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신대 한의대 소개-1.동신대 캠퍼스 및 나주 소개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6193763

안녕하세요 동신대 한의대 한의한의입니다!
제가 이번에 블로그기자단이 되어서 학교 홍보에 어느 정도 지원을 받게 되었는데요, 그런만큼 더 열심히 준비하였답니다. 기존 소개글과는 다르게 더 풍성한 컨텐츠를 준비해봤는데요,
1. 동신대 캠퍼스 및 나주 소개
2. 한의대 생활 및 배우는 과목
3. 한의사의 금전적 전망
4. 한의학의 학문적 전망
5. 한의대생 인터뷰
6. 한의대 교수님 인터뷰
7. 동신대 한의대 입시분석 및 입시전략
8. Q&A
이렇게 총 8편의 동신대 대서사시(?)를 계획 중에 있습니다. 순차적으로 글을 작성할 때마다 업로드를 할 예정이라 모두 업로드할려면 시간이 좀 걸리겠네요^^;
그러면 그 시작을 알리는 <동신대 캠퍼스 및 나주 소개>부터 같이 하실까요?

사진으로 보시다시피 동신대학교 캠퍼스는 양옆으로 기다란 형태를 취하고 있습니다.
사진에 넘버링이 꽤 많이 되어있죠?
그럼 사진과 함께 하나씩 소개해드릴께요!

정문에서 바라본 동신대학교 전경입니다. 아름답지 않나요?

동신대학교 캠퍼스의 시작을 알리는 푯말입니다.
그것을 넘어 앞으로 가보면 분수대와 함께 정보전산센터가 있는데요,


되게 깔끔하죠? 그리고 옆에는 학교의 자랑거리들이 현수막으로 걸려있습니다.
‘5년연속 한의사 국가고시 100% 합격’이 눈에 확 띄네요^^
그 뒤로는 동신대학교 학생들이 눈에 불을 켜고 공부하는 중앙도서관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중앙도서관은 지하포함 총 5층으로 구성된 대규모 도서관으로써
열람석 25,000석이 있고 책들이 무려 60만여 권(2014년 2월 기준)이 구비되어 있습니다!
또한, 수많은 유료 논문들을 무료로 열람이 가능하고요, 그 외에 여러 가지 학습프로그램들을 제공한답니다. 공부하기 딱 좋은 환경이죠?
중앙도서관에서 나와서 오른쪽으로 쭉 걷다보면


노천극장이 나옵니다.
노천극장은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무대를 중심으로 하여 부채꼴로 좌석이 배치된 곳인데요, 여기서는 학생회 출범식, 공연, 축제 등이 이루어지는 페스티벌의 중심지입니다!
또한 노천극장은 학생회관과 연결되어있는데요,

학생회관에서는 매점, 우체국, 식당, 대강당 그리고 여러 가지 특색있는 동아리실들이 있습니다. 학교생활에 다양성을 부여해주는 곳이죠^^
학생회관을 가로질러가보면 총 4개의 기숙사들과 산학기술협력관이 있습니다.
기숙사부터 설명해드리자면,

제일 기본적인 기숙사인 미래학사와

여학생 전용 기숙사인 송림학사와

좀 더 쾌적한 환경의 인재육성관과
신축인 드림학사가 있습니다.

제가 살았던 드림학사 내부입니다.
드림학사는 기숙사 중에서 가장 크고 쾌적해서 많이들 가고 싶어하는 기숙사입니다!
기숙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가 궁금하시다면 이전에 썼던 글인
동신대학교 기숙사를 소개합니다! (http://blog.naver.com/parksangbin/220402962561)를 참조해주세요^^
또한 학생회관 앞에는 풋살장과 테니스장이 있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산학기술협력관!

이곳은 동신대 재학생 분들도 어떤 업무를 담당하는지 잘 모르는 곳인데요,
쉽게 설명하자면 중소기업의 창업을 도와주고 지원해주는 곳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또한 그 앞에는 농구장, 족구장, 게이트볼장, 대운동장 등등 여러 운동시설들이 있습니다.


