똥구의 굵고 짧은 합격수기 1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1439261
안녕하신니가. 저는 1년전 오르비에 가입해서 많은 학습법과 용기를 얻어간 평범한
올비인으로 다음 입시를 준비하는 님들께 조그만한 도움이라도되기위해 수기를 써볼까합니다
굵고 짧은 수기니깐 부담없이 읽으세여
===============================================================================
고1이다.. 남들처럼 걍 학원비나 축내면서 적당히 놀고 그러는 평범한 학생이다..
공부하는데 있어서 난 실전파였다.
즉, 수학과 영어에있어서 교과서를 정독하여 개념을 깨닫고 문법을 완벽히 배워 기초를 탄탄히 한
후에 체계적으로 공부하는 이런게아니라 그냥 문제를 마구 제끼며 풀어댓다.(고1떄)
수학과 영어 모의고사점수 당시 80점만점에 60점대 별로 심각하게 생각하지안았다.
그때는 수학과 영어과외 각각 20만원씩 싸게 지도를 받았다. 과외선생님이 숙제를 무자비하게
내줘서 깊은공부보다는 양적으로 많은 공부를 하게되었다.
게다가 학교에서 특별반이라고 보충수업과 야자로 나를 결박했다.
결국 고1때는 강제학습에 의해 질보다는 양적인 학습을 많이 하게되었다.
고등학교초기에 공부를 해야한다는 강한 동기와 의지가 없다면 이렇게 강제로 휘둘리는것은
결코 나쁜선택이아니다. 나중에 각성하지안으면 무위로 돌아가지만..
시간은 흘러흘러 고2가됨
-------------------------------------------------------------------------------------------
고2때. 과외선생님을 바꿧다. 엄마친구아들분이셨는데 포공에 재학중이었다. 어렷을때 같이 마니
놀았기때문에 형이라고 불렀고 같이 하는 내친구도 많이 친해졌다. 그형을 과외선생으로 둔건
행운이었다. 왜냐면 거기서부터 내 공부의 질이 엄청나게 향상되었기떄문.
그형은 수학을 가르쳤는데 수업방식이 이랬다. 수2 미분 진도를 나간다 치면 적혀있는 공식과
개념을 어느정도 말로 풀어서 말해주신다. 뇌가있다면 어느정도 다 알아먹을수있을정도로.
그후 그형은 정석의 기본문제를 풀라고하시는데 해설을 가리고 풀라고한다. 절대 답을 보지
말고 하랬다. 처음배우는걸 10분동안 개념을 듣고 그 어려운 기본문제를 풀라는것이다.
당연히 20분넘게 고민하면서 아까운 과외시간은 흘렀고 대충 바보같은 나의방법으로 이렇게
풀었다고 형에게 설명했다. 당연히 답은틀렷지만 그러한 수업방식이 나의 수학적사고방식에
엄청난 도움이 되었다. 무언가를 말로 설명한다는것이 학습에 엄청난 도움이된다.
물론 학교같은곳에서는 이런 학습법은 꿈도못꾼다. 어떤선생이 30명의 말을 다 받아주겟는가?
과외면 가능함.
숙제는 정석 연습문제였는데 학교수업에서 쓰잘데기없는 암기과목시간은
숙제로 떼웟다. 문제만 적어놓고 45분동안 푸는데 답지를 못보는 상황이기떄문에 나혼자 생각하면
서 쉬는시간이 되면 못푼문제를 답을봤다.(내가정한규칙 : 30분이상고민하면 답을보쟈)
내가 생각지못한 풀이를 답지에서봣을때 \'이런 씨bal\' 욕이 나왓지만 왠지 내머리를 뚜러뽕으로
뚫어주는 느낌을 받았다. 안풀리는 문제는 형에게 질문을 햇는데 단순히 문제를 풀어주는게아니라
문제에있는 하나하나의 단서를 집어주고 이런 단서에서부터 이런개념을 활용할 힌트를 얻었고
어쩌구저쩌구 상당히 실전적인 분석을해줬다. 이 분석력을 나는 고3이 되서야 터득했다.
