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소식

오징어게임참가자100 [1420181] · MS 2025 · 쪽지

2026-04-23 23:20:10
조회수 847

재수생 수학 노베 커리 조언 좀 부탁드립니다!!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247924

제가 대학교를 자퇴하고 재수를 시작하게 되었는데, 남들보다 조금 늦게 시작해서 약 3주 전에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현재 주 5회, 하루 1시간씩 과외 받고있고 얼마전에 50일 수학을 막 끝내고 이틀 전부터 수1에 들어간 상태입니다. 그런데 제거 느끼기에는 수학(상·하) 개념이 많이 약하고, 단기간에 많은 양을 공부하다 보니 대부분 휘발된 느낌이 큽니다. 예를 들어, 수1 지수 파트를 배우면서도 i 의 개념을 까먹는 경우가 있고, 함수 부분 역시 제대로 이해하지 못한 채 넘어가서 기억이 잘 나지 않는 상태입니다.. (가끔식은 진짜 기본적인 수학 개념도 까먹는 경우도 잇어요..ㅜ)그래서 이미지 선생님의 신발끈, 중학 도형 특강, 세젤쉬세트를 구매한 상태입니다. 다만 과외 선생님께서는 제 상황상 고1 수학을 오래 붙잡기보다는, 필요한 부분이 있을 때마다 복습하면서 우선 수1,수2 진도를 빠르게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씀하셔서요.. 현재 하루에 수학 공부를 최소 6시간 이상 할 수 있는 상황인데, 과외에서 수1 수2를 진행하면서 동시에 2~3주 정도의 시간을 가지고  신발끈+중학도형을 빠르게 듣고 이후 세젤쉬로 넘어가는 것이 괜찮을지 아니면 신발끈+기본도형에서 필요한 부분만 선별해서 들으면서 바로 과외 진도와 세젤쉬 진도를 맞춰서 공부하는게 더 괜찮을지 잘 모르겠습니다.. 목표 등급은 수학3등급입니다.!!ㅜ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현재를살아가다 · 1455969 · 04/23 23:44 · MS 2026

    오겜 우승해서 365억 받고 생각하시면 더 여유로울듯

  • 오징어게임참가자100 · 1420181 · 04/23 23:49 · MS 2025

    ㅋㅋㅋㅋㅋㅋ 한판더 해서 슬프니까 조언 좀 해주세요 ㅜ

  • 피리/국어 · 1447744 · 04/24 17:49 · MS 2026

    50일 수학 = 중학 수학 복습
    50일 수학 다음에는 고1 수학 공부해야 합니다.


    고1 수학 공부에는 'EBS 선생님 생강 수학'이란 책을 추천합니다.

    수학 과외나 수학 학원에서 배우는 수학공부방법이 모두 담겨있고 정말 상세 하고 재미있게 잘 만든 교재입니다.

    EBS 선생님 생강 수학은 EBS 명강사 남치열, 김민재, 김현준 선생님들과 함께 공동 참여 후 만화로 개발한 획기적 교재이므로 내용과 효과는 믿으셔도 됩니다.

    고1 수학(중학수학포함) 15일 안에 충분히 마스터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