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술 질문 받습니다!!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727180
현역으로 연세대 인문논술로 붙었고, 질문받습니다!
그냥 논술에 대한 어떤 질문이든 받으려고 합니다!
뭐든지 질문주세요!!
(학원 추천, 논술책 추천 등등...)
0 XDK (+1,000)
-
1,000
-
방금 Jit 시즌1 2회 풀었는데요 천안에서 고속국도가 영남 호남 이렇게 나뉜다고...
-
JIt 라운드 오프 세지 한지 9 1
1회씩 풀어봤는데 진짜 개 좋다 이모다 이미다 다 푸신 분들은 꼭 사서 풀어보세요...
-
JIT시즌2 1회차 0 0
근래에 풀었던 시험지들중에서 최근 기조를 제일 잘 반영한 시험지 같네요. 기존...
-
JIT N제 프로 1 2
어제 서점에 있길래 사서 5일차까지 풀어봤는데 문제가 맛있네요. 추론이 필요한...
-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한국지리/세계지리 간략 총평 15 3
안녕하세요. ilovemarin입니다. 먼저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안정 몇장 넣으셨나요
논술 여섯장 써서.. 안정이라한다면 여긴 왠만하면 붙을 것 같다는 확신의 얘기인걸까요?
네 저는 수리논술이긴 한데 그래도 같은 논술이면 어떤지 궁금해서요
사실 인문논술에 있는 수학문제라든지 가끔씩 수리논술 문제들도 보는데, 수리는 사실 안정이라는게 있다고 생각이 들어요. 점수가 그래도 좀 객관적인 편이라...
다만 인문은 사실 내가 이 정도면 여기 붙을 정도에 글솜씨를 가지고 있구나라는 감이 확실하게 서야하는데, 그 감이 확실하게 섰던건 그나마 난도 있는 수학문제가 출제되기도하는 한양대밖에 없어서..
물론 그럼에도 인문과 수리의 공통점은 '본인이 무조건 합격할 것 같다' 라는 것을 느끼긴 어려운 것 같아요! 실제로 저도 주변에 연대 수리논술 붙은 사람이나 경북대 메디컬 붙은 사람도 있는데, 다들 하는 말이 붙을 수는 있을 것 같다고 해도 붙는 것의 확신은 다들 없어서요 ㅠㅠ
저도 연논 시험장에선 이 정도면 잘 썼는데라고만 생각하고, 합격할 것 같다라고 생각이 드는 건 복기하면서 기출이랑 대조했을 때였어서요!
장황하긴하지만, 결국 하고싶은 말은
모두가 자신이 확실하게 합격할거란 생각은 가지고 있지 않으니 불안해하지 마시란 얘기입니다ㅏ!

감사합니다논술책 추천해주세요
아직 논술 틀이 부족하다면 CORE 인문논술 유삼환님꺼 가장 강추하고,
대학별 논술 참고하고싶으시다면 인문논술 벼락치기 책도 괜찮지 않을까 싶어요!
연논 준비하실 때 풀었던 문제집은 어떤거가 있었나요?
사실 학원 다니면서는 논술에 큰 시간을 투자하지 않기도했고, 기출만 많이 보긴했는데,
시간이 지나고 저도 논술 관련된 칼럼이라든지, 최근엔 학원에서 알바할 때 어떻게 학생들한테 가르쳐줘야할지를 고민하면서 찾다보니 CORE 인문논술 책이 많이 좋다는 점이 느껴졌고,
인문논술 벼락치기는 그래도 현주영님께서 해당대학 합격자분들과 같이 집필하시려는 것들이 보여서 괜찮지 않을까 싶어서 추천드리는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