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학원 멘토진의 수학 교재 리뷰 中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42643726

7. 규토라이트 N제
7번째 교재는 규토라이트 n제입니다.
제가 정말 좋아하는 교재인데요.
수능을 준비하는 학생이라면 반드시 풀어야하는 교재라고 봅니다.
줄글 형식으로 설명이 굉장히 상세하게 되어있고,
독학을 하기에도 무리가 없을만큼,
바이블 수준의 상세한 개념이 구어체로 적혀있습니다.
문제 수도 상당히 많아 배운 개념을 연습하기에도 훌륭한 교재입니다.
단점은 꽤 높은 가격입니다.
그러나 이만큼의 상세한 개념과 풍부한 문제수라면
응당 받아야 할 가격이라고 생각합니다.
장점: 개념 설명이 굉장히 상세하다(독학이 가능할 정도), 문제 수가 풍부하다. 해설이 친절하다.
단점: 유형 별 문제 정리가 중요한 내신대비에는 적합하지 않다.
수능을 준비하는 학생 뿐이 쓸 수 없다. 가격이 높은 편이다.
근데 선생님 ㅠ 책가격은 저자가 정하는게 아니라 출판사가 정하는 것이여서
저는 선택권이 없습니다ㅠㅜ
참고로 라이트 미적분 문제편 p374 해설편 p383 이라 총 합치면 p757입니다 ㅠ
요약하자면, 수학의 정석과 개념쎈은 추천드리지 않는 교재입니다.
그리고 교재의 순서들을 대략 정리해 드리자면
내신대비: 바이블과 ebsi 수학강의/수학 과외 병행{부교재 라이트쎈(쎈)},
그 후에 컴팩트하게 문제 유형들을 정리하는 용도로 개념원리,
그 후에 일품이나 블랙라벨같은 고난도 내신대비 문제집을 푸시면 됩니다.
수능대비: 바이블과 ebsi수학강의/수학 과외 병행, 부교재 라이트쎈(쎈)으로 시작하고,
그 후에 시발점을 들은 후 규토 라이트N제를 풀고
기출문제 학습 단계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출처] 대형학원 멘토진의 수학 교재 리뷰/추천/사용법| 작성자 mynivita
<교재 리뷰 순서 참고>
1. 수학의 정석
2. 수학의 바이블
3. 쎈/라이트쎈
4. 시발점(현우진T)
5. 개념원리
6. 개념쎈
7. 규토 라이트 N제
(다른 리뷰들이 궁금하시면 참고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규토 라이트 t1난이도 투표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41964683
규토 라이트 추천사에 관한 공지 및 출시일정 QnA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41444634
↑↑↑ 책에 수록되는 추천사 모집 (1월 10일까지 / 원고비 드림)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수학 자작 0 0
계산살짝더러움
-
오싸오싹 통끼야아악 이야기 1 0
24수능 확통 오답률 1위 문제는 30번으로 19번보다 정답률이 딱 "1%"낮은 26%이다
-
영어를 공부하면서 든 생각 0 0
The price of being genuinely good is the...
-
ㅁㅋㄹ(나 아님) 그립다 0 0
보고 싶음
-
한국사 자작 문제 0 0
안녕하세요, 스타로드입니다. 오늘 본가에 내려와서 토익이나 준비하며 지내고 있네요....
-
연애고사 0 0
ㅋㅋ
-
23수능 22번 미적이 정답률이 25수능 20번 확통이 정답률보다 높다 7 3
각각 10%, 7%
-
궁금
-
솔직히 영어 1 맞아야됨? 6 3
영어 2 맞으면 졸업아님? 연대 갈것도 아니고 이대로 수능치면 국숭세단 낮 입문...
-
오샹젤리제 9 1
-
‘누군가’의 이감 4-2 총평 6 1
정말 누군진 모르겠지만 ‘누군가’가 부탁하신 이감 4-2 총평을 대신 올립니다 독서...
-
히카1-4왤케어렵 0 0
시즌1 84 88 84인데 4회만 80언더임 ?...
