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직cpa) cpa관련 편하게 질문 받아요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0600522
안녕하세요
현재 빅펌에 재직중인 회계사 회계하자입니다.
cpa(회계사시험) 관련 궁금하신점 편하게 댓글로 남겨주세요!
개인적인 질문은 쪽지로도 언제든지 환영입니다ㅎㅎ
그리고 오르비에 cpa 관련하여 정성들여 쓴 여러 글들을 이전에 오르비에 많이 올려놨으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CPA 언제 진입하면 좋을까?"
"CPA 합격. 보통 얼마나 걸릴까?“
"CPA 공부량 체감하기"
" cpa 시험문제 맛보기. cpa는 이해? 암기? (by 기출문제) "
"재학생 Cpa 합격 비율 / 여성 비율 (by 금감원 자료)"
"국내 빅4 회계법인 본사건물에 대해 알아보자"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생1 양치기 시간단축 문제집 0 0
써킷이 쉬운 편인 걸로 알고 있는데 시간재고 풀때 1~2문제는 항상 못 푸는데 시간...
-
요즘 왤케 힘이 없지 0 0
너무 공부를 열심히 한 탓일까 물론 공부를 안했어서 그럴 일은 없음
-
응애 0 0
ㄱㄷㅈㅇ ㅎㄷ ㄸㄹㅁㅇㄱ ㅇㄷㄸㄹㄱ ㅁㄹㄸㄹㄱ ㅇㄱㅂㄸㅈㄷ
-
중국 여행가고 싶다 1 1
밥을 우걱우걱
-
막창먹고싶다 0 0
불막창에 부추무침 계란찜 참치마요주먹밥..
-
어싸보다 이해원이 발상도 다양하고 깔끔한거같음 어싸는 수학 피지컬을 키우기 위한 엔제느낌이고
-
팔로워 100 달성시 4 2
통과 칼럼 쓸게요 현 통과 과외선생
-
11시 안으로 취침할 예정임 0 0
-
안돼 1 2
결국 와버렸어..
-
가능할까요? 시즌3 3 3
.
-
공부를 하면 우울한데 3 1
공부를 안하면 인생이 망함
-
아니 답변해주고 있었는데 6 2
지우면 어터케
-
어 뭐야 정식쌤 프로필 바뀜 0 1
귀엽노….ㅎ
-
집 터가 너무 안좋음 3 3
대놓고 주택으로만 도배를 해버려서 주변에 제대로된 식당이 없음
-
본격적으로 모고만 볼 실력이 된 상태 주에 하나씩 보고있기한데 실력을 더 올려서...
-
공부하러가야지 7 1
안뇽
-
1이랑 3이랑 무슨 차이가 있는건가요? 1이 정답입니다
-
내일 이걸 다 할수있을까 4 0
화룡점정 수1 20문제 화룡점정 수2 20문제 이해원 N제 미적 즌2 day 4개
-
중3의 고3기출 0 0
영어는 신택스 체화했고 알고리즘 들을예정인데 체화빡쎄다해서 체화할수있는 문제집...
-
아니벌써열시라고 7 2
방금퇴근햇는데 또 출근한다고?
-
궁물좀 해줘 16 1
나 지금 심심해 성희롱 이런 거만 아니면 선넘질 ㄱㄴ
-
이거 심해보이나요 3 1
척추측만? 그거
-
수학못해서 ㅈ.살 마렵네 1 1
ㅇ
-
JTBC 등 회생 심리 시작…"법원 판단 성실히 따를 것" 3 2
206억 원 규모의 빚을 제때 갚지 못해 법원에 회생 절차를 신청한 JTBC 등...
-
그냥 단순 찍맞 고려 안하고 객관식 정답률로만
-
리트 공부하는 형아가 리트는 제한시간 70분짜리 국어시험이라는데 맞음? 1 0
작년 수능 70분 안에 풀 수 있어야 리트 고득점 가능하다던데 ㄹㅇ임?
-
레어 살 게 없네 5 1
살 수 있는게 없네 ! 왜 죄다 거래준비중인
-
기아 이겼네 0 1
3등 딱대
-
현역때 국어 5등급 2 2
에서 구라 안까고 한달만에 2등급 찍었는데 양보단 질이었음 걍 내 경험~
-
스케쥴 버그네 6 2
5일: 서울->전북->광주 6일: 광주->인천->전북->전남 7~9일:...
-
시간 개빠른거 체감될때 1 0
27년 28년 전망 이런 글 읽다보면 뭔가 3-4년 뒤처럼 느껴지는데 6개월 뒤면 27년임
-
안녕여러분 0 1
오랜만에 와봤어요 네 뭐 그동안 크게 한 건 없지만서도 최근 들어 좀 더 자기...
