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신대 한의대 소개-5.입시결과 및 입시분석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6208540
안녕하세요! 동신대 한의대 블로그기자단 한의한의입니다.지금까지 총 4편의 글에서는 동신한의 및 한의사 관련이야기가 주를 이루었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동신한의에 지원하실 분들에게 직접적인 도움을 주고자 입시결과 및 입시분석을 준비하였습니다! 제가 전문 입시분석가도 아니고 미래를 예측할 수 있는 능력이 없기에 최대한 객관적인 자료들을 가지고 이야기 해볼려고 합니다. 그럼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0. 2016학년도 선발 인원위에보이는 표대로 총 48명의 학생을 선발합니다. 그런데, 가끔가다 인원수가 변동할 수 도 있으니 지원 전에는 반드시! 동신대학교 입학처(http://ipsi.dsu.ac.kr/)에 들어가셔서 모집요강을 확인해주세요^^그러면 이번 2016학년도에 뽑는 전형에 따라 기존 입시결과를 한번 쭉 살펴보겠습니다. 1. 동신한의 입시결과(2013~2015학년도)1) 수시① 일반 ② 사회배려대상자- 2013 수시 1차에서는 지역과 사회배려대상자가 같이 발표되었습니다.- 표에 채워지지 않은 부분은 발표 자료에 없었기 때문입니다. ③ 지역- 2013 수시 1차에서는 지역과 사회배려대상자가 같이 발표되었습니다. ④ 농어촌학생 ⑤ 수급자·차상위 수시 같은 경우 입결이 14학년도에 하락하였다가 15학년도에는 13학년도보다 더 높게 올라갔습니다. 이 현상을 보고 ‘입결이 15학년도에 올라갔다’라고 볼 수 도 있고 ‘입결이 13,14학년도에 최저점을 찍고 정상복귀하고 있는 중이다’라고 볼 수도 있습니다. 의료전문직의 기대수익, 삶의 질 등등이 수험생 사이에서 재평가 받고 있는 것 같습니다. 2) 정시정시 같은 경우 원래 가군(수능100%)와 다군(수능60%+학생부40%)가 있었지만, 2016학년도에는 수능위주의 가군만 선발하기에 입결도 가군위주로 보여드리겠습니다.- 정시의 경우에는 13학년도에 최저점을 찍고 이후 점차 올라가는 중입니다.- 동신한의 정시입결이 타 지방한의대의 문과 입결보다 낮게 나옵니다. 동신대 같은 경우 문·이과 통합 전형이기 때문입니다. 즉, 문과는 이과보다 단순백분위가 좀 더 높고 이과는 문과보다 단순 백분위가 좀 더 낮기 때문이죠. 따라서 매해 입학하는 문과의 비율에 따라 입결의 변동이 생기기도 합니다.- 문과는 누적백분위 1% 안팎이 컷트라인이고, 이과 같은 경우 평균백분위 94%정도면 최초합이든 추합이든 합격권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서울 주요대학과 비교하자면 보통 지방한의대가 펑크가 나지않는 이상 연세대·고려대 중~하위과와 라인대가 비슷합니다. 지원자가 좀 몰리면 연고대 상위과와 비슷해지기도 하고요. 실제로 동신한의 11학번 같은 경우 지방한의대 중에서 높은 입결을 기록하였습니다.그런데 서울 주요대학과 과목별 반영비율이 차이가 있으므로 정확한 비교는 어렵습니다. 자세한 설명은 연고대보다 높은 한의대, 서성한보다 낮은 한의대(아래링크)를 참고해주세요^^ (http://blog.naver.com/parksangbin/220238668460)- 경희대 한의대를 제외한 전국 11개의 지방 한의대/한의전의 입결같은 경우 돌아가면서 펑크와 폭발이 일어납니다. 2. 2016학년도 선발인원 및 특징- 수시 원서접수 : 2015. 9. 9(수) ~ 15(화) 18:00까지- 서류제출 : 2015. 9. 