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등급 이하라면 일단 배워라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58464237
안녕하세요
상승효과 이승효입니다.
수능을 2달 앞둔 시점에는
수험생을 크게 둘로 나눌 수 있습니다.
A. 배워야 하는 학생
B. 연습을 해야 하는 학생
딱 잘라서 나누기는 어렵지만
9평 기준으로 1-2등급이면 B가 많고
3등급 이하라면 A가 많습니다.
이 글은 A에 해당하는 학생을 위한 글입니다.
A인지 B인지 애매한 학생들은
본인의 9평 시험지를 꺼내놓고
유튜브에서 제 해설강의를 들으면서
답을 맞힌 문제도 풀이를 비교해 보세요.
예를 들어, 4점 첫 문제 9번 문제

삼각함수는 그래프를 6등분하면 쉽게 풀 수 있는데요.
처음 봤다? 또는 본적은 있는데 왜 그런지 모른다?
언제 써먹을 수 있는지 모른다?
그렇다면 아직 삼각함수에 대해서 배울게 있다는 뜻입니다.
다음 예시, 11번, 거듭제곱근 문제

거듭제곱근 문제는 100%
방정식 x^n=a 를 이용해서 문제를 풀어야 합니다.
엥, 방정식? 이런 생각이 든다면 개념을 배울게 더 있습니다.
그리고 이 문제를 보면 떠오르는 기출이 있어야 합니다.
9평 직전에 기출 속성 총정리 수업을 했는데
가장 처음에 풀었던 문제가 22학년도 6월21번입니다.

이게 뭐지? 또는 이 문제와 9평11번이 왜 연결이 되지?
이런 생각이 든다면 기출에 대해서 배울게 있는거에요.
이런 식으로 판단해서 본인의 약점을 찾아야 하고
최대한 빠르게 배우고 지식을 머리 속에 넣는 작업을 하세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xx에서저를찾으면 0 0
사인해드림 돈이업ㄱ어서밥은못사드립니다 ㅠㅡㅠ 저 14원잇음
-
이 글 마지막으로 잠시 휴릅함 0 2
가끔씩 인증 메타 때 주접 쌀 때만 돌아오께 다들 9모 이후에 보자!!
-
영어 <<얘 은근 골칫거린데 0 0
평범한 재능 기준 인강만 듣고 영어 1 ㄱㄴ인가요??(기본기만 있으면)
-
25학년도 수학 서바이벌 4회 0 0
드디어 92점 ㅁㅌㅊ단 탈출 96점 (#29) 특이사항: 공통에서는 14,...
-
불면증 ㅈ같다 2 0
아ㅠㅠㅠㅠㅠㅠㅠㅠ
-
이건 진짜 특정될 거 같아서 안댈거같음
-
자연이가 잘자면 2 0
잘자연 10시 출근인데 나이 까먹구 자꾸 새르비 하게됨 진짜 잠당! 빠잉!!
-
이새끼 잼민이때 ㅇㅈ 4 0
-
오랜만에 잠 안 오지만 0 0
요동치지 않는다. 그저 즐긴다. (오르비를 하며•••)
-
간다갈수있다 님 글 읽어보니까 1 1
https://orbi.kr/00057759894 뭔가 이 분이 어떤 고민을...
-
설대에서 저 찾으면 4 1
ㄹㅇ 밥사줌 설입 자취중 어디 한번 찾아봐
-
나만인증메타놓쳣ㅅ어 3 0
-
돈으로 살 수 없는 행복은 돈으로 살 수 없으니 행복인거다옹 3 2
그런게 행복이라옹
-
나의 작은 오르비까지 침범하지 말아줘 인싸들
-
저를 발견하시면... 1 0
제가돈이없어서 밥은못사드리고요 친필사인정도는해드릴수있습니다
-
수학 7월 커리 ㅊㅊ좀 0 0
수학 공통 기생집4점 + 수특 확통 기생집 2,3,4점 7월 안에 끝낼 수 있겠죠?...
-
셀카 없음 청년 3 0
ㅇㅈ 더 못함 청년
-
수1 12번 자작문제 1 0
딱 요즘 12번급인 것 같아옹
-
새벽 맞팔9 1 0
-
ㅇㅈ 16 2
등산에 매우 지친 청년
-
빨갱이 ㅇㅈ 4 1
-
1학년때부터 메디컬로 채웠으면 5 2
내 씹창난 등급으로도 메디컬을 갔다고 ㅅㅂ 세특 이것도 아니고 저것도 아님
-
개축 놈들 데카 3개 남았는데, 오늘 3개 조 순위가 결정됩니다 14 3
최악의 경우 3개 다 까일 수도 있겠군요
-
나 찾으면 1 0
-
옛날엔 15 0
뭔깡으로 그렇게 인증을 자주 해댓을까
-
ㅇㅈ 12 0
역시 다들 캬루를 좋아하는게 분명해
-
오르비언 ㅇㅈ 다운받음 3 2
본인입니다...
-
나도 장발해볼까??? 9 1
누가 ai 합성해서 디엠으로 보내준 빡빡이 버전은 있음
-
오늘 오르비가 넘 재밌는걸 어떡해
-
반수 경험자 있음? 7 0
현역 언미물생 43444에서 재수 언기세생 국어 4중반 나머지 2컷으로 올렸었음...
-
쫌 빡센정도 인가 적분파트가 어렵네
-
이거 말하는 건가 14 2
진ㅋ자 둘 중에 뭔지 모르겠음
-
작년에뉴비여서아무도댓글안달아주길래 18 2
관심받으려고이거올렸엇음 근데여긴역시입시에만관심이있더라 오히려ㅇㅈ하니까입시질문에댓글이달림
-
나 찾으면 밥사줄게 13 1
그대신 돈없어서 김천가야됨 여자들은 오마카세ㅎ
-
ㅅㅂ 오르비에서 11 1
커풀들도 많고 연애하는 분도 많고 잘생긴 분도 많고 나만 ㅅㅂ 공부도 못하고 못생겼구나 ㅅㅂㅅㅂㅅㅂ
-
팔랑귀 팔랑귀 0 1
.
-
애교많은남자어떰? 10 1
나임
-
(출처:인터넷 어딘가) ㄷ선지의 핵심은 사상적 공백이 맞냐 아니냐가 아니고 "국가의...
-
수능끝나고 목동 놀러오면 3 2
밥 사줌 밥 사준다고 절대 1년동안 밥만 먹어야하는건 아님 ㅇㅇ
-
탈모광광울 4 1
-
옯평이 4 0
나날이 올라가는구나
-
부끄러
-
인증 못보신분들 쪽지주세요 1 0
전부 저장했어요
-
더더더 0 0
난아직배고프다 더인증해
-
물소라서미안해 7 0
내여자들아미안해
-
어 인정
-
인증 너무 무서운디 1 0
캡쳐 저장 다운로드당할까봐 못 하겠음
-
슬프구나 2 1
도태의 삶이란
-
이제는 다시 돌려주실 때도 되었잖습니까 철새도 언젠가 다시 되돌아오는 법인데 어찌...
배우고 연습해도 안되는 벌레는 어떡하죠..