산학기술협력관을 지나면 간호학관과 공학관이 있습니다.


공학관 쪽으로 쭉가다보면 보건복지관, 생활과학관이 있습니다.

보건복지관 앞 드넓은 잔디밭에 돗자리를 깔고 친구들과 삼삼오오 모여서 노는 것도 하나의 캠퍼스 라이프랍니다.
이렇게 중앙도서관에서 후문까지 쭉 둘러봤고요
그러면 반대로 중앙도서관에서 한의학관까지 쭉 둘러볼까요?

봄과 여름사이 캠퍼스 내에서 가장 예쁘다는 길입니다.
길을따라 쭉 가다보면 첨단강의동이 보입니다.

여러 학과 학생들이 수업을 받는 곳이기도 하면서, 대부분의 교양수업이 이루어지는 곳이랍니다.
첨단강의동 맞은편에는 인문관이 있습니다.

더 가다보면 사회과학관이 있습니다.



두 개의 건물이 하나로 이어져 있는 구조이고요, 유리로 된 건물이 예쁘네요!
사회과학관을 지나면 체육관이 있는데요,



체육관에서는 여러 학과 학생들이 수업을 듣기도 하고, 시설 좋은 헬스장도 있고, 입학식과 같은 큰 행사도 이루어진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이번 <2015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대회 중 배구시합이
7.3~7.14 동안 동신대 체육관에서 열립니다! 되게 재미있겠죠?

체육관 앞에는 넓은 공터가 있습니다.

여기에는 국립한국한의학연구원(KIOM) 전남분원이 2017년에 완공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제 동신대 한의대가 많은 병원 수뿐만 아니라 연구인프라까지 갖춘 명문한의대로 거듭날 날이 얼마 안남은 것 같습니다!
공터 맞은편에는 골프실습장이 있습니다.

여기에서 학생들이 골프수업을 듣기도 하고 여러 교수님들께서 골프연습을 하십니다.
캠퍼스끝자락에 다다르니 드디어 한의학관(이하 학관)이 보이네요!







정말 건물이 웅장하고 멋있지 않나요?
그럼 내부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학관 1층 로비입니다.

내부 강의실입니다.
이렇게 학년마다 정해진 강의실에서 수업을 받는답니다.
학관이 타 건물들과 멀리 떨어져서 있어서 학관내에 여러가지 복지시설들이 있는데요,
하나씩 살펴보자면

1층에 있는 복사실

지하에 있는 매점(방학이라서 문을 닫았습니다)

지하에 있는 여러 동아리실

그 중 한 동아리실입니다. 아기자기하죠?

밴드동아리 ‘허니써클’ 연습실입니다. 방학이라 정리가 안되어 있어서 그나마 정리된 부분만 찍어봤습니다^^;

탁구장도 있어서 학관 내에서 정말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답니다.


또한 한의대 도서관이 따로 있어서 공부할 환경이 잘 조성되어 있답니다!
이제 지상으로 올라가면

여러 강의실과 교수님들 연구실 등이 있습니다.


또한 공용강의실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공용강의실 내에서는 여러 가지 특강이나 학관 내 행사들이 이루어집니다.

각 층마다 게시판이 있어서 여러 가지 정보들을 접할 수도 있답니다.
이제 밖으로 나가면
학관 바로 앞에는 주차장과 족구장이 있습니다.


이렇게 한의학관을 쭉 둘러보았는데 시설들이 되게 다양하죠?
그래서 대부분의 한의대 행사가 학관 내에서 이루어진답니다.
그럼 이제 캠퍼스를 쭉 둘러보았으니 학교 주위 모습들을 간단하게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한의학관 바로 앞에 있는 원룸들입니다.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여러 건물들이 지어지고 있는 중이랍니다.
한학기마다 건물이 한두개씩 지어지는 것을 보고 있으면
나주가 아직 발전 된 것이 적어서 그렇지, 발전 속도는 정말 빠르다고 생각됩니다.