9(수) ~ 15(화) 18:00까지 1) 학생부교과① 일반 - 10명 선발- 면접이 없음- 국어, 수학, 영어 영역 등급의 합이 6이내(B형 1개 필수, 단, 수학A형 선택 시 합이 5이내)- 배점 : 학생부(교과성적) 70%, 출결 20%, 봉사 10%- 학생부 성적같은 경우 280점~700점이고, 각 과목의 등급별 차이가 6점씩이므로 내신성적이 중요요소인 것 같습니다. 2) 학생부종합- 자기소개서 없음- 최저 없음 → 최저가 없어서 내신성적을 좀 더 많이 볼 것 같습니다.- 1단계(5배수) : 학생부(교과성적) 70%, 출결10%, 서류20%- 2단계 : 1단계 성적 70%, 면접평가 30%- 면접같은 경우 해당학교의 인재상과 부합되는지 여부가 중요합니다. 아래 표가 동신대 면접평가 요소라고 하니 꼭 참조하세요! ① 사회배려대상자전형- 2명 선발- 지원조건 : 독립유공자 자녀 및 그의 (외)손자녀, 국가유공자 및 그 자녀, 5‧18민주유공자 및 그 자녀, 6․18자유상이자 및 그 자녀, 지원공상(순직)군경, 지원공상(순직)공무원 및 그 자녀, 특수임무유공자 및 그 자녀, 고엽제후유의증환자(수당지급대상자) 및 그 자녀, 소년․소녀가장 또는 국민기초생활수급대상자 및 그 손‧자녀,서해 5도 학생(백령도, 연평도, 대청도, 소청도, 우도)에 소재하는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② 지역인재전형- 8명 선발- 지원조건 : 호남지역(광주, 전남, 전북) 고등학교 졸업자 및 2016년 2월 졸업예정자(단, 입학부터 졸업까지 해당 지역 고등학교에서 재학하여야 함) ③ 농어촌- 4명 선발- 지원조건 1) 읍·면지역 및 도서·벽지지역에서 6년(중학교 입학에서~고등학교 졸업까지) 동안 교육과정을 이수하고 본인과 부모 모두가 상기 지역에 거주한 자(연속된 연수만 인정함) 2) 읍․면 소재 특수목적고 중 과학고, 외국어고, 예술고, 체육고에서 재학한 자와 고등학교졸업 학력검정고시에 합격한 자는 지원할 수 없음 ④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4명 선발- 지원조건1) 국민기초생활보장법 제2조 제2호에 따른 수급자 및 자녀 2) 차상위 건강보험 본인부담금 경감, 우선돌봄 차상위가구, 자활급여, 장애수당, 한부모가정 지원사업 중 하나 이상의 급여를 받고 있는 가구의 학생 ※ 교육부 지침(기회균형선발제 관련 차상위계층 확인 방안)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음 3) 전형료- 동신대학교는 전형료가 타학교에 비해 저렴합니다. 부담없이 지원하세요! 3. 글을 마치며입결이란 것은 해마다 변하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위에서 보여드렸던 기존 입결들은 ‘대충 이정도 라인대구나’ 하는 정보만 얻을 수 있습니다. 기존입결보다 올라갈 수도, 펑크가 나서 더 떨어질 수도 있기 때문이죠. 그러므로 자신의 성적과 반영비율을 참조하면서 자신에게 가장 유리한 한의대에 지원하는게 기본적이지만 제일 정석적인 방법이랍니다.그리고 무엇보다 이번 동신한의 수시모집에서는 최저가 없는 전형으로 10명이나 선발합니다.(물론 최저가 있는 전형도 있습니다.) 내신 성적이 괜찮으신 분들은 꼭 지원해보세요! 그런데, 반대로 내신 높은 사람들이 몰릴까봐 다들 지원을 꺼려해서 펑크가 날 수도 있습니다. 지원전략을 잘 짜서 본인성적과 가장 잘 맞는 전형으로 지원하시길 추천합니다.동신한의 지원자 분들 및 예비 한의학도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길 바라면서 그럼 이만 글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동/신/대/학/교/한/의/과/대/학[자료출처]동신대학교 입학처(http://ipsi.dsu.ac.kr/)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안되면 기억력 딸려서 에반데 이거
-
내적갈등을하고잇다는거임 0 0
나는과연정시가하고싶은게맞는걸까 그냥수시가싫으ㅓ서도피하는거같아서..
