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청소년의 정말 아쉬운 점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319135
이건 대학생이 되면 좀 완화되긴 하는 것 같던데 중고등학생들은 걍 혼자 있는 걸 극도로 두려워함. 집단주의 No.1임 ㅋㅋㅋㅋ.. 그 예로 혼밥을 기피하는 거나 등하교할 때 친구와 함께 가지 않으면 못 하는 거. 얘네들은 자기가 어떤 무리에 소속되어 있지 않음을 굉장히 위험한 신호로 받아들임. 심지어 공부도 혼자 못 함. 도서관이나 스터디카페에 혼자 가는 걸 상당히 꺼려함.
인스타그램 사용도 마찬가지. 찾아보니까 대한민국 청소년들의 인스타그램 사용률이 세계에서 꽤나 높은 수준이더라. 자기가 다른 아이들이 하는 무언가에 소속되지 않으면 불안감을 느끼나봄. 근데 뭐 이런건 인간의 당연한 특성이긴 한데.. 대한민국에서는 진짜 너무 심하다고 본다.
저번 글에서도 여러번 언급했지만 저따위로 사는 애들한테 진짜 너무 실망스러움을 느낌. 이제는 좀 disgusting한 수준;; 그리고 ㅋㅋㅋㅋㅋㅋㅋ 그따위로 사는 놈들이 내 글에 반박이랍시고 씨부리는 걸 보면 진짜 하.... 메뚜기하고 말다툼하는 것 같다.
특히 인스타그램에 대하여 좀 더 하고 싶은 말이 많긴 한데 일단 여기서 마무리..
(참고로 orbi는 내 일기장이나 수필 느낌이니까 편하게 댓글 달아도 ㄱㅊ)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일단 난 국어 점수 3 2
수능날 커하 찍었긴함... (2등급 몸통)
-
해버릴까
-
모쏠아다입갤 1 0
우울하다
-
오늘 에버랜드 대성공 2 1
30갠 넘게 탄듯 걍 아예 없음
-
대수 미적1 확통 각각 한문제씩 박힌다고 가정하면 여러분은 뭐가 제일 좋으신가요 저는 6...
-
중건시동 홍국숭숙 경외세단 2 2
국민 숭실>>>> 경희, 한국외대
-
영어황 6 1
제일쓸데없음
-
약먹음 청년 1 0
-
치면 잠들어버리는wwwwww 그래서 금딸한 지 기억도 안 날 정도로 오래됨
-
본인 25,26평가원 중 원점수 가장 낮은 시험 3 1
2509
-
아니 이거 뭐냐 1 1
최고의 기출,,,??
-
본인 국어 롤코력 3 1
90 93 99 97 72 88 94 91 95
-
오랜만에 명문 1 0
https://orbi.kr/00072700043
-
문학 연계공부 방향성 1 0
작년에 제가 연계공부를 제대로 안해봐서;; 연계 체감이라는 걸 잘 모르는데.. 혹시...
-
타이밍을 잡아도 참 나쁘게 잡았구먼
자유롭게 몰입하며 살아서 행복해요 ^-^
좋은 마음가짐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