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대은T] 수학 6월 평가원 예열 문제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68270589
6평이 끝나서 올린 예열문제는 내렸습니다.
모두 남은 기간 파이팅하시길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수학강사 이대은입니다.
오늘은 제목대로
6월 모의고사 예열 문제지를 드리고자
글을 씁니다!
우선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말 그대로
수학시험 전 쉬는시간에 간단하게 풀 한 세트입니다.
수학 특성상 국어나 영어처럼 ebs지문 같이
훑어볼 자료가 많지 않기에
그냥 편하게 문제 풀다가 시험보러 가라는
의미에서 업로드합니다.
문제들은
제가 직접 만든 자체제작 문항들이긴 하나
괜히 어려운 문제를 풀다가 말리면 안되니까
난이도는 절대 어렵지 않으며
편하게 슥슥 풀다가 시험보시면 됩니다!
난이도가 쉽긴 하지만 만약 말릴 것 같다면
풀고 체점하지 말고 시험을 보는 것도 좋습니다.
다음으로는 시험의 주의사항입니다.
1. 문제 풀다가 막히면 반드시 빠르게 넘어가기
많은 학생들이 번호가 앞번호면 답이 안 나왔을 때 답이 나올 때까지 붙잡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시험은 100분이라는 제한시간이 있으므로 시간관리는 핵심입니다. 따라서 앞번호에서 소모되는 시간이 길면 뒷번호에선 초조함에 풀 수 있는 문제도 풀지 못하는 경우가 많게 됩니다.
제가 학생들에게 말하는 방법은 문제번호와 관계없이 풀다가 손이 움직이지 않으면 시계를 보고 2분까지만 시도하고 이후에는 될 것 같더라도 반드시 넘어가야 합니다.
2. 아무리 생각해도 풀이가 맞는데 답이 나오지 않는 경우
시험시간 내에 문제를 풀다보면 아무리 생각해도 풀이가 맞는데 답이 나오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조건을 해석할 때 전제가 잘못됐는데 전제는 확인하지 않고 아래 계산부분만 검토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 가장 현실적인 해결책은 쓰여진 풀이를 보며 잘못된 부분을 찾기보단 시험지 표지나 다른 선택과목 여백에 처음부터 다시 풀어보면 답이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3. 절대로 번호로 난이도를 판단하지 않기
심리적으로 뭔가 어려울 것 같은 번호대가 있습니다. 하지만 15, 22, 30 이런 킬러문항 번호를 제외하곤 요즘 난이도가 번호와 비례하지 않습니다. 물론 위의 번호들도 생각보다 쉬운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모든 문제를 풀 수 있다는 믿음으로 시도하시는 게 좋습니다. 본인 스스로 '어차피 못 풀지 않을까'라고 생각하면 절대 풀리지 않으니 본인의 실력을 믿고 시도해보세요!
4. 시험지에 대한 피드백
사실 수능이 아닌 모의고사이므로 시험보는 도중보단 시험보고 난 후가 훨씬 중요합니다. 말그대로 모의평가이므로 지금까지 공부한 성과를 검사하는 기회이죠. 시험이 끝난 후엔 결과에 대하여 정말 냉정하게 분석해야 합니다. 가능성만 보면 시험결과가 마음에 들지 않을 가능성이 높은데 원인을 너무 노력이나 방식이 아닌 외부적 요인에서 찾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예들 들어 컨디션, 옆 학생의 방해, 고사장이나 외부 환경적 요인 등이죠. 본인 스스로에게 원인을 가장 먼저 찾아야 훨씬 더 명화한 피드백이 나옵니다.
또한 시험이 끝나고 오답정리는 최대한 다른 공책이나 새 시험지에 하시고 시험도중 본 흔적은 그대로 남겨 두는 게 가장 좋습니다. 그래야 현장에서의 문제점을 제대로 알고 상담을 해주는 사람도 명확한 진단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본인이 먼저 진단을 하고 선생에게 상담을 가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만약 주위에 상담할 곳이 없다면 제 오픈카카오톡으로 사진과 함께 상담요청하시면 제가 시간이 나는 대로 해드리겠습니다. (오픈카카오톡 대은이의 수학교실 검색)
5. 시험보고 난 후
위에서 피드백을 제대로 했다면 시험보고 난 후 수능까지는 본인의 취약점을 보완하기 위한 공부를 해야 합니다. 물론 가장 정확한 진단을 해야 앞으로의 계획이 나옵니다만 진단만큼 중요한 게 계획입니다. 6평이 끝난 날을 기점으로 수능이 163일 남습니다. 짧은 시간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너무 여유가 있는 시간도 아닙니다. 최대한 분명한 진단을 해야 합니다. 물론 상담을 해주는 누군가의 계획이 100% 정확하진 않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경력이 있는 누군가라면 정확할 가능성이 높을테니 너무 완벽한 계획만을 쫓다가 시작도 못하지 마시고 그냥 신뢰할 수 있는 누군가를 믿고 따르는 것이 가장 성공 가능성을 높힐 것입니다. 그러니까 시험이 끝나면 꼭 올바른 계획으로 수능까지 파이팅합시다!
