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9월 모의고사 분석서/해설강의/총평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69079670
이대은T_오르비 업로드용_2025학년도_9평_노트정리.pdf
안녕하세요
수학강사 이대은입니다.
![]()
우선 마지막 평가원 모의고사 보느라
다들 고생 많았어요!
나름 시험이 쉬운 편이라
다들 시험을 보는 도중에는
스트레스를 덜 받지 않았을까
라는 생각이 드네요 ㅎㅎ
다만
시험이 다 끝난 지금
여러분들이 시험결과에
만족을 했던, 아니던
이후가 가장 중요합니다!
우선 업로드한 자료는
이번 9모 분석서입니다.
문항별로 행동강령을 정리했는데
이번 문제가 쉬운 편이라 당연해 보이는 내용일 수 있는데
본인이 문제를 보자마자 정리한 내용처럼
논리를 갖고 풀었는지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우선 간단한 총평부터 해볼게요!
어제 열시에 퇴근하고
연구실 와서 꾸벅꾸벅 졸면서
밤새 많은 자료입니다ㅠㅠ
좋아요, 팔로우, 댓글
한 번만,,, 부탁드려요!!!!
그리고 아래에 해설강의도
첨부하니 자료와 함께 보시면
분명 큰 도움이 됩니다!
자세한 앞으로의 공부법은
다음에 정리할테니
꼭 팔로우해두고 기다려주세요 :D
1. 분명 쉬운 시험지는 맞다 하지만,,
우선 등급컷만 봐도 시험지 최근 여러 시험지 중
가장 쉬운 시험지는 맞습니다.
다만 작년에도 보면 9월에 많이 쉬운 편으로 갑자기 나왔는데
수능은 어렵게 다시 출제가 됐죠.
그래서 올해는 무조건 쉬울 거다라고 생각하는 건
많이 위험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어려운 걸 대비하는 건 전혀 문제가 되지 않지만
쉬운 것만 준비하는 건 뒤통수 맞았을 때 큰일이 날 수 있으니
반드시 남은 70일은 9모보단 어려운 난이도를 대비하는게
맞습니다.
2. 점수가 마음에 들지 않는 경우
시험이 쉬운 것과 내 점수과 높은 것은
당연히 동시에 발생할 것 같지만
생각보다 남들은 쉬웠다는데 내 점수가 낮은 학생이 많습니다.
이런 경우 정말 본인의 점수가
생각보다 나오지 않은 이유에 대하여 분석을 해야 합니다.
계산실수, 문제를 푸는 전략 등이 부족하여
점수가 나오지 않을 가능성이 높으니
반드시 원인을 파악해서 남은 기간동안 보완해야 합니다!
3. 남은기간 몇 점을 올릴 수 있나
많은 학생들이 질문합니다.
남은 기간 얼마나 올릴 수 있나요?
정해진 건 없습니다.
다만 최대한 많은 점수를 올리기 위해
늘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저도 더 좋은 강사가 되도록
하루하루 노력하는 입장이니까요!
답이 없는 문제에 고민을 하며
불안하거나 답답해하지 마시고
그저 할 수 있다는 생각으로 끝까지 최선을 다합시다!
*아래 영상은 해설강의입니다. 확통과 미적분은 채널에 올라와 있으니 수강할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공부법은
다음 글을 통해 알려드릴게요!
시험결과보다 시험 이후 피드벡이 가장 중요합니다.
앞으로 단점을 잘 보완하여
최고의 결과를 받으려 노력합시다!
질문이나 상담 있으면
댓글을 통해 해주시거나

QR코드를 통해
오픈카톡으로 질문 주시면 됩니다.
추석특강 수강신청링크
https://academy.orbi.kr/intro/teacher/535/l
정규반 수강신청 링크
https://academy.orbi.kr/intro/teacher/466/l
수학 공부법 1회 특강 신청링크
https://academy.orbi.kr/intro/teacher/503/l
수학강사 이대은
현) 오르비학원
현) 대치명인학원 중계
현) 여주비상에듀기숙학원
*2023, 2024학년도 수강생수 전과목 1위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hannel/UCx4VfPZoN1DGJFGwXPxa4bQ
수강신청링크
https://academy.orbi.kr/intro/teacher/466/l
https://academy.orbi.kr/intro/teacher/466/l
https://academy.orbi.kr/intro/teacher/466/l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작수론 세종 인하 단국이 연초였는데 이번엔 서강 한양 중앙이란 말이지 올해 꼭 성불해야지
-
귀!!!!!!!!여!!!!!!!!!!!!웡!!!!!!!!!!!!!!!!!!!
-
기출 공부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
국어는 니미 독서론 매체틀만 어케 안나오게하고 수학은 뭐 수열 나오지 말라고...
-
수학 88이 보정 전이 98이고 후가 97임
-
고속 돌려봣어여 1 0
미적 11점 계산으로 날린게 너무 커요 ㅠㅠ 근데 왜 연대 신학과는 노랑이고...
-
기말공부씨밤바야..
-
수학 뭐해야될까요 0 0
5모때 1뜨고 6평대비하면서 킬캠 빼고는 다 1등급정도 나오는 수준으로...