-
그래서 저희 32강 감 못감? 0 0
ㅈㄱㄴ
-
애초에2학년엔거의 ㅣ있지도않고 진로 때문에 하는 애들만 몇멸 잇음ㅁ 심지어 얘네도...
-
4일뒤에정시파이터가되는사람 2 0
-
ㄹㅇ 한번씩 이렇게 팔로우가 한명씩 느는게 걍 뭣때문에 느는건지 궁금해서 그럼 ㅇㅇ
-
ㅅㅂ
-
틀려도 괜찮아 정말괜찮아
-
허들링 너무 어려운데.. 0 0
재능의 벽이 느껴짐..
-
1~2주에 한명씩 팔로우가 생기는데 ㄹㅇ 의문,,,
-
와 역대급 낮잠 2 0
-
홍명보말고 벤투였으면 0 0
남아공 멕시코 이겻음?
-
불씨점검 나왔어 6 2
무탈하네?
-
노트북 바꾸니까 4 1
깔 게 너무 많아! 으아아아아악
-
ㅈㄱㄴ
-
이제부터 댓글달면 6 2
전부다 좋아요 눌러야겟다
-
흠...
-
아 잘 잣다 4 1
이제 씻고 나가볼까
-
내가 ㄹㅇ 계속 맘에드는 글을 쓰는 쓰는것도아니고 걍 공부만하고있는데, 이렇게 가끔...
-
졸전끝에 비기는 수준도 아니고 이렇게까지 못하면 되냐고
-
언매 장지문에 나온 개념 9 1
자주 나오는거 있으면 이것까지 공부하는건 너무 비효율적일까요?
-
실모 한번 풀려면 2시간동안 집중해야함
-
그래보임
-
메인머임 4 3
뭐 의심 되는 사건 있었음? 글에는 증거 1도 없는데 왤케 관심을 많이 받뇨이
-
독일어의 잔재를 그대로 씀 사실 잔재라기에는 그게 원조인데 영미유학파의 용어쿠데타가...
-
축구가 잊혀지지 않아 2 0
우웩
-
북한 물리 교과서 ㅋㅋㅋㅋ 2 1
폰트부터 용어까지 어질어질하네...
-
응…
-
디저트39에서씹덕콜라보안시켯는데 캐릭터그려준컵줌 2 1
오따끄같이생겻나봐
-
문자하는법좀 0 0
뭐한마디하면 응응 아진짜? ㅋㅋ 이 지 랄 하는데 정신병개씨게올거같은게...
-
교수님 오늘 성적 준다매요 0 0
왜 안 주는건데
-
본인학교교장이축구틀어주지말래서 0 0
우리반은안틀어줫는데 옆반은 쌤이 걍 틀어주셧는지 소리지르고 그러는거 들리던데 그거...
-
피램 기출 갖고있는 천사 구함 5 0
총 문항수 알려줄 천사 구함
-
한국이싫어졋어.. 3 1
우우한국사공부안할레 남아공한테도따이는나라의역사를공부하기싫다
-
홍금보의 놀라운 월드컵 일대기 0 0
2014 러시아 1대1 무승부 알제리 4대2 패배 벨기에 1대0 패배 2026 체코...
-
항미원조 ㄷㄷ 4 0
ㄷㄷㄷ
-
demographic 1 1
인구통계학적 수능판은 아니고 기사에서 본 단어입니다
-
과외시장 누나 왜케예쁘냐 ㄹㅇ 8 1
목동/강서 누나 이거보면 쪽지주라
-
며칠전에 오르비 북스에서 도서 이벤) 6일만에 가능한 그것이라는 제목의 어그로성...
-
난웨평가원보다사설이잘나오지 2 0
월례나 서바나 교육청이나 69수능이나 난이도차이가 별루 없는거같은대 오히려 평가원이...
-
이 해설 논리적 비약 없나요. 수학 미적분 질문 제발 도와주세요 ㅠㅠ 2 0
f(x)와 f 역함수가 공통접선을 가진다고 접점의 좌표가 x=y 대칭이라는게 맞는...
