규토 라이트 N제 미적분 책소개 (ver.2022)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37867672
2022 규토 라이트 N제 미적분 맛보기.pdf
(참고로 맛보기와 다르게 실제 책은 표지색깔과 비슷한 계통으로 인쇄됩니다.)



2022 네번째 규토 N제 시리즈인 규토 라이트 N제 미적분을 소개합니다~
Chapter 1) 책소개
개념과 기출을 이어주는 bridge 역할의 교재
규토 라이트 N제는 기출문제와 개념 간의 격차를 최소화하고 1등급으로 도약하기 위한 탄탄한 base를 만들어 주기위해 기획한 교재입니다. 학생들이 처음 개념을 학습한 뒤 막상 기출문제를 풀면 그 방대한 양과 난이도에 압도당하기 쉽습니다. 이를 최소화하기 위해 4단계로 구성하였고 책에 적혀 있는 규토 라이트 N제 100% 공부법으로 꾸준히 학습하다보면 역으로 기출문제를 압도하실 수 있습니다.
개념, 유형, 기출을 한 권으로 Compact 하게
Gyu To Math (규토 수학)에서 첫 글자를 따서 총 4단계로 구성하였습니다.
1. Guide step (개념 익히기편)
교과서 개념, 실전개념, 예제, 개념 확인문제, ‘규토의 Tip’을 모두 담았습니다.
단순히 문제만 푸는 것이 아니라 개념도 함께 복습하실 수 있습니다.
교과서에 직접적인 서술이 없더라도 수능에서 자주 출제되는 포인트들을 녹여내려고 노력하였습니다.
2. Training - 1 step (필수 유형편)
기출문제를 풀기 전의 Warming up 단계로 수능에서 자주 출제되는 유형들을 분석하여
수능최적화 자작으로 구성하였습니다.
기초적인 문제뿐만 아니라 학생들이 어렵게 느낄 수 있는 문제들도 다수 수록하였습니다.
단시간 내에 최신 빈출 테마들을 Compact하게 정리하실 수 있습니다.
3. Training - 2 step (기출 적용편)
사관, 교육청, 수능, 평가원에서 3~4점 문제를 선별하여 구성하였습니다.
필수 유형편에서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실제 기출문제를 풀어보면서 사고력과 논리력을 증진시킬 수 있습니다.
실제 기출 적용연습을 위하여 유형 순이 아니라 전반적으로 난이도 순으로 배열했습니다.
4. Master step (심화 문제편)
사관, 교육청, 수능, 평가원에서 난이도 있는 문제를 선별하여 준킬러 자작문제와 함께 구성하였습니다.
과하게 어려운 킬러문제는 최대한 지양하였고 킬러 또는 준킬러 문제 중에서도
1등급을 목표로 하는 학생이 반드시 정복해야하는 문제들로 구성하였습니다.
교과서 개념유제부터 어려운 기출 4점까지 모두 수록
