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수필수?삼수선택?현역도 할수있다^^!! [2]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1441797
4화는 스킬편에 앞서 드릴말씀입니다^^
우선 공부는 자기가 하는게 젤 중요하죠.
시간 분배의 문제는 자기가 약하고 강한 과목에 따라 다르게 해주세요.
단!!! 1,2학년 때는 국영수에 95% 투자를 과탐,사탐은 5%만 개념정리해주세요
3학년때는 국,영,수 25%씩이 젤 좋지만 +-5% 정도로 조정해 주세요
절대!! 절대!! 국영수는 하루라도 쉬는 날이 있어서는 안됩니다. 무조건 조금이라도 하셔야합니다.!!!
여기까지 짧지만-_-a 줄이고 각 과목별 공부법을 소개하겠습니다^^
5화
언어영역편입니다^^
일단 저는 언어쓰레귀-_-...
음 1,2학년 내내 대부분 3등급 어쩌다 1년에 2번 정도 1등급 뽀록!!!
3학년때는 1학기에는 3등급 2학기는 2등급만 뜨다가 대망의 수능때는!!! 91점 1등급(아싸~^-^~~) 뭐 나름 턱걸이지만 비까뻔쩍한 제 언어점수는 분명 운도 작용했지만 과연 운때문 만일까요? 전 마지막에 불붙기시작 했답니다^^..
이런 저 이지만 믿어주실분은 믿어 주십쇼ㅋ
일단 수업시간에는 열심히! 그리고 풀어라는 것 다 풀어주는 쏀쓰~ㅋㅋ 이건 필수
1학년때 문학, 비문학 따로 정리된 문제집 적당히 하루에 1~2지문씩 풀어주세요(더 풀어도 좋습니다).
2학년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계속~ 2학년 겨울방학전까지 방학, 주말 할거 없지 계속~ 풀어주세요 1학년때처럼ㅋ
2학년 겨울방학때부터 이제 본격적으로 시작합니다
일단 02년 정도부터해서 기출문제집 하나 삽니다.
그리고 2~3일에 한회씩 풀어재끼세요 그리고 틀린거 확인은 필수!!!
그러다 3학년 여름방학됩니다. 한번 더 풀던지 아니면 사설 모의고사 사서 또 2~3일에 한회씩 풀어주세요. 그러다 수능 2주 전부터는 02년 수능부터 수능기출만 정리하세요.
여기까지입니다. 말은 쉽죠? ㅋㅋㅋ 막상하면 많다는 걸 느끼지만 언어는 양치기가 최곱니다 -_-b
언어는 여기까지^^;;;; 특별한 방법은 없지만 핵심은 기출문제를 풀어주는 타이밍입니다^^
6화
수리영역이네요.
저같은 경우 수리는 3학년 내내 1등급 1년에 한번정도 2등급?
어릴 때부터 수학은 다른과목보다 잘하는 편이었고 내신도 막장이어도 수리는 3년 내내 1등급 이었습니다. 교과우수상도 많이 탔구요. 하지만 여기까지 와서도 공통된 수학의 비법^^ 바로 개념입니다^^ 그럼 이제 소개할게요.
일단 3학년 5월에 진도를 다 떼고 5월부터 문제풀이를 했습니다. 3학년 전후로 진도만 다 떼면 됩니다. 대신 복습 철저히 하는거죠!!
