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독재도 식사시간 폰 못쓰나요?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729087
작년까진 잇올은 밖에서 밥먹을땐 폰 불출이 가능했거든요
그러다가 뭔 바람이 불었는지 작수 이후 규정이 바뀌어서
식사시간에는 아예 폰 불출을 못하도록 막았습니다
이유는 학생들의 학습 몰입이 끊기지 않기 위해서..
그런데 태블릿은 또 허용해서 그 무거운걸 들고 나가는
기괴한 상황이 여태까지 이어지고 있는데 그마저도
형평성(?)에 어긋난다면서 금지하려다 무산되긴 했습니다
(재원생 투표를 했는데 반대 비율이 70% 육박)
각종 결제, 지역상품권, 교통카드 전부 폰으로 하는데
그걸 못쓰려니 짱박아둔 지갑이랑 실물카드 갖고 다니고
기후동행카드도 실물로 바꿔서 번거롭게 쓰고 있네요
사실 뭐 이런 불편함도 짜증나지만 만약 유사시에 연락할
수단도 없이 밖을 다니는게 제일 걱정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관련해서 의장 직통메일도 보냈는데 달라지는건 없었네요
어차피 한달 남짓 다니고 이제 그만두지 않을까 싶은데
다른 독재도 식사시간에 이렇게 통제하는지 궁금합니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먼메타임 7 1
-
허수일기(11) 8 1
주말 잘 보내셨나요? . 내일부터 다시 힘찬 한 주를 시작해 봅시다!! (양심의 6시간)
-
08) 오늘의 공부인증 7 15
많이 못했네요. 일단 감기를 빨리 나아야 할 것 같습니다 집중력이 너무 떨어져서 코랑 목이 불편해서
-
통사통과수능강의 ㅃㄹ런칭할것. 5 2
통사 언제까지 기다려야함 1인 강사 말고 J&B처럼 합친게 나을것같음
-
뭐 특정 직업한테 유죄 판결을 내린 기사였음 근데 어떤 그 특정직업이 내 직업은...
-
근데 요즘 시대에 수능만큼 개천에서 용날만한게 없음 8 9
애초에 요즘 시대에 개천에서 용 나기가 쉽진 않긴한데 그나마 좋은 머리로 열심히...
-
질문 다 받아여요요ㅛ요ㅛㅇ 7 0
암거나
-
피의 문만 엔진 최적화 성공! 6 1
6000개의 예비 문항 검토 + 추려낸 10개의 문항의 발문과 조건 다듬기 +...
-
갑자기 궁금한 것 6 0
대성이나 메가에서 수학 인강 런칭한 강사들 중 한명이라도 수능 현장 응시해서...
-
고려대 5 1
감독계약학과 신설
-
나에게 있는능력 7 0
기요미와 안기요미를 구분할수잇음
-
진짜 언매 너무 거지같다 6 0
언매선택자분들 대체 무슨 싸움을 하고 계신 겁니까..
-
랄로도 아동캐릭 야짤은 안봄 4 1
눈물이 주르르르
-
까르보붛닭 7 0
개맛잏네 하.. 맛잇어서뉸물이나
-
이누마키가 똑바로 말하면 주언이 발동되는 것처럼 쿼티가 텍스트로 댓글을 달면 바로...
-
수능 입시 시절(1) 3 1
흔하디 흔한 사회에 적응하지 못하는 사람이고 공부도 못하는데다가 운동도 재능도...
-
로크나 하지 뭔 숨바꼭질을하냐 5 0
씹련아
-
비둘기야 밥먹자 3 1
99999999
이러는건 저희 잇올밖에없는듯..
아니면 식사시간에만 등원인정해보시는건어떤가요
진짜 만약에 그래서는 안되지만 불의의 사고가 발생했는데 연락수단이 없어서 상황이 악화된다면 어떻게 책임질건지 궁금하네요
--
식사시간 전후로 등원인정 해놓는건 어떻겠냐고 전에 친했던 데스크쌤이 말씀하시긴 하셨는데 뭔가 혼자 꼼수 쓰는거 같아서 사양하긴 했었습니다.. 이제 슬슬 떠날때가 돼서 그냥 받아들이려구요
ㅠㅠ 화이팅입니다
공부하는 차원에선 좋긴한데 밥 밖에서 먹을땐 진짜 불편하긴하더라고요
그러게요 식사시간에 학원 근처나 계단 등지에 앉아서 우르르 폰하던 모습은 솔직히 별로였긴 했다만 이동할때 폰 없는건 너무 불편하긴 하더라구요
저희잇올은 부모님허락하에 ㄱㅊ다하사더라고요 그런거도없나요?
센터마다 방침이 조금씩 다른거 같아요
저희는 사정이 있을때만 일회성으로 허용해주고 쭉 허용해주는 그런건 안해주더라구요
확실히 동네마다 학구열이다르니까 그런가봐요 ㅠㅠ
이게 참 의아한게 어차피 태블릿은 밖에 갖고 나가면 당연히 외부 와이파이 쓰니까 학원 내에서 허용되지 않았던 사이트, 앱 다 사용 가능하니 폰 쓰는거랑 뭐가 다른건지 모르겠는데 이게 무슨 억지인지 ㅎㅎ..
잇올 전체적으로 그렇게 바뀐건가요?? 작년에는 안그랬던거 같은데
네 저희 센터는 작수 다음날부터 바로 적용했다고 하고 다른 곳들은 못해도 새해 들어서는 전부 바뀐걸로 알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