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수T] 영수가 직접 말아주는 파데 vs 유베 비교글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66359151
수능! 필수! 영수!
안녕하세요, 대성마이맥 이영수 선생님입니다.
우선 여러분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후후.
조교 선생님들께서
QnA에 "파운데이션 들어야 하나요, 아니면 유베 가는 길 들어야 하나요" ← 이 질문이 최근에 정말 하도 많이 올라온다고 해서
커리큘럼 선택 가이드 및 소개를 말아드리려고 합니다.
대성마이맥 웹사이트에서도 확인하실 수 없는!
본격! 최초! 산지직송!
펄떡펄떡 살아있는 커리큘럼 비교를!
이곳 오르비에서 풀어보겠습니다. (비장)
비교 시작, 겁나 크게 시작, 빵빠레 불면서 비교 시작!!!!
*
약간 스압이지만!
(국어 비문학보다는 짧습니다 ^_^)
여러분의 커리큘럼 선택에 있어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지금부터 시작해보겠습니다!
*
수강 대상 | |
|---|---|
유베 가는 길 | Foundation(상) |
"3등급 이하인 모든 학생" (안정 3등급 달성 목표) | "3등급 이상인 모든 학생" (안정 1등급 달성 목표) |
3등급 학생의 경우 : 구문 및 비킬러 유형별 풀이법 기초가 없거나 수능 영어 학습을 처음 시작하는 경우 | 3등급 학생의 경우 : 구문 및 비킬러 유형별 풀이법 기초가 있는 학생 |
2줄 요약하겠습니다.
듣기 유형에서 3개 이상 or 독해 18-20번, 25-28번, 43-45번 중에서 3개 이상 틀린다 ⇒ '유베 가는 길'부터 수강
그건 아니다 ⇒ 'Foundation(상)'부터 수강
난이도 및 특징 | |
|---|---|
유베 가는 길 | Foundation(상) |
[구문] - 고등 기초 수준의 구문 및 문장 해석법 [독해] : 아무튼 듣기랑 이거 다 맞히면 72점! - 노베이스 학생이 배운 내용을 적용 및 연습할 수 있는 너무 어렵지 않은 수준의 실전 문항 풀이 - 듣기&독해 非주요 유형별 풀이법 빈칸・순서・삽입・어휘 제외 모든 유형의 풀이법 | [구문] - 실전에서 해석이 쉽게 되지 않는 수준의 문장 해석법 - 2-3줄 길이의 긴 문장 해석법 [독해] - 고3・수능 수준의 실전 문항 풀이 - 주요 유형 풀이법 및 독해 방법론 |
[공통점] '구문 + 독해 + 주간지'를 한 번에! - 무엇을 얼마나 어떻게 공부할지 고민하지 않아도 됩니다. 구문+독해+듣기+어휘(+어법) 모든 요소를 한 번에, 최적의 분량으로 학습할 수 있습니다. | |
'난이도 및 특징'
그래도 여전히정확하게 어느 정도 수준인지 감이 잘 안 오시죠?
우선 목차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왼쪽이 "유베 가는 길" 상권 문제집의 목차이고
오른쪽이 "Foundation(상)" 교안의 목차입니다.
보시다시피
"유베 가는 길"은 3등급 달성을 위한 듣기 및 독해 유형에 대한 유형별 풀이법 & 고등 기초 구문 개념을 다룬다면
"Foundation(상)"은 독해 방법론 & 길고 복잡한 문장을 해석하기 위한 구문 개념을 다룹니다!
조금 더 구체적으로 들어가보겠습니다.
"유베 가는 길"의 경우


왼쪽 정도의 구문 해석에서부터 출발해서 오른쪽 정도의 문장 해석까지 가능한 수준으로 성장하여
3등급 달성에 필요한 듣기 및 독해 문제를 완벽하게 정복하는 강좌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한편 "파운데이션(상)"의 경우

