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riduck [815205] · MS 2018 (수정됨) · 쪽지

2018-12-11 23:52:29
조회수 763

사회탐구 과목으로 경제와 윤사 중 어떤 과목을 선택해야 좋을까요?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19880917

올해 수능을 치를 당시에는 주변에서 '수능을 처음 치르니까 무조건 쉬운 과목으로 해라' 라는 말만 믿고 최대한 암기량이 적다고 알려진 생활과 윤리/사회·문화 두 과목을 골라서 시험을 치뤘었습니다.


그런데 생활과 윤리는 개념서에서 알려주는 내용들이 매우 알기 편했고 여러 사상가들이 대립하며 사상을 전개해가는 과정들이 매우 흥미로웠던지라 문제풀이를 하면서 생윤이라는 과목에 대한 재미를 느끼면서 모의고사를 치루면서 1등급 고정을 만드는데 성공했고 이번 수능에서도 만점을 받았었는데, 사회·문화 과목은 이론이나 개념적인 부분에서는 괜찮았지만 늘 표문제에서 고꾸라지다보니 모의고사때도 2등급을 넘는 일이 없었고 이번 수능에서도 결국 4등급이라는 처참한 점수가 나오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에 재수를 할 때는 사회·문화 과목을 다른 과목으로 바꿔보려고 하는데, 남은 7과목중에서 개인적으로 끌리는 과목은 경제/윤리와 사상 2과목이지만 이 두과목을 고르는데도 장단점이 확연하게 보여서 어떤 과목을 선택해야 할지 잘 모르겠네요.


'경제'는 학습량이 적고 국어에서 나오는 경제 지문을 쉽게 풀이할 수 있다는 점이 많이 눈길을 끌지만 이해 능력이 뛰어나야 된다는데 기초적인 도표 문제도 제대로 풀지 못했던 제가 경제학에서 나오는 어려운 그래프들을 해석할 수 있을지 자신이 서지 않습니다.


'윤리와 사상'은 생활과 윤리 과목과 연계되는 부분이 많아서 추후에 생활과 윤리 과목을 공부할 때 도움이 되고, 생활과 윤리에 비해 말장난 부분이 비교적 적기 때문에 생윤을 공부한 학생이라면 수월하게 지문을 읽어낼 수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지만, 생윤보다도 훨씬 지엽적이고 난해한 부분을 파고드는 과목이라는 이야기도 있어서 많이 고민이 됩니다.


그래서 제가 언급한 사회탐구 과목을 내신이나 수능으로 공부하신 분들에게 조언을 구하고 싶은데 어떤 과목이 제가 공부하기 더 편할까요? 혹은 이 두 과목을 모두 비추천하신다면 어떤 과목을 저에게 추천해주시고 싶은지 댓글로 남겨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생활과 윤리 과목은 풀면서 성적과는 별개로 '재밌게 배웠다'라는 느낌이 들었던 유일한 과목인지라 생윤을 바꾸고 싶진 않습니다. 추천해주신다면 한 과목만 추천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