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 5에서 1~2로 올린방법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655751
국어에 고민 있으신분들 한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뽐낼 실력은 아니지만 점수를 많이 올려본 입장에서 글을 써봅니다
저는 고2때까지 학평보면 국어가 항상 4,5등급이었습니다. 국어 걱정이 너무 많아서 고3 1~3월동안에 강기분 새기분을 완벽히 하자는 생각으로 민철쌤 스케줄표대로 안밀리고 3개월동안 꾸준히 하니까 고3초반에 3은 뜨더라고요 근데 제가 해보면서 느낀건 독서는 기출문제를 시간제한 없이 완벽히 이해해보려고 노력했고, 문학도 기출분석을 통해 선지판단의 경험치를 늘렸습니다. 그렇게 하다보니 독해력 자체가 늘었는데 모고만 풀면 등급이 안나오더라고요 9모까지 3등급에서 벗어나자 못하고 이때 너무 막막했는데 원래 화작 문학 독서 순서로 풀던 순서를 화독문으로 바꿨습니다. 이게 저한테는 신의 한수가 되었어요. 그리고 이감 상상 등의 실모를 많이 풀면서 시간관리하는 연습을 했더니 작수 2등급 (백분위:92) 정도 나오더라고요
문학은 산문부터 풀고 운문중에 짧은 한세트는 마킹하고 남은시간에 푼다는 마인드로 접근했더니 나머지에 시간여유가 생겨서 점수가 잘 나오더라고요. 그리고 나서 이런 방식으로 계속 공부해서 이번 6평은 국어 97점 (독서 8번 1틀) 을 맞았습니다.
국어가 공부를 해도 잘 안오른다고 느끼실 텐데 끝까지 하는 사람이 꼭 올리더라구요 수능 한달전에도 오르는게 국어니까
이 글을 읽고 한분이라도 도움이 되시면 좋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파이팅합시다~
국어 강민철 이감 상상 간쓸개 이매진 다상다독 강k 김승리 유대종 실모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지2는 또 실검이네 2 0
역시 ㅎ
-
바로와타시인것이와요
-
투데이 111111 놓쳤다 1 0
222222노려야지
-
싹댜재수강이묜 ..머때메 그러케힘두러하고 술취해서 울고 자해하고 그랫던거냐거 현타...
-
본인 25학번인데 2 0
26 후배들이 아무도 밥약도 안걸고 내가 먼저 인사해도 다 무시함,, 1학기 내내ㅠㅠ
-
ㅈㄱㄴ
-
낼 내시경한다 2 2
빨리 끝나고 햄버거먹고싶다
-
좆반고를가여됨 2 1
난좆반고못가서이렇게됨
-
예아 홀란드 화이팅 0 2
홀붕이 화이팅
-
머리아퍼 씨발 와..
-
너 특이하다 4 2
좋아하는 사람한테 들어본 얘기야 좋지 않은 느낌으로 받아서 맘에 담아두고 있다...
-
5월 모고 수학 풀어봄 3 2
30번은 볼 시간도 없었음. 받은 느낌은.. 계산이 개많은 느낌? 추론보다?
-
이게되네
-
수능말고 평가원모고 국어중 어려웠던건 언제쩍거가 있나요??? 4 0
2010년 이후에요
-
어그로 ㅈㅅ 오르비언들 나이 좀 조사해보자
-
엄...
-
혼종력 ㅁㅌㅊ? 0 0
수1문제를 미적스럽게 푸는 기하러
-
근사 0 0
왜 안가르침 합성함수 미분계수 구할 때 유용한데
-
점심 뭐먹지 0 0
서브웨이 갈까 편의점 가서 식비 아낄까...
-
헤.
좋은 글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수기 공유 굿