학교 주위에는 여러 아파트와 상가들이 있습니다.
일반식당, 부대찌개, 국밥집, 치킨집, 술집, 카페, PC방 등등 기본적인 조건들은 다 갖추고 있습니다. 다만 그 다양성이 좀 적을 뿐이죠.
또한, 오꾸닭, 뚜레주르, 파리바게뜨, 눈꽃마녀, 놀부부대찌개, 카페베네 등등 프랜차이즈 체인점들이 많아지고 있답니다.
자 여기까지 제가 준비한 내용이었습니다.
캠퍼스를 쭉 둘러보니 시설도 괜찮은 편이고
나주도 생각보다 엄청난(?) 시골은 아니죠?
이렇게 1편 <동신대 캠퍼스 및 나주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동/신/대/학/교/한/의/과/대/학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왜이렇게공부에밀도가없는느낌이지 0 0
뭐가문제지
-
강k 범바오 현강듣는데 0 0
시대라이브 서바반 듣는거 어떤거같나요?
-
나는 카보베르데 응원할거임 1 1
여긴 32강 갓으면 좋겠음
-
서방님.. 3 0
저 왔어요..
-
평가원 성적표 언제나오냐 1 0
ㅇㅇ
-
휴가때 아무것도 안했는데 1 0
응그래깔아줄게
-
32강 못올라가면 좋겠다 0 0
쪽팔려
-
Last night I had a dream about you 1 0
(...) Ooh, I don't know what to doAbout this...
-
바람 불었고 눈비 날렸고 0 0
한 계절 꽃도 피웠고 안녕, 안녕 구름 하얗고 하늘 파랗고 한 시절 나는 자랐고 안녕, 안녕.
-
비트 58030달러 머임.. 3 0
어제보다 더 흐르네..
-
수1 잘하려면 어떡해야함 3 1
수2랑 미적은 이제 수능 범위 안에서 정상적으로 출제된 문제면 181130 같은...
-
등급 오르는 건 되게 애매한듯 6 3
뭔가 징조도 없이 실력이 늘은 것 같지도 않은데 어느새 수학이 1등급임 물론 6평...
-
D-147마무리 5 1
내신이슈로많이못함 수고하셨습니다
-
나랑놀자 4 0
노래방가자노라방 치킨먹자치킨 수능보자수능
-
삼닉 고점은 어디일까 0 0
이번 마이크론 실적 마진 85% LTA계약과 같이 지금 주가에서 충분히 더 갈만한...
-
네가 웃었으면 좋겠다 2 0
언젠가 불어온 시원한 바람에 내가 모르는 얼굴을 하고서는 행복하게 웃어줬으면 좋겠어
-
6/25 간단공부기록(미적) 2 1
사잇값 정리를 이용한 극한값의 계산 이거 뭔가 신기하네 잘은 모르겠지만 이런걸...
-
수학 엔제 풀면서 자기가 성장하는걸 느끼는게 가능한가요?? 3 0
ㅈㄱㄴ 약간 전에비해 덜 틀린다거나 아니면 분명 전에 풀었던 교재보다 어렵다고들...
-
6모 3등급 한완수 0 0
확통이고 이번 6모 15,21,22,28,30 틀인데 한완수 한완기 과외에서 하는데...
-
6평 ㅁㅌㅊ인가요 11 0
4월 중순에 반수 시작한 07이에요 국어 20분남기고 1틀 수학 25분남기고 2틀...
-
국어 화작 기출 다 풀엇으면 2 0
뭐 푸시나요 다시 기출 돌리기?
-
모솔로 19년째 살고 잇는데 2 1
이상형리스트는 추가되는 게 없고 오히려 걍 블랙리스트만 계속 추가되는 중;;; ㄹㅇ 연애 못할 듯
-
갑자기 그거 생각나네 9 1
11덮 현장응시 했을때 교실이 좁아서 좀 많이 가까이 붙어앉았었는데 시간 끝나고 내...
-
하반기네용… 6 0
