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eams are my reality......(14) 제1막은 막을 내리고...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1434284
2월, 합격자 발표일.... 나는 합격했다. ‘합격’이라는 두 글자를 혹 잘못 본 것은 아닌지, 아니면 잘못 되어서 앞에 ‘불’자가 빠진 것은 아닌지.... 이후에도 몇 번씩 확인했다. 그리고 그때마다 스스로의 눈을 믿지 못했다.
가끔 생각한다. 특별히 머리가 좋은 것도 아니고, 남들처럼 치열하게 노력도 하지 않았던 내가 전국의 수재들이 모이는 곳에 어떻게 들어갈 수 있었는가... 나는 여타 수기의 소위 명문대 합격자들처럼 밤새서 공부한 적은 지금까지 단 한번도 없으며, 하이타이로 세수하고 칼침을 놓아가며 공부한 적은 더욱 없다. 물론 그렇게 공부했더라면.... 그렇게 했더라면 지금보다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을 것이라는 아쉬움은 남아있다.
유일하게 내세울 수 있는 것은, 치열하게는 공부하지는 못했지만.... 성실하게 흐름을 놓치지 않고 공부했다는 것. 모닥불처럼 거세게 불타오른 적은 없지만, 그리고 비록 촛불처럼 은은하게 불타올랐지만 단 한번도 꺼지지 않은 것이라고나 할까...
고3 6월부터 5개월간 계획표에 따라 단 한번의 어김없이 성실히 이행했다는 것이 내 수험생활에서 유일하게 내세울 수 있는 것이고, 분에 넘치는 영광을 입을 수 있었던 원동력이라고 믿어 의심치 않는다.
돌이켜 보면 남들보다는 힘들었다고 자신있게 말하지는 못하겠지만, 그래도 힘들었던... 육체적으로도 정신적으로도 고단했던 인생의 한 시기였다. 나름대로 추억도 많았고, 덕분에 깨달은 바도 많았고 한층 성장했던 시기이기는 했지만, 두 번 다시 겪고 싶지 않을 정도로 힘든 시기였다는 것 또한 사실이다.
그 시기를 거쳐 지금에 이르렀다. 그리고 그 보상으로 우리 나라 최고 학부라는 분에 넘치는, 그리고 앞으로 평생 동안 따라다니게 될 꼬리표를 달게 되었다. 한편으로는 자랑스럽기도 하지만, 서울대 의대라는 이름이 아직 버겁기만 하다.
이 이름에 어울리는 사람이 되는 것. 학벌에 어울리는 알맹이를 갖추는 것이 이제 내 평생의 숙제로 남게 되었다. 1년후, 5년후, 10년후.... 그때 과연 나는 남들 앞에 당당하게 나설 수 있을 것인가. 내 학벌이 아닌 자신 그대로의 모습을 자랑스럽게 여길 수 있을 것인가. 그리고 한층 더 나아가 내 일생의 사명을 다할 수 있을 것인가....
내 인생의 제 1막은 막을 내렸다.... 그러나 연극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
-The end.....
--------------------------------------------------------------------------
마지막 편은 힘이 너무 들어갔나요?? 멋지게 끝내보려고 했는데....스스로 보아도 오바한 감이 없지 않군요...^^;; 그래도 썩 마음에 안들지는 않아 그대로 놔두어 봅니다...
14편, 그외 3편 총 17편을 지금까지 읽어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려요... 글재주가 없어 그다지 좋은 글을 쓰지 못한 점 아쉽고 언제나 죄송했습니다...
여러분들의 수험생활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려보고자 수기를 시작했는데 별 도움은 드리지 못한것 같네요.... 그렇다고 이야기를 제대로 풀어나가지도 못한것 같구요... 나름대로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을 골라 한편씩 적곤 했는데 결과적으로 전체적으로 산만한 수기가 된 것 같습니다....
이제 여름도 다 가는 것 같군요....수능이 80여일 남았는데... 아직 많이 남았지요...충분히 많은 일들을 해낼 수 있는 시기라고 생각합니다... 힘내시고 좋은 결과 있으시기를 바래요...
이제 연재 끝냅니다....시원섭섭하네요...^^;; 매일매일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기를....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등원 0 0
-
군체보러갈거 7 0
물론혼자ㅇㅇ
-
D-145 시작 0 0
-
독학기숙학원 0 0
관리 빡센 독학기숙학원 아시는 분 있나요? 이투스247 다녔었는데 관리가 너무...
-
강기원 수1 0 0
수1 킬러로 나오면 항상 틀려서 특강 들으려고 합니다 즌1 브이오디는 얻어갈 게...
-
시대수학강사추천해주세요ㅠㅠ 0 0
기하러라서 공통만 들을건데 누가 좋을꺼요??
-
ㅇㅂㄱ 2 2
존못 도태 한남 등장!
-
운동해야 되는데,,, 0 0
시간이…ㅠㅠㅠ 그나마 남은 시간은 오르비와 다른 여타여타 이런저런 것들에게...
-
안냐떼요 3 1
오늘도 지각인데 뭐 어쩌라고.
-
등원 3 1
-
여행감 1 0
-
버즈 테이 나 0 0
다잊~어~야아~ 해욥! 다잊~어~야아~ 해요~~~ 다잊~어~야아~...
-
얼버기 4 0
오늘 하루도 화이팅
-
미친 갓생러 벌써 기상 2 0
나 왜 이래
-
이원준 그읽그풀 0 0
이원준쌤은 애초에 글을 이해했다는걸 전제로 이해한걸 도식화해서 글을 더 명확히...