-
기하 VS 확통 0 0
26수능 반수 기하 처음 해서 개념+기출+ 문제아주조금 하고 어? 나 꽤 괜찮은데...
-
하아아..2 13 0
-
게임할거 진짜 디지게 없네 4 0
칵
-
수학실모를 1000회풀었는데도 원점수 72인데... 9 0
어쩌죠?
-
접선의 y절편을 적분하면 0 0
극좌표 넓이의 두 배가 된다는 걸 아시나요 부호는 dtheta랑 dx 부호가 반대면...
-
‘또 구형보다 무거운 선고’ 이진관 판사…‘내란 재판’ 형평성 논란 1 0
뉴시스 한덕수 전 국무총리에 이어 박성재 전 법무부 장관에게 구형보다 높은 형을...
-
핥어택 6 1
니 심장을 공격해~
-
잠을 안 자서 더 저능해진듯 1 2
오늘은 10시에 잘거임
-
국어 연계 문제집 0 0
혹시 국어 수특수완 연계 문제집 괜찮은 거 있을까요? 문학, 독서, 언매 중에...
-
하아아.. 9 2
-
허리가아프네 1 1
으우
-
시대에서 듣는 강사 없어서 현장응시하고 자료받고 강의안듣고 튀려는데 돈낭비임?...
-
댓글로 정답자가 나타나면 바로 해설 적어드립니당!! 가장 빠르게 정답을 맞춘...
-
쪽지줘ㅎ
-
사설 한지 난이도 0 1
적백이였는데 간만에 40점대 점수임. 충격임. 시간이 부족한게 처음임. 거의 마지막...
-
생1 볼텍스 0 0
가계도 나만 ㅈㄴ 어려운건가요 뒤쪽 가계도 절반은 못풀겠음
-
누백 어케 구하나요.. 0 0
갑자기 작수 성적으로 누백 구하고 싶어졌는데 방법을 모르겟음 ㅜㅜ
-
선관위, 수의계약 인쇄업체, '전남 나주시'에서 해야만할 이유가?? 0 3
너무 거리가 먼 업체와 수의계약 한 거 아님? 신기술 보유 업체인가?! 출처 : 국회의원 주진우
-
낙서 4 2
구라치다 걸리면...
-
오랜만에 햄버거 먹고 싶네요,,
-
주식 겁나 떨어지네 2 1
ㄹㅈㄷ
-
제가 넘 오래 걸리는 것 같아서 남들은 몇 분 갈리는지 궁금해서여...
-
입에서 술맛나 4 0
그 빈속에 술 들어가면 혀에서 쓴맛나는 거 있잖음 오늘 스트레스받았나
-
Ugg신고 어그로 춤을 춰서 어그로를 끈다 ㅋㅋㅋㅋㅋㅋ
-
지금 하늘 약간 분홍색임 1 1
예뽀
-
수능 1 0
만일 의대를 가면 몇 수 안에 가면 성공이라고 볼 수 있나요?
-
27수능 만점받는다 1 0
오르비 샤라웃해드림
-
ㅈㄱㄴ 적중예감 현자의돌 작년 거 먼저 풀어도 ㄱㅊ은가요 딱히 상관없겠죠? 그리고...
-
수특 문학 푸는데 문제 품평질은 하면 안되겠지만 푸는데 문제가 너무 ㅈ같다는 느낌이...
-
나도 운동이나할까 4 1
멸치라안될듯
-
5점대 수시 6장 봐주세요!! 0 1
수시로 6개를 다 쓰고 수능은 안보려고 합니다. 내신은 5.11이고 6모는...
-
고1학평>평가원>고2학평>고3학평 ㅇㄱㄹㅇ임
-
사문 모르겟는거... 3 1
내신 공부 중에 모르겟는게 잇어서 여기서 한번 물어보겟습니다... 1. 공공부조는...
-
7덮 0 0
7월 더프 언제 너옴???
-
남성실격 커트라인 10 2
키 165 미만 몸무게 50 미만 발 25cm 미만 손 18cm 미만 물리학...