시간이 정말 빨리가겠지여? 친구들이랑같이찍은네컷사진챙겨서가방에넣음 이제 부산...
-
08) 오늘의 공부인증 8 9
수바 96 맞을 수 있는 기회였는데 30번 막판에 정신 안차려서 삐끗함 뭔가 많이...
-
ㅅㅅ 2 0
어그로 죄송한데 답변 좀 해주세용.... 여름방학 때 이감 모고 현장 응시하려고...
-
낼부터 ㄹㅇ 공부해야지 2 1
마지막 밤을 즐기자.
-
냥대 의논 신기한 점 1 0
첫 함수를 f(x)로 안 주고 g(x)로 줌 듣기론 나머지 문제들이 어려워서 밸런스...
-
내일이면~ 인류가 잃어버릴 4 0
멸종위기과탐
-
관리자님 0 0
저 그냥 동뱃 달아주세요
-
내일은 꼭 햄부기를 먹을거야 7 0
추천좀요 벅킹 맥날 롯리 맘터 등등
-
난 멸종위기생물임 5 1
전 우주에 한 개체만 존재함 정부가 날 보호해줘야 해
-
서강대가너무좋음 18 1
전생에 서강대앞에살앗나 간지남
-
이번방학때는진짜 2 0
페르소나4엔딩볼거임
-
너무우울하다 0 0
국어를 해도 성적이 늘질 않음 김승리 티아엠 1등급 계속 뜨길래 좋아했더니 갑자기...
-
멸종위기외뱃이야 3 0
슬퍼
-
재수생인데 6평 성적표 8 0
모교에서 본거면 학교 가서 실물 받아와야댐요?
-
얼마 안남았는데 10 1
폰끄고 열심히 해봅시다
-
간절하게 하면 가능성있을까 4 4
작수 65245 6모 43355 화작 확통 동아시아사 세계사 .. 서강대 목표였는데...
-
피적분 함수를 낳아요 ~ 오늘 수업때 한 말임..
-
부모님 몰래 반수해야하는데...몰래 휴학 가능할까요? 아니면 1학년이 휴학할 좋은 핑계 없을까요?
-
이거 연립좀 해주실수 있나요 10 0
왜안되는거지.. 지피티도 못하던데
-
무물보 2 0
나도 물어봐줘
-
스코틀랜드는 날벼락이었네 0 1
한국에 기대가 컸나보군
-
그리고 치킨이먹고싶음 1 0
나랑 치킨먹을사람
-
수2 해괴망측 기출 질문 3 0
대충 17년도?부터 22학년도 수2 15,21,22번 기출문제 푸는데 잘 안풀리고...
-
고딩초반까진 고음도 잘올라가고 1 0
노래도 잘불러졌는데ㅠㅠ 감기심하게걸린이후로 ㄹㅇ 음 잘 못맞춤.. 고음이든 저음이든...
-
무물보 7 3
이건지듣노
-
Gone with the wind
한의한의님 작년에 비해서 많이 업그레이드 되었네요 ㅋㅋㅋㅋ 좋은 글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한의대 지망생입니다. 정보를 얻을 곳이 부족하기에 추가적으로 궁금한 내용이 있어 질문드립니다.
1. 동신 한의대 병원의 규모,인프라/수련환경은 어떠한 편인가요? 환자는 많은 편인가요? 학교와의 거리는 어떠한가요? 가천대 병원의 케이스를 보고 놀라서...
2. 타지에서 온 학생들(자취/기숙하는 학생들)이 많은 편인가요?
3. 과외나 알바 구할만 한가요??
4. 학교 밖의 유흥시설,영화관,기타 부대시설 등..놀 곳은 충분한가요...?ㅎㅎ
5. 타 학과와의 교류가 활발한 편인가요?(타 학과 친구도 만들 기회가 생기는지 궁금합니다)
반갑습니다!
1. 동신 한의대 병원의 규모,인프라/수련환경은 어떠한 편인가요? 환자는 많은 편인가요? 학교와의 거리는 어떠한가요? 가천대 병원의 케이스를 보고 놀라서...