일단 공부방식 학교수업(교과서), 학원수업(정석), 그리고 끝나면 그 파트를 다시 똑같은 문제 1번이상씩 풀고 틀리거나 어려운건 2번풀고 체크해 놓습니다. 그리고 개념원리로 그 파트를 풀어줍니다. 매일매일하면 1시간 이내로 할 수 있습니다. 학원은 1주일에 2일이고 하니... 그리고 모자란건 주말에 하고요. 그리고 시험기간에 올플이라던가 각종 잡다한 문제집사서 연습문제만 파트별로 풀어주세요. 이런식으로 공부하면서 고2겨울 방학이 되면 틀리거나 어려운거 체크 하랬죠? 그거 한 2~3번 복습하세요. 그리고 3학년 올라가면 학교에서 정리해줄 때 정석으로 따로 한번 더 정리하시고요. 그럼 개념완성!! 이렇게 하면 최소한 자동으로 개념을 5번 이상 본 꼴이 되므로 개념 마스터 -_-b(계획의 승리) 그리고 이제 고3 5월부터는 사설문제집사서 여러 가지 문제를 접하도록 합시다. 2~3일에 한회씩 풀어주세요(쉬운건 하루만에). 그러다 보면 수능 한달 전이 됩니다. 그러면 이때 한번더 개념 복습(정석으로)그리고 틀린거 체크한거 있죠? 3년 쌓인거 체크하고 문제는 2일에 한회씩 풀어주세요(거의 다 자습시간 됩니다 이때는) 그리고 수능 2주전에 수능기출정리!!!
그러면 끝~ 이러면 솔직히 수리 정말 점수 잘 오르겠죵?ㅎ 포기않고 열심히 하시기 바래요.^^ 화이팅!!
7화
외궈네요ㅋ
외국어의 핵심은 단어!!!!!!!!!!!!!!!!!!!!!!!!!!!!!!
우선 저는 1년정도 그룹과외를 통해 문법정리 및 독해법을 익혔습니다.
그리고 2학년때부터 자기주도 학습이겠죠? 이제 시작됩니다.
일단 문법이나 독해의 경우, 성문기본영어+학원 프린트물로 공부하는데 하루에 1시간씩 공부했어요. 그러면서 3학년 3월까지해서 영어의 기초를 한번 4~5번 닦았죠.
그리고 단어 부분 여기서 좀 저는 독하게 외웠습니다.
일단 저는 단어가 굉장히 약했어요. 특히 기본단어가...
그래서 하루에 70개씩 외웁니다^^.2학년때부터 3학년 여름방학전까지.....
70개? 좀 많아? ㅋㅋ 아직입니다. 저는 단어약하기 땜에 더 필요하다고 느꼇죠. 그래서 70개는 그냥 70개가 아닙니다. 모!르!는!것! 70개!
즉, VOCA, 문제집, 교과서,성문 등등 하루에 모르는 단어만 따로 정리해서 70개를 외웠습니다. 줄노트사서 2번접으면 4칸 되거든요? 그러면 ‘단어 l 뜻 l 단어 l 뜻’ 이렇게 적으시면한 쪽에 딱~ 하루치 분량이 나옵니다. 그리고 단어뿐아니라 문법, 숙어등도 조금씩 적어주면 더 좋죠. 또 오늘치를 외우면 2일전 것까지 총 210개를 하루에 외웁니다. 그러면 한단어를 3번씩 보겠죠? 그리고 한 6개월뒤에 새노트를 사게 되면 헌노트도 단어집으로 사용해서 voca등과 함께 또 정리합니다. 저는 이렇게해서 노트2권 썻구요. 정말 무식하죠?^^ 그런데 수업시간에 필기하면서 정리하고, 쉬는시간에 외우고 점심시간에 외우고하면 하루만에 다합니다. 첨에는 안되는데 하다보면 늘더라고요^^ 여기까지가 제 단어외우는 비법입니다. 많이 공개했지만ㅋ
듣기의 경우 3학년때부터 2일에 1회씩 매일매일 들었어요 점심시간이든 언제든 그리고 수능 두달 전부턴 매일 1회씩!!
또 3학년 때부터는 독해를 연습하는데 하루에 지문 8개 정도 해주시고 여름방학때 부터는 2일에 1회씩 풀어주세요^^
그럼 여기까집니다^^
8화
사탐은 모르니깐 패스 과탐입니다^^
우선 과탐의 선택적 측면
좀 잔인하게 말하겠습니다.
