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 감성 개꼴글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694043
새벽이 되니 드는 생각이 많아지는군...
1. 주식/사업 흐름
지금 반도체가 뜨는 이유는 AI 밸류체인 때문이지
AI 개발이 끝나면? 이제 주식 시장의 돈의 흐름이 다음과 같을 것이라 예상한다.
반도체 - AI - 피지컬 AI - 양자컴퓨팅 - 바이오
피지컬 AI의 대표기업으로 현대차가 있지. 요즘 차가 아니라 로봇 만들거든
그니까 지금 현대차 N만원 정도 사놓으면, 5년 후에 4N만원도 무리가 아니라고 생각함.
제조업이 일본 무라타랑 현차, 독일 기업 1개 말고는 없거든
2. 약대 진로
1) 의외로 건기식이랑 화장품도 약대의 것이라네... 중국의 화장품 약국 본 적 없나? 돈이 오지게 벌린다네
2) 창고형 약국? 난 오히려 멀리 보면 호재라 생각한다.
양자컴퓨팅으로 유전자별로 치료제 나오면 그거 창고처럼 쌓아두게 되고 그 상황이 오면 의료 수가 개점핑한다.
페니실린_A형,B형,O형 뭐 이런식으로. 환자개별맞춤 약 전달을 가능하게 하는 시발점으로도 볼 수 있다.
3. 반도체 사이클
당연히 존재한다. 하지만 양자컴퓨팅에도 피지컬 AI에도 들어가기 때문에 최소한 크게 꺾인다고는 생각 안함. 근데 가격저하는 좀 될 수도 있음. 왜냐면 지금 시설증강하니까.
지금 하닉, 삼전, 마이크론 테크놀로지만 만들어서 부족 수량 때문에 주가가 미친듯이 뛰는것. 시설 증강하면 미친듯이 뛰는 건 멈추지 않을까..
4. 약대 학점 따는 거 생각보다 힘들다.
노는 애? 당연히 많다.
3점대? 당연히 많다.
근데 이제 과에서 상위 30퍼센트 애들만 지켜보면 상당히 빡세다.
일단 1학기는 4.2~4.3정도에서 끊길거 같은데 고민을 좀 해봐야겠다. 학점이 이거 이상으로 필요할지
하닉 사문 중앙대 아주대 인하대 국어 한양 약대 치대 한의대 의대 수의대 과기대 새터 영어 추합 추가모집 수학 국어 약대 심찬우 잠수이별 유빈 김범준 스블 반수 교대 한지 논술 섶 더프 덮 뉴토끼 사문 이해원 현우진 세지 언매 광명상가 국민대 이채연 김범준 중대 서성한 수학 미카리 스블 삼수 고대 확통 시립 현수 헬스터디
0 XDK (+1,000)
-
1,000
-
아직 주량의 뜻을 모름 0 0
어디가 기준인지 몰겟음
-
미팅에서 술 마시다 잠
-
내 주량 5 0
빨뚜 3병
-
독서3 0 0
[1~4] 다음 글을 읽고 물음에 답하시오. 자본시장에서 자산 가격의 변동성은...
-
오늘공부한거 ㅇㅈ 7 2
-
새르비는 성인들 많나? 4 1
대충 혼술하기 좋은 술들 추천해볼까
-
27일차 10 1
내신 국어 국어사, 음운, 단어 골고루 수특 국어 CPU 지문 뜯어보면서 엔비디아...
-
대학백과 커뮤수준 미쳤네요 5 2
대학백과 원래 재학생 질문만 가끔 썼는데, 커뮤니티 있길래 들어가봤더니 진심...