위 문장 정도 수준의 문장을 정확하게 해석할 수 있도록 훈련하여
독해에서 '필부엑/필긍동 판단' '결같말 판단' '연결성 판단'을 자연스럽게 할 수 있도록 하는 강좌라고 생각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하루 숙제 구성 | |
|---|---|
유베 가는 길 | Foundation(상) |
① 듣기: 3~6문항 ② 구문: 8문장 ③ 독해: 3~4문항 | ① 듣기: 1문항 ② 어법: 2문항(퀴즈) ③ 구문: 4문장 ④ 독해: 4문항 |
최적의 분량, 최고의 해설이 담긴 주간지
그날 배운 내용을 그날 푸는 문제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주간지를 제작하였습니다.
(그냥 출제년도에 따라 쭉 수록하는 게 아닙니다!)
나아가 학생들이 고민하고 헷갈렸던 내용을 모두 담은 역대급 해설지가 제공됩니다.
문항 출처 비율 및 다루는 유형 | |
|---|---|
유베 가는 길 | Foundation(상) |
평가원 99% + 교육청 1% (빈칸・어휘・순서・삽입 제외 전 유형) | 평가원 70% + 교육청 및 사관 20% + 자작 10% (주제・제목・어휘・빈칸・순서・삽입・장문 등 주요 유형) |
학습 기간 및 시간 | |
|---|---|
유베 가는 길 | Foundation(상) |
[주간지 분량]
1주에 5일 ✕ 4주 ⇒ 총 20일
*매일 학습하는 경우 3주 완강 가능
[강의 분량]
14차시 (완강) | [주간지 분량]
1주에 5일 ✕ 8주 ⇒ 총 40일 *매일 학습하는 경우 6주 완강 가능 [강의 분량] 약 25차시 (오픈 완료) |
[주간지 학습 시간] 하루 평균 60분 일주일 평균 3시간 | |
매년 끊임없는 연구와 개정을 통해 강의 분량과 학습 시간을 최적화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언제 시작하더라도
(심지어는 9월이나 10월에 시작하더라도)
수능 전에 완결성 있게 학습을 마무리할 수 있는 주간지 기반 커리큘럼을 제작해냈습니다.
*
더 자세한 설명은 아래 "2025 연간 커리큘럼" 영상에서 확인하실 수 있을 거예요!
*