교과서 개념유제부터 수능에서 킬러로 출제된 문제까지 모두 수록하였습니다.
규토 라이트 N제 미적분의 경우 총 880제이고 (다지선다까지 합하면 대략 940제)
문제집의 취지에 맞게 중 ~ 중상 난이도 문제들이 제일 많이 분포되어 있습니다.
규토 라이트 N제의 추천 대상★★
1. 개념강의와 병행할 교재를 찾는 학생
2. 개념을 끝내고 본격적으로 기출문제를 들어가기 전인 학생
3. 해당과목을 compact하게 정리하고 싶은 학생
4. 무엇을 해야할지 갈피를 못잡는 3~4등급 학생
5. 기출문제가 너무 어렵게 느껴지는 학생
6. 아무리 공부해도 수학성적이 잘 오르지 않는 학생
Chapter 2) 전반적인 추천커리
규토 라이트 N제 2022 추천 계획표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34681565
1단계 - 개념인강 + 개념부교재 + 규토 라이트 n제
(개념강의 + 규토 라이트 t2 까지 전체 한바퀴 돌고
-> 최소 틀린문항 연속 동그라미 2개이상
-> 실전 개념강의 + 마스터 스텝 병행
/강의 듣고 해당파트 마스터 풀기)
2단계 - 기출분석강의 + 기출문제집 (사관+교육+ 평가원+수능/준킬러~킬러위주 학습)
3단계 - 규토 고득점 n제 (+ ebs 수특 수완 병행 추천)
4단계 - 사설 n제 or 인강 n제 (강의수강)
5단계 - 실모
<참고>
라이트 N제에도 제가 엄선한 기출들이 실려있습니다.
저는 수능, 평가원, 교육청, 사관에서 선별을 진행하였습니다.
2단계에서 다시 기출문제집을 풀라고 한 것은
선별문항 이외에 다양한 문제들을 풀면서 실력을 키워보라는 의미였습니다.
정말 시간이 부족하다면 라이트에 있는 것만 봐도 좋습니다.
참고로 규토 라이트 미적분 문항수는 총 768제 이고
자작과 기출의 비율은 대략 6 : 4 정도로 보시면 됩니다.
기출은
평가원, 수능 (55%) + 교육청 (40%) + 사관 (5%)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Chapter 3) 오해
라이트 n제는
교과개념+ 실전개념+규토의 팁
+예제+ 개념확인문제+ 필수유형 자작
+기출선별(3~4점 킬러까지)+준킬러~킬러급 자작
까지 모두 들어가있습니다.
단순이 이름만 n제일 뿐 사실상 개념서이기도하고
유형서이기도하고 기출문제집이기도하고 n제 이기도합니다.
최대한 효율적으로 학습하실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미적분은 880제 입니다~
개념과 기출을 이어주는 교재로 기획했지만
사실상 올인원교재라고 보셔도 좋습니다.
Chapter 4) 검토후기


