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수생 영어 이영수 쌤 커리 질문 및 공부법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7930811
안녕하세요 고등학교 삼년동안 공부를 한번도 안 하고 살아도 영어는 영유랑 사립초를 나온 경험 덕분에 3밑은 받아본적이 없었어요 ㅜ 근데 작수4 받고 재수를 합니다
이영수 쌤 커리를 결정하고 나서 제가 생각하기에 저는 기초적인 영문법 주어 동사 목적어 이정도를 제외하고는 하나도 몰라서 영수쌤 0그램 0보카 그리고 유베 가는길 교제를 구매했는데 0그램 0보카는 너무 쉽더라고요… 근데 단어는 ㄹㅇ 중학생 수준입니다 작년에도 워드마스터2000 구매하고 8개월동안 D-14.. 제가 생각하기에 저는 정말 단어만 뜻만 알고 있으면 자연스럽게 해석이 가능한 사람이라고 생각하는데 6모 전까지는 자동암기 커리 타면서 단어만 완벽하게 외워도 될까요.? 제가 수학도 노베이스라서 하루에 국어 수학 공부만 12시간 정도 써야해서 6모전까지 영어를 강의까지 들으면서 공부를 할 시간이 없을 것 같습니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근데 기하만 넣어놨음 0 0
내가 기하거든 ㅋㅋ
-
마지막 수능 다시 준비 1 0
23수능 확통 2등급 턱걸이였는데 지금부터 다시 준비하면 1등급 불가능이죠?
-
님들 1 0
근데 대학교에는 어떤 동아리가 있나요 카테고리 별로 나누면
-
언어 4개 틀렸네... 2 0
대책을 강구해야..
-
방금 관독 등록상담하고 결제하려고 갔는데 결제시스템때문에 6월말이라서 자리랑...
-
(진짜모름)
-
내가 아직 검수를 못해봐서 그런데 논리적인 문제는 없는지, 단순 정보 나열식은...
-
체력이0이다 1 0
오늘은 약속만 다녀와서 운동하고 바로 수면해야지
-
지금 일어남ㅋㅋ
-
가재맨화이팅 0 1
넵
-
나르샤 풀커리로 6 0
50점 쟁취
-
갑자기 ㅈㄴ 웃긴거 생각남 2 0
아주 옛날에 누가 여기 네일팁 추천받는다는 글을 썼었음 오뿌이들이 퍽이나 잘 알겠다
-
나 지금 닷새째 안씻었는데 3 0
결혼식장 갈거면 씻어야함?
-
큰일이야 1 0
엄마가 애교 좀 줄이래... 난 엄마한테 애교 부리는 게 삶의 낙인데...
-
현역으로 0 0
침대 합격함
-
마더텅은 어떻게 유명해진거지 3 0
최초의 기출문제집 이런건가.? 해설도 개구리고 종이 질감도 별론데
-
잇올자리이거뿐인가 4 0
이건뭐거읭옆사람이랑손잡겟는데; 독서실형도업는거같은데 자리를 거 너무 따박따박 붙여놓은거아니냐ㅠㅠ
-
머릿속에서 먹는게 떠올라서ㅓ 공부에방해가댐
-
교육청 기출제본 어디서 하나요 0 0
A4지같이 미끌거리지 않고 사각거리는 질감 선호해서 교육청 기출은 따로 제본하고...
-
공짜인데 퀄도 좋고 해설강의도 유튜브에 4~5개씩 있음 짜치는 문제도 있지만 사설은 더 심한데 뭐
-
양평과 강릉 사이에 있는 제주도보다 더큰 영토 도시라네요
-
러셀 오메가 모의고사 0 0
꼭 사야되나요?
-
6모 성적으로 라인 ㄱㄱ 2 0
미카리네 학교 전교 2등이라는데 언미영물1지1 원점수로 98/96/1/50/47
-
네
-
쉬는 시간 5분 남음 0 0
휴우 혐생 살러 가야지 곧
-
ㅜㅡㅜ 2 0
맨날.오늘 열품타,ㅜ죽엇다 나도 오르비에 순공 인증해야지 에헤헤~ 하면서 공부하고...
-
미적런 (확통 미적 공부량) 0 0
이번 6모기준 확통 88점 (공통2틀, 확통1틀)일때, 남은 140일동안 확통...
-
솔직히 공부 재밌지 않음? 4 0
뭔가 도파민 개쩌는 행위 같음
-
랑데뷰 N제 실사용기 0 1
추천대상:반수생,1~4등급 학생 책의 구성은 짧게 개념을 제시해주고 중간난도의...
-
살기 싫다 2 0
늘 우울하고 불안하고 심장도 일주일에ㅠ한번꼴로 아프고
-
지나가버린~ 4 2
어린시절에 풍선를타고~
-
울타리순찰 ㅅㅂ 4 0
개덥네
-
그지같은데 강사꺼를 사야하나 근데 가격이 거의 세 배 차이던데 ㅆㅂ 시기문을 사면...
