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급) 고1 동생 학습 조언좀요..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682089
평반고쯤 되는 일반고 1학년 재학중인데
1-1 중간고사가 대충 전과목이 2~4등급 사이 나온 거 같더라고요
중학교땐 중상~상위권 내신 나오다가
고등학교 들어가서 바로 중간정도로 훅 떨어져버리니까
얘가 좀 패닉이 온 거 같아요
중학교 땐 동네 학원 다니면서 현행~한두학기 선행? 정도만 했던 걸로 알아요
오르비 보고 동네 학원 그만둔 분들도 많은 거 같던데
얘가 학원을 끊고 공부를
그렇다고 또 동네 학원이 마냥 잘 가르치는 것도 아닌 거 같고
(얘네 학원 수준이 어떤진 모르겟슨)
막 자기 수도권은 갈 수 있을까 하고 있던데
인서울하면 만족하지 않을까 싶어요
자세한 진로는 잘 모르겠는데 문과성향인 거 같대요
저도 고등학교때 내신 양탄자를 담당했어서
수시로는 도움을 줄만한 입장이 안 돼서 좀 아쉽네요
도와주십쇼 형님들,,
덕코많이드릴게요ㅜㅜ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뉴비왔어요 5 1
-
그거 한 번 하고 자야지 6 1
-
야간편돌이 하면서 수능공부 해보신 분들 계시나요? 0 0
28수능 준비하는 노베이스(전과목 5등급이하) 군필자입니다. 지금 금-토, 토-일...
-
개발 성과 9 3
표본이 부족하고, 아직 난이도 체계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고, 생성 알고리즘이...
-
이거지! 7 1
기분 째진드아ㅏㅏ 이거야 바로! 예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스ㅡㅡㅡㅡㅡㅡㅡㅡㅡ 크흠...
-
정보) 대인공포증은 사실 일본의 고유한 문화고유장애이다 2 1
고유한 문화장애라고 하니 약간 일뽕 같지만(?) 우리나라의 화병과 같다고 보면 됨...
-
다들 자나 12 1
나약하군
-
그러니까 머리아파서 다른과목 못하겠더라
-
술을 마실때는 1 0
어지럽고 왜마시나 싶은데 뭔가 삶에 도파민이 없으니까 술이라도 마시고싶네
-
스웨덴 골 넣었네 0 2
아까도 되게 잘 구석으로 찼는데 막힌거 있었음 못하진 않음
-
이번 한주는 0 0
커피로 버텼네
-
물2)질문 5 1
여기서 위쪽 회로는 저항,전압이 고정이니까 전류도 일정해서 Y를 지나는 전류는...
-
이딴 게 교양이라니 9 0
죽고싶어요
-
크아악 구글녀석 2 0
돈을 얼마나 받아쳐먹는게냐!
-
네덜란드 네번째 골 0 0
ㅋㅋㅋㅋㅋㅋ
-
정보) 하이에나 암컷은 가성음경을 가지고 있다 15 5
크기도 수컷과 유사하거나 더 큼 퍼리 보추라는 그런 나쁜 말은 ㄴㄴ
-
고등학교 3년동안 1 1
가장 많이 들은 아티스트는 오아시스네
-
조현병에 대한 TMI 10 2
1. 조현병도 망상장애, 단기 정신증적 장애, 조현형 성격장애, 조형병, 조현 정동...
-
5시임요
-
네덜 3번째 골 5 0
굿굿
-
코골지마아 12 1
-
시간 왜이래 0 0
왜 주말일때만 시간이 빨리가지
-
과탐 옵붕이들 컴공 가면 2 1
아주 옛날 게임인데 이거 좀 부활시켜줘... 부탁이야
-
안녕하세요 가입 인사 올립니다! 17 4
안녕하세요! 저는 2028학년도 대수능을 준비하고 있는 2003년생 홍세훈입니다....
-
님들님들..!! 3 2
잘자...
-
월요일 국장 3 0
-
오듣노 27일차 5 0
Queen - Bohemian Rhapsody 퀸의 노래 중 가장 완성도 높고...
-
오늘 하루 4 1
수학 9~14 영어 14~18 국어 19~22 스카 20~22:14 휴식...
-
맥날 쿼파치 진짜 먹어보고싶다 12 0
얼마나 맛있어요??
