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학원 멘토진의 수학 교재 리뷰 中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42643726

7. 규토라이트 N제
7번째 교재는 규토라이트 n제입니다.
제가 정말 좋아하는 교재인데요.
수능을 준비하는 학생이라면 반드시 풀어야하는 교재라고 봅니다.
줄글 형식으로 설명이 굉장히 상세하게 되어있고,
독학을 하기에도 무리가 없을만큼,
바이블 수준의 상세한 개념이 구어체로 적혀있습니다.
문제 수도 상당히 많아 배운 개념을 연습하기에도 훌륭한 교재입니다.
단점은 꽤 높은 가격입니다.
그러나 이만큼의 상세한 개념과 풍부한 문제수라면
응당 받아야 할 가격이라고 생각합니다.
장점: 개념 설명이 굉장히 상세하다(독학이 가능할 정도), 문제 수가 풍부하다. 해설이 친절하다.
단점: 유형 별 문제 정리가 중요한 내신대비에는 적합하지 않다.
수능을 준비하는 학생 뿐이 쓸 수 없다. 가격이 높은 편이다.
근데 선생님 ㅠ 책가격은 저자가 정하는게 아니라 출판사가 정하는 것이여서
저는 선택권이 없습니다ㅠㅜ
참고로 라이트 미적분 문제편 p374 해설편 p383 이라 총 합치면 p757입니다 ㅠ
요약하자면, 수학의 정석과 개념쎈은 추천드리지 않는 교재입니다.
그리고 교재의 순서들을 대략 정리해 드리자면
내신대비: 바이블과 ebsi 수학강의/수학 과외 병행{부교재 라이트쎈(쎈)},
그 후에 컴팩트하게 문제 유형들을 정리하는 용도로 개념원리,
그 후에 일품이나 블랙라벨같은 고난도 내신대비 문제집을 푸시면 됩니다.
수능대비: 바이블과 ebsi수학강의/수학 과외 병행, 부교재 라이트쎈(쎈)으로 시작하고,
그 후에 시발점을 들은 후 규토 라이트N제를 풀고
기출문제 학습 단계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출처] 대형학원 멘토진의 수학 교재 리뷰/추천/사용법| 작성자 mynivita
<교재 리뷰 순서 참고>
1. 수학의 정석
2. 수학의 바이블
3. 쎈/라이트쎈
4. 시발점(현우진T)
5. 개념원리
6. 개념쎈
7. 규토 라이트 N제
(다른 리뷰들이 궁금하시면 참고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규토 라이트 t1난이도 투표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41964683
규토 라이트 추천사에 관한 공지 및 출시일정 QnA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41444634
↑↑↑ 책에 수록되는 추천사 모집 (1월 10일까지 / 원고비 드림)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지은지 6년된 구성남 아파트 vs 지은지 26년된 서울 동대문구 아파트 1 0
둘다 살수있다면 뭐사실거임? 전자 매매가 11억 6천만-17억 2천만(평수마다...
-
주변학원에 전화 다 때려도 자리없음...
-
강e분 수완은 없나여? 0 0
수특만 있는거에요?
-
사탐추천 0 0
수능미련남아서 관광수능 보고싶은데 방학때 깔짝대면서 상식겸 수능준비겸 공부할 사탐...
-
노베 재수 논술 가능한가요 3 1
작년6평 언미영물1 99 99 1 98 작년 9평 언미영물1 99 94 1 (기억...
-
러셀 9모 신청 4 2
결제까지 완료했으면 성공한거 맞겠죠?? 지금보니까 사1과1 빼곤 남녀 다 마감이네
-
집 도 착 ~ 0 1
공부해라 그대는... 그.. 그거.. 그거다....
-
시발좃같음여기
-
반수 수학 노베 질문드립니다 1 0
반수인데 수학이 노베입니다 화작 확통 생윤 사문인데 작수 화작 2 확통 6 생윤 1...