-
저는 기회균등 전형이 사용 가능한 학생입니다 읽고 조언 부탁드려요 ㅠ.ㅠ기균...
-
나 다시 돌아갈래ㅜ 2 1
-
스터디룸 소음 심한데 이거 2 0
방음이 안되는구나
-
글래시 스카이~ 어보브~ 2 0
ㅇ
-
쉬운편아녔나요? 정답률은 이번꺼가 더 높긴한데,, 체감차이일려나 ㄷㄷ
-
이 사진 이상함 11 1
뭔가 움직이는것같지않아? 저 동그라미들이?
-
6모대비 이동준T모 1회 0 0
쉬운편인가 어려운 편인가 체감상 중간 정도라고 느끼긴 했는데 점수가 너무 잘나와서...
-
이제 목이 많이 상했구나 15 0
네 곡 이상으로 못부르네..
-
수학 기출 몇개년이 적당한가요? 16 0
ㅈㄱㄴ평가원기준이요
-
요즘 국힙 누가잘나가나요? 0 0
호미들 잘나갈때까진 꾸준히들었는데 요샌 모르겠네요
-
수학 잘 못하는데 쉬운4점 풀때 해설인강 포함 몇분정도 잡고 푸는게 좋나요?...
-
공부속도 높이는법좀요... 0 0
완벽주의 성향때문인지 아니면 문제풀다가 풀긴하는데 뇌가 멈추는 공회전현상이 자주...
-
시대 C 5섶 명예의전당에 4 1
소속 강남대성 스투로 적힌사람있음 ㅋㅋㅋㅋㅋㅋㅋㅅㅂ
-
괜찮음?
-
중학교 도덕 교과서 귀엽네 5 0
-
소신발언 9 1
수학...
-
3단원, 5단원 서아시아 지역의 역사를 정리한 교안입니다. 기본 개념 후 빠른 회독...
영어는 영유랑 사립초를 나온 경험 덕분에 3밑은 받아본적이 없었어요 ㅜ 근데 작수4 받고 재수를 합니다
→ 영어를 외국어보다 모국어에 '가깝게' 학습하신 분 같습니다.
이런 분들은 보통 공교육이나 사교육(인강&일반적인 학원)에서 가르치는 영어 학습 방식과는 결이 맞는 게 사실입니다. 그걸 감수하고서라도 다른 방식으로 영어를 다시 공부해갈지, 원래의 방식대로 뚫어볼지 선택의 문제일 뿐인거죠.
제가 생각하기에 저는 정말 단어만 뜻만 알고 있으면 자연스럽게 해석이 가능한 사람이라고 생각하는데 6모 전까지는 자동암기 커리 타면서 단어만 완벽하게 외워도 될까요.?
→ 정말 그렇게 생각하신다면, 또 그게 사실이라면 당연히 단어만 외우시다가 단어풀 어느정도 채우고 나면 기출분석(=문풀)만 공부하셔도 됩니다.
다만 지금 느끼시는 생각(=단어만 알면 해석은 다 될 것 같은데?0이 만일 착각이었다면 '내가 착각을 했었구나'라고 깨닫는 시점에서 다시 기초부터 공부하기에는 타이밍상 다소 늦게 될 겁니다.
답변 열심히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혹시 그렇다면 자동암기는 계속 무한 회독하면서 6모 이전까지 영문법을 잘 이해하지 못하더라도 이영수 선생님 유베 가는길 + 이명학 선생님의 구문강의를 병행후 계속 문풀만 진행해봐도 괜찮을까요? 이전부터 저의 고질적인 문제가 영문법을 하나도 모른다는게 발목을 좀 잡더라고요..
앞쪽 답변에서 내용 중에서,
* 결이 맞는 게 사실입니다. → 결이 맞지 않는 게 사실입니다. 로 수정합니다.
1. 단어 뜻만 알면 자연스럽게 해석이 될 것이라고 생각하신다면
→ 문법이나 구문독해 강의를 들을 필요가 없습니다.
이 학습법은 질문자분이 영어를 습득한(영유에서 교육하는 방식) 방식과는 다른 길입니다.
원래 가지고 있던 체계와는 좀 다른 체계로 영어를 학습하시게 되기 때문에 어설프게 공부하신다면 결과도 그냥저냥일 수 있습니다. 냉정히 말해 안하느니만 못하거나, 혹은 별 효과를 거두지 못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2. 강사님들의 강의를 섞지 않으시길 권고드립니다. 지금 적어두신 내용, 이영수T의 유베 가는 길을 듣고 이명학T의 신택스를 들으면 충돌이 날 겁니다.