-
고1때 모의수능 선택과목은 5 0
언매 기하 세지 지2
-
마라샹궈vs국물닭발 2 0
야식 뭐먹을까
-
난 중3때 4 1
2017년이었음 드라마 도깨비를 하고 문재인이 취임하고 프듀 워너원을 방영하고 집...
-
나무위키 국어 공부법 8 0
이것만 있으면 재능이 필요없다는 소문이 있던데 진짜인가요
-
중3때 수능 풀어봤을때 1 0
선택과목을 화미쌍지로 풀었던 기억이...
-
오랜만에 비와서 좋은점 6 1
드디어 샤워할 수 있음 얼마만인지 ㄹㅇ
-
중3때 2 1
고1 영어기출로도 쩔쩔맸는데 참 그때는 미래에 대한 겁이 없었던듯
-
최근에 여소 시켜줬음 13 1
잘 되었으면 좋겠다
-
중3 겨울 생각나네 3 1
그때 처음 대성 패스 샀는데 김승리 디올있었고 한석원 1타에 화룡점정은 도형도...
-
혼술 가능한 술 대충 던지기 5 3
1. 맥주 - 흔히 자주 마시는 주종, 4~5도 정도의 저도수라 남녀노소 부담없이...
-
스웨덴 오프사이드 0 1
노트북에 소리끄고 켜논 상태로 폰하다가 엄천놀랐네 다행
-
노력하면올릴수잇는과목 7 2
통합사회.
-
? 4 1
뭔가좀 이상하다..??
-
수능일본어1등급가자
-
수학이 좋은 게 8 1
노력만 하면, 다 되는 게 정말 일관되고 좋은 듯해요 정직하달까나요..
-
1주차 주간지를 지금 푸는중임 4 0
(현재22주차)
-
그렇다고 국어가 노력으로 된다는 말은 못하겠음 국어는 진짜 아님 걍 깨달음이 오고...
-
스위트홈 재밌네 18 0
웹툰 하루만에 다봤다 이제 프리렌 봐야지 보고 나서 볼 애니 추천좀 일반인이라 애니...
-
대학쌩들 방학때 뭐할것임 5 2
ㅊㅊ좀 알바(과외)로 돈벌기 영어,철학공부 오뒷세디아/일리아스읽기 운동 이거까지기획함
-
노트북 거치대 써본사람? 2 1
안써도 안불편한데 쓰면 더 편하려나요? 아니면 그냥쓰는게 불편하면 쓰는건가
-
하사십 해도 되낭 2 0
6모 92 #22,29 판단 기준으로 되긴 힘들겠지만 미적 공부 안했을때 작수 집모...
전 지방일반고에서 수시보다 모의고사가 잘 나와서 정시로, 수시에 비해서는 좋은 대학에 왔습니다. 수시에는 동네학원과 과외가 메가 등 인강보다 훨 낫다고 생각해요. 각 학교 기출도 있고 강제성 부여의 측면도 있고 하니까요
현체제 2~4등급이면 이전체데 4등급정도일거같은데 인서울을 목표로 하면 앞으로 잘해서 극복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모의고사가 확연히 잘 나온다면 정시도 충분히 고려해볼만하겠으나 지금있는 지표만 가지고 정시올인하기엔 뭣한부분이 많은거같습니다
근데 5등급제 4면 거의 6,7 등급 아닌가요
저 3년전이랑 상황 완전 똑같네요
일단 정시하는게 맞긴 한데
수시를 최소 2학년까진 안 버리는게 좋긴할듯 그래야 공부를 함
그리고 적성은 모르는일이에요 고1때까진
저도 완전 문과라 생각했었는데 수능날 수스퍼거 성적 받음
갠적으로 이거는 고등학교 공부하면서 개발해가는것 같습니다
+중학교때 중상~상위권이란건 잘 아시겠지만 너무 스펙트럼이 넓지않나 제 친구중에 중학교때는 어느정도 공부잘했다가 인하대 간 애도 있고 지거국 간애도 좀 있어서 그걸기반해서 얘 실력은 인서울 상위권인데 너무낮다 식으로 생각하기엔 좀 그럴겁니다. 물론 지금보다 잘 나올수도 있긴한데
여기 https://gouk.kr/cHFZSu 3개년치 입결 다 모아져있음 ㄱ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