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들 좋아하는 명언 있나요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706334
전
‘삶이 있는 한 희망은 있다’라는 키케로의 명언을 제일 좋아해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지방 촌동네 사람이 적어보는 서울 구별 이미지 28 1
강서구: 카스테라 맛집+공항 양천구: 멜론빵 맛집+목동 구로구: 내가 갈 일이 없음...
-
저메추 해주세요 14 3
네에
-
올해 Fx 전사 쿠루미짱이라는 애니 나오는데 보셈 10 1
미소녀가 주식 레버리지 하면서 일희일비 하는 내용임
-
여행 많이 다니는 사람은 9 3
인식이 안좋나??
-
암튼 그럼 그래서 하고 싶은 말이 야한 생각을 많이 하면 기억력이 나빠진다고 함
-
근데 나 서울을 약간 맛집 이미지로 알고 있음 10 0
강서구: 카스테라 양천구: 멜론빵 관악구: 차이나타운 중국집 이런 느낌으로;;
-
가장 싫어하는 부류 7 4
만들어진 자기 자신에 취한거 여자가 자기를 공주나 퀸 이런걸로 칭하면서 이입하는거랑...
-
근데 영크크 반댓말 8 3
영어니깐 늙크크가 아니라 올크크 아님?
-
으응 .. 8 2
보고시포오ㅠㅠ 으응 ..
-
서울사람들은 구 전부다 알음? 9 2
서울에 구가 몇개인진 모르겠는데 이거 다 읊을 수 있음? 난 구 4개있는 도시살았어서 다 알았는데
-
오늘도 화목한 오르비 10 0
-
허수성적표박제해놓으면좋은점 6 2
말 신뢰도가 미리 알아서 떨어져서 나중에 욕을 더 먹진 않음
-
암튼 그럼 그래서 하고 싶은 말이 야한 생각을 많이 하면 기억력이 나빠짐
-
전교 1등도 하고 학종도 챙기고 6평 만점도 받고 연애도 하고 친구들도 ㅈㄴ 많던데...
-
반갑습니다 5 3
춘부장께서는 강녕하신지요
-
Kfc 5 1
영지박스? 묵어봣는데 가격대비 별로엿삼..흑흑
-
부찌먹으러 옴 5 1
인간은 내던져진 존재
그냥 멋잇어서 ..
멋지긴 해.. 뭐였더라 사르트르인가 하이데거였나
아무튼 실존쥬의 ..기억 안나요!
고개를 숙여 발밑을 보지 말고, 고개를 들어 별을 보라. 당신이 본 것을 이해하려 노력하고, 무엇이 우주를 존재하게 하는지 궁금해하라. 호기심을 가져라.
- 스티븐 호킹 -
뭔가 과학적이다
인간은 같은 고통을 느껴보지 않으면 서로를 이해할수 없다.또 이해했다고 해서 공감할수 있는것은 아니다.그것이 이치다.
누가 한 말이에요? 맞는 말 같으면서도 다소 비관적이게 느껴지기도 하네요
우즈마키 나가토의 명언입니다.
ㅋㅋㅋㅋㅋㅋ 글쿤
살아라 그대는 아름답다
유명한 말이죠. 제가 좋아하는 키케로의 명언도 이거와 일맥상통한다는 생각이 들어요
당신이 심연을 들여다본다면
심연도 당신을 들여다보고있다
지옥으로 가는 길은 선의로 포장되어 있다
애초부터 태어나지 않았다면,
고통받지 않아도 됐을 텐데..
유지자사경성
후한서에 나온 광무제 유수가 한 말로
뜻을 가진 사람은 일을 이룰 수 있을 것이라는 정도의 고사성어입니다
음음
입지원대 연후사업가성
이랑도 비슷한 느낌이 드네요
뜻이 세움이 원대한 후에 일이 이루어질 수 있다. 듣기로는 양촌집에서 나온다는데 정확히는 모르겠어요
약간 뉘앙스가 다른거같긴 한데 비슷한 의미같네요. 삼국지를 좋아해서 그 시기쯤의 말을 좋아하는 느낌도 약간 있습니다
사실 제가 제2 외국어를 한문을 선택해서 수특에 본 말을 가져왔습니다
전 작년에 한문 응시는 했다가 당일 스트레스로 인해 응시포기하고 나왔습니다. 수특에 멋진말이 나오는군요. 싸니까 한번 사볼법도
모든 것은 흐른다
모든 것은 흐른다?
어떤 벽은, 오직 한 번의 시도에서만 넘을 수 있다
마음 가는 길은 죽 곧은 길
아무도 날 구원해 주지 않는다 오직 나만이 나를 구원해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