-> 몇몇 한의대의 문제점으로 다루어지는 것이 바로 한방병원의 부재와 인프라 및 수련환경일 것입니다. 일단 질문하신대로 순차적으로 답변해 드리자면,
1) 한방병원의 규모 : 광주(총 9층), 순천(총 6층), 목포(총 7층), 목동(총 11층)
2) 인프라 및 수련환경 : 전체적으로 무난한 편이고 특정 학교처럼 아예 환자가 없다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또한 이번에 본과 4학년 선배님들이 광주병원에서 강의를 듣는게 조금 불편해서 학교 측과 상의하가면서 복지시설을 늘리고 있는 중입니다. 이렇게 학생들과 소통하면서 그에 맞게 편리하도록 조절해준답니다.
3) 환자는 많은 편 ? : 작년에 교수님들과 같이 회의를 하는 '교학간담회'에 참가해보니 병원 실적도 괜찮은 편이고 적자도 아니라고 합니다.
4) 학교와의 거리 : 학교와의 거리는 모든 병원이 좀 있는 편이라 학교에서 스쿨버스를 지원해줍니다.
2. 타지에서 온 학생들(자취/기숙하는 학생들)이 많은 편인가요?
-> 네 그렇습니다. 아무래도 전국에 몇개 없는 한의대라서 전국적으로 모입니다.
그래서 보통 기숙사를 하는데요, 자취도 많이 한답니다. 기숙사는 미래학사, 드림학사, 송림학사, 인재육성관 총 4개가 있고, 학교 주위 원룸들이 다양하게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2편 글을 참조해주세요^^
3. 과외나 알바 구할만 한가요??
-> 2편 글에도 있지만, 나주는 소요가 적고 광주가 소요가 많아 보통 광주에서 많이 합니다. 그렇다고해서 나주에 아예 없는 것은 아니랍니다. 보통 선배를 통해 구하거나 종종 인터넷을 통해 나주에서 과외 하시는 분도 보았습니다.
4. 학교 밖의 유흥시설,영화관,기타 부대시설 등..놀 곳은 충분한가요...?ㅎㅎ
-> pc방, 카페, 당구장, 오락실, 노래방 ,술집 등등 기본적인 것들은 갖추고 있습니다. 다만 그 다양성이 좀 적을 뿐이죠. 영화관 같이 큰 문화시설은 광주나가서 즐기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나주 혁신도시가 개발 중이라 몇년 뒤면 광주까지 안나가고 나주 혁신도시로 가서 즐길 수 도 있겠네요!
5. 타 학과와의 교류가 활발한 편인가요?(타 학과 친구도 만들 기회가 생기는지 궁금합니다)
-> 네 보통 예과 때 교양시간에는 타과 분들과 같은 수업을 듣기 때문에 그 시간동안 마음만 있다면 여러 친구들을 사귈 수 있습니다. 또한, 중앙동아리(한의대 동아리가 아닌 동신대 전체 동아리)에 가입하시면 폭 넓게 사귀실수 있으며, 독서클럽, 서포터즈, 블로그기자단 등등 대외활동을 많이 하시면 여러 과 친구들도 사귈 수 있답니다. 어디를 가든지 마음 먹기에 달려있죠^^
답변이 되셨나요? 질문 있으시면 언제든지 남겨주세요~
한의대에 관해서는 워낙 정보가 부족하다 보니 정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다음에 쓰실 글도 읽어보겠습니다
목동이 서울 양천구 목동 말씀하시는건가요??? 정시에서 과목별 반영비율도 궁금합니다!
네 서울 목동 말하는 거에요~
이번년 정시모집요강은 아직 안나왔어요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