힘을 내자…. 할수 있다!!!전 A네요.... 확실히 현역때 교과서와 기출만으로 n제 푸는 반 친구들을 이긴 기억이 있어요. 나형이었지만 교과서 정독으로 문제가 읽히고 풀리는 경험도 해봤고요. 근데 제대로 머리에 안 넣어져서 그런지 어느 순간부터 그게 안 되고 기억과 경험에 의존하려고 하네요.... 교과서 꺼내겠습니다.
“기억과 경험에 의존한다” 중요한 포인트네요!
안 좋은 쪽으로 중요한 포인트 맞죠...?
네 그렇죠. “어설픈 기억과 경험에 의존해서 문제를 푸는걸 반복” 보다는 “알아야 할 것 들을 정확히 배우고 정리한 후에 B(연습)단계로 넘어가기”를 해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ㅠㅠ 꼭 옛날 실력으로 돌아갈게요...!
화이팅입니다!
삼각함수 그래프 6등분은 처음 봤네요.. 공부할 거리가 늘었습니다 ㅋㅋㅋㅋ
60도씩 돌아갈때 점이 하나씩 찍힌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그래서 6등분이에요 :)
현강만하시나요? 지방러는 슬프네요ㅜ

아니에요~ 300을 수강하면, 현장에서 했던 모든 강의들을 비대면으로 무제한 수강가능하다는 뜻입니다. 이거 지방러를 위한 파이널인데 ㅠㅠ저 9평 미적 6등급인데.. 지금부터 선생님 수업 들으면 중경외시 라인은 가능할까요..?
제가 정말 절박해서 그래요ㅠㅠ
6등급이면 선택과목이 거의 안되어 있을것 같은데, 얼른 수강신청하시고 미적분 개념부터 기출까지 달립시다. 그것만해도 성적은 무조건 오릅니다.
이건좀 양심이없는거같은데.. 일단 파이팅입니다!

