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계 문제 배포] 시선의 시선 연계 N제 1회 배포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377746
2027학년도 시선의 시선 N제 1회 문제지.pdf
2027학년도 시선의 시선 n제 1회 정답 및 해설.pdf
안녕하세요! 시선국어연구소입니다!

다들 5월 모의고사는 잘 보셨나요? 수고하셨습니다!
모두 5월 모의고사를 양분 삼아서 다가오는
6월 모의평가에서 더 좋은 성적을 취하시길 응원합니다!
>>과거 소개글<<
>>과거 배포 모의고사 및 자료<<
이번에는 2027학년도 수특의 제재 및 작품을 선별하여 분석한 지난 배포 자료를 바탕으로 N제를 배포하고자 찾아왔습니다.
시선의 시선 연계 N제는 다음과 같은 ‘시선’을 갖고 제작되었습니다.
1) 자료 소개 및 활용법
독서의 경우, 평가원의 연계 방식을 바탕으로 출제하였습니다. 문제를 풀고 난 후 수특의 원문을 다시 한번 읽어보며 연계 원문이 어떠한 내용이었는지 살펴보는 공부를 하시길 권해드립니다.
문학의 경우, 비연계 작품이 없도록 구성하였습니다. 따라서 3개의 문학 지문을 품으로써 5개의 작품에 대한 연계 대비를 하실 수 있도록 해보았습니다.
또한 이번 N제 1회는 총 5지문, 18문제로 며칠 간 나눠서 풀기보다는 하루에 다 푸시길 권합니다.
2) 연계 목록
이번 시선의 시선 N제 1회에 연계된 제재 및 작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수특 55P
스피노자의 유물론에 주목하여 출제
2. 수특 109P
상황론적 리더쉽 이론에 주목하여 출제
3. 수특 150P
<옹고집전>
4. 수특 96P, 106P
김수영, <그 방을 생각하며> & 이성복, <그 여름의 끝>
5. 수특 267P, 51P
임유후, <목동가> & 정훈, <월곡답가>
그러면 다음에 또 뵙겠습니다.
팔로우 해두신다면 놓치지 않고 자료를 받아보실 수 있을 겁니다!!