-
스페인이 왕정이었구나 1 0
군부 쿠데타때 왕정복고된거 첨 앎
-
짝사랑 전문가로서 한 마디 2 1
짝사랑 완화시키는 법 : 어차피 다 똑같은 똥누는 기계라 생각하면 됨
-
반차쓴다반드시 0 0
오늘 푹푹푹푹푸우우우우욱 쉴거란 것임
-
좋아요 5개 도배하는거 누구냐 3 3
얼탱
-
6모 6등급이고 하루에 4시간씩 해서 2시간 개념 인강 + 2시간 문풀로 하려고...
-
메가패스 반수 0 0
언제 반수생용 메가패스?나오나요.. 가격이 작년에는 얼마였는지 아시는 분 계신가요
-
내게 기댄 마음 0 0
사랑이 아니라 해도 괜찮아요 그댈 볼 수 있으니 괜찮아요 내가 사랑할 테니
-
모교는 ㄹㅇ 때려죽여도 가기싫음
-
걍 어딘가 리틀 국어 느낌 끝이 없는 느낌 사문은 도표 고인얘들은 어느정도 수능날에...
-
강민철 수능완성 배급 안 함? 0 0
이거 설마 수특만 강의찍음? 수완은 내가 직접 먼저 풀어야하나
-
근데 오르비는 현역보다 n수나 대학생이 많이하는듯 8 3
나 작년에 같이 새르비하던 멤버들 거의 다 06이상이었는데 올해는 07 친구들 많이보여
-
대학생되면 1 1
손가락에반지10개씩끼고다녀야지
-
가방 안 닫힌다 8 0
이렇게 데려갈가
-
과외선생 첨 구해보는 건데 존나 잘 구한 거 같음 돈이 안 아까움 걍 여자 김기현임
-
고난도 기출도 다시 보다보니깐 여러개 풀개되는데 모르겠는 문제는 어느정도로 시간을...
-
삼반수생 방학 동안 공부 0 0
26수능 백분위 언(92) 미(97) 영 2 사문(80) 지구(85) 27 6모...
-
접점없는데 인친 뜨는 거 2 0
팔로잉 겹치는 거 없는데 지인이 추천에 뜨거등요 서로 번호 없을 건데 뭐지 염탐...
-
국수컷 창난이유 찾았다 4 0
이제 메디컬갈거 아니면 런박는순간 탐구 유기때려도 1뜨니까 기존 중위권들 하루...
-
국수못광광울 6 0
ㄹㅇ
-
약사피셜인용/약대)약국 월 실수령 800짜리 개국할려면 개국비융 최소5억이상???? 2 0
https://m.fmkorea.com/best/9702286556 블라인드...
-
닉스레버 1부기 2주컷 5 0
삼전 곧 딴다 닉스가
-
6모 수학 80(미적)입니다. 수학을 자이, 수분감, 기생집으로 수1,2...
-
수특 기원본질주의 풀어보신분 2 0
저 이거 지문자체가 이해안되는데 ㄱㅊ..? 유래한 접합자 뭐라뭐라 나오는건데..
-
센츄 성적표 유효기간 1년인가 10 2
9모때 에피 안되고 만약 센츄까지도 못미치면 고3 10모 들고가서 다시 센츄라도 따야지
-
국어 어캐 올려야 하냐 2 0
문학 깡패좀 되고 싶음….
-
6평 성적표 어케 받는거지 2 0
학교가서봣는데
-
6모 학원 응시생 성적표 1 0
학원 방문하면 주죠??
-
카와이다케쟈다메데스까 2 0
-
버스 옆에 존예녀 앉았었음 4 1
ㅈㄴ 떨리더라 후
-
규원가 개빡세네 0 0
어려버라
-
에피 센츄 부럽다 1 0
눈알 달고 기만하고 싶다
-
다음 심사가 언제더라 2 0
1달만 참을게 응
-
이즈리얼을
-
유대종 커리 ㅊㅊ 0 0
반수생이라 시간이 없어요 ㅠㅠ 국어는 항상 2등급 나옵니다.. 인셉션은 끝냈고 이제...
-
반도체만 샀으면 쉬운건데 아 국장 어렵네 저점매수 한답시고
-
드릴 들어도됨? 0 0
드릴 풀어보는게 인생 목표인데 일단 혼자서 푸는건 어려울거같고 해설듣고 풀이방법...
