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소식

Lee [152992] · MS 2006 · 쪽지

2007-12-23 03:04:54
조회수 5,559

재수론 4. epilogue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1441354

후... 며칠 전부터 시작해온 수기 작업이 드디어 끝났네요^^

원래는 제가 생각하는 과목별 공부법 같은 거도 적으려고 했지만 그러한 글들은

학습동에도 좋은 글들이 훨씬 많고, 다른 훌륭한 분들의 수기에도 있는거 같고, 쓰

려니 생각보다 어렵고 어떻게 써야할지 힘들어서 생략하려 합니다^^

다만 공부에서 전체적으로 한 가지만 더 강조하고 싶네요. 오답노트와 평가원 기출

분석은 꼭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틀린 문제 정리와 기출 정리는 필수입니다^^

이 점만 강조하고 싶네요.

고3때부터 공부해오면서 수기들을 보면서 나도 써보고 싶다는 생각이었고 써서

다른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과 그동안 오르비를 이용하면서 여러가지

도움을 얻었던 것들에 보답을 하고자 하는 의미에서 제가 말하고 싶고, 알려주고

싶었던 모든 것들을 담아내고자 했는데 생각만큼 쉽지가 않군요^^

남들보다 1년 늦게 출발하지만 이제 드디어 입시에서 벗어나서 대학생으로서 새로

운 시작을 기다리는 시점에서 저의 입시를 정리하고 다시 자신의 1년을 투자하려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수기를 썼는데 제 뜻이 읽는 모든 분들께 전달되었스면

좋겠습니다. 이제는 오르비도 거의 눈팅만 하고 아디도 다시 1년을 기약하는 친구

가 더 자주 쓰게 될 거 같아 글 쓰는 일을 많이 줄어들거 같네요^^

다시 한 번 제 수기를 읽어 주신 분들께 감사드리고, 재수를 준비하는 모든 분들께

제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과 그 분들이 모두 성공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그럼 저는 이만 물러갑니다^^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퐈이팅 · 134003 · 11/12/23 22:37 · MS 2006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재수를 생각하고 있는 학생으로서, 정말 많은 정보와 도움을 얻고 갑니다.
    6,9모의고사 볼 때만 해도 상상도 못할, 최악의 수능 등급을 받고 여전히 좌절해있는 저를 일으켜 세워주시는군요..
    내년 \'09수능은 정말 필승할껍니다. 파이팅!!!

  • 讀書百遍義自見 · 180315 · 11/12/25 06:46

    멋지시네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색시야 · 155002 · 11/12/26 00:50 · MS 2006

    잘 읽었습니다.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멋진 대학생활하시길 바랍니다^^

  • 2009설의생 · 152992 · 11/12/26 06:29 · MS 2006

    ^^ 닉넴 바꼈어요 내년에 제 친구가 성공해서 여기에 다시수기를 남길 수 있으면 좋겠어요

  • RustiKa · 183034 · 11/12/28 10:42 · MS 2007

    잘 읽었습니다.. 좋은글 감사합니다..^^

  • 유승우씨 · 174094 · 11/12/29 21:52 · MS 2007

    정말 감사합니다. 저도 09수능 성공하겠습니다.
    그런데 몇가지 아쉬움이 남는데요. 그것은
    1. 수시를 쓴 얘기가 중간에 없었다는 점.
    2. 수시 준비 - 아마 논술이 비중이 클텐데 어떻게 하셨는지 - 에 대한 내용이 없다는 점.
    때문인 것 같습니다.

  • JACKLY · 152992 · 11/12/30 16:18 · MS 2006

    1 아 수시 원서 접수했다는 말을 안헀네요 글고보니

    음 저는 일단 재수하면서 정시올인을 했었던 입장이라 수시로 대학가겠다는 기대는 잘 하지 않고 있던 상황이라 언급을 못했던것 같구요

    수시 논술 준비는 제가 다녔던 재수학원 논술반을 다니면서 시험보기전까지 글을 몇 번 써보고 시험을 보러 갔던 것이었고

    제가 수시에 대해서는 정시만큼 준비를 해보지 못해서 알지를 못하기때문에 다루지 못헀습니다. 양해해 주시기를

  • PM · 110930 · 11/12/30 22:17

    누군지 알겠다 ^^

    노량진대성 인문1반 ^^

    잘가서 다행이네 ^^

  • 열공모드 · 180130 · 12/01/07 22:51 · MS 2007

    정말 축하드려요. ㅎㅎ

  • [독재]한의사답게 · 85907 · 12/01/08 20:35

    이뿌다 아름답다~ㅋㅋㅋ

  • 원서영역공부중 · 188971 · 12/01/29 19:21 · MS 2007

    좋은글 감사요. 추천합니다.

  • · 188447 · 12/02/10 00:15

    좋은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