상위 10%아니면 투과목하지마세요
시간 엄청 잡아 먹습니다-_- 진짜구라 안까고.
일단 1,2학년은 수업시간에 열심히 1주일에 1시간 정도? 모르는것만 보세요 그리고 시험기간에 좀 확실히 공부하고 파트별로 100문제 정도 풀어줍시다.
대충대충 지나가세요 그리고 투과목 선택하면 2학년 겨울방학부터 인강듣고 공부하세요. 선택은 자기맘이지만요. 그리고 저는 메가스X디 2번, EBS 수능특강 2번 들었습니다. 그렇게 3학년 5월까지 했습니다. 투과목에 대해 이야기하자면 5월이후에 개념문제집 한권 풀고 여름방학부터 문제풀이하세요.
학교에서 과탐수업계속 할거에요 그러면 5월까진 EBS수능특강이든 뭐든 정리하겠죠? 그렇게 따라가면서 3학년 때는 복습 철저히 합시다. 그리고 여름방학부터 이제 시작입니다^^
하루에 2과목이상씩 한회씩 풀어주세요. 그리고 모르는 것 정리하면서 숙제꼬박꼬박하고 EBS 다 풀어 줍시다. 그리고 수능 2달전 되면 이제 기출사서 매일매일 한회씩 4과목 풀어주세요 그러면서 계속 수능전까지 가다가 힘든 과목은 하루에 2~3회씩 풀어버리세요 자습시간도 많은데.
이렇게 양치기 하면 됩니다-_-;;; 대신 1,2학년때 개념필수 구요 3학년때 개념을 좀더 잡으셔야하는 분은 그냥 조금더 서둘러 주시면 됩니다^^
9화
아 막상적으려니 생각나는게 갑자기 없어지더군요-_-;;;
이상하게 적었는데 도움이 되셨을는지 그리고 제생각만큼 다 못적은 것 같아요 ㅠㅠ
참고로 누가 저보고 북구 본좌라고 하셨는데 ^^ 택도 없습니다.
그냥 조금 상위권 학생이었습니다. 조용하게 그런데 수능 때 조금 대박이었고 저보다 잘 하시는분 정말 많습니다.
사실 글쓰기전에 망설인 부분입니다....
저보다 월등히 잘하는 분 많은데도 이런글 써도 될는지 ㅠㅠ 하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됬으면해서 몇글자 끄적입니다^^
읽어주신분 감사하구요. 열밋히 공부하시고 꿈 이루셔요^^
글구저도 추천,댓글 조아해요 어헣허휴ㅠ
마지막으로 저 길게 수정했으니 눈아프다고 하지마시길 ㅎㅎ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등원 0 0
-
군체보러갈거 7 0
물론혼자ㅇㅇ
-
D-145 시작 0 0
-
독학기숙학원 0 0
관리 빡센 독학기숙학원 아시는 분 있나요? 이투스247 다녔었는데 관리가 너무...
-
강기원 수1 0 0
수1 킬러로 나오면 항상 틀려서 특강 들으려고 합니다 즌1 브이오디는 얻어갈 게...
-
시대수학강사추천해주세요ㅠㅠ 0 0
기하러라서 공통만 들을건데 누가 좋을꺼요??
-
ㅇㅂㄱ 2 2
존못 도태 한남 등장!
-
운동해야 되는데,,, 0 0
시간이…ㅠㅠㅠ 그나마 남은 시간은 오르비와 다른 여타여타 이런저런 것들에게...
-
안냐떼요 3 1
오늘도 지각인데 뭐 어쩌라고.
-
등원 3 1
-
여행감 1 0
-
버즈 테이 나 0 0
다잊~어~야아~ 해욥! 다잊~어~야아~ 해요~~~ 다잊~어~야아~...