오늘 글은 여기까지입니다.
위에서도 말했지만
만약 시험이 끝나고 상담이 필요하다면
쪽지, 댓글
아니면
오픈카카오톡
대은이의 수학교실
검색하고 연락주시면
최대한 빠르게 상담해드릴게요!
시험이 끝나면
총평과 해설강의를 찍어서
다시 글로 돌아오겠습니다.
내일 시험에서
지금까지 공부한만큼만
기대하고, 실망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너무 기대만 크거나 실망이 크면
원동력을 잃어서 며칠 허비할 수 있으니
냉정하게 다시 공부하는 스텐스로
돌아갑시다!
마지막으로
좋아요, 댓글, 팔로우
부탁드려요!
그럼 내일 저녁이나 모레 다시 찾아올게요!
다들 파이팅입니다!
정규반 수강신청 링크
https://academy.orbi.kr/intro/teacher/466/l
수학 공부법 1회 특강 신청링크
https://academy.orbi.kr/intro/teacher/503/l
공부법 특강 수강후기
1. https://orbi.kr/00067814750
2. https://orbi.kr/00067822140
3. https://orbi.kr/00067823604
수학강사 이대은
현) 오르비학원
현) 대치명인학원 중계
전) 여주비상에듀기숙학원
*2023, 2024학년도 수강생수 전과목 1위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hannel/UCx4VfPZoN1DGJFGwXPxa4bQ
수강신청링크
https://academy.orbi.kr/intro/teacher/466/l
https://academy.orbi.kr/intro/teacher/466/l
https://academy.orbi.kr/intro/teacher/466/l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빈 종이 하나만 가져오세요,이제 수능 개념문제는 안 틀릴겁니다. 0 0
소크라테스는 수천년 전 이렇게 말했습니다.나는 내가 모른다는 것을 ‘안다’ 반면...
-
하 0 0
스텔라
-
그냥 같은거 5번 안보고 2 1
다른거 50개 봐야겠다 양으로 승부봐야겠어
-
미적 이거 풀어주실 분.. 1 0
6평 30 참고한 첫 자작문항인데 귀찮아서 계산도 안해봄 정답 좀 알려줘요
-
강e분 듣고 있습니다. 일단 1회독을 못해서 강의 1회독을 하고나서 어떻게 할지가...
-
6모 수학84 기출 vs n제 0 0
지금까지 개정시발점 수1수2 수분감 수1수2 뉴런수1수2 했구요. 이번 6모에서...
-
일단 나부터
-
할게 너무 많다... 0 0
고3인데 할게너무 많아서 오히려 무기력해진다.. 수행평가랑 보고서 때문에 진짜...
-
적예 s6 개어렵네 0 0
36점 씹 ;;
-
국어 7월부터 현강다니는거 0 0
추천하시나요? 훈도 독기본서 다 들었는데 박광일쌤 현강가기엔 음 뭔가 애매해서...
-
병렬그래프가 뭐임? 0 0
이번 6모 21번이 병렬그래프로 풀린다던데 병렬그래프가 뭐임
-
9시간은 진짜 정직원 아니냐 1 0
밥 먹을 시간은 주겟지..
-
무표정으로 기계처럼 혼자 다 끝내버리시네......
-
예측게임 개웃기네ㅋㅋㅋㅋㅋㅋ 4 1
뭔가 하고 봤는데 그냥 투표가 아니라 매수 매도로 베팅하는 방식이였구나ㅋㅋㅋㅋㅋㅋㅋ
-
씨발 날개가 겨드랑이에서 나왔잖아 너가 광고에서는 어깨에 나오게 만들었으면서 크리스마스케롤5
-
알바가아니여getitgetit 1 1
신호는바꼇어
-
세계사 세계지리 글로벌하게 가볼까..
-
오늘 학교 가서 들은 말... 4 2
???: 저번주 목요일에 수업 안 왔잖아 설마 6모라도 보러 갔나 생각했어~ 아무...
