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티 [940250] · MS 2019 (수정됨) · 쪽지

2020-09-26 23:24:28
조회수 4,457

[앞 광고] 오르비 한정 추석 특강 '초격차 수능 국어'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32370784

(332.8K) [846]

배인호 파이널 1 오르비 a4.pdf

(329.1K) [488]

배인호 파이널 1 오르비 a2.pdf


주의. 

현재 수능 국어 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 중심으로 신청해주시고,


기존 방법론의 큰 변화 가능성, 그 결과 4~6등급에서도 단기간에 1등급으로 향상하는 사례도 많습니다.


하지만, 기존 방법론과의 충돌에서의 혼란이 있을 수 있으니, 감안하시고 수강 신청 바랍니다.




수업 주제


'19수능 만점자 148명, 20-6평 만점자 65명 = 수학의 1/20'



수업 도입 '수능 국어'는

1. 왜 이렇게 시간이 부족한 시험이 되었나?

2. 왜 이렇게 정보량이 많은 시험이 되었나?

3. 왜 이렇게 이해가 안 되는 내용이 많아졌나?

4. 왜 이렇게 복수정답/출제오류 시비가 끊이질 않나?


5. 과연 평가원은 시력 문제를 냈을까?


6. 과연 평가원은 시간만 있으면 누구나 풀 수 있는 문제를 냈을까?


7. 과연 평가원은 '지문에 있는 그대로의 정보 처리'만을 요구할까?


에 대한 답변을 '평가원 오피셜 자료'를 바탕으로 


평가원 연구 교수님들의 mind set을 보여드리고,




'실제+태도'에서는

1. 21학년도 9평 오답률 2등 15번 문법 '킬러' 문항


*최근 문법 킬러 유형의 flow


*평가원의 문법 교육 mind set에 따른 최근 문법 '킬러' 문항의 특징


그래서!

*문법에서 언어로 과목명이 바뀐 이유


*남은 기간 문법 학습 방향성
- 개념이 문제라면?
- 개념 적용 유형이 문제라면?
- 개념 + 보기 적용 유형이 문제라면?
- 킬러 유형이 문제라면?
- 시간 관리는?


*추석 특강 수강자 전원 주요 문법 유형 해법이 담긴 보충 특강 무료 제공

*독서 통합형. 국어사. 기타 킬러 유형들에 대한, 평가원 mind set 적용 해법
(원래 정규 커리 수강생 한정 제공이었습니다)




2. 21학년도 9평 오답률 1등 문학 '비평'


*현 평가원 임용된 교수님들의 15~20년 주요 연구 '비평교육'


*17갑자기 등장 이후 점점 비중이 약화 된 '비평문'의 강화 출제 흐름 

- 22예비평가 + 21학년도 6평 9평


*2010년 전후 주효했던 개념 적용 차원 또는 


*전통적으로 익숙한 국어국문학적 작품 정리로는 한계에 직면


*문학 교육에 대한 평가원 mind set 바탕, 문학 지문의 특징


*<보기>와는 차원이 다른 작품 감상의 준거



3. 21학년도 9평 독서의 기출연계 + ebs 연계 + 평가원 mind set


*21학년도 9평 예술지문은 '비평교육'강화를 위한 포석


*오답률 3위 21학년도 9평 법학 지문의 출제 배경

'변호사 학부모님도 수능 국어 '법'지문은 이해가 안 된다고 하셨다가... 5분 설명 들으신 후 아! 깊은 깨달음.'


*기타 수업 및 자료/보충 영상으로 제공될 주요 지문


*19수능 가능세계 논란의 종결 - 평가원 오피셜 자료 근거


*20-6평 개체성 지문


*20-6평 글로벌 금융위기 전후의 정책변화 지문



수업 장소 : 강남(서초)오르비

수업 일시 : 9월 30일 수요일 저녁 6시~10시

모집 인원 : 49명 선착순 마감

수강료 : 7만원



수강신청 링크 : https://forms.gle/yqj1fPEq46tHaNrz9



문의 :02-522-0207



추가 배포자료 : 1장 파이널, 수능 국어 공식집 (9평 후 리뉴얼 버전은 추후 제공)



*자료/수업 아이디어 유출 이슈가 있어 이번 추석 특강은 오프라인 한정 진행합니다.


*올해 및 내년 수능 준비를 위한 수험생을 위한 수업입니다. 학생 확인이 필요하며, 현장 참석이 없는 경우 별도 자료만 영상만 제공은 어렵습니다.


*현장강의 방문이 힘든 학생을 위한 방법은 추후 공지하겠습니다.


*수업 주제는 기존 제 유료수강생 대상 수업을 압축, 

~20학년도까지의 출제 흐름 

+ 올해 흐름 

+ 22예비평가의 흐름 

+ 현행 교육과정 및 평가원 임용된 연구 교수님들의 관심 연구에 초점을 두고 

최대한 평가원 mind set을 따라가며,

실제 어떻게 문제에 문항 설계가 녹아들었는지


실전에서는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

1. 시간 부족


2. 정보량 폭발


3. 정보 완결성 부족


4. 때때로 논리 완결성 부재 및 복수정답, 출제 오류 시비


에 대한 평가원 오피셜 자료 바탕으로 한 답을 드리는 시간입니다.



4시간으로는 충분하지 않아 최소 +10시간 이상의 보충 영상과 


200페이지 이상의 보충 자료를 공유해드립니다.

제 강사 경험 15년, 올해 건강과 수명과 와꾸까지 갈아 넣어가며 만들어 낸 결과물입니다.

올해 수험생 친구를 제외한 외부 유출은 삼가주십시오.






덧, 수업 및 자료에 관심이 있으시지만, 


현장 참여가 어려운 경우는 학생 인증 후 유료 수강생들과의 형평성을 고려하여, 


일부 자료에 대한 무료 공유가 가능합니다.

관련 게시글은 아래 링크 참조바랍니다! 


(아래 두 게시글의 자료는 같습니다. 다만 소개하는 글은 정독 한 번 해주시면 좋습니다.)

https://orbi.kr/00032180252 9평 국어 초간략 총평 및 수능 국어 압축 자료

https://orbi.kr/00032231430 '국'수영탐. 가장 크게 변하는 과목 국어.




덧, 여러분을 보고 있으면 힘들었던, 그리고 길었던, 제 수험 생활이 떠오릅니다.


성공했다고는 할 수 없으나, 괴로웠던 만큼의 보답은 있었습니다.


여러분을 바라보며 느끼는 감정. 그렇습니다. 



이성적으로는,


저 역시 10여년 전에는 기존 선배 강사 분들, 후배 강사 분들의 관점에서 시작하여,


얼마 전 까지도 운 좋게 현재 평가원 임용되신 교수님들 임용 전에 수업을 직접 들을 수 있었고,


그 교수님들께 영향을 끼치시는 교수님들의 수업도 직접 들을 수 있었고,


더 운이 좋게 수능 기출을 바라보는 관점에서 탁월한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었습니다.

제 수업과 자료 잘 이용하셔서, 


이 수험생활, 꼭 좋은 결과로 끝내시길 바랍니다.


모두들 사랑합니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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