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실 정치인의 언어는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358166
'거짓말은 하지 않았다.' 라는 것을 잘 해야
그것이 당위적으로 옳고 그른가의 관계 없이 오래 살아남는듯 하네요.
현실 정치인들이 이상한 언행을 하거나,
혹은 과거 발언과 어긋나는 발언을 하는 경우가 있는데,
물론 진짜로 악의로, 내로남불성으로 그러는 부류들이
요즘 상당한 것은 사실이지만,
그렇지 않은 정치인들 가운데에서도
하도 많은 일들을 순간 대처하다 보면
말이 꼬이거나 헛나오는 경우가 있거든요.
그래서 초년생때는 잘 못느끼겠지만,
노련한 정치인일 수록, 지금 한 말이
추후에 다른 방향으로 물어봤을 때 상충되지 않을 정도의
'애매성'을 갖추게 말하는 것이
국민의 눈높이에선 이해가 안가더라도,
그게 정치인으로서는 생존 전략이라 생각합니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범바오 0 0
범바오가 강대 1타임?
-
왜 문제가 안끝나
-
5모 국어 공통 3틀인데 2 0
화작에서 2개쳐틀림 쌰갈
-
이거 좃된건가요?? 확통 이정도는 다맞아야되는건가요 진짜미치겠음 3덮4덮은...
-
성적취향 1 0
수잘
-
시대 서바 쌤 추천좀요.. 0 0
확통러여서 공통반가려고요3,5모 2등급입니다
-
진짜 이거는 그렇게 빡세게 배울 필요가 없는건데
-
오르비가아파요 1 0
으흐흐 오르비쟝은 나랑 병원놀이를 해야겟어
-
사실 나 게이임 2 0
-
부남짤좀주셈 2 1
새로운부남짤 더 있나
-
ㅈㅈ하게 3각함su그raph 0 0
22번에 나오면 만점자수 겁나 적을꺼같은데 22 지수로그 아닌이상 오히려...
-
강기원 미적분 스1 안 듣고 스2 바로 들어도 괜찮을까요 2 0
스1 꼭 들어야 할까요..? 지금 스1부터 시작할 시간은 없을것 같고.. 모고는...
-
이감모고 1 0
이감 6평대비해서 이제 사려하는데 어떤거 사야하나요
-
라면 부서먹기 1 0
-
에피될뻔? 1 1
작년얘기임ㅈㅅ 고2때 경제때매 표점 잘나왔는데 간발의 차로…
-
센츄성적표임ㅇㅇ 4 0
수학 4점 2문제 찍맞햐서 턱걸이로 센츄 받았는데 수학 2여도 학평 물로켓+수학...
-
동사 버리고 딴 사탐할까.. 3 0
세계사는 내가 아는 역사과목이라 사건 위주 과목이라 쉽게쉽게 ㄱㄱ 가능한데 동사는...
-
수학찍맞뺘면 70점넘은게없음 4 0
66(찍맞0) 73(찍맞 4점 1개인지 3점1개 4점1개인지 기억안남) 77(찍맞...
-
작년 강k 물리 모의고사 어떰 2 0
쉬움?
-
무기력 ㄹㅇ 어케 고침 5 0
초딩때부터이렇게살았음... 이거 때문에 내가 할 수 있는 걸 안해버려서 서럽다
퇴로 남겨둬야 되서 교묘하게 말하는 게 특기
얄밉긴 하지만 정치인 입장이 되어보면 왜 그리 말할 수 밖에 없는지 이해가실겁니다.
정치인들은 마주쳐야 할 사람이 한둘이 아니죠.
요즘같이 영상으로 박제되기 좋은 시대에는 더더욱...

개인적으로 그거때문에 교육감을 선거로뽑는거 반대하긴 합니다..(교육감말고도 여러분야 있고 특히 시군도의원도 안뽑았으면 좋겠지만)행복교육도 막말로 추파츕스 1개만 돌려도 아묻다 행복도 올라가긴 하니깐여.
교육철학이 없고 대중들은 대입끝나면 혹은 첫 직장 취업만하면 이제 교육이 끝이니깐 교육감선거가 뭐랄까 교육철학및 생각,계획이 없고 이해당사자들 없는 사람들이 대부분모인 이념싸움 같은...
교육교부금 예산 정률 배분부터 얼른 손봐야...
눈먼돈이 어마어마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