-
홑이불 2 0
혿이불 혿니불 혼니불
-
근데 이 덕코? 코덕? 4 0
이건 어따 쓰는건가요? 필요없으면 다른 분들한테 줄 수 있나요?
-
스카에서 쪽지 받음 0 0
근데 내 사물함에 있던 쪽지라서 걍 버림
-
6모 대회 참가 신청 받아요 4 1
생각보다 컷 널널하니깐 다들 속는 셈 치고 한번씩 참여해줘요...
-
생윤 윤사같은 과목 오개념 3 1
그냥 아직 살아있는 철학자가 엥,나그소리안했는데 ㅇㅈㄹ하면 무조건 복수정답 입갤임? 피터싱어처럼
-
재종 수염 길러도 될까요? 7 0
이정도로 기르고싶은데 피해줄까봐 고민입니다.
-
나 화나면 무서운거가틈 9 0
그런거가틈.
-
스릴있었음 사라다빵??이 천오백원 크림빵이 천원인데 ㄹㅇ 맛있음
-
공학계열 자과계열 얘네 작년보다 인원 20명 정도씩 줄어들엇던데 다른 건 내가 기억이 안남
-
한동훈 근데 잘생긴거 같음 6 0
근데 와이프분이 더 이쁘신듯
-
수학잘하는사람부럽다 7 0
국어는 언제 떨굴지 모름 수학은 국밥 아잉교
-
모의수능 국영수 311 목표 1 0
드가자 수학은 6모를 생각보다 잘봐서 목표 상향조정함
-
현역정신너무어려워 4 1
마음대로되는게없어서
-
나 오늘좀 갓생살앗음 2 0
6시에 깨서 7시에 버스타고 8시에 학원가서 수학하고 점심먹고 수학하고...
-
안녕하세요. 오르비 전자책 1위 저자 발로탱이입니다. 몇 년째 베스트셀러인 지구과학...
-
현자의돌 오개념 1 0
근데 오개념 진짜에여?? 저 생윤 3등급인데 현돌 해도되는거겟져?ㅠ 오개념인데 왜 다들 하는거에여?
-
6평 고속 10 1
설대는 의 빼고 다되고 의대는 영어때문에 되는데가 거의 없네요
-
숭실대가고싶다숭실대가고싶다숭실대가고싶다
-
기숙이 확실히 좋긴하지? 1 0
ㅈㄱㄴ 웬만하면 기숙이 낫지? 의지박약이면
-
재종에 수염을 왜쳐기르고오냐 13 1
수염 기르고싶으면 독재로 꺼져라 왜 남들 시선 집중시키고 방해하는거임 좀 밀어 기르지말고ㅅㅂ
-
고속 짠건지 판단좀 8 0
-
하따 잡길잘했다 1 0
상승장에서 대비해뒀던 안전자산팔고 금요일 koru종베 월요일에 패닉셀 안하고 묵묵히...
-
현우진 문항거래 3 1
우연히 봤는데 실형선고되면 강의 다 내려감? 살아계셔야하는데
-
으잉 미적분하기 싫어 2 1
ㅠㅠ
-
본인이 4 1
감히 성적과 모의지원을 올릴수 없으면 개추
-
롯데가 힘을 많이 뺐지만 읍읍
-
과외생 확통런 시키길 잘했다 1 0
5모 미적 72점 확통런 시켜서 6모 확통 88점 만들었음 헤헤
-
@ 한동 11 0
-
나는 할 수 있다 숭실대 국문학과 레츠고
-
확신함 .. 내가 가장 멍청할 것 같음 ..
-
이제 6뽕에서 빠져나오자 0 0
내닐부터 겸손하게 공부해야지
-
이제 슬슬 다시 공부해야겠다 2 0
너무 평가원 모의고사를 치뤗다는 그 뽕에 잇어 사람이 나 현역 때도 6모 잘보고...
-
근데 생명먼 유독 박은 애들 많던데 10 2
성적표 111141 212131 이지랄
-
아니 커뮤가 아니라 0 1
현생에서 표독 판별기라는 거에요 넷상에서는 잘 모름
-
조금 늦은 현역 6모 성적 11 1
국어 너무 아쉽.. +참고로 의대 안 쓰고 설물천 쓸 생각입니다
-
왜 경제 34점이 화학 50점보다 표점이 높지요
-
수능에서 화1 1등급은 5 1
진짜 지능과 노력과 운 이 세가지가 모두 따라줘야된다고 본다 일단 난 능지가 안돼서...
-
정치병자칭구들에게 14 3
그냥 삼칠이 대통령 할겡.
-
숭실대 갑니다 0 0
백분위 75 87 2등급 98 83 이동준 지1 스나이퍼 대학라인 확통 n제 세지 사문 물2 생윤
-
28 29 30틀려서 3 1
현우진T한테 뼈맞음
-
지구1 엔제 추천좀 0 0
춘식이 솔텍n제만 풀었고 아무나 상관 없음
-
1만덕)고속 돌려주실분 9 0
메디컬쪽으로요
첫번째 댓글의 주인공이 되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