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 수능 썰 6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58940398

암튼 최종적으로 이런 점수가 나옴
현장에서는 국어가 ㄹㅇ ㅈ망했을 거라고 생각해서 3수 생각까지 했지만
내 생각보다 훨씬 국어 점수가 잘 나오는 바람에 3수는 안 해도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잘 하면 연고대까지 노려볼만 하겠다는 생각이 들었음
자 이제 본격적인 6교시 시작임
본인은 이 계정 가입 날짜가 올해 2월이긴 하지만 고3 때부터 오르비 계정은 가지고 있었음
물론 지금처럼 활동(어그로 끌거나 이런 썰 푸는거)은 1도 없었고
현우진 물티슈 사건이나 박광일 댓글알바 사건 같은 굵직굵직한 것들 그냥 눈팅만 했었음
홍다희, 화반, 스터딘 이런 네임드들 다 앎 ㅋㅋ
암튼 그게 중요한게 아니라
이제 본격적으로 6교시 시작이기 때문에, 일단 중요한거는 논술 보러갈지 말지를 결정해야 했음
본인은 내신 성적이 ㅈ망이었기에 일단 수시는 6논술이었음
연세대, 서강대, 성균관대, 중앙대, 경희대, 외대 이렇게 썼음
근데 본인은 논술 공부를 하나도 안하긴 했음 ㅋㅋ
정확히 말하자면 고3 때는 수업 듣고 시험도 보긴 했는데
의미없다 생각해서 재수할 때는 논술을 아예 준비도 안하고 생각도 안했음
(왜냐면 6평 전체 1개 틀리고 서울대는 물론이고 연고대 갈거라고 생각했었으니까... ㅅㅂ 근데 지금 내 뱃지는 뭐다?)
일단 라인을 잡아야 함
오르비 고인물들은 알겠지만, 수능 직후에 이제 라인 잡아주는 글들이 대거 올라오긴 함
사리분별을 잘해야 함 ㅇㅇ
수능 다음 날, 그러니까 2020년 12월 4일에 눈 떴는데 오전 6시였음 ㅋㅋ 수험생 시간표에 맞춰진거지
이제 할게 없으니까 너무 심심해서
오르비를 눈팅했음. 막 라인 잡아달라는 글들이 엄청 올라옴
그래서 본인도 라인 잡아달라는 글?은 아니지만 논술 봐야되는지의 여부를 물어보는 글을 올렸음
왜냐면 당장 성대 논술이 토요일, 서강대가 일요일, 연대가 월요일이었거든 ㅇㅇ
수능날이 목요일이었으니까 수능 다음 날 12월 4일은 금요일이었음


뭐 대략 이런 반응이었음
그래서 느낀게,
아, 서성한 하위과는 충분하고 상위과는 좀 애매하구나, 연대는 확실히 봐야겠구나, 하는 생각이 듦
러셀 담임하고도 계속 카톡을 했었음
논술 수업을 들어야되는지, 말아야 되는지에 대한 상담을 했던거지
일단 러셀 담임쌤이 성적보고 중앙대, 경희대, 외대는 안 가도 될 것 같다는 얘기를 함.
대충 오르비 반응을 봤었으니까 충분히 납득을 했음
그럼 논술을 연대, 성대, 서강대만 보면 되겠다는 생각을 했음
그래서 일단 성대 논술 특강을 신청하고
일단 러셀에 짐을 빼러 갔음
담임이랑 상담함
논술 시험 가야되는지에 대한 여부 ㅇㅇ
쌤 말투가 약간 좀 조심스러웠음
내 성적이 애매하긴 했나봄
연고 - 서성한 라인에 걸쳐 있어서
쌤은 뭔가 서성한 붙을거 같은데, 그래도 좀 애매해서 뭔가 보러가도 그만, 안봐도 그만 이런 눈치였음
말로는 보러가라고 하지만, 그래도 안 봐도 ㄱㅊ다는 이런 느낌?
