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2.87에서 연세대 합격을 만든 내신 공부법 : 추천 사이트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332092
저는 고등학교 당시 모든 시험이 다 끝나고, 시험지를 채점하는 저만의 습관이 있었습니다.
앞선, 시험에서 좋은 성적을 받지 못하면 그 이후의 남은 시험들에서 멘탈 관리가 어렵다는 이유였습니다.
해당 습관이 생긴 이유도 고등학교 1학년 1학기 수학 기말에서 '60점'이라는 충격적인 점수를 받고,
그 뒤 시험들도 쭈르륵 망치면서 생긴 습관이였습니다.
분명 중간고사에서는 좋은 성적을 받았었는데,
기말에서는 왜 망쳤을까가 저의 가장 큰 고민이었고 해결해야하는 과제였습니다.
2학기부터는 이 부분을 해결하기 위해, 저만의 방식과 정보들을 찾아 1학년 1학기 2.87이라는 내신에서
고3 때 1.14의 성적을 받아 연세대에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저만의 공부법을 찾아가면, 당시 제가 자주 쓰고 도움을 받았던 사이트들에 대해 적어보려 합니다!

추천 사이트
(1) CHERY

학교 내신 전용 문제를 풀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2학년 때부터는 사용하지 않아서, 적을까 말까 고민하긴 헀었는데 아직 모르는 학생분들도 계실 것 같아 적어봅니다.
장점은 일반 문제집에서 얻을 수 없는 문제들을 풀 수 있다는 점입니다.
학교 시험 범위 설정하면, 범위에 맞춰서 변형 문제나 관련 문제들을 풀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국어 작품분석이나, 영어 본문분석 등으로 본문 공부도 가능합니다.
특히, 학원을 다니지 않고 독학으로 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좋습니다.
다만, 유료 플랜을 결제하지 않으면 풀 수 있는 문제가 너무 적고 학원을 다니고 있다면 굳이 사용할 이유가 없어
2학년부터는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장점
· 내신 문제를 많이 접해볼 수 있다.
단점
· 무료 플랜으로 풀 수 있는 문제가 너무 적고, 학원을 다니면 굳이 사용할 필요가 없다.
-> 학원을 다니지 않고, 내신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추천!
(2) 내신 족보 및 모의고사 변형 문제 사이트 : 족보닷컴(내신코치)·나무아카데미
내신 시험 준비를 위해, 자신의 학교나 근처 학교의 족보는 무조건 하나 이상 풀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저 또한 학원에서 주는 자료들 부족하다고 느껴서, 족보를 쌓아두고 풀었습니다.
저는 주로 족보닷컴을 이용했는데,
대학교 동기들 이야기를 들어보니 영어 특화 사이트인 이그젬포유와 내신코치도 좋다고합니다!
학교 시험에 출제되는 모의고사 지문들도, 단순히 본문 해석에서 끝내기보다는
변형 문제까지 함께 풀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나무 아카데미 같은 사이트를 활용하시면 같은 지문을 바탕으로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접해볼 수 있습니다.
학원에서는 보통 본문 암기 중심의 문제를 주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지문은 동일하지만 문제만 다른 형태를 추가로 풀어보고 싶다면 좋습니다.
-> 학교 족보 풀어보는 건, 무조건 필수, 모의고사 변형 문제는 나무 아카데미!
(3) 상상코칭

고등학생들과 만날 때, 학생들이 공부하려는 의지가 있어도 그걸 실천하는 습관이 부족하다고 느껴질 때가 많습니다.
공부를 해 버릇하는 습관만 잡는다면, 결국 모의고사나 내신에서 성적은 오르게 됩니다.
스스로 독학으로 습관을 형성하는 방식도 있겠지만
저는 상상코칭의 30분 멘토링?(해당 서비스 이름은 정확히 모릅니다)을 이용했습니다.
선생님과 온라인으로 만나, 일주일 단위 공부 플랜을 만들고 매일 공부를 카톡으로 인증하는 방식이었습니다.
(선생님이 족보나 관련 문제들도 보내주시는 경우도 있습니다!)
중학생들이나, 아직 공부 습관이 형성되지 않은 고등학교 1학년분들에게 추천드리며
이미 자신의 공부 루틴이 있다면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 중학생 또는, 공부하기가 너무 어려운 학생들에게 추천
(4) 국어날개