-
"안규백 국방장관 탄핵" 국민청원 12만 명… 군 역량 약화 논란 가열? 2 4
안규백 국방부 장관 탄핵 소추를 요구하는 국회 국민동의청원이 공개 닷새 만에 참여...
-
하원 0 3
연속된 비로 날씨가 쌀쌀한데 감기 조심하세요. 오늘도 공부하시느라 수고...
-
1번
-
이원준t 브크 공부법 질문 0 0
강새기분 완강하고 강e분+기출 복습하다가 6모 쳤는데 독서가 쉽게 나와서 좀...
-
예전에 덕코 토토 재밌었는데 2 3
시험 전에 2709 수학 22번은? 수열 vs 나머지 이런거나 월드컵 같은거 덕코...
-
확통런을 할까요 말까요?? 0 1
재밌겠다 ㅎㅎㅎㅎㅎㅎㅎ
-
이원준 체화 0 0
216의 방법이 '체화되었다'고 할려면 뭐가 어떻게 되어야하는거야요? 지문에 나오는...
-
수학은 막 1일 1실모함??
-
롯데가 6연승을 하다니 7 1
올해는 다르다 입갤(10년?째)
-
드릴7 수2 14번 무슨 문제임? 이해가 안가네 1 1
;;;
-
차라리 기출 푸는 게 낫나요 퀄 어떤지ㅠ
-
오늘자 공부기록 2 0
-
李 “선관위 변명의 여지 없어…예산낭비·채용비리도 다 수사해야” 1 1
이재명 대통령은 23일 검경에 6·3 지방선거 투표용지 부족 사태뿐만 아니라...
-
선착순 한명 8 1
나한테 만덕 주기
-
D-149 끝 2 2
-
이거 얼마나 걸리려나 6 2
-
궁구리당당~ 개발일지 6 2
오늘은 피곤하구만요.. 통시적 순서에 따라 보고할게요 이제부턴! 오늘 새벽의 경험을...
-
그냥 국어 양치기로 늘려야하나 6 0
방법은 이게 맞는거같은데 경험부족으로 틀리는거같음
1. 워라벨은 좀 어떤 편인가요...?
2. 투운사 등등의 자격증이 cpa 시험에 직접적인 도움이 되나요?
1. 워라벨은 좋다고 말할 수 없을 것 같아요. 특히 저년차 때는요! 향후 연차 쌓여서 로컬에 갔을때는 워라벨이 많이 개선된다고는 들었던거같아요
2. 투운사 자격증이 있으면 도움이 되겠지만 최종적인 목표가 cpa시라면, 바로 cpa를 준비하는게 효율적인 것 같아요
1. 올해 아마 서성한 낮은과(한문교육 등)나 중앙대 상경에 갈 거 같은데 어느쪽이 더 나을까요?
2. 수능 미끄러진게 좀 아쉬워서 그러는데..
반수해서 학벌을 더 올리는건 유의미한가요?
1. 개인선택인 것 같아요. 근데 확실한건 빅펌 입사에 있어서는 학교 간판을 보지 과를 보지는 않더라구요. cpa 입시에 있어서는 서성한 낮은과 >> 중앙대 상경입니다. 다만 학교생활이나 주변 사람의 풀에 있어서는 중앙대 상경이 좋을 수도 있겠네요. 본인의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2. 학벌을 올리는건 당연히 유의미하다고 생각합니다. 미끄러졌고 미련이 있다면 반수정도는 도전해볼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해요
군수해서 내년에 입학하는 02년생인데 내년부터 바로 준비해야 할까요?
나이가 어떻게 되시는지는 모르겠지만 1학년부터 하면 대학생활이 너무 없지 않을까요,,
아래의 글 읽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CPA 언제 진입하면 좋을까?"
https://orbi.kr/00066648614
쪽지 드려도 될까요?
네~ 쪽지 주세요
현재 스카이 비상경 1학년 22살 여자이고, 26년 1월에 본격 진입 예정입니다. 엉덩이는 무거운 편이나 사실 이쪽 관련 과목 공부를 해본 적이 없어 적성에 맞을지는 모르겠는 상황입니다. 나이 때문에 조급한 마음도 조금 있어서 이번 겨울방학에 기본강의를 미리 들어볼까 하는데 괜찮을까요?
만약 지금 기본강의를 미리 수강한다면 보통 26년에 진입했을 때는 기본강의를 재수강하나요 아니면 스킵하나요? 휘발성이 강한 공부라고 들어 지금 개념강의를 들어보는 것이 의미가 있는지 궁금해서 질문드립니다!
