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소식

응지무 [1449229] · MS 2026 (수정됨) · 쪽지

2026-05-26 22:14:42
조회수 917

국어 기출 후에 뭐 해야하는게 좋을까요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475936

안녕하세요 현역 고3학생입니다 현재 강기분 새기분 1회독을 마친 상태이고 2회독 하고있는데 아직도 푼 모든 지문의 내용들이 다 기억나서 문제 풀이에 집중하기보다 선지들의 근거를 밑에 적고 다시 풀어도 틀린 문제는 스스로 고민해보고 있는데 한바퀴 돌리고 다른걸 해야할까요 아니면 돌리면서 다른걸 병행하는게 좋을까요?

+대부분 기출 후에 EBS 추천하시던데 EBS 할때도 EBS만 하는게 좋을까요 다른걸 병행하면서 문풀 실력 유지하는게 좋을까요?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고려대 박민준 · 1093728 · 05/26 23:15 · MS 2021

    문제를 풀 수 있다에 집중하는것보단, 지문 내에서 얼마나 많은 생각을 떠올릴 수 있느냐에 집중하면서 공부해보셔요! 민철T의 생각과 본인의 생각을 점점 동기화시켜가면서 민철T처럼 생각하게끔 만드는거죠

  • 고려대 박민준 · 1093728 · 05/26 23:17 · MS 2021

    추가로 ebs만 하기에는..쉽지 않을겁니다. 보통 수특수완 독서 지문들 굉장히 투박한 편이라서요. 기출은 계속 들고 가시면서 다른것들 병행하시는거 추천드려요!

  • 응지무 · 1449229 · 06/20 20:51 · MS 2026

    말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지금 비문학은 뭔가 깨달아서 어느정도 잡혔는데 비문학이 잘된 후로 갑자기 문학이 잘 안됩니다 원래 문학을 더 잘했는데 너무 감으로 풀게되고 그나마 강점이던 소설파트도 인강민철 하디가 지문에 2개씩 틀리는 날도 있어서 어떻게 문학 공부하는지 조언해주실수 있으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