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데에 30초면 충분한 계산 꿀팁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63770112
도형 문제에서 코사인 법칙 쓰다가 이런 식을 마주할 수 있습니다.

주로 출제자가 의도한 풀이가 아닐 때죠.
근데 어쩌겠어요. 계산해서 답은 내야 하잖아요?
근의 공식 쓰지 말고 이렇게 해보세요.

답을 나름대로 예쁜 꼴로 만들었을거라,
일차항의 루트가 지워지게끔 x를 잡으면
이차항에서도 기분 좋게 약분이 되더라구요 보통
끝!
#무민
0 XDK (+5,100)
-
5,000
-
100
-
하 습발 0 0
기출 던져? 실모n제무한벅벅쓰 해?
-
어제 내가 본 더러운 거 0 0
지하철 역사에서 어떤 여자가 기침 ㅈㄴ 하다가쓰레기통에다가 가래를 뱉었는데 계속...
-
물투는 얼마나어려움? 0 0
미적이나 지1에 비겨해주세요 1등급 받기에
-
수학 폼은 헬스랑 연관 깊은듯 0 0
마치 재수때는 그냥 무식하게 4-5 시간 공부하는게 당연한거였고 이유도 없고 당위나...
-
레어템 배송옴 2 2
컨텐츠가 없어서 저거라도풀어야댐
-
보통 준킬러급이라고 하면 오답률이 얼마나 되나요? 0 0
객관식/주관식 수학
-
삶이팍팍하군... 2 0
차라리태어나지않앗더라면..
-
개천재 시발..
-
올해 어디를 가려나 0 0
작년에 당한 게 있어서 믿지 않는 중
-
침착맨 채널에 리센느 원이 0 0
진짜 파이리 상이네 ㅋㅋㅋ
-
6/11감정브레인덤프 0 0
1.아무것도 못하겠다 내가 지금 뭘 하는지도 모르겠고 정체되있다 2.야발 사람이...
-
할말없다
-
50%? 60?
-
하고 싶은 게 너무 많음 1 0
오히려 이게 독이 된듯
-
오메가 오메가 블랙 수학 0 0
러셀 재종 다녀서 강매 당하는데 오메가랑 오메가 블랙 수학 각각 난이도랑 퀄 좀 알려주세요
-
약대 2 1
-
흠
-
수학이 올리기 이리 힘든거였냐 3 2
오르비 보면 국어가 문제지 수학은 무조건 오름 ㅇㅇ 이러는데 이것도 아이큐 세자리수가 전제인거같음
-
유럽 1개월 동남아 일주일 + 시시때때로 국내여행 주말마다 놀러다님 기준으로…
-
체스 불렛 1557점 3 2
하다보니 어찌저찌 됨
-
난 내인생을 많이 포기해서 5 2
엄마만 내 인생을 포기하게 하면 되는데 그게 쉽지가 않음
-
수학 낮3 기준 건동홍 5 1
화확사탐으로 몇 받아야 되너요
-
물리 볼텍스 줄 계산 ㅈ같네 0 0
그냥 mgh 1/2mv²쓰라고 왜 자꾸J쓰고 N/m쓰는데
-
기출 실모처럼 싹 풀기vs준킬 이상만 발췌풀vs걍 실모N제 5 0
뭐가 맞나요 일단 기출 돌리긴 했습니다 근데 기출학습이 된건진 모르겠음 그리고...
-
이대 영문과 학종 면접형 0 1
이화여대 영문과 학종 면접형으로 쓰려고 하고 최종 내신 2.28, 영어는...
-
내가 경찰서 신고한애 탈퇴함 11 1
서에서 연락 갔나봄 ㅋㅋㅋㅋ 피의자 특정은 된걸로 알고있음
-
누군가가 2 0
수완 평가원화를 해주면 조을텐데..
-
점점 눈을 낮추게 됨.. 18 5
예전엔 닥치고 의대였는데 요즘은 그랬던 시절이 웃길 정도임... 6모 좀 조지고 눈 많이 낮아진듯
-
돈이 돈을 불리듯 2 0
덕코도 덕코를 굴리네
-
대면 or 비대면 전에 글 올려서 여러명 상담했지만 기준에 맞거나 와닿는 분이...
-
내일계획 18 2
시험을 빠르게 조지고 집와서 치즈밥 먹으러 가본다음에 혼코노 조지기 그리고 시간...
-
167~8만 넘어도 (그 이하는 ㄹㅇ 작다는 거 느껴짐) 연애 잘만 하던데
-
솔직히 나는 꿈이 없었어 1 0
그리고 그 내 꿈은 의사가 아니라는걸알게되었고말야
-
대학가 메가커피 정직원이라(이름부터 ㅇㅇ대점) 남대생 여대생 하루에 몇백명씩 봄요...
-
배고파 4 0
야메추 좀
-
닉을바꿀까 4 1
뭘로하지
-
레어 사고싶은데 0 0
10만덕 언더로 살거 추천좀요
-
내가 수학을 왜 못하는지 깨달은게 13 1
병원에서 IQ검사해보니까 98나옴 두자릿수IQ....중학교때 무슨 IQ테스트한 건...
-
삼파 풀롱??? 0 0
삼전레버 더살걸...
-
투표상자 폐기처리 업체 가보니…추가 증거보전 신청 접수 2 1
[앵커] 선관위는 법원이 증거로 확보하려던 잠실의 투표지 상자도 폐기물 업체에...
-
안그래도 문제 개처어려운데 그래프 그림 오류있어서 내가 잘못풀었나 하고 1시간동안...
-
2026 강대x 1/4회 2 0
102m/ -22, 28, 30 101m/ -15, 22, 28, 30 25강k...
-
수완 실모는 좋은 문제도 있네 0 1
잘만듦
-
시험 감독관 알바 됐다 0 0
연락 안 오길래 안 된 줄 알았네
-
6모 4나온 허수인디 3시간밖에 투자못하는데 1시간 은 연계지문 어제공부한거복습,...
-
스엑 쉬부럴련 1 2
돈을 다 펠라해가;
-
아침공부vs저녁공부 1 0
수학학원숙제 1도 안했는데 지금 하고 늦게 잘까 아니면 지금 자고 내일 아침에 일찍...
-
번따 20 2
1년동안 얼굴만 알고 학과 이름 나이 모르는 여자애가 갑자기 번호 주거나 번호 따면...
-
영어2로 연의갈수있나여? 7 0
걍 궁금함

