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성민] 9월 모평, 찝찝함 깔끔하게 해결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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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9월 모의고사 총평 [쓰느라 죽는줄].pdf
2-1.기출모의고사 1회 (문과).pdf
2-2.기출모의고사 1회 (이과).pdf
3. 수학상륙작전 강의계획서.pdf
4. 수상작실전모의 수학과제 1주차(이과).pdf
안녕하세요 초성민입니다.
9월 해설과 총평이 부족하여 글올립니다.
최선을 다해서 글을씁니다.
스크롤압박으로 인해, 첨부파일로 진행합니다.
1. 9월 모의고사 총평과 해설
이미 문제풀이가 완료된 친구들은
고찰 부분이라도 잘 읽어주시면 좋겠습니다.
고찰내용은 간략히 아래와 같습니다.
문과
21번 : 미정계수는 잘못된 풀이인가 ?
30번 : 어떤식으로 마름모를 떠올리고, 세어나가야 하는건가 ?
이과
21번 : 떠올리지 않으면 풀지못하는건데, 어떻게 해야하는가?
f(x)/x의 도함수를 적분하면 안되는가 ??
30번 : 합성함수가 미분가능하려면 ? 이계도함수여도 ??
꼭읽어주시고 토론의 장을 열어주길 바랍니다.
2. 기출모의고사 문과이과 1회
(주제작 : 리듬농구 , 간접제작 : 초성민 )
제가 하는 수학만점완성반에서
매주 1시간씩 기출 모의고사를 진행합니다.
수능시험과 비슷한 형식으로 제작되었으며
문제는 전부 기출입니다만, 묻는 주제와 숫자를 조금씩 변경하였고
시간은 60분을 잡고 풀어나갑니다.
해설과 풀이는 하지않습니다. 답만 존재.
취지는 기출을 수능끝까지 버릴 수는 없고, 허나 기출문제들을
너무 많이 풀어서 답이 외워졌다 하는 친구들을 위해 제작하였으며
리듬농구님의 아이디어로 리듬농구님이 대부분 문제들의
숫자변형과 편집을 해주셨고, 저는 옆에서 도와주면서
리농 曰 " 샘도 쓰세요 이거 좋아염 애들 겁나 틀려요 "
나 曰 " 오. 그래도 될까요 "
하면서 쓰게 됩니다.
옆에서 얘기들어주면서 그냥 몇몇개 계산해주고 도와주다가
얻어걸렸습니다.
다시 태어나면 리듬농구같은 사람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수학상륙작전 만점완성반 (매주 수요일)에 진행하는 자료입니다.
3. 수학상륙작전 강의계획서
말그대로 9월 11일과 9월 21일에 개강하는
실전모의고사반과 만점완성반 강의 계획서입니다.
많은 문의 바랍니다.
4. 실전모의고사반 과제 자료 예시
오르비교대점에서 열리는 실전모의고사반과제예시입니다.
EBS(16) + 기출(6) + 자작 (5~6)문항으로 구성된 주간 과제예시입니다.
누구나 원하는 목표가 있을것입니다.
목표설정에 있어서
"그렇게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보다는
"그것 말고는 안됩니다.."
라는 간절함을 가지고 마무리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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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주간지 해설은 선생님 특유의 해설이 나올텐데 독학으로도 이해할 수 있나요?
리-멘
매우ㅇㅈ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싹싹 긁어먹도록 하겠습니다ㅎㅎ
남김없이 드세용 껄껄
믿고 보는 초쎈세의 분석글! 좋습니다
9모평 후기중 갑이네요:)
ㅋㅋㅋ 뭐예요 짜고친거마냥
와 분석 지금까지본것중 가장학생처럼 사고해주셧네요 잘읽엇습니다
항상 그걸 염두하는데 , 그렇게 느꼈으니 정말 좋네염 ㅜㅜ
오오
요요
☆좋아요☆감사합니다감사합니당리ㅡ멘초멘
감사합니당 라이멘..
수학공부좀물어봐도될까요?
쪽지주세용 ㅎㅎ
문과고 21번 30번 중 하나는 맞추고 싶은데 21번은 많은 문제를 풀면서 접근하는것밖엔 답이 없나요?ㅜㅜ 이런 문제는 처음이라...난감했네요 오히려 30번이 개수세기라는 틀로만 봤을때 익숙한 유형이었고요..휴ㅅ휴
조금 긴 21번. 함수를 말로해주는 21번이라 할수있는데, 신유형이라 하긴어려워요 근데 절댓값함수가 많이 부담준듯.. 기출 + 킬러위주 수업이 필요할듯합니다.
킬러위주 수업이라면 난이도 있는 n제나 킬러 인강 말씀이신가요?
네넵 미적이나 갯수세기 많은 문제를 많이 접해봐야겠죠. 기출은 씹어먹어야하고
우와.. 이렇게 깔끔하게 풀이해주시는 선생님도 많이 없는데.. 초센세 감사합니다
끌끌 뭘염 ^,.^
쪽지 확인해주세요!
답장드렸습니다. 더 빡시게해주세요
역시 초사이언 성민 !!!
저는 아무것도 아닙니당..ㅜㅜ
문돌이 92점기원합니다 ㅠㅠ
한만큼 돌아올거예요 ㅎ
쌤 혹시 이번 9월 모평 나형 문제중에서 이과생이 풀어 봤으면 하는문항있나요?
저는 21번 추천드립니다
정병훈 선생입니다.
저는 이과 30번 문제를 그림을 그려야 한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뭐 그렸다고 해서 대단히 잘못되었다는 것은 절대로 아닙니다. 그림이 학생들에게 제공하는 것은 심리적인 안정감 이외에는 없지 않느냐는 질문입니다. 그리고 이과 30번에서 g(x)가 먼저 미분가능한 함수가 아니므로, 합성함수의 미분법 공식 자체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오직 미분계수의 정의로 풀어야 합니다.
문과 21번은 부등식을 당연히 수식으로 풀어야 한다는 것은 전적으로 동의합니다.^^
이 덧글은 어디까지나 토론의 장을 열어 달라고 하셔서 쓴 것일 뿐입니다.^^
그림은 아무래도 그상황에서 학생들이 일반적으로 취하는 자세에서 언급하다보니 그리된것이고 합성함수의 미분자체보다는 미분계수 정의로 푸는것이 더 엄밀하네요 !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