Chapter 5) 규토 라이트 N제 미적분 브리핑
@ 총 880제 (다지선다합하면 대략 940제)
@ 완전 쌩기초부터 주요 기출킬러까지 모두 다룸
(정말 과한거 빼고 교육, 사관, 평가원 수능에서 선별하여 수록)
@ 수1 수2에 비해 t1난이도가 높지만 우려스러울 정도는 아님
@ 문제편 p374
해설편 p383
해설편이 문제편이김 ㅅㅅ

Chapter 6) 규토 라이트 N제 추천사
9월 수학 3등급 -> 수능 수학 1등급
(라이트 추천사 첫번째 )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34202593
나는 수능에서 처음으로 수학 1등급을 받았다.
(라이트 추천사 두번째)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34215410
수학에 자신이 없었지만 수능 수학 100점!
(라이트 추천사 세번째)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34248098
수포자에서 수능 수학 백분위 92%! (수2 공부법)
(라이트 추천사 네번째)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34690706
규토 N제 소중한 후기 모음 ♥ (2017, 2019, 2020, 2021)
https://cafe.naver.com/gyutomath/25
2022 규토 N제 소중한 후기 모음 ♥
https://cafe.naver.com/gyutomath/470
Chapter 7) 자주하는 질문
Q1. 규토 라이트는 쎈이랑 비교해서 어떤가요? 쎈 포지션인가요?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30883555
Q2. 규토 라이트 N제의 추천 대상은 어떻게 되나요?
규토 라이트 N제의 추천 대상★★
1. 개념강의와 병행할 교재를 찾는 학생
2. 개념을 끝내고 본격적으로 기출문제를 들어가기 전인 학생
3. 해당과목을 compact하게 정리하고 싶은 학생
4. 무엇을 해야할지 갈피를 못잡는 3~4등급 학생
5. 기출문제가 너무 어렵게 느껴지는 학생
6. 아무리 공부해도 수학성적이 잘 오르지 않는 학생
(통합수학에서는 5등급까지 추천드립니다.)
Q3. 총 몇 문제 이고 자작문제와 기출문제 비중이 어떻게 되나요?
라이트 미적분 문항수는 880제 (다지선다까지 합치면 대략 940제) 이고
자작과 기출의 비율은 대략 6 : 4 정도로 보시면 됩니다.
기출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평가원, 수능 (55%) + 교육청 (40%) + 사관 (5%)
※ 참고로 문제편과 해설편은 별개의 책으로 분권돼서 출시됩니다.
미적분: 문제편 p374, 해설편 p383 (총 p757)
Q4. 규토 라이트 N제를 어떻게 공부해야할까요?
책에 적혀있는 규토 라이트 N제 100% 공부법으로 하시는 것이 Best입니다.
책에 아주 자세히 적어 놓았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ㅎ
(계획표 + 학습법 가이드까지 수록)
Q5. 규토 고득점 N제와 규토 라이트 N제의 차이점이 무엇인가요?
고득점 N제 : 준킬러 이상급 4점~ 킬러4점 자작문제들만 수록 (통합수능에서 안정 2등급이상 추천)
라이트 N제 : 개념과 기출을 이어주는 브릿지 역할의 교재
(본격적으로 기출풀기 전에 보시면 좋고 사실상 올인원교재에 가깝습니다.)
Q6. 작년판 풀어도 되나요? 개정판을 다시 사야할까요?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작년판 라이트N제 봐도 되나요?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35146637
Q7. 규토 풀다가 모르는게 생기면 어떡하죠? 질문도 받아주시나요?
물론이죠! 올해부터는 질문카페에서 질의응답을 받을 예정입니다~
↑↑↑↑↑↑↑↑↑↑↑↑↑↑↑↑↑↑↑↑↑↑↑↑ (카페로 들어가시려면 그림 클릭)
구매하시려면 위 표지를 눌러주세요~ ↑↑↑↑↑↑↑↑↑↑↑↑↑
또 다른 질문이 있으면 댓글로 질문주세요~
(참고로 맛보기와 다르게 실제 책은 표지색깔과 비슷한 계통으로 인쇄됩니다.)
규토님 시기관련하여 궁금합니다. (단골 질문)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35941074
규토 라이트 N제 수학1,수학2 책소개 (ver.2022)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35850609
★찐노베★ 커리 추천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36301221
라이트 구매전에 꼭 봐주세요!!!!!!!!!!!!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36477645
추후 규토 시리즈 일정 공지 (확정)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37664193
[규토] 6월 수학 총평과 실전 손풀이 해설지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37866813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참고사항>
수1 +수2+ 미적분 세트를 구매하시면 미적분이 배송되는 시점에 3권이 같이 오니
수1 수2 먼저 공부하실 분들은 수1+수2 세트 +미적분 단독 세트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ps ) 규토 라이트 N제 미적분 현재 예판 시작했습니다 :D
솔직하게 6평 미적분영역은 라이트 N제만으로
충분히 대비가 가능하였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쉬워서 라이트가 아닙니다.
수학에 대한 부담을 줄여준다는 의미에서
라이트라고 봐주세요ㅋ.ㅋ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책 실사>



클래식 블루!!

