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학생 Cpa 합격 비율 / 여성 비율 (by 금감원 자료)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66701774
안녕하세요
회계사시험에 합격하여
현재 빅4에서 수습회계사로 일하고 있는 "회계하자"입니다.
-----------------------------------------------------------------------
이전에 제가 오르비에 연재했던 CPA 시리즈가 궁금하시다면
“CPA 언제 진입하면 좋을까?”
"CPA 합격. 보통 얼마나 걸릴까?"
"CPA 공부량 체감하기"
" CPA 시험문제 맛보기. CPA는 이해? 암기? (by 기출문제) "
CPA관련 질문 및 답변 (언제든지)
------------------------------------------------------------------------
오늘은 금융감독원에서 직접 내놓은
”공식“자료를 바탕으로
최종합격자의 특성을 살펴보려 합니다.
(출처 : 금융감독원)

<나이 “세”는 “만 나이"”>
------------------------------------------------------------------------------
2022년 기준
<합격자 평균 나이>
남자 : 27.4세 ( 예전 한국 나이 28.4살 )
여자 : 26.1세 ( 예전 한국 나이 27.1살 )
- 남자와 여자의 나이차이는 군대로 인한 나이차이(1.5년)로 보입니다.
- 또한 20살 현역 입학생이 휴학없이 스트레이트로 졸업한다면
졸업나이가
남자 : 24.5세 ( 예전 한국 나이 25.5살 )
여자 : 23세 ( 예전 한국 나이 24살 )
인걸 감안해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대학 재학 중 합격 비율 : 51.3%
- 합격자의 절반이 졸업생이라는 뜻입니다.
또한 재학생 합격 비중이 절반이라고는 하지만 실제로 재학생 합격자들은 휴학을 2~2.5년정도 사용하는 것을 고려하면 나이대는 어리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실제로 cpa 준비생 중 남자 27-28, 여자 25-26의 재학생들이 굉장히 많이 보이는거 같습니다.)(예전 한국 나이 기준)
합격자 중 상경계열 비율 : 72.8%
- 해가 거듭될수록 비상경계열 출신 합격자들이 늘고있습니다. 문사철이나 이공계열의 합격자가 증가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합격자 중 여성 비율 : 35.2%
- 2018년까지만 해도 여성합격자가 1/4정도였지만 점점 증가추세를 보여 여성합격자가 1/3을 넘어가는걸 알 수 있습니다.
--------------------------------------------------------------------------
저는 다음에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지금부터레몬탱탱탱탱 0 0
강서윤생각나네누구화이팅해주세요하면 화이팅탱탱탱후라이팬놀이
-
ㅇㄴ 오늘 개조까튼일있었음 0 0
독서실에서 조낸 졸려서 스탠딩석 가서 서서 공부하는데 좌석 구조가 두줄인데 서로 등...
-
나도 이 임티 달아줘 4 0
-
공통 미적 시즌 1 2 네권 다 푸는게 좋을까요? 3 5 6모 88 84 92,...
-
사랑은 날 이토록 0 0
조급하게 만들어 넌 내가 끝내 닿고 싶은 내 삶의 마지막 순간
-
D-149 7 1
노베이스 한완수 기하 시작 올해 수능 목표는 기하 100점.
-
정말 누군지 모르겠는 분의 글입니다 10 4
???: 강간은 왜 불법일까 쌍방 동의한 화간은 합법이라는거에서 유추할때 한명의...
-
같이걷자 6 0
난다궁그매
-
아 시발... 0 1
...시발 자야겠지 폭세틴어딨더라
-
집가면 글밀어야지 2 0
귀찮구나
-
9평접수는 다들 하셨는지요 4 0
각설.
-
23수능 현역때부터 과탐 공포수기들 보고 대가리 깨져서 바로 확사 골랐었는데 그...
-
투투는 진짜 어케 하는거임 1 1
아니 물2 인강만 100강임 이거 다들으면 9평임
-
산책하러 나갈까 1 0
너무 배불러
-
진짜 ㅈㄴ 귀엽고 뭔가 존예된 한로로 느낌? 겁나 내 이상형인데 마침 친구 여기...
-
학잠 3 0
가고 싶은 학교 학점 사서 입어도 되요?