그래서 결심했음
일단 성대 논술 수업은 신청해ㅆ었으니까 보기로 하고
서강대는 안가기로 ㅋㅋㅋㅋ
어차피 준비 아예 안 했어서 보더라도 붙을 것 같다는 생각은 1도 안 들어서 죄책감은 없었음 ㅇㅇ
그리고 쌤이랑 상담하고 나서 저녁에 성대 논술 수업 들으러감
근데 집중이 안되지 ㅋㅋㅋ
이미 수능은 끝났고, 긴장 다 풀렸고
성대 논술 떨어져도 그래도 3수할 필요는 없고
중경외시 라인은 무조건 갈 것 같으니까 ㅋㅋㅋ
수업 듣는 와중에도 계속 오르비 눈팅을 함
여전히 라인 잡아달라는 글이랑 라인 잡아주는 글이 대거 올라옴 (이 시기 오르비가 젤 재밌음 ㅋㅋ)
그 때 눈에 띄었던게 이제
"한강의흐름" 님의 글임 대충 라인 잡아달라는 글 ㅇㅇ
그래서 혹시나하는 마음으로 일단 댓글을 달아봤음

그래서 더더욱 서강대 논술은 안 가도 될 것 같다는 생각이 강하게 듦 ㅋㅋㅋㅋ
일단 성대 논술 수업은 그냥 감상하고, 집에 가서 푹 자고
다음 날, 재수 같이 했던 친구 아버님의 차 타고 성대 논술 시험보러 감
친구랑은 다른 시험장이었음
ㅅㅂ 나는 무슨 법학관인가 거기 그랬는데
존나 높더라 가느라 힘들었음
그래서 암튼 존나 힘들게 고사장 도착해서 교실에 딱 들어갔는데
애들이 논술 공부 개열심히 하고 있더라...
나는 그냥 자리 앉아서 휴대폰만 오지게 보다가
그 교수님인가 암튼 들어와서 시험지 나눠주고
논술 문제 풀었음
사실 좀 죄송한 얘기일 수도 있는데 그렇게 간절한 마음은 없다 보니까 그냥 대충 슥 풀었음
어차피 정시로도 이 학교 올 수 있겠다는 이런 마인드?
좀 간사했음 ㅇㅇ
좀 자야겠다
반응 ㄱㅊ으면 더 씀
0 XDK (+500)
-
500
-
등원 2 0
-
여행감 1 0
-
버즈 테이 나 0 0
다잊~어~야아~ 해욥! 다잊~어~야아~ 해요~~~ 다잊~어~야아~...
-
얼버기 3 0
오늘 하루도 화이팅
-
미친 갓생러 벌써 기상 2 0
나 왜 이래
-
이원준 그읽그풀 0 0
이원준쌤은 애초에 글을 이해했다는걸 전제로 이해한걸 도식화해서 글을 더 명확히...
-
집을 가보자 7 2
-
세네갈 이라크 5대0 종료 3 1
엄청났네요 저는 9시에 카보비르데 대 사우디 우루과이 대 스페인으로 찾아오겠습니다....
-
프랑스 노르웨이 4대1 종료 0 0
뎀벨레가 해트트릭했습니다 전반에만 그리고 94분에 두에가 골
-
아 양 왤캐많아 1 0
4시간했는데 절반밖에 못 봤네
-
프랑스 골 4대1 0 0
93분? 92분? 프랑스 골
-
ㅇㅂㄱ 8 0
으흐흐
-
기상!! 6 1
-
좋은 아침이에요~! 10 1
오늘 하루도 화이팅!!!
-
새르비 축구중계 1 0
-
세네갈 골 5대0 2 0
네
-
세네갈 골 4대0 7 0
ㅇㅇ
-
ㅇㅂㄱ 2 0
-
세네갈 추가득점 3대0 0 0
한국은 유감
-
세네갈 추가득점 2대0 0 0
아마도 세네갈이 1골이 아니라 그것보다 큰 차이로 이기면 한국진출에 안좋은거로...
-
잘자 3 0
-
노르웨이 pk 실패 0 0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구석갔는데 키퍼가막음
-
복권 4 0
특검하라
-
ㅡㅏㄱ 1 0
ㅜ
-
뭐 나도 한남이긴한데 일본에 소주한잔이라고 헌포가 있음 일본인 여자들 헌팅할 수...
-
세게사 자작 3문항 2 1
세게사 자작 문항입니다. 난이도는 모두 2점짜리 난이도 중하 정도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
해군사관학교 지원완료 1 1
작년엔 육사 1차합함 나도 해트트릭 간다
-
뎀벨레 해트트릭 프랑스 3점 0 0
3대1 리드중
-
이매진 0 0
kbs 듣고있는데 이매진으로 독서랑문학 연계문제 풀고싶어서요 지금 이매진 8호...
-
노르웨이 추격골 1 0
텔로 오스고르? 래요 20분 2대1
-
뎀벨레 미챳네 0 1
존나 잘하넼ㅋㅋㅋㅋ 프랑스 축구 눈이 호강하눙
-
프랑스 2번째골 0 0
또 뎀벨레 골 2대0
-
이라크 한명 레드카드 0 0
좀 그랬음
-
인생 망한 01년생 인생 재활기 119~122일차 2 1
119일차 6.23 화 16:00 ~ 27:00 포차 9시즈음 기상 후 아침 식사,...
