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밤아래하나 [928707] · MS 2019 (수정됨) · 쪽지

2019-12-04 21:47:45
조회수 15,245

26) 국어 컨텐츠 후기(개인적, 알바X)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25948465

수능국어 100 맞은 재수생입니다.


거두절미하고 국어 컨텐츠(n제/모의고사) 후기 올립니다 :)


기출 이외의 지문은 사설이라고 표현하겠습니다.



1. N제


1) 간쓸개 (★★★★☆) - 제 EBS 연계대비 50% 차지


솔직히 시중에 있는 사설 지문 모음 중 최고의 문제집이라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구입하기는 어렵지만, 구할 수만 있다면 무조건 구해서 수능 전까지 풀어보는게 좋을 것 같아요.

다른 국어 N제들보다 문제 퀄리티도 좋다고 느꼈고, 한 권에 비문학/문학/화작문이 다 담겨 있는게 좋은 것 같아요.

기출에 질린 분들에게는 꼭 추천해드리고 싶은 문제집이고, 매주 한권씩 제공되는 게 굿임.

EBS 연계 대비도 구석구석 가능합니다.


왜 별 4개냐면, 요즘 이감이 초심잃고 기출을 자꾸 넣고, 6모9모 연계된 지문을 모의고사 이후에도 간쓸개/모의고사에 넣어놓더라구요..ㅎㅎ..


2) 상상 N제 독서 (★☆☆☆☆)


Day 7 풀고나서 바로 쓰레기통 직행했습니다. 상상 국어 관계자 분들 죄송합니다 :(

19 수능의 어려운 국어와, 상상N제 독서의 어려운 국어가 결이 같다고 생각하세요? 아무런 유기성 없이 어려운 문단만 연결시키면 그게 좋은 지문, 좋은 문제라고 생각하시는건가요?


정말 어렵고, 문제를 푼 후 해설을 봤을 때 이해가 안되고, 머리가 깨질 것 같고, 논리력 제로인 지문들을 모아서 풀고 싶으면 상상 푸세요. 저는 꾸역꾸역 참고 풀었는데 도저히 납득이 안되더라구요.


3) 상상 출제자의 눈 (★★★☆☆) - 제 EBS 연계대비 50% 차지


차라리 N제 독서보다 출제자의 눈이 기획적으로도, 내용적으로도 괜찮아요. 실려있는 지문이 모두 EBS 연계 대비 불꽃가능입니다. (화작문 제외) 퀄리티로 따지면, 간쓸개보다는 별로지만 다른 N제들보다는 괜찮아요. 온라인 패키지 구입하니 출제자의 눈 3권이 배송되어 오더라구요. 수능 공부하면서 알차게 잘 쓴 책들 중 하나입니다.


4) GRIT 필수편 (★★★☆☆) - 리트를 접하고 싶은 분만


기출을 다 풀었는데, 좀 괜찮은 고난도 지문을 풀고 싶다는 분들은 그릿 푸세요.

김상훈 선생님이 오개념 논란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저는 그 분 강의는 안들어서 어떤지는 모르겠지만.

논리력/구조 독해력 향상에는 큰 도움이 될거에요. 인문/사회/과학/기술/예술/융합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균형적으로 접할수도 있고, 리트 지문 모두를 안 풀어도 되는다는 거에서 시간 절약이 가능해요.

어쨌든 20 수능이 리트와 결이 비슷해지는 건 팩트인것 같지만, 지금까지의 리트 기출을 모두 뽑아서 푸는건 좀 아니라는 생각이 드네요.


별 3개를 주는 이유는, 1) 리트까지 접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2) 강의를 들어야 그릿 해설을 이해할 수 있는 부분이 있어서입니다.


2. 모의고사


* 주의: 모의고사는 별점을 매기지 않겠습니다. 제가 푼 모든 모의고사가 만족스러웠습니다.

다만 만족감의 순서로 나열하자면 이감모 off >>> 이감모 on > 상상 on = 바탕 6~13회 > 더함 1~6회


모의고사를 선택할 때는 남들이 다 아는 유명한 걸 사세요. 흔하지 않은, 오르비에서만 알음알음 아는 모의고사 사서 풀지도 마시구요. 제발 유명한 거 사세요. 


이감모 퀄리티 떨어진다, 바탕 화작 이상하다, 상상 문학은 진짜 상상해서 풀어야 한다, 이런 말이 있습니다.


사실이긴 합니다. 작년에 푼 이감보다 올해 이감모 퀄리티가 좀 하락하고(6모9모 연계되었던 지문이 또 있기도하고), 바탕 화작문을 푸는데 30분이 걸리기도 하고(원래 화작문 10~12분컷하는 사람입니다), 상상 문학 선지는 생각 사이의 공백을 상상해서 풀어야 합니다. 그러나, 제가 오르비에서만 알려져있는 그런 모의고사를 사서 풀어보고 느낀 바는, 왜 봉바상이 유명한지 알것같다 입니다. 그 모의고사들은 따로 언급하지는 않겠지만, 소중한 돈인데 값어치 하는 모의고사를 사서 푸셔야죠. (돈 많으신 분들은 시중 유통되는 국어 실모 다 풀어보세요)


-


EBS 국어마무리 봉투모의고사, 고난도 봉투모의고사까지 사서 풀어봤습니다. 시간이 남는데, 국어 감은 안 잃어야겠고, 돈은 없다면 EBS 모의고사 구입하세요.


-


질문은 댓글로, 쪽지로, 제프로필링크로 톡 주세요. 언제든지 받습니다. :)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