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험볼때 머리속에서 계속 노래 나오시는 분들 있나요?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1616854
이제 고3되는 현역입니다. 제가 노래 듣는걸 좋아해서 어릴때부터 계속 노래를 붙들고 살았습니다. 방학 하면서 핸드폰을 안들고 다니게 됐고 노래도 한달동안 안들었었습니다. 근데 1주 전부터 시험 볼때마다 머리속에서 노래가 계속 나옵니다.
한 노래만 나오는거도 아니고 평생 들었던 모든 노래가 랜덤으로 나옵니다. 노래가 나온다는 사실을 인식한 뒤로 부터는 시험지 피면 그 순간부터 시험 끝날때까지 멈추질 않습니다. 이 증상이 성적에 큰 영향을 끼치진 않는데 시험을 볼때마다 너무 고통스럽습니다. 영향이 아예 없는 것도 아닌거 같구요..
혹시 저랑 같은 증상 겪으셨던 분들 계시나요? 나름 찾아본 결과론 입시의 스트레스, 혹은 일종의 강박증세 때문에 그런다고 하는데 오늘 동네 병원들도 거의 닫아서 정확한 진료를 받을수도 없네요
비슷한 분들 계시면 도와주세요ㅜ 정신과 치료 받으면 바로 없어지려나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지금 어디로 런치는건 위험함? 0 0
확통을 지지리 못해서 기하로 런치는거 너무 우ㅏ험함? 기하가 라스트댄스라 더 고민임 ㅅㅃ
-
으앙 1 1
피곤해 슈발
-
무직백수 계백순 끝났구나 0 1
나는 언제 끝나지
-
오르비에서 걸러야될 사람 추천 15 8
닉네임에 늘, 파, 마 이런 글자 들어가는 사람들은 일단 거르셈..
-
삼칠은 감쟈라 4 1
인증하는 즉시 은테에서 파테로 곤두박질치겟디흑흑
-
인증하면 안 되는 이유 2 0
못생김
-
수업 끝나고 인증 2 1
어 형이야~
-
34번 빈칸 창작문제 0 0
내 제미나이의 작품
-
스카 가야할까 4 0
중고딩 놀이턴가 지금
-
6모 점수 훈수좀... 0 0
언매 8번, 33번, 현대시 첫번째 문제 틀림 91점 확통 15 22 28 30...
-
분명 해석법도 몰라서 남들이 하는 해석도 못하고 단어도 아는것만 아는데… 고3 모고...
-
영어 2등급 0 0
제가 영어를 어릴때부터 배워서 좀 잘했는데 작수 89 3모 93 5모 91...
-
사문 마더텅 윤성훈 1 0
윤성훈 기출분석 살지 마더텅 계속 풀지 고민대요.. 6모 사문4 턱걸이 했어요
-
아... 다른공부는 할 수 이ㅛ겠는데 이것만큼은 진짜 하기싫네요 틀린거 보는게 너무 괴롭고...
-
2학년때는 진짜 수업을 듣겟음 7 1
혼자 하려니까 슈발 머야 이게 1-2는 안 들을거임 근데
-
실수 줄이는 법 1 0
시험장에선 안 보였는데 꼭 시험 다치고 나서 확인할때 틀린게 바로 보이는 문제가...
-
인증 반응 7 1
걍 ? 뿐이었음
-
이어폰을 집에서 잃어버림 16 0
2시간째 안보임
-
지금 콘서타 먹으면 밤에 절대 잠 안 오는데 공부는 해야겠고 먹는 게 맞을까 9 1
정답을 알려줘
-
우사기 키링이 꼬질해졌어 1 0
인형 세탁법 지피티한테 물어봐야겠다
-
인증 반응이 뭐임 6 0
인증한적이없어서모르겠네
-
인증안해봄
-
ㅈㄱㄴ입니다..
-
담배사러왓는데민증검사해주시네 11 1
진짜감사합니다
-
6모 84 3 0
확통 앞으로 뭐해야할까요 15 21 22 28틀입니다
-
웹툰 보는데 3 0
이 분 수시로 대학 간 걸로 아는데 왜 작중에서 언급도 없고 계속 수능으로 언플하지...??
-
지구과학 n제, 실력 끌어올리는 강좌 추천좀요. 1 0
제목 그대로 지구과학 어떤 n제를 수강해야 할 지 고민중입니다. 현재로서는 크게...
-
???: 미적런하세요 3 3
미적농가 살리기ㅋㅋㅋㅋㅋㅋ
-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
-
ㅇㅈ 반응 8 3
-
며칠 사이 야윈 널 달래고 7 0
집으로 돌아오면서
-
전장이어도 교습비랑 라이브러리비만 공짜고 식비,교재비,컨텐츠비는 내야함. 집에서...