-
브릿지 40분 컷은 하는ㄷ 16 0
고정 30분 컷은 어케함? 쉽던 어렵던 30분 컷은 그냥 어렵던데
-
물2 실검이네 5 0
역시
-
수학 시험지 꾸미는게 재밌다니 14 2
내가지금뭘하고있는걸까..

2월 초에 책을 받을 수 있을까여?
넵~ 아마 1월 말에 수1,수2 확통, 미적은 예판 될 예정입니다. (기하는 2월 출시)
Ebs 남치열쌤 미적 강의와 쎈 병행 후 시발점 안듣고 마더텅 풀고 기출 유형을 익힌 뒤 규토라이트 이렇게 공부하는 건 어떨까요?
규토 라이트는 본격적으로 기출 풀기 전에 보시면 가장 좋습니다.
(개념과 기출을 이어주는 교재로 기획했지만 사실상 올인원교재에 가깝습니다.)
순서를 수정해서 아래와 같이 학습하시길 추천드립니다.
EBS남치열쌤 미적강의 + 라쎈 병행
-> 규토 라이트 t2 까지 전체 한바퀴 돌고
-> 최소 틀린문항 연속 동그라미 2개이상
-> 실전 개념강의 + 마스터 스텝 병행
/강의 듣고 해당파트 마스터 풀기)
-> 마더텅
사실 마더텅 보다는 자이를 추천드립니다.
컴팩트하게 보실려면 쎈기출 추천드립니다.
(쎈에서 나온 기출문제집/ 5개년 평가원+그외 교육청및 평가원 우수문항으로 구성되어있어 컴팩트하게보실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실전개념강좌는 필수유형과 기출이 어느정도 되어 있는 상태에서 보시길 권장합니다.
그래야 더 많은 것이 보이거든요. (실전개념강좌는 도구정리느낌으로 봐주세요)
참고로 라이트 N제에도 제가 쓰는 실전개념모두 수록하였습니다
(일부러 문제를 통해 배우도록 해설지에도 수록)
1.혹시 마더텅보다 자이를 추천하시는 이유가 뭔지 알 수 있을까요?(집에 마더텅밖에 없어서..)
2.수학 100점을 받고 싶은데 저 교재들을과 실전 개념 강의를 제대로 씹어먹는다 가정해도 6월 즈음일 것 같은데 100점을 받아내려면 6월까지 저 정도만 제대로 해도 안 늦을까요?? 그리고 저 공부들을 끝내고 이후 어떤 공부를 하면 좋을지 조언부탁드립니다
1. 마더텅보셔도 큰 상관은 없습니다. 수록된 문제들을 보았을 때 자이가 더 괜찮았다고 생각합니다. 해설도 더 괜찮았구요. 이건 제 개인적인 생각이니 참고만해주세요~
2. 보통 현역이면 6월까지 위에 적혀져있는 커리를 마무리하는 것을 목표로 잡아도 좋습니다. 사실 제대로 한다고 하면 결코 소화하기 쉽지 않은 양입니다.
저 공부들이 끝난 후에는 아래와 같은 단계로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참고로 라이트 N제 보시고 고득점 N제를 보시면 씨너지가 더 좋습니다.)
3단계 - 규토 고득점 n제 (+ ebs 수특 수완 병행 추천)
4단계 - 사설 n제 or 인강 n제 (강의수강)
5단계 - 실모
뒤늦은 질문 죄송하지만 만약 현역이 아닌 재수라면 6월까지 어느정도 공부량을 소화하면 좋을까요?
학생마다 천차 만별이기때문에 단정지을 수는 없지만 욕심을 내본다면 3단계까지 완료하시는 것을 목표로 잡으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무턱대고 진도만 빼는 것보다는 자기 상황에 맞춰 학습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선생님 규토라이트 n제 난이도는 대략 어느정도로 보시나요??
라이트 N제는 완전 쌩기초~ 기출 킬러까지 수록되어있고
문제 취지상 대부분의 문제들이 중~중상 난이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개념과 기출을 이어주는 교재로 기획했지만 사실상 올인원교재에 가까움)
각 training-1step 난이도는 수1,수2 <확통< 미적,기하 순입니다.