-
집을 가보자 8 2
-
세네갈 이라크 5대0 종료 3 1
엄청났네요 저는 9시에 카보비르데 대 사우디 우루과이 대 스페인으로 찾아오겠습니다....
-
프랑스 노르웨이 4대1 종료 0 0
뎀벨레가 해트트릭했습니다 전반에만 그리고 94분에 두에가 골
-
아 양 왤캐많아 1 0
4시간했는데 절반밖에 못 봤네
-
프랑스 골 4대1 0 0
93분? 92분? 프랑스 골
-
ㅇㅂㄱ 8 0
으흐흐
-
기상!! 7 2
-
좋은 아침이에요~! 10 1
오늘 하루도 화이팅!!!
-
새르비 축구중계 1 1
-
세네갈 골 5대0 2 0
네
-
세네갈 골 4대0 7 0
ㅇㅇ
-
ㅇㅂㄱ 2 0
-
세네갈 추가득점 3대0 0 0
한국은 유감
-
세네갈 추가득점 2대0 0 0
아마도 세네갈이 1골이 아니라 그것보다 큰 차이로 이기면 한국진출에 안좋은거로...
-
잘자 3 0
-
노르웨이 pk 실패 0 0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구석갔는데 키퍼가막음
-
복권 4 0
특검하라
-
ㅡㅏㄱ 1 0
ㅜ
-
세게사 자작 3문항 2 1
세게사 자작 문항입니다. 난이도는 모두 2점짜리 난이도 중하 정도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
해군사관학교 지원완료 1 1
작년엔 육사 1차합함 나도 해트트릭 간다
-
뎀벨레 해트트릭 프랑스 3점 0 0
3대1 리드중
-
이매진 0 0
kbs 듣고있는데 이매진으로 독서랑문학 연계문제 풀고싶어서요 지금 이매진 8호...
-
노르웨이 추격골 1 0
텔로 오스고르? 래요 20분 2대1
-
뎀벨레 미챳네 0 1
존나 잘하넼ㅋㅋㅋㅋ 프랑스 축구 눈이 호강하눙
-
프랑스 2번째골 0 0
또 뎀벨레 골 2대0
-
이라크 한명 레드카드 0 0
좀 그랬음
-
인생 망한 01년생 인생 재활기 119~122일차 2 1
119일차 6.23 화 16:00 ~ 27:00 포차 9시즈음 기상 후 아침 식사,...
-
와 근데 한국 축구보다가 3 1
다른 나라 축구보니 ㅅㅂ 다 잘해보임 진심 한국이 진짜 개쳐존나못하는거구나
-
프랑스 골!!!@ 0 0
6분 뎀벨레 골
-
세네갈 골!!!! 0 0
3분만에 코너킥 득점
-
원서 전략적으로 0 1
냥컴이 다군으로 이사간게 나한테 호재가 될수도 있을듯
-
9시에 일어나야더ㅣ는데 2 0
음
-
뜬 뜬 뜬 3 0
뜬 뜬
-
근데 그때는 2과목 필수가 서울대밖에 없어서 사고가 난거였다면 지금은 1과목 필수로...
-
또하나의 재밌는점 1 0
더 높은 라인의 대학을 쓰는게 유리한 경우도 있음 보통 탐망한테 발생하는 현상인듯
흙,,벌써 끝인가요 아쉽네요 -_ㅠ 그동안 잘봤어요 ^^;
앗,, 아쉬워요;ㅅ;.....수고하셨습니다~
아 그동안 잘봤습니다 ^^ ㅠㅠㅠㅠㅠ
이제 너 끝났으니 난 내일부터 쓸게..-_-;
잘봤어요, 너무 멋진 수기였던듯, ^-^ ↑ 레이님, 수기 진짜 기대하고 있어도 되죠? +ㅁ+
오오~ 헤르메스님 끝내시다니...ㅋㅋ 시원섭섭!-_ -;;
형식이 7막7장 비스무리 한듯; ㅋㅋ 고마웠어요.
섭섭해요..ㅠㅠ 제2막더 멋지게 내릴때를.. 기다리죠^-^
잘 봤습니다..!!
잘 봤어요 ⌒▽⌒
그동안 잘읽었어요... 수고하셨어요.. ^-^ 아, 그리고 저 촛불 비유는 정말 멋있네요☆ ^^
와우-_-)乃 멋져요 +ㅁ+ ㅎㅎ
난 수기 쓸 거리가 없으니 부럽네=ㅅ=)/
[공부를 했어야 쓸 거리가 있지-ㅁ-]
ㅅㅈㄱ중에선 내가 제일 먼저 리플 달게 되는구나 \'ㅁ\'
그동안 수고했어요 ^ㅡ^)/
잘 봤습니다^^ 앞으로 많은 후배님들에게 참고가 될 만한... 좋은 내용이네요^^
잘봤습니다^^;
감동깊게 잘봤습니다. 어떤분인지 꼭 뵙고 싶네요. ^^
ㅅㅈㄱ이 뭔가요.ㅋ
Hermes님 잘은 몰라도 평소 글쓰시는거 보면 오프상에서두 말 예쁘게 하시는 분일거 같음...글도 겸손하게 예쁘게 쓰시고..수기 잘 봤어여^^
수기 잘 읽었습니다.^^
정말 잘 읽었습니다. 멋진분이시네요^^
서울대의예과에서 봤음 좋겠는데.-_-;;
에고고, 저 아직 많이 부족하지만,, 열심히 해서 꼭 서울대 의예과 갈꺼에요.ㅎㅎ
기다리세요~~-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