헉 봐왔던 거 중에 제일 짧네요저격먹어서 한 번 해봤습니다
헉 잘 안보여요
ㅂㅅ들이 팁 알려주는데 길다 ㅇㅈㄹ하고있노 꼬우면 안 보던가 ㅋㅋ
다들 친해서 그래요 ㅋㅋ큐ㅠㅠㅠ
엇 네네 맞아요 사실 친한애들이라 드립친거임
근데 세줄이상이면 길어서 못 읽겠다는 거 드립이겠지..? 설마 진짜 길다고 생각하겠어..
저건 드립인데 길다고 뭐라하는건 진심일듯
오..이따 작년9평 13번에 해봐야겠네요
감사합니다
우와
전 갠적으로 중간에 루트가 들어가면 이차항이나 상수항에서 곱하는 수가 있더라고요 위에서는 이차항에서 2*13^1/2 13^1/2 이렇게요!
꿀팁이네요
이...이게뭐야

칼럼진짜 잘읽고있어요 감사합니다루트 인수 분해도 편해요! 글 올렸는데 알림지옥에 빠져서 여기 남기고 갑니다..
1) 일차항의 루트를 확인한다. - root13
2) 이차항이나 상수항에 있을 해당 루트의 제곱인 수를 찾는다. - 26안에 있는 13
3) 2)에서 찾은 수를 루트 두 개로 쪼갠다. - root13, root13
4) 원래 하듯이 인수분해를 한다. - 2root13, root13 / +1, -4
이거 많이 쓰는듯

7모 공통 도형에서 이거 썼어요창무옹이 갑자기 시전한 루트 인수.. 진짜 쓰는 사람 믆구나..
보이면 당빠 이걸로 가는데 안보이면 게시글대로 하는 것도 방법인 듯
와
다 이렇게 쓰고 있는 거 아니었음…? 누가 근의공식씀
오..
이건 ㄹㅇ꿀팁이노
개꿀팁이네 오르비하면서 본것중 젤 실용성 있어보임
와..잘써먹겠습니다
유용할 거에요 ㅎㅎ 앞으로도 좋은 글 많이 올릴게요!
우와ㅏ
우와 ㅏ
ㄹㅇ개꿀팁
굿귯
와
아니 고트노?
그냥 근의공식 때려박았는데 ㄹㅇ꿀팁이네

진짜 GOAT 꿀팁이군요...잘 써먹겠습니다
와 이랭각을 못했내요
goat
저번에 지인선 풀다가 어거지로 치환해서 구했는데 같은 논린가요? 가끔 감각적으로 배수 관계로 구할 때 자주 있긴 한데
존나천재네
화학1 할때 저런짓 많이 해보는데
코싸인 법칙 쓰다가 저따구로 나와서 다른변으로 했는데 또 저따구 나온 적 있으면 개추 ㅋㅋ
오 식조작해서 늘 구했는데
이게 더 꿀팁이네요
오르비에서 본 것 중 제일 꿀팁이네요
매번 기록을 갱신해보도록 하죠 흐흐
이거 개꿀팁이네 ㅋㅋ
정말 정말 감사합니다

굿굿
센스 좋으시네요 ㅎㅎ
감사니합다미쳤네 와 왜 이생각을 못했지?
이중근호를 벅벅ㅋㅋㅋ 하는 바보면 개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