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2 케플러법칙 질문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691598
1. 케플러법칙에서 가속도 대소 비교하는 방법
2. 위성에 중력만 작용할때는 위성 질량 신경 써도되는거에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어케 닉넴이 같지? 1 0
뭐지..
-
와 지금 일어남 11 0
수면패턴 어떡하지
-
설맞이 2026 수1 수2 시즌2랑 이해원 2027 수1 수2 시즌1,2 이해원...
-
2609 물리학 풀이 6 0
오랜만에 과탐 푸니까 도파민 나옴 ㅋㅋ 작년 생각도 새록새록 나고
-
오랜만입니다 5 1
하이루방가방가~
-
스핏츠 0 0
는 클래식임 체리 듣기
-
기하런 고민중인데 ㅊㅊ좀 0 1
지금 미적하고 있는데 이번 6모 28 29 30틀렸음 .. 솔직히 이번 27번이...
-
물이랑 불일때 순서 다르게 가져가는분도 있나요? 물일땐 무난하게 가는데 불일때 등급폭락이 심해서..
-
시발 왜 벌써 서바시즌이냐 4 1
좆됬다
-
그냥버기~ 8 1
-
270615 쉬웠음? 9 0
본인 25수능 수학 ㅈ됐는데 15번 개쉽게 풀리는데 쉬웠던거죠?
-
격차 모의고사 표지 투표해주세요 ㅎㅎ 23 1
1안 ▼ ▼ ▼ 2안 ▼ ▼ ▼ 3안 ▼ ▼ ▼ 4안 ▼ ▼ ▼ 5안 ▼ ▼ ▼ 6안 ▼ ▼ ▼
-
밸런스 게임 (2) 10 0
혼자 국어 모든 3점짜리 문제 선지 2개가 빛남(그 중 정답 하나 오답 하나) VS...
-
양홍원 새앨범 0 0
많관부
-
내가 들어본 레전드 찍맞 4 0
231122 13 찍맞 (이건 그럴 수 있음) 231130 아몰라 뒤집어 31 찍맞 +8점
-
국수 1컷에서 98이상으로 올려보신 분 있음?? 12 0
뭐가 가장 도움되셨나요??국수 암거나 ㄱㄴ선택과목 언매확통 입니다
-
밸런스게임 9 1
혼자 수능준비 5개월 더 갖기 vs 수능장에서 모르는 문제 답 2개 알기
-
얀데레멘헤라미소녀를만나고싶구나 19 3
가사만능에마음이커다란34세미소녀를..
-
전사고 5등급제 3등급 0 2
뜨면 좆된건가요? 5등급제기준 2.1이고 모고는 3합4 나와요..
-
본인 수학 찍맞해봄 2 2
컴싸로 OMR에 찍으니까 오답맞더라ㅇㅇ
-
[속보] 격차 9월대비 모고 표지 및 공통+미적 완성 8 7
이제 확통+기하 작업할 예정입니다 ㅎㅎ 배포 원하면 개추
-
수학 노베 3 0
6모 5등급인데 세젤쉬 워크북 미친기분 시작편까지함 다음커리로 5개년기출분석하려는데...
-
아쉽다 5 1
아쉬워
-
야매로ㅗㅗㅗㅗ
-
암 어 라잍 올우비안 0 1
레알
-
국수는 다 컷 걸쳐서 3등급 2등급이고 화작확통입니다 영어는 공부 할거에요.. 생윤...
-
수학 2706이 아무리 그래도 3 0
2509보단 매우 어려운게 맞음
-
1컷이 84,85면 가형표본이 미적표본이랑 비슷한건가 2 1
19학년도 6평때 저정도나온것같은데 저거는 진짜 충공깽으로어려웠는데, 준킬러가 진짜계산더미였음
-
물2 돌림힘 2문제 13 0
난이도는 중 정도이지만 꽤 변별력 있습니다많이 풀어주세요 ㅎㅎ
-
수능 먀칠 남았나용? 0 0
??
-
파견을 가고파 0 1
3주간 꿀을 빨고파 근데 반장님이 안 보내주실 거 같아
-
근데 ㅅ발 26시즌 모든 공통이 그걸 못넘김
-
왜 6 0
찜친구들 8명 만드는 게 어려운데 ㄹㅇ 수명 10년응 대가로 찐친구들 사귈 수...
-
국어 문제 질문(매우 짧음) 17 0
5번이 맞는선지인데.. 언젠가는 님과 재회할 수 있다는 믿음이 어떻게 나오는건가요.. 너무간거아닌가
-
공부인증하고싶다 0 0
하고싶어
-
확실히 5 1
수능 여러번 쳐보니까 국어가 잘 풀리면 공통에서 시간이 무조건 15분 언저리로 남고...
-
설맞이 교재 디자인이 개이쁨 5 2
실모 난도는 솔직히 자존심 회복 용도긴해
-
5등급제 한국사 1,2학기 2등급, 공대에서 많이 불리할까요? 0 0
한국사 제외하면 5등급제 1.1인데 한국사가 1학년 1,2학기 둘다 상위...
-
아이돌 고트 구 입갤 ㅋㅋ 2 1
하 예상보다 40분 지연이라니
-
오 연예인봄 1 0
집앞초등학교 앞에서 드라마 찍고있었음
-
아니 2509>2706임? 18 0
나 왜 2509 88 2706 84인거냐
-
허어어어ㅓ 6 1
영어 소통엔 한계가 잇구나..다개국어를 지향해야겟슴
-
사실..2024 11도 0 0
객관식은 14번 제외하면 변별력을 상실했다는 평가를 받긴헸음.. 13번 도형 15번...
-
옛날 닉네임을 되찾았다 2 1
히히
-
제가 현역이던 시절엔 중고등학교 친구들만큼 가까이 잘지내서 우리집에도 놀러오고 막...
-
중대발표. 12 1
난 사실 여자 좋아함
-
소신발언 4 5
251122 수열만큼 쓰레기 킬러는 평가원 역사상 존재하지 않는다 차라리 270622가 나음
-
금테 파마늘과 갈테 파마늘은 어떻게 공존하는 거임 12 6
닉녬 중복이 되나
-
13번으로 낸 ㄱㄴㄷ... 수능때 폭탄 예고하는거 아닐까 두려움.. 번외로 이...
1.만유인력 공식으로 운동방정식 써보면 가속도는 중심별 질량이랑 거리제곱에만 영향 받음 본인 질량은 소거돼서 노상관
2.질문이해를 못해서 좀더구체적인 상황예시로 들어주시면 아는대로 도와두림
2번 질문은 1번으로 하결 된거같아요 감사드림다
1. a=GM/r^2이므로 r(별과의 거리)만 유의해주시면 됩니다
2. 물리량에 따라 다른데 가속도, 속력, 주기 등에서는 신령쓰지 않아도 되긴 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