내신 성적이 눈에 띄게 향상될 수 있었던 이유 중 하나는,
확실하게 1등급을 받을 수 있는 과목이 생겼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2학년 때 문학·독서에서, 그리고 고3 1학기에는 언매·화작 모두에서 1등급을 받았었습니다.
국어 공부법을 이야기할 때마다 항상 ‘나비효과’와 ‘국어날개’를 함께 말씀드리는데,
국어날개는 모의고사를 분야별, 평가원 기출별로 나누어 풀 수 있고, 지문 스크랩 기능도 있어
내신 범위에 해당하는 지문만 따로 모아 반복 학습이 가능합니다.
지금도 운영되고 있는지 모르지만, 지문을 풀고 질문을 남기면 운영진이 문제 답변도 해주었습니다.
무엇보다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이용해보시는 거를 추천드립니다.
-> 무료 사이트니 무조건 해보시는 거를 추천!
그 외에 하고싶은 말
(i) EBSi

아마 모두가 아실 것 같아 쓰지는 않았는데 EBSi도 정말 자주 이용했습니다.
사설인강 선생님들의 강의력이 좋기는 하지만, 굳이 듣지 않아도 내신에서 1등급을 받는데 EBSi면 충분합니다.
그 외에 문제 추천 AI나 다양한, 기능들도 있으니 EBSi도 무조건 이용해보세요!
(ii) 쎈 진학
쎈 진학 또한 무조건 사용하는 거를 추천드립니다.
진로 상담을 받을 때, 선생님들이 보고 있는 화면이 무엇인지 궁금하신 적 있지 않으신가요?
물론 여러 사이트를 참고하시지만 주요하게 보는 사이트 중 하나가 이 쎈 진학입니다.
(졸업 후, 진로 선생님들을 만날 기회가 있었는데 거기서 알게 된 정보입니다.)
쎈진학에서는 학생의 성적을 입력하면, 성적 분석·대학 추천·목표 학과에 따른 선택과목도 알 수 있습니다.
교육청에서 만든 사이트라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으니, 쎈진학 또한 무조건 추천입니다!
제가 자주 이용했던 사이트들을 적어 봤는데 도움이 됐는지는 모르겠네요..ㅎ
이 외에 궁금한 점이나 질문 댓글로 남겨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내가 싫어졌나 나보단 역시 잘생긴 실습생하고 말 섞고 싶은 건가 일이 손에 안잡힘
-
경기남부나 서울권 중에 있나요? 제가 알아본 곳은 다 전대실모보거나 비재원생을 안 받네요ㅠ
-
어케 인생을 글케 살아가지 싶었는데 꽤 좋아보임
-
가사에 뭐 금지어 있다는데 내가쓴거도 아니고 ai가 쓴거에다가 본문에서 뭐가...
-
열품타노예됨 1 1
반열품타에서1등못하면밥포기쉬는시간포기 늦게등교해서그런지항상애들1시간쯤하면도착함
-
정 많은데 어케 없애냐 1 0
나도 인생을 좀 단순하게 살고 싶다
-
지구 수능풀면 안정3정도 나오는데요 사설풀면 점수가 개나락갑니다. 어디 모고인진...
-
미술 좆되면 수시로 대학못감? 2 0
원점수 88점인데 절평인지 상평인지 모름 절평이래도 기준뭔지모름 학교끝나고 교무실...
-
스와호수 보러 일본간다 히히 2 1
재밌겠다
-
교양에서 변수 터진 3 0
잣되어 가는중
-
장카설유민 0 0
장원영 카리나 설윤 유나 강“민”철
-
ㅈㄴ 웃기넼ㅋㅋㅋㅋ 3 2
-
이정도면 수리논술 하는게 맞나 1 1
사정상 주 7일 전업 학원 다니는건 9월부터 가능하고 국어는 고정1 영어 한국사...