<문제편 실사>









<해설편 실사>







<수1 수2 확통 미적 전체 실사>

<무지개 ~>

<책장 스샷>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여름 언제 끝남 2 0
미치겠네
-
설맞이s2 작년vs올해 0 0
문제 얼마나 겹치나요..?
-
매일이저점이자고점이네 0 1
어떻게이럴수가있지
-
ㅇㅅㅇ
-
아 옷에 국물 4 1
아 흰옷인데
-
노도강 중계주공아파트 VS 동탄 매매가 5~8억 신축아파트 2 0
ㅈㄱㄴ
-
상현의 1 하이닉스 0 0
보여주나? 가슴이 웅장해진다
-
피겜 라인업 ㄹㅈㄷ 1 0
개꿀잼이겟다
-
여사친하고 어디까지 가능한가 6 0
둘이서 밥 술 영화 코노 보겜카 만화카페 자취방 이 중 몇 개는 해봤는데 다 안...
-
육개장 한그릇 개맛있게 먹었음 0 0
-
걍 수능에 나오면 오답 나올만한 파트를 비문학 문학 7개 지문 전부에 심어놓고...
-
쏘세지카레 돈까스카레 치킨카레 11 0
뭐가 맛있지
-
한지하시는분들 2 0
백지도 암기 어케하나요 뭔가 어디 외곽에 있거나 모양이 특정한 일부는 괜찮은데...
-
운동 하나 시작해보묜 나아지갯지 내인생도 ..
-
정신병은 그냥 두지 마세요 0 0
사실 사람은 누구나 정신병이 있는데 숨기거나 몰라서 치료 안하는경우가 많대요 다...
-
먼가 좀 그시기하단말이디..해도해도 만족이 안대는 느낌이라캐해야대나움움걍 공부를...
-
교수님 성적 내놔 3 1
왜 아직까지 7개중 2개밖에 성적이 안 나온건데요 ㅡㅡ
-
아니하닉 2 1
29머임?ㄷㄷㄷㄷㄷㄷ
-
종강하고 긱사카드키 반납햇다 1 0
송도 안뇽
-
파마늘님 1 0
닉 파마늘로 바꿀건데 덕코후원좀
-
다음닉 정했다 2 0
파마늘로 바꾸고 분탕치기
-
우울해 0 0
외로워
-
왜 벌써 150일이 깨짐 0 0
한 게 없는데
-
기하 0 0
한완수로 독학해볼까 기하 재밌어 보이는데
-
2703국 vs 2611국 6 0
ㅇㅇ
-
군대에서 뺑이치는것보다 싫다
-
점심 ㅇㅈ 6 1
-
러셀 모의논술 쳐볼까 3 0
78000원값하나
-
센츄 7 1
성적표언제나와ㅜㅜ
-
김밥에 라면 아주 ㅅㅌㅊ 0 0
캬 좋다
-
국어도 못하고 수학도 못하고 4 0
영어도 못하고 사탐도 못하고 과탐도 못하고 제2외도 못하고 그게 나임
-
센츄확인 3 1
달렸나?
-
[생1 기출/N제 저자] 수능 생명과학1 과외 모집 0 0
* 자세한 문의는 아래의 링크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
아우울해시발 1 0
구원좀
-
저능저능우울우울 2 0
광광우렀따
-
사랑이란 무엇일까? - 잡생각 0 0
사랑이란 무엇인가. 생윤을 공부하면서 사랑에 대한 철학이 나오는 것을 보고 사랑이...
-
계약학과 붐으로 얼떨결에 이득 보고 있는 대학이 0 2
과기원들인듯 계약학과 소개하면서 지유디 반도체공학과가 알려지니까 과기원이 뭔지도...
-
점수 ㅁㅌㅊ 4 0
는 작년 성적이고
-
종강만하면 오는 옯창인생 0 0
으흐흐
-
넘우울하다 7 2
눈감구노래들어야개써
-
맛점 하세요 점심인증 3 2
-
분명 기록 갱신했는데 0 0
기분이 썩 않좋네 역시 사람은 스트레스가 있어야 성취감이 있는듯
-
미적 감각 박살난 기하러 N제 표지 디자인 투표 4 0
미적분 감각 박살나서 기하하는거 아니냐는 나쁜말은 ㄴㄴ 후보 1 후보 2
-
학교 전체가 수시의 음모다 2 1
하다못해 기말한방도 못하게 쪽지시험 15회에 중간기말없는 과목이 말이되냐
-
수염제모 해야겠다 1 0
마침 유명한 곳이 집 5분거리네
-
pastkice 진심 고트 4 1
실모기록소 생김 ㄷㄷㄷㄷ 퀄리티 개좋음 이외에도 다크모드나 선호과목 지정하면...
-
폭력예방교육 0 0
지금 한과목 성적등록했대서 이거 수료중임 이거 수료해야지 성적 볼 수 있음 왜...
-
흐흑 .. 2 0
난싸이콘가바아ㅏ ㅠㅠㅜㅜㅜㅜ
-
펠리칸 M200 0 0
파이롯트 커스텀 74 흐으음..