당근과 채찍..저.... 이걸로 마무리학습하고 싶은데, 특정 시간에 수업이 있고 그런 건가요? 비대면 강의에 녹화 강의들 볼 수 있는 건 알겠는데...
모든 수업은 영상으로 원하시는 시간에 볼 수 있어요. 등급별 라이브만 시간이 정해져 있는데, 그것도 다시 보기 가능하도록 올립니다.
글쿤요! 그리고 교과서 칼럼 잘 읽었어요. 심지어 제가 쓰는 교과서인....(미X엔)
왜 1등급인지 모르는 학생도 b에 해당하나요?
왜 1등급인지 모른다구요?
라이브강의 무한수강이라면 현장강의 촬영본을 인터넷강의처럼 볼수 있다는건가요? 또 교재는 배송으로 따로 구매가능한건가요?
네 맞아요 정확합니다. 교재는 기본적으로 pdf로 제공되는데, 원하는 학생은 책으로 구매도 가능합니다.
현강 듣고싶네요 ㅠㅠ
현강은 지난 추석특강을 마지막으로 종료되었어요. 그동안 진행된 모든 수업을 비대면 영상으로 수강가능하고, 추가로 라이브도 있습니다. 이전글 참고로 해주세요 :)
항상 칼럼 잘 보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선생님!
선생님께서 글에 써주신 내용 알고 있었고… 저 문제들도 무리없이 풀어냈는데 왜 항상 높3에서 막혀있을까요? ㅜㅜ 실수가 됐든 내용/발상을 못 떠올려서든 항상 84의 벽을 못 넘는 것 같아요 ㅜ (확통이라 이렇게 해도 2등급 나오기가 쉽지 않네요ㅜ) 이러면 실모나 문제 많이 풀면 자연스레 올라갈까용…?
그러게요 확통 3등급 ㅜㅜ 칼럼에 있는 문제들이야 9,11번이니까 맞힐 수 있겠지만 84점의 그 벽을 넘으려면 14,22도 풀수 있을 만큼 실력을 반드시 만들어야 해요. 배워야 할게 반드시 있을겁니다. 예를 들어, 함수의 조건을 보고 체계적으로 분류를 할 수 있어야 해요. 300에서는 이삼이부터!!
맞아요.... 저도 체계적으로 분류하고 나열하는 게 힘들어요.
ㅎㅎ 감사합니다!! 매번 느끼지만 오탈자나 이삼이 등등… 쉽게 찾아보기 힘든 되게 좋은 컨텐츠라고 생각해요!!
저랑 비슷한 상황이시네요....
윗댓 보시고, 이삼이 듣고 나서 스킬을 완전히 조져야 하는데 시간이 꽤 걸립니다. 얼른 시작하세요!
쌤! 지금 결제하려고 하는데 결제하면 밴드링크가 오는건가요?
네 맞습니다~ 디오르비에서 확인 후 문자가 갈거에요.
결제 후 안내받고 밴드가입했습니다! 일단 이삼이부터 들으면서 시작해볼게요 ㅎㅎ 남은기간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화이팅입니다. 아껴쓰면 남은 시간 아직 많아요. 이제 궁금한 점은 수강생 카톡으로!
선생님 안녕하십니까 현재 수시러 허수 고3 학생입니다. 6 7 9 순서대로 72 84 72로 선생님이 말씀해주신 대로 9모에서 다시 떡락했네요.. 수시로 노리는 곳도 최저가 쎄고 수학을 꼭 1받고싶은데 1은 택도없고 3등급을 벗어나질 못합니다. 300시간이라면 정확히 300시간만 강의를 들을 수 있는건가요??? 제가 실전개념도 똑바로 잡혀있지 않고 수능때 88점만 받고싶은데.. 현재 한완수랑 공통기출 잡고있고 미적분은 기출 다 돌리지도 못했습니다. 삼도극이랑 프랙탈에서 시간 많이 잡아먹고 미분법 적분법 함수추론은 아예 건드리지를 못합니다. 제발 도와주세요 ㅠㅠㅠㅠㅠ 답답한 마음에 글 올립니다. 항상 좋은 칼럼 많이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300시간의 기적은, 강의를 300시간 듣는다는 뜻이 아니라 남은 기간동안 300시간 수학에 집중하면 기적이 일어날 수 있다는 뜻입니다. 300이 있는 수업 중에 미적분 강의만 우선적으로 다 들어도, 큰 변화가 생길겁니다. 꼭 들어보세요.
수가 1-2 진동하는데 고정1로 올라가긴 넘 늦었나 싶기도 하고.. 근데 선생님 글 보니까 뭔가 또 희망이 있을 것 같기도 하고 그러네요 ㅎㅎ
[1이 되고픈 이삼이를 위한 칼럼] https://orbi.kr/00057257875
1-2진동이면 거의 고지가 눈앞인데 멈추면 안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