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퍼 [1161147] · MS 2022 · 쪽지

2022-09-03 11:07:00
조회수 11,162

한국 고등학생의 다항함수 이해도, 일본을 놀라게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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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은 수눈의 최종 문제입니다. 수학 II 미분법으로 일본의 고교생도 충분히 풀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설정이 너무 특별해서 일본의 입시에서 이런 문제는 보이지 않는다.




이거, 보통의 여러분(일본 고교생)이라면 이렇게 풀려고 할 것입니다. 이와 같이 a, b, c에 대한 연립방정식을 만들어 풀면 되지만, 풀 수 있습니까? 그것이 기대하는 해법은 아닐 것입니다.




한국의 수눈은 퍼즐 같아요. 논리적으로 생각하는 것보다도 좋은 발상을 떠올리면 예상치 못하게 잘 풀리는 문제들이 많이 있는 것 같다.


반면에 일본의 센터는 지루하다...


라는 감상이네요.




고작 3 x 변곡점과 3차함수 비율관계 따위에 놀라는 걸 보니 아마 


거리곱, 차평면, 인수나누기 같은 기술들을 더 알게 되면 "한국의 고등학생은 다항함수의 신인가?" 라고 생각할 지도 모르겠습니다.


다시는 다항함수의 나라 한국을 무시하지 마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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