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대vs이대vs외대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1687080
중대 미디어vs이대 인문통합vs외대 language&ai
(중대 외대는 최초합했고 이대도 넉넉히 최초합할 듯 합니다)
원래 꿈은 방송작가, PD입니다 방송국이나 유튜브컨텐츠제작사에서 일하는게 꿈이에요
근데 희망 진로라는건 언제든 바뀔 수 있는거니까 길게 보려하니 너무 고민됩니다
중경외시이는 사회에서 고만고만 하다지만 일단 입결 상 세 학교 중에서 중앙대가 가장 위급간이라 원래는 중앙대로 마음이 많이 기울었습니다 학교 전체적 입결도 꾸준히 상승하고 있고 중대신방과는 나름 알아주니까 이쪽 계열 취업 시 메리트가 될거라고 생각했어요
아까 언급했듯이 만약 취업이 힘들어진다거나 꿈에 대한 확신이 안생겨서 cpa나 로스쿨을 준비하게 된다면 이화여대가 세 학교 중 여건이 좋기 때문에 고민됩니다 계속 방송작가를 희망한다고 하더라도 이대신방과가 마찬가지로 업계 선배가 짱짱하구요... 다만 입결하락이 계속되고 있고 여대이다보니 공학만큼 다양한 사람들을 접하기가 힘들거같다는 걱정이 들기도 해요
외대는 과가 자연계열이고 ai학과다보니 고민이 됩니다... 신생과이기 때문에 아직 불안정한 감이 있긴합니다 그치만 현재 가장 전망 좋은 분야에 대해 공부할 수 있는 과이고, 학교의 전체적 입결은 하락 중이나 현재까지의 아웃풋이 정말 좋아서 제가 취업할 때까지는 유의미하게 작용 할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부산 경북대 간호학과정도면 0 0
정시로 건동홍 무슨과정도 갈 수 있나요? 과기대 강기원 이원준 국어 출튀 유빈...
-
혓바늘개같다 1 0
아오
-
맞팔구 6 0
72
-
국어95 수학미적92 영어1등급 탐구2개 45, 48점이라던데 대충 맞나요???
-
아 개좃같네 0 4
이해원N제 미적분 풀려는데 시발 마지막으로 푼게 지난주 금요일인데 문제 발문쪽에...
-
진짜로.. 가버렸다고? 10 2
에이... 아닐 거야
-
n제 ㅊㅊ좀요 1 1
지금까지 한거 공통) 27드릴 수1수2 26드릴 수1수2 26 4규 s1 이해원...
-
독재 꼬르륵 빌런.. 2 0
옆자리 20분에 한 번씩 꾸르륵거리는데 소리가 좀 웃김...
-
whsskwhffu 1 0
gk
-
희원아 밥먹어라 13 0
희원아 밥 먹어 희원아 밥 먹어라 진짜
-
그만큼 그사람을 사랑한다는거
-
내가 요즘 빠진 뮤지션들 2 1
투팍 아이스큐브 블아피(black eyed peas)
-
세탁했다는 인식이 존재하나요?
-
범바오 러너스 하이 좋나요? 0 0
난이도는 어느정도고 뭐가 좋나요?
-
여름방학부터 국어 시작하려는데 괜찮은 컴팩트한 커리 추천좀 해주세요 0 0
기출0회독임 언매고 3등급 문여는 실력인데 어케 하는게 좋을지 추천좀 해주세요...
-
• 28수능을 목표로 공부하는 제대군인을 가르치게 되었어요 • 현역 당시 확통...
-
대장내시경 무습다 9 2
담주에해야되는디
-
그게 나야 바 둠바 두비두밥~ ^^
-
프사 바꿈 1 1
ㅇㅇ
-
난 열등감 덩어리임 8 2
미소녀여고생이 아닌 것에 열등감 느껴짐
-
여기 귀여운 사람들 많은데 3 1
다 도망갔네요
-
공부 6시간밖에안햇는데 6 2
진지하게 체력바닥났다는거임 대학교와서 집중력 퇴화했다는거심..
-
국어 수특 1 0
이미 풀었어야 하나요??
-
이거들어바 0 0
굿
-
명령하지 마라 6 4
난 나보다 약한 자의 말은 듣지 않는다
-
이코치 반수 더 코어 비문학 돈 나눠서 같이 들으실 분 구함 0 1
같이 들으실 분 구함니다 2027학년도 7모 전까지 연락주십쇼 같이 하고 싶은...
-
.
-
뻥임 11 2
ㅎㅇ
-
얼리버드 기상 ! 9 3
씻고 곤부하러 가야지...
-
옯스타 8 2
@itsyehhh 갑니다 ㅂㅂ
-
멘헤라 똥삼키기 11 3
꿀꺽
-
꺼드럭 1 0
꺼드럭
-
설뱃들은 이 숫자만 바라본다지 9 1
5511 5513 5515 5516
-
폐활량 훨씬좋아진거같네
-
체르노빌에서 키운것같음 ㅋㅋㅋㅋㅋㅋㅋㅋ
-
수특 수행평가 10 0
고3 언매쌤이 수행으로 언매 독서 문학 수특 다 풀고 오답도 꼼꼼하게 해서 내라고...