-
귀여우어어엉어어엉ㅇ 7 3
-
안녕하세여 6 0
반가워요
-
작년부터 나 봤던 사람 와보셈 4 0
작년이랑 올해랑 저 달라진점 좀 알려주셈 이거 바탕으로 과제써야됨
-
손뽕들 극혐 진짜 ㅗㅗㅗ 0 2
-
건대 컴공 vs 서성한 낮 인문 10 2
제가 잘못 찾아본 건지는 모르겠는데 건대가 거품이 낀건지 서성한 인문 계열 일부...
-
개쓰레기처럼 살았는데 B0 12 5
교수님 감사합니다 ㅠㅜㅠㅠ
-
오답노트 쓰기 힘든 분들께 도움이 될까 해서 AI 앱을 만들어봤습니다 0 2
안녕하세요. 이번에 AI 기반 오답노트 앱 **리퀴즈(ReQuiz)**를 출시해서...
-
둘이서 할만한 스팀게임 추천좀 9 1
ㅈㄱㄴ
경한과 사탐 한과목반영을 제외한 문과한의대는 제2외국어를 미반영하기때문에
일반적으로는 동일한 누적백분위임에도 한의대가 더가기 어렵습니다.
아래글 참고하는걸로..
http://i.orbi.kr/0006104691/대학-입결의-허상과-삽질
http://i.orbi.kr/0006197389/가중치로-보는-연고서성한-자연계-입시
http://i.orbi.kr/bbs/board.php?bo_table=united&wr_id=5481341&sca=&sfl=wr_subject&stx=한의대&summary=연고경보다+높은+한의대%2C+서성한보다+낮은+한의대
그렇군요 역시 입시전문가 갓량공급님ㅎㅎ 감사합니다~!
실제로 제2외국어 미반영으로 일반대보다 저평가된 입결도 문제지만,
과탐은 그렇다쳐도 한의대 공부함에 있어서 사탐이 크게 도움주는것도 아니고 제2외국어가 오히려 더 도움이 될수있습니다.
물론 사과탐을 표점으로 반영하는 대학이야 그렇다쳐도
백분위 반영대학에 대해서는 짜피 백분위라 사탐이나 제2외국어나 차이도 없어서
동신대 여교직원분에게 '제2외국어 대체'에 대해 어필한적이 있는데
바뀌지 않았더군요.
1석 3조를 그대로 걷어차시니 원..
정말 다그런건 아니지만
지방대 입학처분들은 '모집인원만 다 채우고 말지' 이런식으로 생각하시는거 같아
너무 안타깝습니다.
그렇죠 지방한 입학처는 정말...ㅋㅋ 서울주요대학 입학처들은 어떻게든 더 노력하는데...
한의대이기 전에 지방대라서 입결이라던지 입시판에 관심이 없는것 같아요
한의한의님,
올해 정시에서 국b가산점이 소폭감소하고 수b가산점은 소폭상승했는데, 이정도 가산점 차이면 순천향의 처럼 문과는 사실상 입학 불가한 수준인가요...?
정확한 반영비율이 나와봐야 알겠지만, 기존보다 많이 힘들어질것 같긴합니다. 그러므로 수시를 노려보세요
제 친구가 농어촌되고 내신이 2.2?정도인데 수시농어촌 써볼만할까요?
이번에 농어촌은 최저가 없으므로 기존보다 내신컷은 좀 올라갈것이라 예상되긴하지만, 예상은 예상일뿐 그 이상도 그이하도 아닙니다. 목표가 한의대이시면 넣어봄직하다고 봅니다.
그러나 판단은 본인이^^
현재 광주에서다니는 고등학교재학생이고 서울대 4명 의대5명정도보내는 일반계고인데요 내신5등급대인데 내신버리고정시올인어떻게생각하시나요?
그래도 학년마다 전체 내신중 비율이 30~40%정도 되므로 포기하지말고 챙기시는것을 추천합니다. 사람일이라는게 어떻게될지 모르거든요
지역인제 전형에 문과도 지원 가능한가요??
애초에 문이과 통합이라^^
혹시모르니 모집요강 한번더 확인해주세요~
재학생중에 설치 다니다오신분이 있는지 궁금해여 쪽지로 답해주시면
감사합니다!
음...제가 아는 한도에선 없습니다
읭?? 일반전형 내신이 왜이리 낮지요??
평균이잖아요ㅎㅎ 그리고 생각보다 최저 못맞추는 사람이 많아서 그렇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