-
얼버기 4 0
오늘 하루도 화이팅
-
미친 갓생러 벌써 기상 2 0
나 왜 이래
-
이원준 그읽그풀 0 0
이원준쌤은 애초에 글을 이해했다는걸 전제로 이해한걸 도식화해서 글을 더 명확히...
-
집을 가보자 8 2
-
세네갈 이라크 5대0 종료 3 1
엄청났네요 저는 9시에 카보비르데 대 사우디 우루과이 대 스페인으로 찾아오겠습니다....
-
프랑스 노르웨이 4대1 종료 0 0
뎀벨레가 해트트릭했습니다 전반에만 그리고 94분에 두에가 골
-
아 양 왤캐많아 1 0
4시간했는데 절반밖에 못 봤네
-
프랑스 골 4대1 0 0
93분? 92분? 프랑스 골
-
ㅇㅂㄱ 8 0
으흐흐
-
기상!! 7 2
-
좋은 아침이에요~! 10 1
오늘 하루도 화이팅!!!
-
새르비 축구중계 1 1
-
세네갈 골 5대0 2 0
네
-
세네갈 골 4대0 7 0
ㅇㅇ
-
ㅇㅂㄱ 2 0
-
세네갈 추가득점 3대0 0 0
한국은 유감
-
세네갈 추가득점 2대0 0 0
아마도 세네갈이 1골이 아니라 그것보다 큰 차이로 이기면 한국진출에 안좋은거로...
-
잘자 3 0
-
노르웨이 pk 실패 0 0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구석갔는데 키퍼가막음
-
복권 4 0
특검하라
-
ㅡㅏㄱ 1 0
ㅜ
-
세게사 자작 3문항 2 1
세게사 자작 문항입니다. 난이도는 모두 2점짜리 난이도 중하 정도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
해군사관학교 지원완료 1 1
작년엔 육사 1차합함 나도 해트트릭 간다
-
뎀벨레 해트트릭 프랑스 3점 0 0
3대1 리드중
-
이매진 0 0
kbs 듣고있는데 이매진으로 독서랑문학 연계문제 풀고싶어서요 지금 이매진 8호...
-
노르웨이 추격골 1 0
텔로 오스고르? 래요 20분 2대1
-
뎀벨레 미챳네 0 1
존나 잘하넼ㅋㅋㅋㅋ 프랑스 축구 눈이 호강하눙
-
프랑스 2번째골 0 0
또 뎀벨레 골 2대0
-
이라크 한명 레드카드 0 0
좀 그랬음
-
인생 망한 01년생 인생 재활기 119~122일차 2 1
119일차 6.23 화 16:00 ~ 27:00 포차 9시즈음 기상 후 아침 식사,...
-
와 근데 한국 축구보다가 3 1
다른 나라 축구보니 ㅅㅂ 다 잘해보임 진심 한국이 진짜 개쳐존나못하는거구나
-
프랑스 골!!!@ 0 0
6분 뎀벨레 골
-
세네갈 골!!!! 0 0
3분만에 코너킥 득점
-
원서 전략적으로 0 1
냥컴이 다군으로 이사간게 나한테 호재가 될수도 있을듯
-
9시에 일어나야더ㅣ는데 2 0
음
-
뜬 뜬 뜬 3 0
뜬 뜬
-
근데 그때는 2과목 필수가 서울대밖에 없어서 사고가 난거였다면 지금은 1과목 필수로...
-
또하나의 재밌는점 1 0
더 높은 라인의 대학을 쓰는게 유리한 경우도 있음 보통 탐망한테 발생하는 현상인듯
이런 약간 평범하게 공부하신 분의 수기를 원했어요!!+_+특목고 ㅚ수들이 아닌..ㅋㅋ잘읽고갑니다^33^
저기 언어는 꼭 양치기를 안해도되는데...ㅋ
푸는 방법을 아는것이 좋죠,,, ㅋ
뭐 많이 푼다면 습득되는것은 당연하겠지만요...ㅋ
잘 읽고 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