-
나 아이핀 ㅈㄴ 큼 1 1
-
술은 너무 노맛임... 5 1
소주 맥주 와인 다 별로임... 그나마 매화수 이런 건 괜찮음
-
치맥하면서 월드컵 보기 6 4
네덜란드 잘하네
-
내 취미였는데
-
네덜 골 1 0
ㅅㅅ 첫댓글 2천덕 2골째라서
-
근데거의대부분의인간들이 8 6
노래듣는걸좋아한다는게신기함 왜지? 호불호안갈리는활동 탑쓰리안에들듯
-
이별통보를받은기분이군 6 2
가슴이답답하구나 물론그런기분은 느껴본적없다
-
며칠사이에 수학실력좀오른거같음 3 1
계산이빨라짐
-
본묘는 2살이라옹 4 1
ㅉㅉ 아무도 못맞추는거 실망이라옹
-
네덜에 전재산 들어가있음 6 0
(10만원)
-
천공의성 라퓨타였는데 0 0
아무도 몰라주다니
-
엄청난메타인지 3 2
초3?때부터 본인이 도태한남임을 깨달음 그리고연애를체념함 그래서...
-
네덜란드 벌써 골 넣었네 1 0
역시 믿고있었어
-
본인 TMI 6 1
제가 고민 없이 확실하게 좋아했다고 말할 수 있는 사람은 제 인생에 딱 한명입니다
-
옛날에는 0 0
이런저런 감성글귀 적으면서 지냈는데 요새는 못쓰겟음 입시 준비하면서 감성이 매말랏어
-
내 정확한 나이를 맞춰보라옹 4 0
ㅎㅎ
-
수능 최저 이거 어캄 2 0
6모때 4합8을 맞췄으면 이거 수능때 4합8 못맞추는거 아님…? 샤갈 국수영사문...
-
현강 가야하나.. 0 0
손승연 현강가고싶은데 하
-
무슨영화인지 맞추면 천덕 8 0
-
오르비음란죄는기준이뭔가요... 1 1
시대갤이나 아카라이브 같은 다른 커뮤보다 훨씬 센 거 같은데,,
-
웩슬러 지능검사 받아보고 싶다 0 0
난 내 지능이 두자리를 넘겼으면 해
-
무슨영화인지 맞추면 이천덕 11 1
-
취ㅣ햇는데 1 1
취하면안대
-
마켓컬리 알바끝났다 3 0
4시부터 1시까지 오늘 처음 한건데 진짜 냉동창고에서 눈사람될뻥했다 돈의 소중함과...
-
나 화석 아닌데 2 0
왜 다 나보다 아이민 높은거임...
-
외대 엄청나구나 1 7
기숙사에서 공부할 수 있는 곳 왔는데 8자리 중 2자리엔 사람이 있고 2자리는 잠시...
-
일단 작년보다 저능해짐 3 0
나 대학 갈 수 있을까
-
있는그대로자신을사랑할줄아는사람은 10 6
정말멋진삶의태도같음 어떤 오르비언 보면서 방금 생각남
-
섹스
-
나보다 레어한 아이민이 잇을까 7 0
-
나보다 아이민 낮은사람 6 2
손
-
무슨영화인지 맞추면 천덕 6 0
-
아무리 생각해도 1 1
닉 잘못 바꿧음 틀딱 쉰내가 나버리잖아
-
새벽이라 라이더가 없나 7 2
내 치킨이 식고있다
-
처음 오르비 기억난다 2 1
중3때 수1공부하면서 기본적인거 몰라서 물었는데 답 잘해줬는데
-
슈퍼랜덤 음악추천 8 1
1인당 3곡씩 추천해드립니다 제가 원래 음추해드리는 글은 평소 취향을 약간씩...
-
얼마까지 들어가는게 마지노선일까
-
죽었네 리젠 4 0
자야겠다
-
아오아오 확통 28 개처어렵네 6 3
논술 땜에 확통 공부 시작했는데 6평 28 개짱남 이게 내 최선이닷.. 더 이상 못...
-
수능끝나면정병저절로없어지겠지 5 2
내가 생각한 새벽 갬성은 이게 아닌데
ㅋㅋㅋㄱㅋㅋ
1. ai 개발 끝낼 수가 없는 듯요. 아직 하아아안참 남아서
당연 ㅋㅋㅋ. 지금 인프라 확보하는 단계니까
선생님 근데 이런 공부는 어디서 하시는 거예요?
책+경제에 관심 많은 주변 어른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