장창 틀리곤 합니다. 말씀하신대로 기출을 최대한 유형화해서 바라보도록 해 보겠습니다. 근데 마지막 말씀은 시간단축에 초점을 두기보다 킬러훈련을 많이하라는 취지이실까요?

  • 물지러 · 1371612 · 1시간 전 · MS 2025

    네 시간단축은 실모를 풀기 시작하는 9모 뒤나 1등급 실력이 나온 뒤에 해도 늦지 않습니다 물론 물리에 시간을 투자하고 싶지 않다면 킬러를 그냥 포기하고 시간단축에 집중하는 전략도 있겠습니다만 물리 관련 질문을 하신걸 보면 실력을 늘리고 싶으신 거 같고 그러면 9모 전까지 킬러훈련 위주로 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 만학도 제이드 · 1328436 · 55분 전 · MS 2024

    소중한 조언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