-
삶
-
은마상가 너무 복잡해 2 0
은마서적 3번째 가는데도 못찾고 도는중
-
작년 수능은 찍맞으로 화학1 47점 1등급에 생명은 3등급인데,, 둘 다...
-
수박 만원 0 0
오예스
-
본인 요즘 물2 큰일난이유 3 2
새로 바꾼 샴푸 냄새가 너무 좋아서 하루에 머리 두번감음
-
개발팀은 보시오 2 3
오르비앱에서는 뉴스글에서 이미지 썸네일과 기사 링크 버튼이 뜨지 않음 오르비앱...
-
서울대 휴학신청 1 1
승인 대기라는게 제가 교수님 찾아가서 서명 받아야되는건가요? 아니면 교수님께서...
-
미적분을 선택하고 다 풀고 다 맞으면 된다냥
-
넷플릭스 0 0
참교육 이거 왤케 재밌지
-
급함
-
일본, "16강에서 한국 만나면 8강 진출은 현실이 된다" 2 1
진짜 한번 붙어보면 좋겠다 월드컵 16강 한일전은 진짜 못참지
-
강의력 좋아봤자 강의가 안올라오면 말짱꽝임.
-
공부 겁나 하기 싫다 2 0
오늘따라 공부 존나하기 싫다 저녁에 수학 몰아서 할까 하..
-
어디까지 적용되죠?? 왜 중1,2 고1,2는 적용되는데 중3은 없는거죠..??
-
맞팔해주세여 3 0
웅
-
포케 먹음 0 2
-
늙엇구만 0 0
수학 푸는데 머리가 아파
-
도태되었음을 인정하고 3 2
더이상 남과 비교를 멈추면 나도 행복해질수 있을 것 같음
-
27번이 3점이라는데 3점느낌이 아닌데? 예전시험이었으면 4점일정도임.
-
국어 공부 어케 해야 해요 0 0
국어3임. 1컷 ㅈㅉ개낮으면2 아님 난이도 불문3 걍 맨날 80초따리라 보면 됨...
-
나왔어 7 0
종강했는데 학교옴
-
확통 개꿀개꿀잼이네 1 0
개꿀 + 개꿀잼 혜자과목 맞네
-
시험 감독 ㅅㅂ 0 1
기말때 다 찍고 자는데 중간에 계속 깨움ㅅㅂ
-
사문 조언좀 3 0
과탐하다가 사문 넘어온 사람인데요 사문 처음해봐서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겟어요...
-
통합수학에서 대수 미적1 확통은 얼마나 융합될까 2 0
이런 거 두 문제 엮어서 내면 개꿀잼일 것 같긴 함ㅋㅋ 아 물론 나는 아니고 내년에...
-
[Zola] 생윤 주제별 특징, 경향, 주의사항 총정리집 0 1
안녕하세요. Zola임당. 수강생의 요청에 따라 작업한 것을 공유하겠습니다....
-
대치동 가는중 1 0
-
귀여워 코코낸내 2 2
-
저녁은 모짜렐라베이컨 2 1
6시까지 공부하고
-
구문 분석의 달인_핵심편 28. 전치사구의 기능 파악 0 0
28. 수식대상어를 찾아서 전치사구의 기능을 파악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번...
-
자 여러분 개발자님이 볼 수 있도록 추천을 눌러볼까요? 13 35
6월 11일 이후 글이 검색이 안됩니다 개발자니임!!!
-
화룡점정 좋음? 2 0
많이 어려운거 아님 사서 풀어봐야지
-
이번학기 성적 예상 11 1
B+ A- B+ A+ B+ A+ A+ 참고로 교양 없음
-
무슨 일이 있었던거지
-
부탁드립니다
-
한국증시, MSCI 선진지수 관찰대상국 등재 불발(종합) 3 1
"韓당국 조치는 인정…역외 원화거래 제한 등 문제점 해소 안돼" (뉴욕=연합뉴스)...

유익해요 감사합니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