끝으로 늘 궁금했던 것 하나만 물어보겠습니다.
둘 중에 어떤 표지가 예쁜가요?
(절대 디자인 하는 데 돈과 시간을 많이 써서 궁금한 건 아닙니다)
^_^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이거 촬영 어떻게 한 거임? 0 0
https://youtube.com/shorts/n63IDuAt8zE?si=FCM8n...
-
배부른데 4 1
맛았어서 걔속 먹음..
-
내일 축구시간은 살만하네 2 0
6시 8시30분 11시임 끝나고 30분간격이대
-
미적분에 너무 약한듯 4 0
좀 공부를 해야하는데
-
아 공부하러 간다 1 0
4시간만 더하자....휘바
-
ㅇㅇ(자세한 내용은 같은 제목의 다른 글 참고)
-
서프 내일 커하찍고옴 3 1
이제 서프 도중에 포기 안하고 끝까지 완주할거임
-
근데 7월 7일부터는 0 0
우리나라가 중국에 비한 이점이 뭐가있는지
-
반갑습니다 8 0
-
독학기숙학원 0 0
관리 빡센 독학기숙학원 아시는 분 있나요? 이투스247 다녔었는데 관리가 너무...
-
하원 4 0
오늘도 수고하셨습니다. 당신의 인생이 왜 힘들지 않아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쇼펜하우어
-
걍 들리는대로 바로 손가락걸기하고 다음 문제 가는게 메모하는 것보다 훨씬 효율 좋은듯
-
뭔가 이제 초과해서 해야 할 거 같아서 더 하기 싫은 건가 좀만 더 힘내면...
-
인생이좀억까인듯 10 2
전생에나라팔앗나봄 흑흑이번생엔좋은일만해야지
-
수학 실력이 느는 게 아니라 11 0
직전에 배운 거 바로 써먹는 게 전부인 느낌일세 한참 멀었군
-
수학 높2 가고 싶은데 5 0
사설 풀 때 답지 보면 아이디어는 비슷하고 마무리를 잘 못 짓는 타입이라 (인수는...
-
ㅇㅅㅇㅇ ㄱㅇㅇㄹ 2 0
ㅇㅇ
-
기하런 2 0
현역 정시파이터이고 수학이 2등급 정도밖에 안 나옵니다ㅠ 미적분을 맨날 4점짜리 다...
-
아 오늘 금욜인줄; 6 0
예엠병
-
반수생 지구과학1 개념 0 0
개념 다시 볼려고하는데 작수는 3나왔고요 좀 1학기 다니다보니까 휘발많이된거같은데...
-
선임분께서 11 3
이안이랑 스텔라 사진 사주심 관물대 앞에 끼워놓음
-
제미나이무서워ㅠ 6 0
계산틀려서처혼남
-
차은우가 이슬람이면 0 0
이태원 성원 여자로 붐비겠지? 수천명씩 따라 개종하고? 알함둘릴라..
-
서늘한 감각. 4 1
-
원래는 다 해석 안 한다고 하고, 평가원 수능 어떻게 준비할까 책자?에도 글전체에서...
-
대성 패스 완전양도 0 0
최저 안 맞춰서 팝니다 가격 20~25만원 네고 가능 +이명학 모의고사(2만원 네고가능)
-
사실난재수아님 22 3
정시재수고재수는아님....
-
사람죽이는 상상 매일함 5 0
간접적이긴 한데 길가는 내가 너무 존잘이라서 운전자 전방주시 안해서 3중추돌사고나서...
-
풀때마다 막막한 이문제 5 0
이건 진짜 매순간 저능통 오는 느낌
-
사람들은 자신이 잘못하고도 화를 내는 이유가 멀가 1 4
쫀심이 있지 이대로 무너질순없지 이건가
-
해시태그영문법 서평 1 2
오르비북스에서 해시태그로 보는 영문법 책을 받았다! 이 책을 보기 전 나는...
-
진학닷컴 0 0
믿을만 한가요
-
안녕하세요 저번주에 합류한 반수생입니다. 6모 확통을 풀었을 때...
-
이거 풀라고 낸거 맞음? 13 0
이게 뭔 개호로좆같은 대화흐름임?? 세개다 띠용이길래 걍 암거니 골랐는데 답을 봐도 납득이 안되노
-
묵은!멋이!뚝!뚝! 0 0
흘려 마치
-
7살먹은애도아니고흰머리아저씨가 4 4
두리번두리번 고개를 엄청 흔드시네. 아오 신경스여.
-
개좆데 씨발놈들 2 0
이걸 쳐 역전당해?
-
정 해 영 버 려 2 1
미 친 놈
-
과탐은 0 0
인강이든 학원 수업이든 일단 필요한 과목 1위라고 생각 국어, 영어처럼 텍스트를...
-
계란깠을때노른자두개나올확률이0.1%임
-
다들 고생하셨습니다 11 3
내일도 화이팅
-
츠키가 일본의 한로로인듯 2 2
아님말고
-
김범준 현강 왕복2시간인데 1 0
가는게 좋을까요?범준쌤 너무 잘맞아서 가고는 싶은데 거리가 멀어서요 ㅠ
-
동양철학 얘네는 서로를 논리로 비판하는게 아니라서 개념을 존나게 조잡하게 해놓고...
-
칸트 질문 0 0
자살은 자기애의 원리에서 비롯하는 겅우가 없는 자기 파괴이다 전 이걸 자기애의...
-
학원행정알바 걍때려칠까 5 2
나랑 뒤지게 안맞는듯 걍 데스크에서 일하는건데 애들 내신기간이라 그런진 모르겠는데...
-
예전엔 개념베이스 + 합리적 추론 + 직관이 섞인 느낌으로 풀었는데 지금은 합리?적...
-
오늘따라 8 1
오후에 집중 진짜 안 된다...ㅠ 일찍 자라는 신의 계시인가,,,
-
비문학 수특 ISLM ISMP 같은 거 경제 선택자들은 이해 잘됨? 2 1
기본적인 경제 돌아가는 방식을 모르겠음
-
지역별 수능점수 9 0
최근 2024~2026 자료도 찾아보았으나 오래전 자료밖에 없네용
일단 독해 완료
1번은 개념서느낌
2번은 수학n제느낌쓰
오호 정말 그렇게 볼 수도 있겠네요!
EBS는 할 필요 없나요?
EBS 연계 교재는 수능 기초 및 기본 커리큘럼인 '유베 가는 길'과 'Foundation(상)'에서 다루지 않습니다.
→ 기초 및 기본 단계에서 '평가원 기출'과 '교육청 및 사관학교 기출'이라는 양질의 문제를 우선순위에 두는 학습이 절대평가 시기 이후 '가장 효율적인 학습'이 될 것입니다. EBS 연계 교재의 문제가 이따금 아무리 좋다고 하더라도, 평가 기관보다 문제가 고르게 양품이라고 말하기는 어렵기 때문입니다.
→ 나아가 간접연계 시행 이후 21-24년 수능에서 모두가 이미 느꼈던 것처럼, 소재를 안다고 해서 연계를 체감하는 것을 사실상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선생님 기출은 몇개년으로 확정되었나요?
7개년 let's go
기다리고있습니다!!