-
와 근데 한국 축구보다가 3 1
다른 나라 축구보니 ㅅㅂ 다 잘해보임 진심 한국이 진짜 개쳐존나못하는거구나
-
프랑스 골!!!@ 0 0
6분 뎀벨레 골
-
세네갈 골!!!! 0 0
3분만에 코너킥 득점
-
원서 전략적으로 0 1
냥컴이 다군으로 이사간게 나한테 호재가 될수도 있을듯
-
9시에 일어나야더ㅣ는데 2 0
음
-
뜬 뜬 뜬 3 0
뜬 뜬
-
근데 그때는 2과목 필수가 서울대밖에 없어서 사고가 난거였다면 지금은 1과목 필수로...
-
또하나의 재밌는점 1 0
더 높은 라인의 대학을 쓰는게 유리한 경우도 있음 보통 탐망한테 발생하는 현상인듯
-
존나 아픈데 이거 ㅈ된거임?
-
경제 커리 질문 0 0
사탐런은 경제로 하게 되어서 경제 개념은 끝내가는데 기출도 인강컨 듣는게...
-
오르비북스 책 사면 2 0
레벨 오르나요?
-
딜레마는 그거임 3 0
진학사 컷이 낮은곳은 구조적으로 펑크나기 힘들고 역설적으로 컷이 높은곳은 핵펑크가 날수도 있음
-
이러면 어디가요 5 0
-
망상중 4 1
서울대 컴퓨터공학과 설대식 370점으로 추합 이런거 안되나
-
언백 적백을 찍어라 5 0
영탐 3등급이어도 서울대가 가능하다
-
일단 수학을 존나 해 6 2
그럼 킹능성이 보인다
떳다!!
ㄸㄷ ㄴㅇㄷ
ㄹㅇ 수능의 꽃은 원서질이죠...
현우진 물티슈사건 개추억이네 ㅋㅋㅋㅋ
아이민이…?!?!
근데 글 진짜 가독성 좋게 잘 쓰시는듯..
잘 쓴다고 생각한적은 없었는데 그냥 재밌게 쓰려고 하다보니까 그냥 인터넷체(?)를 적극 활용해서 그런 것도 있는 듯 ㅇㅇ 감사합니다 ㅠㅠ
개추

그가왔다떴더
다음편,.. 다음편..
크큭
사탐 1개틀렸다고 연고대 끝자락으로 가는 문과는 대체 어떤곳이었을까...?
예… 결국… 뭐….
나형 만표 140?
엄청 낮네ㄷㄷ
더 낮았음 137인가
이때 가형도 137이었죠
1203 ㄹㅇ 트라우마 돋네
ㅋㅋㅋㅋ… 추억
아 쭉 보는데 개꿀잼 ㅋㅋㅋㅋ
재밌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왜 수기나 썰을 좋아하는지 알 거 같아요
재밌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아 재믺다재밌러
다행이네요
ㄸㄷㄴㅇㄷ
ㄷㄷㄷㄷ
군생활 썰까지 ㄱ ㄱ
오늘 있었던 사소한 일까지; 몇시에 일어났는지 몇시에 취침하실건지까지 부탁합니다 개꿀잼이네여
너무해..
이런 ㅅㅂㅋㅋㅋㅋ
나만 분량 줄어든 것 같냐;; 작가 초심 잃었네;;
글자수가 2000자가 넘어요. 충분히 깁니다. 작가님 어그로 무시하시고 계속 연재해주세요!
?
너무해
근데 ㄹㅇ 글이 술술읽힘
친구들한테 썰푼다는 느낌으로다가
개추 디씨썰글마냥 잘 읽힘 ㅋㅋ
성대 논술 고사장 진짜 개악질임 ㄹㅇ
올라가도 끝이 없음
개높던데 진짜 ㅋㅋ
내려올 땐 재밌더라
이제 7존버하면 되는건가,, 이쯤되면 쓰니도 글 쓰는거 즐길 때 됐는데
오늘은 쉽니다
까비
혹시 무슨과이신지 알수있을까요?
비밀이에요!!!
힝ㅠ
한지 만점이었으면 상지한 가능했었을 것 같은데
올해 수학 69평 몇등급이심?
삼대장중 최고의 남자 스터딘
기다려지는 시리즈
지금 이성적이면 연세대 문열고 가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