-
까불지마라 2 2
주제를알아라잡종
-
생윤 안 맞는 사람 있음 2 1
생윤사문이 메이저인데 안 맞을 것 같아서 다른거 할까 고민
-
저 이제 코노갈 거임! 1 1
과제랑 시험은 안 끝났지만 그렇게 할 거임~~ 부를 노래...
-
아으든든하이 좋노
-
설입 두끼에서 보자 4 1
설입엔 두끼가 없어
-
둘중 하나만 하려고 해요 모고만 풀어보고 싶은데 문제퀄 어느게 좋은가요?
-
화작 조언좀 0 0
2등급 중반대에서 안 움직이고 화작 1~2틀이 계속 나오는데 기출을 봐야함 아님...
-
빤스 훔친 의대생 ㄷㄷ 1 0
학교어케다니냐
-
다시 누군가를 만나서 2 1
결국 우리 사랑 지워내도
-
현우진 강기원 저격ㄷㄷ 1 1
어그로 죄송합니다. 미적분이 뭔가 불안해서 vod로 강기원t 미적 시즌1 들을까...
-
오르비 퀭님 컨셉인가요 2 1
찐인가요 아무튼 귀엽습니다
-
겐세이 넣지마 씨발러마 6 1
니 새끼 신경 쓸 시간 없다
-
미래가 만족스럽지 않구나 4 1
칫
-
ebs 연계 관련 질문입니다 2 1
6,9모에 연계된 소재는 수능에 안나오나요?? 예를 들어, 6모 국어에 연계된...
중외이 모두 신방쪽 좋습니다
외도 KBS에 아직 꽤 되고요
이대 인문이 컴공도 가능한 자전으로 얼핏본 기억이 나요
이것까지는 확인하시고
잘 고르셔요
헉... 이대 그 점은 몰랐네요 정보 감사합니다
웟댓분 말씀처럼 이대의 통합선발의 가장 큰 장점이 인문으로 입학해도 공대 전공 선택할 수 있는거에요 세 학교 모두 신방과가 딸리지 않기도 하고 내가 혹여나 미컴의 뜻을 버리거나,혹은 pd가 되지 못했을때를 생각한다면 이대가 낫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추천드립니다 공대생각 전혀 없거나 여대에 대해 거부감 있음 중,로스쿨 뿐만 아니라 공대쪽으로도 마음 있으시면 닥 이대로 갈것같네요 제 친구도 영화과 졸업해서 전혀 다른 진로 생각하고 있고 생각보다 많은 학생이 진로나 대학 전공을 살리지 않고 다른 길로 가기도 해요
로스쿨 노리고 이대 갔다가 학점경쟁 너무 치열해서 원서도 못쓴 친구들 여럿봤어요. 닥 중대임
PD할거면 이대가 더 나아보임. 본문에 언급된 것처럼 방송계 선배들이 많은게 장점
요즘 새로 채용되는 PD, 방송인 보면 이대가 비교 2대학에 비해 더 경쟁력이 있어 보여요. 한때 외대도 PD, 방송인 배출이 활발했고 현재 남자 앵커에 외대 출신들이 많고, 이대는 꾸준한 것 같음
로스쿨도 당연 이대임
외대는 갈이유 없으니깐 빼고 로스쿨갈꺼면 이대, 미디어과 갈꺼면 걍 중앙대 가셈 글고 이화여대 학점따기 어렵다는건 여자들 특유의 징징이니깐 탐고하시고
호크마 인문/자연 상관 없이 대부분 전공 다 갈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성적 상관 없이 신청만 하면 무조건 진입 가능합니다
이대가 좋을 것 같습니다.
경희대 자유전공버리고 중앙 일본어가는데
중앙 간판인 미컴이면 당연히 중앙
거기에 꿈이 방송작가면 당연히 중앙대 신방과
중대 미디어 간판과 아닌가요 문과에서? 꿈부터 이미 답 나오셨네요
외대는 진로랑 완전 방향이 다르니 빼고 저라면 그냥 입결 안남기고 가요
중대랑 이대 둘 다 좋아보이네요.. 로스쿨 준비할거면 이대가 낫긴 한데 고민 되시겠어요
이대 방송계 진출한 선배도 많고 이쪽으로는 이대가 나아보임
저 같으면 이건 중대요 ㅎㅎ 중대 미디어 유명하기도 하구여 로스쿨 때문에 고민되시는 건 이해하지만 진로도 확고해보이셔서..굳이 하락세인 여대를 선택하실 이유가 없어보여요 중대가 급간도 더 높구여
세학교 관련 정시 동시합격자들은 어떤 선택을 하였는지 참고가 될 것 같아 첨부해요.
작년 입결이네요 참고되시길
나머지 반쪽 인문계
오늘날의 중앙대를 만드신 훌륭하신 분이라 친히 삼가 올립니다.
저라면 이대요!! 진로 바뀔거고려해서요!!! 다양한경험해보는거 추천드려요
PD꿈이 확고한거 아니라면 이대가서 로준이나 공대가는게 나을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