씁쓸한 이야기지만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291728
저도 재수나 삼수 즈음에는 이런 착각에 빠져 살았는데
교육청 모의고사 표점과 백분위에 혹해서는 안되는데
특히 재수 단계에 있는 분들은 3모나 5모 같은 거에
착각에 빠지기 쉽더라고요.
교육청 문제들이 뭐라고 해야할까...
좀 이것저것 강의 많이 주워듣고 기출 학습이 잘 되어 있다면
좀 풀리는(?) 느낌이 있어서
'내가 실력이 늘었네' 이런 착각을 하기에 참 좋죠..
만점이나 96-7점으로 찍어누르면 그래도 실력이 안정적인데
애매하게 88-92 사이 점수 받아놓고
백분위 100 뜨니까 어깨에 힘이 들어가는 순간
망조가 잘 들더라고요...
진정한 재수, 삼수생이면 교육청 모의고사 문제 정도는
'일거에 척결'해내고
평가원의 수를 잘 읽어야 하는데
그게 참 안됩니다.
그게 되었으면 일단 저조차도 N의 숫자가 좀 줄지 않았을까..
(20%대의 괴랄한 정시 비율이 큰 지분이 있지만,
상반기 교육청이나 사설 성적에 취한 것도 일부 지분을 차지하긴 했죠..)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커넥션 vs 설맞이 즌1 2 0
커넥션 한페이지에 한문제씩 있는거만 풀다보니까 좀 어려워서 그런데 설맞이 즌2보다...
-
변싼채로 발견 6 1
...
-
한의대 조별과제 5 0
한의대에 조별과제 많은가요?
-
교수님의 C뿌리기... 4 0
시발
-
화작 강의 추천 8 1
혼자 분석을 할라니까 화작이 뭘 묻는건지 어케 읽고 풀어야 할지도 몰라서 아는것도...
-
현역 여중생 취침 선언 2 0
피곤하다
-
국사30어케받노 ㅋㅋ 25~45 랜덤박스인데나
-
영어 2등급 유지하는 사람인데 1 1
조정식 듣고 있긴함 근데 다른 쌤도 들어보고 싶은데 메가에 들을만한 영어쌤 또 잇음?
-
트리플에스는 그게 좋았음 3 1
종종 정장 입어주는거 살짝 좋음
-
메가패스 질문 2 0
와이파이 없이 오프라인으로 들어가서 다운로드 한 강의 수강 가능하죠?
-
사문 계급론계층론 0 0
개념만한번 쓱보면될까요
-
241107 퍼텐셜 키네틱 순서쌍을 A, C, D에서 각각 설정한 뒤 D에서 C로의...
-
2년전 본인 수준 3 3
중3때 고1 국어 모고 첨풀때 21 6모엿나? 시간 4분 초과하고 56점...
-
솔직히 나까진 옮창 아니다. 4 2
개추 눌러라 거짓말쟁이 검거한다.
-
ㄹㅇ맛탱이가간거같음 9 5
이제떡인지를봐도아무런생각과욕구가들지를 않고 밥도 저녁까지는 밥맛이 없어서 억지로...
-
거의 공부내용 차이없다고 보면됨?
-
2-1 2.00날먹이 목표임 8 0
2-2에는 독서와 작문2 확통2 미적분3<-교과서만 볼거임 영어3 생명2<-암기임...
-
ㅋㅋㅋㅋ
-
그래서 더 수학이 부담스러움시발.
-
내일시험무섭네 8 1
1이떠야만한다는압박감이잇음 2뜨면죽을거니깐
감사합니다 객관화에 도움이 됐어요
저는 성적표가 나오는 시험을 100번 쳐봤습니다.
(교육청, 평가원, 사설, 수능 포함...)
마지막 수능에서 못이겨냈다면 평생 '2군 홈런왕'으로 끝났겠죠.
늦은 후기지만 좋은 말씀감사합니다.
꼭 냥대가서 냥줍해서 입양하시길... 참새도살자 말고 참새'도' 살자 하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