-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공식 학생홍보대사 세랑(SERANG) 6월 오프라인 정기투어 신청 안내 2 0
안녕하세요,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공식 학생홍보대사 세랑입니다 ? 다가오는 6월...
-
6모 성적통지 언제함? 1 0
ㅈㄱㄴ
-
9모 제2외 신청해야하나 2 0
흠 그보다 러셀 빨리왔다 생각했는데 50번대네 ㅠ
-
센츄해린 11 2
심사 결과 떴네요 히
-
제220차 에피/센츄리온 심사 결과 (26년 5월) 5 5
본 제220차 심사는 2026년 5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접수된 신청에 대한...

2월 초에 책을 받을 수 있을까여?
넵~ 아마 1월 말에 수1,수2 확통, 미적은 예판 될 예정입니다. (기하는 2월 출시)
Ebs 남치열쌤 미적 강의와 쎈 병행 후 시발점 안듣고 마더텅 풀고 기출 유형을 익힌 뒤 규토라이트 이렇게 공부하는 건 어떨까요?
규토 라이트는 본격적으로 기출 풀기 전에 보시면 가장 좋습니다.
(개념과 기출을 이어주는 교재로 기획했지만 사실상 올인원교재에 가깝습니다.)
순서를 수정해서 아래와 같이 학습하시길 추천드립니다.
EBS남치열쌤 미적강의 + 라쎈 병행
-> 규토 라이트 t2 까지 전체 한바퀴 돌고
-> 최소 틀린문항 연속 동그라미 2개이상
-> 실전 개념강의 + 마스터 스텝 병행
/강의 듣고 해당파트 마스터 풀기)
-> 마더텅
사실 마더텅 보다는 자이를 추천드립니다.
컴팩트하게 보실려면 쎈기출 추천드립니다.
(쎈에서 나온 기출문제집/ 5개년 평가원+그외 교육청및 평가원 우수문항으로 구성되어있어 컴팩트하게보실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실전개념강좌는 필수유형과 기출이 어느정도 되어 있는 상태에서 보시길 권장합니다.
그래야 더 많은 것이 보이거든요. (실전개념강좌는 도구정리느낌으로 봐주세요)
참고로 라이트 N제에도 제가 쓰는 실전개념모두 수록하였습니다
(일부러 문제를 통해 배우도록 해설지에도 수록)
1.혹시 마더텅보다 자이를 추천하시는 이유가 뭔지 알 수 있을까요?(집에 마더텅밖에 없어서..)
2.수학 100점을 받고 싶은데 저 교재들을과 실전 개념 강의를 제대로 씹어먹는다 가정해도 6월 즈음일 것 같은데 100점을 받아내려면 6월까지 저 정도만 제대로 해도 안 늦을까요?? 그리고 저 공부들을 끝내고 이후 어떤 공부를 하면 좋을지 조언부탁드립니다
1. 마더텅보셔도 큰 상관은 없습니다. 수록된 문제들을 보았을 때 자이가 더 괜찮았다고 생각합니다. 해설도 더 괜찮았구요. 이건 제 개인적인 생각이니 참고만해주세요~
2. 보통 현역이면 6월까지 위에 적혀져있는 커리를 마무리하는 것을 목표로 잡아도 좋습니다. 사실 제대로 한다고 하면 결코 소화하기 쉽지 않은 양입니다.
저 공부들이 끝난 후에는 아래와 같은 단계로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참고로 라이트 N제 보시고 고득점 N제를 보시면 씨너지가 더 좋습니다.)
3단계 - 규토 고득점 n제 (+ ebs 수특 수완 병행 추천)
4단계 - 사설 n제 or 인강 n제 (강의수강)
5단계 - 실모
뒤늦은 질문 죄송하지만 만약 현역이 아닌 재수라면 6월까지 어느정도 공부량을 소화하면 좋을까요?
학생마다 천차 만별이기때문에 단정지을 수는 없지만 욕심을 내본다면 3단계까지 완료하시는 것을 목표로 잡으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무턱대고 진도만 빼는 것보다는 자기 상황에 맞춰 학습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선생님 규토라이트 n제 난이도는 대략 어느정도로 보시나요??