-
뻐꾸기 누구임 2 2
-
시대기출 질문 0 0
현재 김범준 스블 하고 있는데 끝나고 시대기출 코어 , 카나토미 중에 어떤게...
-
강민철 0 0
현재 강기분하고 새기분중인데요 강이분이 좋다고들어서 문학만 할까고민인데 어떤가요..
-
잠시만 차단해야겠다 10 2
정치 이야기 시간이 지나면 잠잠해지겠죠
-
월드컵이 수능보다 중요한 이유 3 3
월드컵은 4년기다려야하는데 수능은 1년만기다리면됨 ㄷㄷ
-
독서 커리 갈아타려하는데 0 0
고2고 강기본 완강하긴 했는데 너무 안 맞는거 같아서 독서 이원준으로 갈아타려하는데...
-
[단독]잠실 시위대, 여자 핸드볼 주니어팀 대표도 소지품 검사···“양말 벗겨야하는 거 아니냐” 선 넘는 발언도 6 7
6·3 지방선거 관련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내 핸드볼경기장 주변에서 나흘째 봉쇄...
-
화2 과외있다고 본인 공부 안하고 6모 풀고잇는 대학생 7 3
예과라 상관 없다 발언
-
재미는 있다
-
생윤 vs 정법 2 0
윤리는 재미도 없고 저랑 잘 안 맞는 거 같아서 쌩노베이지만 지금 정법으로...
-
있으면 어칼려나 부잣집은 다 빼겠지
-
현역들 국어공부 안하면 좋겠다 2 3
다들 6모 원점수 보고 기분 좋아져서 안했으면 (특히 언매)
-
메일이 처참하게 씹혀버려졌네 2 1
에라이
-
군대 언제가지 2 0
샤갈 ㅠ
-
공부 누가더 잘한느낌이야 0 0
내신기준 문과 주요과목3.0~3.1 이과 주요과목 3.3~3.4
-
안녕하세요 현돌 교재 후기 입니다. 일단 쌍윤을 선택한 현역이구요. 겨울방학때쯤...
-
6모성적온라인으로못봄? 2 1
ㅇ
-
"서로 연관된 것들 중 하나 이상으로 새로운 것 만들기" 8 2
이것이 창의력의 원천..!
-
이쁜 여자 많은 대학 목록 5 4
서강대 서울교대 한국외대 한성대 강원대
-
니들은 등 절대 긁지마라 ㄷㄷㄷㄷ 17 3
항문 찢어진다 ㄷㄷㄷㄷㄷㄷ
-
트레이너랑 회원으로 보이는분 바로 앞에서 대화하시는데.. 대화 주제가 가형...
-
현강 자료가 너무좋아보여요ㅠ…강제성잇기도하고.. 근데 국수가 33이라 국수가 급해서 고민
-
일단 관독은 입실 예정인데 휴학을 언제내야할지 모름 ;;
-
ㅜㅜ 하면 된다
-
영어 대비는 사설 떡칠인가요 1 0
기출이랑 사설 양치기 병행…? 이것만이 정석인가요 인강은 안 들으려는데
-
6평 92 미적 N제 추천 1 0
6평 92점인데 (22,30틀) 미적 n제 뭐할까요?? 설맞이 s1이나 이해원s1...
-
잘생긴 남자 구함 8 1
쪽지해요 ㅎ………ㅠ 20살 이상만
-
고려대같이 0 0
체육 abc 반영하는 곳 또 있나요? 저 체육 C맞게 생겼는데..
-
작수 확통 6등급이였고 올해 김기현 파데 킥오프 기생집 2,3점 아이디어까지 해서...
-
6평 과학지문 질문 0 0
오네소르게 수, 잉크 이런거 굳이 더 안붙이고, 라플라스 식을 좀 더 인과적으로...
-
의외로 굉장히 맛있는 것 2 2
공기
-
공부 방법 알려드립니다 1 1
독서는 시험에 주로 나오는 예술/철학 법/경제 과학/기술 관련 책을 많이 읽어보고...
취약점을 보완한다는게 예를들어서 지수함수 문제를 틀리면 지수함수 기출을 푼다던지 그런건가요?
네 맞습니다.
다만 지수함수 문제를 틀렸다고 해서 지수함수 전체의 문제는 아닐테니 세부적인 유형파악이 중요합니다. 또한 기출문제를 그냥 많이 혹은 반복하여 푼다고 해서 의미가 있는 것은 아니고 유형에 대한 세부적인 풀이법을 암기하시는 게 중요합니다.
시험지에 나오는 문제들을 보고 반사적으로 풀이가 떠오를 정도로 유형화하여 학습하시는 게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