가능하면 한 강사님을 정해서 기초~구문독해 강의까지는 다 들어보셔야 하고, 정 특정 강사님의 강의를 듣고 싶다면 '문풀(기출분석)' 과정에 들어갈 때는 다른 강사님으로 옮겨도 되지만 그 전까지는 한 강사님을 통일해서 듣는 것이 좋으며 기출 과정에서 타 강사님으로 갈아타는 선택지도 가급적 권하는 선택지가 아닙니다.
강사님을 갈아타고 싶다면 아예 다른 강사님을 택하여 처음부터 다시 따라가는 것이 가장 안전하기는 합니다. 강사님마다 구문독해를 가르치더라도, 또 문법이라는 '개념'은 분명 어떤 강사님이든 (거의) 똑같음에도, 강사님마다 가르치는 방향이나 구문독해의 스타일이 크고 작게 차이가 있기 때문입니다.
3. 문법에 기반하여 구문독해를 제대로 공부하고 싶으시면 그만한 시간 투자가 필요합니다. 곰곰이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질문자분의 영어 현재 영어 실력이 3등급 정도라고 가정하더라도 질문자분의 '구문독해' 실력은 사실상 5등급 이하 노베와 비교해도 큰 차이는 없을 겁니다. 문법을 아예 모른다 하시니까요.
하지만 질문자분이 성적 향상을 체감하려면 최소한 2등급은 나와야 하겠지요.
그렇다면, '내가 이미 3등급은 나오는 실력이니까 하나만 올리면 2등급이네'가 아니라, '내가 구문독해의 관점에서는 5등급 이하니까 구문독해의 관점에서 실력을 높여서 2등급을 찍으려면 앞으로 공부를 많이 해야 겠네'라고 생각하셔야 한다는 뜻입니다.
그런데 시간투자가 어려우시면 말씀하신 강의들을 들어도 사실상 어정쩡해질, 다시 말해 등급 변화가 딱히 크게 없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래도 독해가 어느 정도 된다고 생각하시니 이 느낌이 사실이라면 단어 열심히 외우시면 2등급 정도는 나오지 않을까 싶네요.
일단 열심히 답변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 일단저한테 가장 급한 단어를 여러번 회독하는 것을 목표로 영어 공부를 해보겠습니다. 혹시 앞으로 6모 이전까지의 공부를 영단어만 외우는것이 좋을까요 아니면 영단어를 병행하면서 동시에 매일매일 기출 몇문제씩 단어의 뜻을 전혀 몰라도 독해하며 푸는 연습을 병행하는 것이 좋을꺼요?
결국 선택의 문제입니다.
① 내 생각에 난 정말 독해는 문제 없고 단어만 문제인 것 같다.
→ 6모 이전까지 단어만 외우셔도 됩니다. 이후 기출 분석 들어가서 유형별 논리/스킬학습 하셔도 됩니다. 하지만, 만약 '난 독해에 문제가 없는 것 같다'는 생각이 착각이었을 경우에는 돌이킬 수 없게 됩니다. 6모때 비로소 눈치를 챈다 한들 그때부터 공부하여 1등급을 받는 건 쉽지 않습니다. 영어만 공부할 것도 아니고요. 쉬운 기조로 나온다거나 찍맞으로 한두개 더 얻어간다든가 하는 여러 운이 겹치면 또 모르겠지만요.
② 독해에도 문제가 있지 않을까 싶다.
→ 단어 외우면서 독해 능력을 기르는 연습도 하셔야 합니다. 이 연습을 '영유'에서 익혔던 방식과 비슷하게, 영어를 그냥 많이 읽고 접하면서 길러가실지, 인강 같은 걸 들어보시며 문법/구문독해를 익혀보실지는 선택의 문제입니다. 전자라면 그냥 기출 같이 풀어보시는 것도 도움이 되고, 후자라면 인강 들으면서 제대로 다시 공부하셔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기출 몇 문제씩 단어 뜻을 전혀 몰라도 독해하며 푸는 연습을 하는 게 좋을까요?'에 대한 답을 드리자면.. 그냥 일장일단이 있는 겁니다.
좋게 말하면, '단어 뜻을 몰라도 맥락으로 의미를 추론하는 능력을 기르는 연습'이 될 테지만, 나쁘게 말하면 '단어도 어정쩡하면서 그 상태로 바로 기출을 푼다고? 제대로 독해력이 길러지기나 하겠나?'라는 반응이 나올 수도 있다는 거죠.
단어를 약간 모르는 정도라면 괜찮다고 생각하는데
단어가 너무 약하면 그 상태로 기출을 풀어봤자 맥락 추론 연습도 안 됩니다.
적당히 몰라야 내용 추론이 되지, 모르는 단어가 너무 많으면 그건 추론이 아니라 소설쓰기가 되니까요.
이상입니다.
정말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