영어도 소홀히할수없었는데 영어는 1학년때 가르치던 선생님을 그대로 따랐으며 그 선생님의 방식
은 바뀌지않았었다. 와서 단어 100개 시험보고 독해문제집푼거 잘안되는 해석해주시고 끝..
문법은 가르침을 안받았다. 맘에안들었다. 보어 서술어 관계대명사 술어 목적어 2형식 3형식
이런단어자체가 싫었다.
솔직히 문장의 5형식은 지금도 몰겟다 ㅋ. 문법의 필요성을 못느꼈었다
그냥 문제집에서 독해를 열라하다보니 이건 어떻게 해석해야겟다 이런게 떠올랐을뿐이다.
하지만 이건 단순히 터득한게아니다. 1년동안 과외하면서 문제집을 한 20권은 풀었다.
한권한권마다 과외선생앞에서 해석을 하던 나의모습이 담겨져있다.
한권한권마다 나의 500원짜리 미피팬(향기나는거)들이 녹아있다.
이때 나는 영어는 공부의 양이 중요하다는걸 느꼈다.
고2때는 수학은 80~90점대였고 외궈는 항상 90점초반이었다. 1년전의 나와 비교했을때
엄청난 성장을 이룬것이다. 2학년 한해는 정말 보람찬 한해였다.
그리고 세월이 흘러 1년이 지났다.
어느정도 이런 수련을 받아서 고2겨울방학전까지 수1,수2,미적분정석을 이런방식으로 끝냈다.
정석을하면서 옆으로넘기는문제집 한 10권은 푼거같다. 물론 풀면서 모르는건 바로답보고
아하 이러는 저급한 양치기는 안했다.
영어과외는 끊었다. 왜냐면 자꾸 숙제를 하다보니 나혼자서도 할수있다는
나만의 계획이 체계화되었기때문이다.
결국 고2 겨울방학부터는 독서실에서 은둔생활을 했다.
엄마는 돈안드는 나를 기특히 여기셨고 용돈도 마니받게되었다. 학교에서 보충학습과
특별반에들어와서 야자를 하라는 협박이 있었지만 당당히 거절했다.
선생이 조용히 어디로 끌고가서 니 특별반 안들어오면 고3때 성적떨어져서 망한다고
엄청난 저주를 쏟아부었지만 거절했다. 꽁짜로 해주면몰라 어떻게 50만원이상되는 돈을바쳐야대?
그후엔 학교에대한 분노와 오기가 생겼다. 3학년때 달라진 나를봐라..할말없게만들어주마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귀여운 짤 0 0
개귀여움
-
현역 서프 더프 0 0
시험 긴장이 너무 심해서 4,5월에 서프 더프를 보러다녔는데 시험 긴장은 아직...
-
오르비의 안락사 2 0
내가 주도하겠다
-
안경 낀 사람 가까이에 안 감
-
지금 성분분해로 푸는중임
-
3등급 이영수 괜찮음? 5 0
6모 11311 3-4 진동이고 운 좋음 3, 나쁨 68, 69로 4인데 이영수...
-
홍명보 감독 "선수들 느려진 이유 모르겠다…솔직히 당황스러워" 2 3
홍명보 한국 축구대표팀 감독이 국가대표팀 내부에 특별한 문제는 없다면서도 당황스러운...
-
메가패스 끊어서 강기분 들을거 생각하니까 웃기네 ㅋㅋㅋ
-
히카 올해 퀄 0 1
ㄱㅊ은듯 1회 맛있네
-
킬캠 2회차 박았네 2 0
2,11,14,18,19,20,21,22,25,27,28,29,30틀ㅋㅋㅋㅋ
-
벨기에가 이기면 8 1
좋은건가
-
왜더움 0 0
나 분명 얼마전까지 눈오던 겨울에 독서실에서 공부 다하고 10시에 고난의 행군...
-
- 남자친구 (고려대생, 4반수): 휴학 후 수능 준비를 권합니다.- 독학 재수학원...
-
벨기에골 2 0
와 진짜너무수고했다 등번호 10번
-
차은우가 무슬림 커밍아웃하면 1 0
따라 개종하는 사람들 몇천명은 생기겠지?
-
뭐 의치한약수? 의치약한수이지 그런 전통의학 어디 무당 같은 그런걸 왜 함?...