기다림에 부응할 수 있는 교재로 보답하겠습니다 ㅎㅎ영쑤! 돈 두 댓!
헤이 영수! 돈 두 댓!

유베&파데랑 유베 가봅시다!!!유베가는 길 하고나서 추천 해주실 만한 단어장 있나요??
유베 가는 길 하고 나서는 전치사만을 학습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우리말에 없어서 많은 학생들이 전치사를 어려워하는데 이번 2025 개정을 통해서 단 4차시만에 아주 콤팩트하게 담아냈답니다 :D
또는 출제자의 핸드북도 좋아요! 기출 선택지에서 중요한 어휘들을 학습할 수 있습니다ㅎㅎ

저와 함께 1등급 가보자구요!!작년 1월 1일 개강날 때 뵙던 게 엊그제 같은데...어느새 올해 커리 설명을 하시네요 ㅠㅠ
수험생활 동안 감사했습니다!
후배 인사드려요 ㅎㅎ
오오 고대 후배가 되셨네요!! 축하합니다ㅎㅎ 수험생활 때 제가 도움이 되었다니 더없이 기쁩니다! 즐거운 대학 생활 보내시기를 바랍니다 :D

감사합니다! ㅎㅎ그리고 1년 내내 맨앞자리에서 쌤 직관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ㅋㅋ

오오오오 이름 말해주면 알 것 같은데요!!! ㅎㅎㅎ 1년 동안 함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여기서는 힘들 거 같고 쪽지로 보내도 될까요?오오 네네!! ㅎㅎㅎ

쌤 대성 프로필 바뀐거 멋있어요
오 정말요!! 이번에 야심차게 스타일 변화를 해보았는데요 다행입니다 ㅎㅎㅎ
유베가는길 듣고 너무 맘에들어서 고2지만 파데상도 해보렵니다!! 든든하네요 like 국밥
국밥같이 든든한 유베 가는 길! 아주 기분 좋은 칭찬이네요 :D 아니 고2인데 벌써 유베&파데까지! 영어 1등급 예약이네요 ㅎㅎㅎ고민할 시간에 두개다 할 오르비언이면 개추
일단 나부터(지금 유배 영수터디 4주차 진행중)
사실 유베&파데 조합이 진짜 시너지가 좋습니다. ㅋㅋㅋㅋ 영수터디 4주차이시군요! 앞으로도 화이팅입니다 :D
아프기도 했고 나태해지기도 했지만 이번주 내에는 끝내갰습니다!!!

같이 유베 가보자구요!!선생님 유배가는길 구매했습니다 꼭 듣고 안정적으로 1찍고싶습니다 화이팅!!

같이 유베 가봅시다!!이번 수능 2등급인데 구문 해석이 잘 안 돼요… 파데 들으면서 구문 강좌 따로 듣는 게 좋을까요?
구문이 약하다면 구문 20수 air를 듣고 파데로 넘어가는 걸 추천드립니다! 구문 20수 air에서 본인의 구문 빈 구멍을 메우고, 파데 구문(=구문 20수 pro)에서 좀 더 길고 복잡한 문장을 해석하는 연습을 하면 되겠습니다 :D
감사합니당 쌤 덕에 24 수능에서도 2 받았어용 ㅎㅎ 막판에 컬미랑 더라오 했는데 도움 짱 많이 됐어요 교재도 꽁짜로 받아서 좋앗어요 ㅎㅎㅎ
컬미랑 더라오 정말 영혼을 갈아서 만들었는데 도움이 많이 되었다니 기쁩니다! ㅎㅎㅎ
선생님 유베가는길 다 하고나서는 다른거 할 필요없이 바로 파데로 넘어가면 될까요?
유베 가는 길 다 듣고 파데 들어가기 전에 구문 20수 air를 들으면 아주 좋습니다! 유베에서 배웠던 구문과 파데에서 배울 구문 사이의 내용을 빠르고 효과적으로 학습할 수 있답니다 :D
안녕하세요 선생님 듣기 다 맞고 18-20번, 25-28번, 43-45번까지는 안 틀리는 학생입니다. 근데 오직 걔네만 맞춰서 이번에 61점이 떴습니다.. ㅠ 윗 글에는 이러면 파운데이션부터 들으라고 하시는데, 대성에서 찾아보니 4등급 이하는 유베 가는 길부터 들으라고 써있어서요 ㅠㅜ 뭐부터 듣는게 좋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