-
태권도 검은 띠 땀 2 0
네이스
-
제 얼굴은요 0 0
존홉의를 가도 안 될 거 같게 생겼어요
-
내 얼굴을 본다면 4 1
쟨 공부라도 잘해야할텐데 라는 생각이 들거임
-
님들 저 1 0
ㅎㅇ
-
수특도 풀고 수완도 풀고 1 0
할 게 많구만
-
영어 34번급 고난도 빈칸킬러 0 0
나의 제미나이님께서 만들어주심 스포) 정답은 6모 수학 15번의 정답번호입니다
-
하 외모정병 시발 6 1
-
시대기숙 3 1
커트가 어느정도임? 쌍사라 짤린건가
-
오늘 10시간 채워볼개 1 0
ㅃ
-
수능완성이 나왔군... 2 0
후훗...
-
지2 실검 1등이네 2 0
와 ㄷㄷ
-
수학n제 시간 무제한으로 풀어서 맞추기 vs 시간 제한두고 6 0
시간 20~25분 제한두고 시간안에 못 풀면 해설보고 다시풀고 복습하기 어차피...
-
왜 난 3 0
못생겼고 저능하고 찐따가 동시에 있는 걸까
-
ㅇㅈ 7 1
-
프본임 5 2
인증을 상시로 하는 중
-
ㅇㅈ 2 1
-
나도 ㅇㅈ함 4 1
?
국어땐 글에 집중해서 안들리게 하고 수학은 그냥 리듬 타면사 풀아요
집중해서 안들린다는게 성립 자체가 안됩니다ㅜㅜ
뭘 하든 배경음악처럼 머리속에 깔려있어요
국어 속발음으로 읽어도 계속 들리나요?
그렇게 읽으면 끊겨서 들리더라구요
제가 원래 집중력이 낮았던 것도 아니고 성적도 항상 잘 나왔었는데 방학 들어서 갑자기 증상이 생겨가지고 원인을 도통 모르겠네요..
저는 오히려 브금이라고 생각하고 품
오히려 신남 오히려 좋아 ㅇㅇ
아마 님 adhd일거같은디 검사한번 받아보셈요
저도 @라서 이런증상 있는거라
혹시 치료를 받아보신 적은 없나요?
치료 8년째 받는중임니당
마인드 ㅈㄴ 좋네 ㅋㅋㅋㅋ ㄹㅇ ㅋㅋ
오히려 좋아 ㅇㅈㄹ ㅋㅋㅋㅋ 개 좋다 ㅋㅋㅋ
저랑 똑같네요.. 그거때문에 스트레스 엄청받았는데 저는 노래가 재생되기 시작하면 수학의 경우는 공부하는데에 별로 방해 안되는 노래를 의식적으로 재생하고 국어는 읽고있는지문 그대로 파파고음성을 머리속에서 재생함
신기한 증상이네요 노래가 방해될 정도면 힘들거같은데
저도 신경이 과민해서 그런 경험 많은데ㅠㅠ
전 그래서 시험볼 때 머릿속에서 재생할 노래를 정해뒀어요.
예를 들어서, 수학 풀 때는 살짝 빠르거나 적당한 박자에 배경처럼 깔리는 음악, 영어 풀 때는 피아노나 잔잔한 음악 등등. 안 나오는 게 베스트지만 전 공부를 하든 뭘 하든 항상 노래가 재생되는 사람이라…ㅠㅠ
어차피 안 꺼지니까 차라리 음악을 바꾸는 거죠.
그러다 보면 집중되기 시작하고, 집중하다 보면 음악이 없어지기도 해요.
물론 시험 한 달 전부터는 음악을 안 들었어요.
하지만 너무 심하면 아예 그런 음악을 들었어요.
안녕하세요 좀 오래된 글이긴한데 전 지금은 노래 안들립니다. 방학때 매일아침마다 국어모고 하나씩 푸는걸 2달동안하니까 너무 스트레스받고 무한 반복되니까 시험처럼 생각이 안들어서 그랬던거였어요. 정말 집중이 필요한 중요한 시험이다 생각하니 저절로 안들리더라구요. 혹시 시간관리에 문제가 없으시면 저랑 비슷한 케이스일수도 잇으니까 실모 푸는날 한달에 한두번 정해두고 진짜 시험치는것처럼 해보거나 어느정도 푸셨으면 굳이 양치기할 필요없이 기출이나 n제 해도된다고 생각해용. 제가 예체능이라 수학은 4등급이긴한데 방학 이후로 실모 하나도 안풀고 6모때 수학빼고 다맞았어요.

헉 감사합니다 도움 많이 됐습니다항상 좋은 일 가득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