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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이미지 강사님 노베 특강(신발끈+도형)이 7일 후쯤 마무리 되면 김범준 강사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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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강 강사 0
메가나 대성에 있는 선생님들은 다 실력이 보장되어 있으시니까 끌리는 선생님 들으면 되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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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 정답자 2000덕 드리겠습니다! 오늘의 마지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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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수 80점 고2 백분위 평균 백분위 98정도 되는 실력입니다 기출도 풀어보고 실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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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마다 그래프 그리는게 좋을까요 표 그리는게 좋을까요 경제 고수분들 도와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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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시 대기 0
지금 김성호 공통 대기 많나요? 현우진 뉴련 스블 현강 시대 범준 논술 의대 생2 증원 이식혁 사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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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울고있는치타입니다. 2026학년도 수능특강과 수능완성 선별자료 배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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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회 1번 중복 불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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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무 과한 31,32번급 문제들말고 요즘 기하난이도 정도의 n제....... 그런게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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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인 영재임 6
커뮤 영재 초6때부터 커뮤함 ㅇ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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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햇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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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역 옯창 중 최강 11
되고야 말겠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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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랜만 11
확실히 현생이 너무 바빠서 상주하긴 힘들어졌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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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에 있으니까 쪽팔린 일 생각만 나네 계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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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무 굳이... 싶은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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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부르군 9
애슐리 퀸즈에서 포식을 마친 포식자가 된 듯한 느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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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어 1컷 96 97 수학 1컷 92 96 이 수준 안 가는 거면 잔잔히 물인 게 나은 것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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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래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는거랬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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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걍 평소엔 하이볼 제외 안먹고 대학 모임같은데 가면 그냥 깡소주까지 다마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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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좀 자버렸다 0
지금 일어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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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1114 풀다가 자기도 상쇄시켰다고 강사랑 같은 사고를 한거 아니냐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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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 받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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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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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유가뭐임? 한과목 퍼거라서? 자기가 존나 잘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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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매를쳐야할까요 걍 모르는 채로 언매 치기 vs 화작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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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수학을 머리로 먼저 생각하고 계산하는 연습하니까 글씨쓸일이 많이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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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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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 정답자 2000덕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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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그 표기할때 1
log(3)27x8^1/3 괄호 안은 밑 이러면 8^1/3*log(3)27 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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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요 가지고 사탐 강의 들으러 갈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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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움되려나요 아니면 걍 기출벅벅이나 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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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으로 풀기 4
대신 감잡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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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황분들 8
현장에서 처음 보는 문제라고 가정했을 때 2023 3월 22번은 몇 분정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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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사탐 필기에 공들일 때 2. 국어가 너무 좋은데 저능해서 점수는 안 나올 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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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 죽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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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툰추천좀 17
게이물 빼고 다봄 이왕이면 네웹 작품들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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똥똥 똥테두릴 열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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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어 ㅈㄴ잘풀림 근데 브레턴은 아직도 어렵다 ㅜㅡ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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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외시급 얼마로 잡힐까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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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4등급 간호 1
현역이고 내신 총합 3.4인데 생기부는 다 간호로 채움 이 등급으로 간호학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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ㅈㄱ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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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강 추천점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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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 몇점 정도 받아야해요?? 2등급컷이 어디까지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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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 정답자 2000덕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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쟤는 인생 어떻게 사냐 자살하게 생겼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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둘다 5등급이라는 가정하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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흐흐 정답자에겐 3천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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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6때 하고나서 동아리에 생겼길래 해볼까하는데 과거의 기억이라 잘...모르겠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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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이도 어느정도인가요? 오늘 풀었는데 어느정도인지 감이 안잡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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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응 진심이다vs고도의 돌려까기다 갈드컵 중 공통 의견은 욕설 한 자 없이 저렇게...

심멘캬
GOAT
오르비의 논란을 잠재울 역대 G.O.A.T.
전하
지렸다
심멘
심멘
심멘
저스트 파도!
클래스에도 질문 올렸지만 너무 궁금해서 빠른 답변을 위해 올려요
화자가 천하의 지도를 보고 난 “후”에는 “아홉개의 대륙”과 “일만 개 나라”가 모든 사람은 물 가운데 있는 거라는 새로운 의미를 생성하는게 맞지만
화자가 천하의 지도를 보고 새로운 것을 깨닫기 “이전”에는 “아홉개의 대륙”과 “일만 개 나라”가 그낭 천하의 지도라는 새로운 의미를 구성한다고 볼 수 있는거 아닌가요
즉, <보기>에서 말하는 새로운 의미가
화자가 천하의 지도를 보고 난 “후” 생성된 새로운 의미를 묻는지, 아니면 지도 그자체에서 “아홉개의 대륙”과 “일만 개 나라”가 생성한 새로운 의미를 묻는지 명시하고 있지 않으니 인과 관계로 판단하는게 조금 더 적절해 보이는데 아닌건가요
사견입니다만, 수필은 글쓴이의 주제의식이 최우선이기에 전후가 본질이 아니라 작가가 어떠한 의도로 “아홉개의 대륙과 일만개의 나라”라는 표현을 사용했는지를 본다면 해결될거 같습니다.
저도 이렇게 생각해봤으나 이건 말그대로 주제 의식일 뿐 문제 풀기에는 조금 근거가 부족하다 생각해서요
또한 혹여나 이전으로 생각하더라도 “새로운”이 아닌 기존의 의미로 생각될거 같습니다. 천하의 지도는 그저 세상을 사실적으로 묘사한 것에 불가하니까요 (맞는 해답이 아닐 수 있습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이건 선생님 해설 강의에도 나오는 말인데 기존의 의미로 생각하는건 작성자님이 문의당기를 읽고 기존의 의미로 세계의 자아화를 해서 읽으셔서 그런거같습니다
클래스에 답변을 드렸습니다.
핵심은 천하의 지도를 본 후에 아홉 개의 대륙, 일만 개 나라를 인식했다 안했다가 아닙니다. 지문에 제시된 바에 따르면 당연히 천하의 지도를 본 이후 깨달은 것이 맞습니다.
하지만 <보기>의 의도는 그것이 아닌, 소재들 간 유사성, 대립성으로 어떤 새로운 의미가 형성되느냐를 묻고 있는 것입니다.
영상에서 ⑤번 선지를 통해 소재들 간 유사성, 대립성으로 어떻게 의미를 생성하는지 보여드렸습니다. 참고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강의 함 더 볼게요
3번 선지만 놓고 따져볼 때 인과 또는 선후의 바뀜이라고 판단하려면 천하의 지도와 유사하거나 대립의 관계를 이룰 수 있는 소재가 있어야 하는데 그런 소재는 없습니다. <보기>를 보면 소재들의 연관을 이용하여 의미를 생성하거나 특징을 부각해야 하는거죠.
그래서 찬우쌤 설명듣고 저는 천하의 지도도 just 지도라고 처리하고 넘어갔습니다.
혹시 천하의 파도에서 대룩과 나라가 나왔다 라고 생각해서 3번 선지는 방향성이 틀렸네 라고 풀면 이상한 풀이인가요?
심멘..

심멘심멘…..
찬우야이! 어서 꼬두메로 돌아가자이
앜 ㅋㅋㅋㅋㅋ

고구마… 깎아먹는다길레 당연히 차가운 생고구마 깎아먹는걸 생각한…………심멘
아 미친 드디어 이해했네 선후관계로 말하는거 진짜 개킹방았는데 ㅜ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