엉덩이가 무거우신 편이시면 최종합격은 걱정안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적성도 그렇게 큰 의미없어요ㅎㅎ
겨울방학에 기본강의를 미리 수강하신다면 당연히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겨울에 기본강의 들으실 때 최대한 이해하고 외우려고 노력하면서 한번 기본강의를 들으시면 나중에는 따로 기본강의 안들어도 될거라고 생각해요!

회계사랑 세무사 시험 난이도 차이가 큰가요??02년생 군필이고 내년에 2학년인데 언제쯤 진입할지도 고민인데 조언부탁드려요
제가 세무사 시험은 따로 준비안해봐서 단정 지어 말씀드리기는 힘들지만, 적어도 과목수나 분량은 회계사시험이 더 많은 것 같아요.
언제진입하실지는 제가 이전에 쓴 아래의 글 읽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CPA 언제 진입하면 좋을까?"
https://orbi.kr/00066648614
중경외시 라인은 cpa 합격하고 법인 들어갈때 디메릿되는 학벌인가요 아니면 디메릿은 없나요?
법인 제 주변 동기들 보면 마이너스는 아닌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플러스도 아닌거 같은,,,
제가 듣기론 중경외시는 합격자의 60~70%는 빅펌 가는 것 같아요
경희대 회계 세무학과 가면 회계사 준비하는데 도움이 될까오?? 빅 펌에 경희대 출신 많은지 궁금해요!!
제 주변에 빅펌 경희대 출신 많아요. 중경외시는 충분한 학벌이라 생각합니다
안녕하세요
이화여대 가게 된다면 cpa 후 빅펌 지원 시 디메릿 될까요?
이대 중경외시 위부터는 디메릿 없다고 생각합니다!
안녕하세요 올해 입시를 마쳤는데 cpa 도전하려면 상경 계열이 확실히 유리한가요? 아니면 낮은 공대 ( 산업공학과, 바이오시스템공학과…) 등 나와도 괜찮나요?
사실 과는 크게 의미 없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상경 계열이 조금 더 친숙하게 접근하는 그 차이라고 생각해요. 공부 시작하면 3개월 안에 무차별해진다고 생각합니다
요즘 회계사 전망이 어캐 되나요?
제 지인분들도 대부분 cpa 준비하시기도 하고, 저도 준비할 예정이라...또, 요즘 취업 상황이 어렵다고 해서요
전망이라고 하기는 그렇고 요즘 회계사 시장이 이전보다는 조금 안좋기는 하지만 이게 또 사이클이라는게 있어서 확답은 못드리겠네요. 다만 확실한건 준비하시겠다는 마음을 가지신 상태라면 전망 이런건 생각하지말고 정진하시죠~!
숭실대 회계학과정도면 인서울 법인 들어가는 데 많은 디메릿이 있을까요?
인서울 법인이라는게 어떤걸 말씀하시는지 잘 모르겠네요....! 대부분의 회계법인은 서울에 있긴 합니다만 빅4회계법인을 말하시는걸까요?
Cpa 준비하기에는 경영 경제 중 어떠한 과를 가는것이 조금이라도 더 괜찮을까요? 큰 상관없나요?
큰 차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저 궁금한점이 있어서 질문 몇개 드리겠습니다
1.한양대 경제금융vs서강대 경제라면 어떠한 곳을 가는게 더 나을까요?
2.서강대 한양대 학벌이라면 만약에 회계사가 되었을때 저의 능력을 학벌이 발목잡는 일이 있을 수 있나요?
3.위 대학을 진학한 상황에서 혹시라도 만약에 cpa에 떨어진다면 취직하기 굉장히 어려운 상황에 놓이는건가요?
1. 이부분은 제가 답변드리기 힘들 것 같습니다
2. 전혀~ 없을겁니다.
3. 결론부터 말하자면 아닙니다. cpa시험은 그 공부내용이 금융공기업 등을 포괄하는 경우가 많 때문에 제 주변에서는 cpa 공부하다 포기하고 금융공기업이나 일반 사기업 등으로 가는경우 많이 봤어요. 세무사로 전향하는 친구들도 있었구요. 그런부분은 너무 걱정안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혹시 쪽지 드려도 될까요?
네 편하게 주세요~
업무하시랴 답변주시랴 고생 많으십니다..ㅜ
혹시 쪽지 드려도 될까요??
네 편하게 주세요<
경북대/부산대 출신 회계사는 서울에서 근무시 디메릿이 있을까요. 중경외시 수준의 대우를 받을 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