라이트 N제는 완전 쌩기초~ 기출 킬러까지 수록되어있고
문제 취지상 대부분의 문제들이 중~중상 난이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개념과 기출을 이어주는 교재로 기획했지만 사실상 올인원교재에 가까움)
각 training-1step 난이도는 수1,수2 <확통< 미적,기하 순입니다.
확통, 미적, 기하는 살짝 쉬운 N제 느낌으로 푸셔도 무방하지만
수1수2는 N제 느낌으로는 비추입니다.
애초에 기출도 충분히 보셨다면 굳이 라이트 N제를 보실 필요는 없습니다.
(막판 정리용으로는 ㄱㅊ)
사실 기출 킬러까지 선별해서 수록했기 때문에 결코 쉽지는 않다고 생각합니다.
라이트 N제 t1난이도 투표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41964683
위링크와 댓글들을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보통 3~4등급이 라이트 N제를 풀면 결코 쉽지는 않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고득점 N제는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2023은 변동될 수 있음)
<2022 규토 고득점 N제 수1+수2 영역별 문항수 및 난이도>
수학1 (36제) :
쉬운 4점~ 준킬러급 4점~킬러급 4점 난이도이고
삼각함수와 수열위주로 구성하였습니다.
수학2 (42제) :
준킬러급 4점 두 문제를 제외하면 모두 킬러급 4점 난이도로 구성하였습니다.
다항함수 개형 추론은 반드시 맞게 하겠다는 일념 하나로 만들었습니다.
전반적으로 평가원보다 어렵습니다.
참고로 작년 고득점 N제 나형에
수록한 수1수2에 비해 11문제 추가되었습니다. (6평 반영)
총 78제로 쉽지만 중요한 4점부터 까다로울 수 있는
준킬러급 4점은 물론 어려운 킬러급 4점까지 모두 수록하였습니다.
규토 고득점 N제 수1+수2는 기출을 완료한 안정 2등급이상 또는
규토 라이트 N제를 씹어먹은 학생 중에서
고난도 문제만 집중적으로 학습하고 싶은 학생에게 추천합니다.
<2022 규토 고득점 N제 미적분 문항수 및 난이도>
미적분 (63제) :
준킬러 : 킬러 = 1 : 2 이고
뒷부분 킬러는 고난이도로 구성 (모래주머니 효과)
참고로 작년 고득점 N제 가형에
수록한 미적분에 비해 4문제 추가되었습니다. (6평 반영)
총 63제로 쉽지만 중요한 4점부터 까다로울 수 있는
준킬러급 4점은 물론 어려운 킬러급 4점까지
모두 수록하였습니다.
고득점 N제 미적분은 기출을
완료한 1등급 또는 라이트 N제 미적분을
씹어먹은 학생 중에서 고난도 문제만
집중적으로 학습하고 싶은 학생에게 추천합니다.
감사합니다 선생님 좋은 하루 되세요!!
라이트교재도 아무래도 N제니까 기출과 자작문항이 섞인 교재라 보면 되나요?
넵~ 자세한 사항은 작년 책소개를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규토 라이트 N제 수학1,수학2 책소개 (ver.2022)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35850609
규토 라이트 N제 확률과 통계 책소개 (ver.2022)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36454756
규토 라이트 N제 미적분 책소개 (ver.2022)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37867672
규토 고득점 N제 수학1+수학2 책소개 (ver.2022)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38637143
규토 고득점 N제 미적분 책소개 (ver.2022)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38764143
늦은 시간인데 답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ㅠㅠ
화이팅입니다~:D
제 글 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블로그를 새로 개설해 힘들었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오우 선생님께서 직접 댓글을 달아주시다니 ㅎㅎ
감사합니다. ^^
저 2022고난도 N제랑 2023 고난도 N제 차이 많이 나나요?
대략 5문제정도 차이가 날예정입니다.
(최신트랜드 5문제 추가 예정)
2023 고난도 N제는 언제 출시 되나요?
4월예정입니다~
2023수능 대비로 규토 고난도 N제 빨리 풀고 싶은데 2022풀어도 손색 없겠죠..?? 작수 미적 1등급 입니다
급하신그 아니라면 추후에 개정판보시길 권장합니다~
선생님 쪽지 한 번만 봐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