확통, 미적, 기하는 살짝 쉬운 N제 느낌으로 푸셔도 무방하지만
수1수2는 N제 느낌으로는 비추입니다.
애초에 기출도 충분히 보셨다면 굳이 라이트 N제를 보실 필요는 없습니다.
(막판 정리용으로는 ㄱㅊ)
사실 기출 킬러까지 선별해서 수록했기 때문에 결코 쉽지는 않다고 생각합니다.
라이트 N제 t1난이도 투표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41964683
위링크와 댓글들을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보통 3~4등급이 라이트 N제를 풀면 결코 쉽지는 않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고득점 N제는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2023은 변동될 수 있음)
<2022 규토 고득점 N제 수1+수2 영역별 문항수 및 난이도>
수학1 (36제) :
쉬운 4점~ 준킬러급 4점~킬러급 4점 난이도이고
삼각함수와 수열위주로 구성하였습니다.
수학2 (42제) :
준킬러급 4점 두 문제를 제외하면 모두 킬러급 4점 난이도로 구성하였습니다.
다항함수 개형 추론은 반드시 맞게 하겠다는 일념 하나로 만들었습니다.
전반적으로 평가원보다 어렵습니다.
참고로 작년 고득점 N제 나형에
수록한 수1수2에 비해 11문제 추가되었습니다. (6평 반영)
총 78제로 쉽지만 중요한 4점부터 까다로울 수 있는
준킬러급 4점은 물론 어려운 킬러급 4점까지 모두 수록하였습니다.
규토 고득점 N제 수1+수2는 기출을 완료한 안정 2등급이상 또는
규토 라이트 N제를 씹어먹은 학생 중에서
고난도 문제만 집중적으로 학습하고 싶은 학생에게 추천합니다.
<2022 규토 고득점 N제 미적분 문항수 및 난이도>
미적분 (63제) :
준킬러 : 킬러 = 1 : 2 이고
뒷부분 킬러는 고난이도로 구성 (모래주머니 효과)
참고로 작년 고득점 N제 가형에
수록한 미적분에 비해 4문제 추가되었습니다. (6평 반영)
총 63제로 쉽지만 중요한 4점부터 까다로울 수 있는
준킬러급 4점은 물론 어려운 킬러급 4점까지
모두 수록하였습니다.
고득점 N제 미적분은 기출을
완료한 1등급 또는 라이트 N제 미적분을
씹어먹은 학생 중에서 고난도 문제만
집중적으로 학습하고 싶은 학생에게 추천합니다.
감사합니다 선생님 좋은 하루 되세요!!
라이트교재도 아무래도 N제니까 기출과 자작문항이 섞인 교재라 보면 되나요?
넵~ 자세한 사항은 작년 책소개를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규토 라이트 N제 수학1,수학2 책소개 (ver.2022)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35850609
규토 라이트 N제 확률과 통계 책소개 (ver.2022)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36454756
규토 라이트 N제 미적분 책소개 (ver.2022)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37867672
규토 고득점 N제 수학1+수학2 책소개 (ver.2022)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38637143
규토 고득점 N제 미적분 책소개 (ver.2022)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38764143
늦은 시간인데 답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ㅠㅠ
화이팅입니다~:D
제 글 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블로그를 새로 개설해 힘들었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오우 선생님께서 직접 댓글을 달아주시다니 ㅎㅎ
감사합니다. ^^
저 2022고난도 N제랑 2023 고난도 N제 차이 많이 나나요?
대략 5문제정도 차이가 날예정입니다.
(최신트랜드 5문제 추가 예정)
2023 고난도 N제는 언제 출시 되나요?
4월예정입니다~
2023수능 대비로 규토 고난도 N제 빨리 풀고 싶은데 2022풀어도 손색 없겠죠..?? 작수 미적 1등급 입니다
급하신그 아니라면 추후에 개정판보시길 권장합니다~
선생님 쪽지 한 번만 봐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