-
오르비못끊는이유 4 1
하니프사가많아서 뭔가하니가글올리는느낌임 계속봐야해
-
행복해져라 2 0
얍
-
ㅇㅎ
-
원희 이사람 3 3
투투 버렸대 200일의 전사에 분명 목표대학 설수리로 적혀있었는데... 다들 과탐을 떠나감
-
수학 인강 ㅊ 0 0
대성에서만.. 스블은 다 어렵다 그래서 내 수준엔 좀 안맞을듯, 알텍은 그분...
-
예쁘거나 잘생기면 어떤 기분임 4 1
느껴보고싶ㅇ므
-
대치 맛집 추천좀 5 1
시대 떱관-두각 본관 라인 근처
-
그래 네가 있어
-
(개추 요청)학원에서 안 알려주는 논술 칼럼, 좋은 문장을 쓰는 법(글쓰기 총론 문장편) 1 3
안녕하세요! 성균관대학교 자유전공계열 논술 전형 합격자이자, 현재 논술 팀 과외를...
-
볼펜 골라줘 11 0
-
ㄹㅇ
-
ㅅㅂ 2차 시험기간 위기 0 0
애니 조오오옹오오오ㅗㄴ나 마려워 뿌에에에에에에에에엘ㅇ에레에레에레에에에레레레
-
진짜열심히한다니까 6 0
-
입학하고 유일하게 열심히 한 것 18 1
JLPT 턱걸이 합격
-
강대 기숙 의대관 지금 가면 0 0
정석준 수업 들을 수 있나요? 애초에 있긴 한가요?
-
인생망한것같음 2 2
뭐든 건드리니까 자꾸 인생이 이상해지네요,,
-
잇올 팔레트 이감오프 중복구매 0 0
친구가 오프 풀고싶다하는데 같은거 2개이상 사면 안되나요?
-
부남이 먼 뜻임 6 0
부자남자?
-
아니원희이사람한테 5 3
열등감느껴짐공부왜이렇게열심히함
-
공부기록(79) 29 12
저도 공부기록으로 메인 가볼래요 못하지만 열심히 했어요
-
학군 진짜 구린곳이었는데 1 1
흔히말하는 ㅈ반고가 딱 내가 다닌곳이었움 선생님 앞에서 수업하는데 자기들끼리...
-
공부ㅇㅈ 8 1
이따뉴런더듣고자야함 난시발점뉴런모든걸다뒤에서부터들엇음
-
비밀이 참 많아진 나 8 0
꺼내기 어려운 얘기만 쌓여간다
-
ㄹㅈㄷ 부남이라 2 1
인증같은건 못하겟다 역시 옯평 너무 높다 하
-
올해 비문학으로 포퓰리즘 내면 8 2
평가원장 짤리나
-
공부기록 4 4
-
오르비는 수족관 유리벽만큼의 거리를 두고 대화하는 곳이다. 9 3
그 유리벽을 절대로 뚫으려고 하지 마. 잘못하면 죽을 수도 있으니
-
시대 라이브 김현우 1 0
김현우 쌤 수업 라이브 들으려고 하는데 실시간으로는 못봐서 복습영상으로 보려고하는데...
-
수도권이 의외로 ㅈ같은 이유 0 0
젝스벌레가 ㅈㄴ 많음
-
다들 굿밤~~ 0 0
-
올해 비문학으로 1 2
계엄 선포 요건 한번 내줘라
-
나를 위해서 10 1
눈물도 참아야했던 그 동안에 넌 얼마나 힘이 들었니
-
담배피는 여자가 이상형임 6 1
너무 이뻐보임
-
은근제가열등감이되게심함 6 0
ㄹㅇ
어디서 수습중이신가요..?
회계법인에서 수습 중입니다. 자세한 회사명은 밝히기 어려운 점 양해바랍니다.
감사합니당 !
지금쯤 세법 회계 마무리로 뭘해야할까요
일단 저는 틀린거랑 추려놓은거 위주로 반복헸어요. 그리고 학원 모의고사 계속 응시하면서 회계, 세법 말문제에 집중하고 국기법이랑 정부회계에 시간투입을 늘렸어요. 말문제랑 국기법 정부회계가 지금 시점에 가성비가 제일 잘 나오더라구요.
회계 말문제는 뭐로 보셨나요...?
저는 기베 말문제만 따로 모아서 그거위주로 반복했었어요
ㅇㅋ cpa눈 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