-
대구 9모 접수가능한 학원 0 0
있을까요 ㅠㅠ 몇군데 전화해봤는데 다 찼네유 ㅜㅜㅠ
-
엔드게임 난이도 1 0
어떤가요? 많이 어려운슈쥰인가요?
-
pk취소됨 0 3
아니 아니
-
학력저하 담론에 대하여 2 4
(가) 공교육 체제에서 ‘학력(學力)’은 단순한 지식의 양을 넘어, 개인이 사회적...
-
벨기에 뉴질 pk할거같음 1 0
뉴질 핸드볼
-
수학 공통 22문항 자작 0 1
해설은 gpt로 작성한 거라 좀 조잡할 수도 있어요
-
인판티노 이집트이란 보러갔네 7 1
벨기에는 답없어서 저게 나을수도
-
이란골 4 0
이집트이랑 1대1
-
이란 pk 실패 2 1
못본사이에 뭐 10분만에 pk야
-
나만 하사십 그정돈가 싶나 2 2
다들 시중 n제중에 원탑이다 이러는데 샤인미랑은 차이 많이 나고 이해원즌2 허들링...
-
G조 신기한점 0 0
둘 다 유니폼이 빨강 대 하양임
-
와 대박 1 1
-
벨기에 병 2 1
골대옆에서 자기팀끼리 양보하다 아무것도안됨
-
일단 이집트 골 0 0
경우의 수 하나만 더
-
이집트 선제골 1 0
좋았어
-
고2 정파 국어 0 0
지금 고2 자퇴생이고 오늘 김승리씨 고12 커리큘럼 될/된 다 끝냇는데 이제 뭘하면...
-
윤옥에인 6일차 3 0
ㅇㅇ
-
하루하루는 성실하게 10 2
인생 전체는 되는대로
-
월드컵 G조 3차전 시작 4 0
뉴질랜드 vs 벨기에 이집트 vs 이란
-
확통 스블 기생집 0 0
확통 지금 시작하는데 스블할까요 기생집할까요 시발점만 들었습니다
-
벨기에 꼭 이겨라 3 0
안그러면 천벌받는다 식민지 콩고가 더 높이 올라가게될 것이야
-
잇올에가야하는구나 0 0
엉엉
-
아예 간호대라도 가야되나?
-
기숙사에서 존예존잘 보면 2 1
자연스럽게 생각이 슬픈 데로 흐름
-
빨리인증좀 11 0
ㄹㅇ
-
반수하는데 지1 처음 시작하는거보다 하던 생1 하는데 낫겠지 1 0
지1 아예 모름. 생1 수능 쳤었음. 지금 시기엔 생1 달리는게 맞겠지?
-
수학 실모를 n제화 하는것도 1 0
꽤나 ㄱㅊ은듯 한문제 한문제에 집중할 수 있게 됨
-
오징어게임 오일남 무죄나왔네 1 2
그럼 뭐하냐 이미 써주는곳도 없을텐데 에휴
-
이제 우리나라에게 남은 경우의 수는 43 2
12시 경기에서 이집트가 이란에 승리 내일 경기에서 가나가 크로아티아에 승리,...
-
우리집에 시스템 에어컨 없어서 6 0
구조가 안방 - 동생방 - 내방 - 거실 이렇게 돼 있는데 안방이랑 거실에만 각각...
-
게임하는 애옹쓰.gif 5 0
-
하… 10 0
요즘 정말 햄드네요..
-
담배랑은평생연이없을줄알았는데 0 0
군대에서전담벅벅피면서오르비보고잇네
어이 없네요
50만원... 뭐 그런 학교가 있지..
헉 똥구님 멋잇네요
엄마는 돈안드는 나를 기특히 여기셨고 용돈도 마니받게되었다..
이 부분 압권이네요 -_-;
문법에 대해서 나랑 비슷하시다
1형식 2형식, 왕래발착동사 등등의 쓰레기같은 단어들
진짜 쳐다보기도 싫음 -_-;;
어의없는 공식으로 문법외우고
완전 죽은 문법이야!!!
저의 문법은 죽었음
my grammar is dead
허 ......저도저도.
용어는 중요합니다.... 이름이 중요하듯이....
이분 왠지 성격 좋을거같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