좋아요와 팔로우 부탁드립니다!
오류나 오타 지적은 쪽지로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시선국어연구소 드림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극솟값만 존재하는 n차함수 0 0
그건 나의 성적
-
생명 이 애증의 과목은 진짜 0 0
어케 해야 실력이 오를까요 걍 지금부터 1일 1실모 돌리는게 맞나..
-
확통이고 21 22 28 틀이었어요 근데 뽀록이 넘 많아서 솔직히 시중 엔제나 당장...
-
메가스터디기숙 종합반 0 0
종합반에서 시대라이브 들을 수 있나요?
-
안녕하세요. 27수능을 준비하고 있는 재수생입니다. 26수능에서 생윤은 현돌을 하지...
-
딱 이 과제만 제출하면 1 0
진짜 다 끝
-
학잠 절대 라지 사면 앙대 3 2
여자들은 통통한 거 아니면 걍 미디움 사쇼...
-
오늘 잠 안잔다 2 1
잠 대신 노는걸 선택해버린 그
-
아비무쌍은 참 아쉬움 1 0
초중반은 진짜 고트인데 후반에 똥싸서
-
08) 오늘의 공부인증 9 5
오늘도 아침에 거하게 수면 담임쌤께 저격당함 ㅠㅠ (그만 자라고)
-
23렙됨 0 0
ㅇㅇ
-
6모 라인 대략만 봐주세요 5 0
-
영어 단어 외우기 싫은데 해결책 업나.. 조언 부탁 5 1
단어장 들고 외우는 그거 자체가 너무 거부감 느껴짐.. 천일문 풀면서 모르는 단어를...
-
최애 임티 6 0
-
경희한가려면 3 0
화작생윤사문 백분위 (수능마다 다르겠지만 표점땜) 대충 96 99 1 99 99...
-
오늘 학교 교양 수업시간에 2 2
토론하고 발표하고 그러는 시간인데 학교 선생님 농어촌 얘기하면서 "수시충 너무 쉽게...
-
연고대 분홍색 학잠 있나여 14 0
외대 분홍 학잠 넘 예쁜데 날씨 땜에 2주컷햇슨...
-
담달부터잇올가야되 4 0
벅뚜벅뚜……엄망장학아닌데다녀서미안 ㅎ.ㅎ 아니근데다니기로해놧는데 더 가까운곳에...
-
지금 시작하기에 이감 시즌5 vs 이매진 월간지 8권 0 0
이매진 8권하면 전지문이라 좋을거같은데 그만큼 사설에 시간을 더 많이 써야하는게 좀...
-
인증 메타보다 재밌는 메타 없음? 12 1
궁금쓰
-
라면 6 0
먹을거야 어때
-
자연이가 잘자면 7 0
잘자연 ~~
-
공부 좀 해라 하.. 3 0
왜 안하는거지 공부를? 난 이해가 안 가
-
EBS 제2외 근황 11 2
띠용???
-
하성킴도 안타 좀 쳐야하는디 0 0
ㅠㅠ
-
생2가 진짜 무섭다 느낀게 2 1
정석준 생1 풀이보고 생2 풀이 보는데 생1 풀때 욕이랑 욕은 다 하는거임 그런데...
-
오늘 나스닥 안해야겠다 2 2
휩쏘 ㅈㄴ 주네 옵션으로 처먹긴했는데 시드 다 갈리기 딱좋은 장이다
-
스카? 도서관? 학교 열람실? 집공은 ㄴㄴ..
-
내 인스타 알고리즘은 5 1
김채원이 점령했음 점령당함 온세상이 채원이다
-
하 내 메인글 댓글 곱창났네 14 0
야곱(에서 동생 아님)먹고싶다
-
저 라면 꺼냇어요 12 0
못막습니다 이거
-
흙감자님의 장례식입니다 1 0
조의금은 저기로
-
스피키 vs 스파키 13 0
싸우면 누가 이김?
-
잠이 안와 0 0
이게 커피 3잔의 힘인가
-
안녕 7 3
잘 있어 난 이만 멀리 떠날게 행복해야해 항상 응원해 미안하고 고마웠어 그래도...
-
볼때마다 저절로 겸손해지는 문제 22 0
261114 사교육의 모든걸 정상화
-
수학 독학 0 0
강기원 라이브 듣는 현역인데 강기원 체화할건 다 했다 생각하고 자료량도 강기원이...
-
경제학을 뒤집어쓴 수학 문제 8 0
제1문 독점적 경쟁시장에서 장기균형이 성립할 때, P=ATC인 것과 MR=MC인...
-
[단독] 가려진 곳 열자…추가 용지 70%가 '번호' 없었다 3 0
오늘(10일) 8시 뉴스는 투표용지 부족 사태와 관련해 저희가 단독 취재한 내용으로...
-
종강하면 난 술을 마실거임 3 0
그 담날 해장술을 마시고 그 담날 해장해장술을 마실 예정임
-
사랑해 3 0
아주 많이
-
기억나는건 네 갠데 1. 수능 등급컷 조기 발표 ㄷㄷ 네이버 블로그 감성으로 수능...
-
그게 안된다면 서강대학교 시스템반도체공학과에 가라.
-
레드와이어 들어갈까 1 0
저점같은데 지금
-
우리학교에 1 1
학교 선배라고 국회의원분이 오셔가지고 급식 줄서는 학생들이랑 악수한적 있었는데 그분...
-
이건 축복인가 3 0
입시생각만 있던 나에게 야구 경기를 보러가자는 연인.. 처음에는 뭐 저런거를...
-
수학 엔제 추천좀요 0 0
현역정파인데 지금까지 설맞이 시즌1이랑 드릴7밖에 안햇는데 뭐 하는게 좋을까요??...
-
컴퓨터공학과의 죽음 3 1
인공지능 네이놈
-
난 답도 없는 앰생이지만 2 0
종강이 다가왓다구
연계모고다 캬

학습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