1,2 잘 쓰는 중입니다. 미적도 믿고 가겠습니다!
드뎌 나왔네요!!
오늘 예판 구입했읍니다...
굿굿
쪽지확인부탁드립니다.
기핡 기핡
죄송하지만 질문하나 하겠습니다ㅜ
개념원리->라이트쎈->쎈->자이스토리
순으로 수학을 배우고 있는데 규토를 어느단계 사이에 넣으면 될까요?
혹시 규토를 넣으면 빼도 되는 단계도 있을까요?
개념원리 하고 쎈빼고
규토라이트 가이드 -> 라이트쎈 -> t1 -> t2 -> 마스터 -> 자이 준킬~킬러 학습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당괜찮습니다~
제가 알기로는 한완수가 2개의 쳅터로 되어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개념완성과 실전개념이렇게 두가지파트로 되어있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제가 추천한 계획표에서 개념강의대신 한완수 개념완성파트를 넣고 마스터랑 실전개념파트랑 병해보세요.
올해 나오다니 정말 감사합니다
실례지만 고난도n제는 대략 7월 중순 쯤으로 생각하면 되나요?
수1수2는 그쯤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미적분!!

작년에 도움을 너무 많이 받아서 올해 수능보는 친구들에게 한권 씩 선물해주고 있습니당 ㅎㅎ재수생입니다. 기출을 정말 많이 풀었지만 풀 때 마다 많은 고민과 시간을 들이지 않고 문제를 풀기만 해서인지 성적이 어느순간 부터 오르질 않더라구요.. 근데 다시 기출을 피고 보자니 너무나 많이 봤고 풀었던 문제들이라 손도 잘 안 가집니다. 그렇지만 N제를 풀만한 실력은 아닌 거 같고 기출을 다시 제대로 해야할 거 같은데 규토가 지금 제 실력과 상황에 적합한 책인 거 같아 여쭈어 봅니다. 9모 전까지 정말 열심히 해서 최소 2회독 하면 개념이 제대로 잡히고 문제풀 때 행동영역이 잡힐 수 있겠죠..??
기출을 정말 많이 보셨다면 기출과 겹치는 부분이 생겨서 조금 조심스러운데요. 정리느낌으로 보신다면 추천드리겠습니다~
요번에 검토자들에게도 여쭤보니 t1난이도가 상대적으로 다소 높닸다고 하더라고요. 준킬 이전 4점 훈련도 가능할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책에 적혀 있는 100퍼센트 공부법으로 학습해보시길 권장합니다.
솔직하게 요번 6평만 본다면 고득점 볼필요도 없이 라이트 만으로 대비 가능했다고 봅니다.
맞아요.. 저도 사실 엄청 어려운 시험은 아니었다고 느꼈습니다. 점수가 저조하게 나온 것은 온전히 제가 제대로 수학공부를 하지 않았기 때문이란 걸 알기에 다시 기출로 제대로 잡고 하고 싶어서 고민하던 와중 자작도 섞인 기출인데다 도움이 많이 된다 하여 여쭈어 본 것 입니다 !! 정리한다는 느낌으로 이번엔 제대로 기출 마스터 해보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여름방학에 개념잡을때 숨마쿰라우데 같은 개념서하고 병행하면 좋을까요?
개인적으로는 개념강의랑 병행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수생이라 이제 뉴런 듣는중인데 같이 병행해도 될까요?
필수유형 정리와 기출정리가 되어있으시면 바로 병행해도 좋고 그게 아니라면 라이트 t2까지 돌리고 마스터랑 병행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