ㅠ..질문이요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692589
저 궁금한거있는데요 08 재수 왜 안되는건가요?
2028 수능에서 정시 100%인 대학들도 있던데 내신 좀 말아먹었어도
차라리 일찍 재수 준비해서 내신보다 더 높은 대학노릴수 있지않을까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과탐 옵붕이들 컴공 가면 2 1
아주 옛날 게임인데 이거 좀 부활시켜줘... 부탁이야
-
안녕하세요 가입 인사 올립니다! 17 4
안녕하세요! 저는 2028학년도 대수능을 준비하고 있는 2003년생 홍세훈입니다....
-
님들님들..!! 3 2
잘자...
-
월요일 국장 3 0
-
오듣노 27일차 5 0
Queen - Bohemian Rhapsody 퀸의 노래 중 가장 완성도 높고...
-
오늘 하루 4 1
수학 9~14 영어 14~18 국어 19~22 스카 20~22:14 휴식...
-
맥날 쿼파치 진짜 먹어보고싶다 12 0
얼마나 맛있어요??
-
고1때 모의수능 선택과목은 5 0
언매 기하 세지 지2
-
마라샹궈vs국물닭발 2 0
야식 뭐먹을까
-
난 중3때 4 1
2017년이었음 드라마 도깨비를 하고 문재인이 취임하고 프듀 워너원을 방영하고 집...
-
나무위키 국어 공부법 8 0
이것만 있으면 재능이 필요없다는 소문이 있던데 진짜인가요
-
중3때 수능 풀어봤을때 1 0
선택과목을 화미쌍지로 풀었던 기억이...
-
오랜만에 비와서 좋은점 6 1
드디어 샤워할 수 있음 얼마만인지 ㄹㅇ
-
중3때 2 1
고1 영어기출로도 쩔쩔맸는데 참 그때는 미래에 대한 겁이 없었던듯
-
최근에 여소 시켜줬음 13 1
잘 되었으면 좋겠다
-
중3 겨울 생각나네 3 1
그때 처음 대성 패스 샀는데 김승리 디올있었고 한석원 1타에 화룡점정은 도형도...
-
혼술 가능한 술 대충 던지기 5 3
1. 맥주 - 흔히 자주 마시는 주종, 4~5도 정도의 저도수라 남녀노소 부담없이...
-
스웨덴 오프사이드 0 1
노트북에 소리끄고 켜논 상태로 폰하다가 엄천놀랐네 다행
-
노력하면올릴수잇는과목 7 2
통합사회.
-
? 4 1
뭔가좀 이상하다..??
-
수능일본어1등급가자
-
수학이 좋은 게 8 1
노력만 하면, 다 되는 게 정말 일관되고 좋은 듯해요 정직하달까나요..
-
1주차 주간지를 지금 푸는중임 4 0
(현재22주차)
-
그렇다고 국어가 노력으로 된다는 말은 못하겠음 국어는 진짜 아님 걍 깨달음이 오고...
-
스위트홈 재밌네 18 1
웹툰 하루만에 다봤다 이제 프리렌 봐야지 보고 나서 볼 애니 추천좀 일반인이라 애니...
-
대학쌩들 방학때 뭐할것임 5 2
ㅊㅊ좀 알바(과외)로 돈벌기 영어,철학공부 오뒷세디아/일리아스읽기 운동 이거까지기획함
-
노트북 거치대 써본사람? 2 1
안써도 안불편한데 쓰면 더 편하려나요? 아니면 그냥쓰는게 불편하면 쓰는건가
-
하사십 해도 되낭 2 0
6모 92 #22,29 판단 기준으로 되긴 힘들겠지만 미적 공부 안했을때 작수 집모...
-
거기 교수진들이 논술 문제도 상당히 잘내시고 학생들 수준도 매우 높으며 이제 위치도 좋다
-
수면패턴 5 2
평일) 하교하고 씻고 나서 ~ 저녁 먹기 전 새벽에 졸릴 때 ~ 학교 버스에 늦지...
-
강민철 짤좀찾아주셈 0 0
인스타댓글에 prada. 어쩌고하는거 있는데
-
마크제이콥스 1 0
그런지그런지그런지룩
-
수험생들은 슬슬 주무시죠 7 0
일요일 데옾이면 안자도됨
-
집가고싶 11 1
퉷
-
내 짝은 어딨지 1 1
진짜 모름
-
약술형 수학문제 4 0
극값 최소 3개 아님가요ㅜㅜ 설명 부탁드립니다 답은 a=0,2,4
-
아직 주량의 뜻을 모름 0 0
어디가 기준인지 몰겟음
-
미팅에서 술 마시다 잠
-
내 주량 5 0
빨뚜 3병
-
독서3 0 0
[1~4] 다음 글을 읽고 물음에 답하시오. 자본시장에서 자산 가격의 변동성은...
-
오늘공부한거 ㅇㅈ 7 2
-
새르비는 성인들 많나? 4 1
대충 혼술하기 좋은 술들 추천해볼까
-
27일차 10 1
내신 국어 국어사, 음운, 단어 골고루 수특 국어 CPU 지문 뜯어보면서 엔비디아...
-
대학백과 커뮤수준 미쳤네요 5 2
대학백과 원래 재학생 질문만 가끔 썼는데, 커뮤니티 있길래 들어가봤더니 진심...
-
나 아이핀 ㅈㄴ 큼 1 1
-
술은 너무 노맛임... 5 1
소주 맥주 와인 다 별로임... 그나마 매화수 이런 건 괜찮음
-
치맥하면서 월드컵 보기 6 4
네덜란드 잘하네
-
내 취미였는데
-
네덜 골 1 0
ㅅㅅ 첫댓글 2천덕 2골째라서
1. 체제가 뒤바껴서 온전히 새롭게 공부를 해야함(국어, 영어는 덜한데 수학 - > 행렬 추가, 통사 통과 공부량 증가 때문)
2. 내신 반영하는 대학들에게 5등급제의 등급은 사실상 무의미하고, 결국 '같은 등급 내의 학생들끼리 경쟁을 심화하는 환경이 조성될 가능성이 높음(이건 추후 전개를 봐야함)
3. 서울대부터가 정시에 내신 60%(미친거지) 정도를 반영하는, 사실상 '학생부종합 수능전형' 꼴로 만들어서, 나머지 주요 대학들도 내신 반영비를 상당히 높게 책정할 가능성이 있음(아직 28수능 전이라 대학별 반영비가 제대로 발표된게 없음)
헙.......ㅠㅠㅜㅜㅡ..건국대 2028입시 자유전공말고 일반과가 정시 100이라 나와있는데 이것도 바뀔수있는건가요??
가능성은 있는데, 그래도 일단은 발표된 건 믿고 가는게 낫죠
안될거 뭐있노
"기회의 땅"
안될 건 없긴 하죠 오히려 28이 재수생 적어져서 기회의 땅일지도
근데 재수를 한다는 생각으로 수능 준비하면 보통 망함 올해를 정말 치열하게 살아내고 안되면 어쩔 수 없이 재수한다는 마음가짐으로 해야 해요
언매 확통 + 통사랑 많이 겹치는 사탐 2개로 최선을 다해보기 ㄱ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