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글의 기준에 대해서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4773394
좋아요를 조작하지않는다는 주장을 자꾸 하시는데, 그건 당연한거구요, 좋아요를 조작안해도 그걸 추천글로 안올리면 묻히는거 알잖아요,
그러니깐, 관리자의 기호, 취향 즉, 추천글 올리고 내리고 하는 기준은 뭔지좀 알려주시겠어요? 뭐 공부에 도움되는 글이라던가, 감동적인것이라던가
다시말하지만 엄마는 이해 못해... ㅠ... 이 글은
오르비 관리자가 생각하기에 충분히 추천할만한 글이어서 올라간건가요?
아니면 독자들이 공감할만한 글이기에 올라간것인가요?
만약 후자라면 독자들이 공감할만한 글은 모두 추천글 올려야하는게 맞구요, 그리고 그 공감할만한 글의 기준은 '좋아요의 갯수'로 판단하는거구요
전자라면 그 기준을 명확히 하는것이 맞는것 같네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6시에 다시 올게 4 1
아마도
-
시험 볼 때 2 0
정확도 vs 시간이면 솔직히 닥전이라고 봄요 물론 제 시간에 다 들어온다는...
-
이런 말도 안되는 자료들은 2 0
무슨 근거로 떠돌아다니는거지? 내가 냥반 표본이랑 합격한 애들 몇아는데 절대 저 정도 아닌데
-
님들 그거앎? 0 0
초월방정식 근 찍기, 적당한 수 대입하기 삼차방정식 상수항 약수 대입해보기 저거...
-
독재나오자마자바로오르비 7 1
들어옴 ㅠㅠㅠㅠㅠㅠㅠㅠㅠ
-
근데 지문분석이랑 오답에 시간 너무 많이 쓰는듯 0 1
그렇다고 대충하면 불안함
-
25학년도 수학 서바이벌 2회 3 0
92점 (#21 22) 미적은 평이했고 공통이 빡셌음 21번 엇각에 이등변들까지 다...
-
아 홍대 한 번 가야하는데 9 0
무서워서 못 가겠음
-
오늘 국어 공부 끝 4 1
3시간 동안 비문학 세지문 문학 두지문 분석했음 근데 비문학 한 지문에서 시간 많이 날려버림
-
아니;
-
금융권 계약학과 2 0
-
각 선택과목별 이미지 4 1
미적: 뇌섹남의 정석, 약간 공대오빠 느낌 기하: 진정한 수학고수, 공대버리고...
-
풋옵션 언제팔지 0 0
200퍼까지만 욕심내도 될까
-
엥 학점 3.35였네 9 1
교양 A+하나를 B로 잘못봄 오히려좋아 개나이스
-
대성패스, 메가패스 0 1
분명 어제까지 마감이라고 되어있었던 것 같은데 왜 가격이 어제랑 똑같지... 내가 잘못본건가
-
생기면 설연의 급이거나 그 이상일 거 같은 계약 10 1
검찰청 폐지 전 검사 계약학과 판사 계약학과 하지만 현실성 제로
-
수능영어잘보고싶다 0 1
작수 4떴는데 너무 불안함 평가원에서도 1 2 진동하다가 뜬거라 처음 받아보는...
-
와 오늘 하늘 말이 안 되네 5 1
거의 일본급 청정 푸른색 ㄷㄷ
-
흠 3 1
흠
-
쉽든 어렵든 수능에서 무조건 3점 나가고 전부 다 맞음 22 9모도 25분 1틀이고...
-
학점 3.18 등장 9 1
내 예상보다 너무 잘나왔는데 C+이 1과목밖에 없다고? 이렇게 성적을 잘주다니 이제...
-
재종 다 만석이네 1 0
이럼 난 어디로 가야하오
-
오늘의 점심 3 1
닭가슴살
-
점심인증 맛점하세요 15 3
고치돈 맛점
-
삼행시 해봄 8 0
댓글 적으면 해볼게요.
-
기상쌤이 사진찍어주셨어요! 1 2
(원본은 응원영상임)
-
MBC가 뒤져야함 6 1
얘넨 언론이 아님
-
JTBC 망하는거 너무 기분좋다 10 6
자업자득ㅋㅋㅋㅋㅋ
-
한국사 노베 1 0
강의 추천 좀 해주세요!!
-
혼종력 ㅁㅌㅊ? 0 0
수1문제를 미적스럽게 푸는 기하러
-
근사 2 1
왜 안가르침 합성함수 미분계수 구할 때 유용한데
-
저거 왜함ㅋㅋ
-
침대 계약학과는 없을까요 2 1
일어나기 싫은데...
-
밥먹듯이 사이드카 나오는 국장 0 1
ㄷㄷ
-
이건 또 뭐지? 대학원이긴한데 검찰 수사관 계약학과인가 아님 수사관들 교육기관인가
-
N수 형누님들 착함 8 3
시험기간에 카공중이었는데 어디카페에서 공부하는지 몇명있는지 물어본담에 갑자기 애들...
-
표점79 2등급 1 1
-
윤옥에인 2일차 0 0
ㅇㅇ
-
인설의대붙고 수도권삼룡의가지마셈 15 1
요샌 거의없는거같은데 혹시나ㅇㅇ 제가그랬는데 관짝드갈때까지 후회할듯 훌리 씨발놈들...
-
내릴 역 놓침 ㅅㅂ
-
요새 기조 보니까 걍 n제 타임어택으로 풀면서 실수 줄이는게 최고같음
-
(어휘 질감) 1화: OO화 9 4
For 2026 칼럼 시리즈 수능국어잡기술1편예시: 수능적 접근(문장편) 출판...
-
박제된 사람들 구경하세요 1 1
https://orbi.kr/00078715024/%EA%B8%B0%EB%A7%8C%...
-
맞팔 해주세요☆ 5 2
키랏♡
-
이게 머지..
-
엽떡시킴 17 3
쿰척쿰척하고 카페가서 공부 다시 해야겠다
-
M7731 이용하려면 추운 겨울날 1시간 2시간씩 서있어야되는 경우가 많아가지구...
-
네가 너무 보고 싶은 날엔 0 0
너무 견디기 힘든 날에느으으으은
-
아카라이브는 신이야 4 3
구글 GPT 제미니 다돌려도 안나오는 순수 동 단위까지 나와있는 백지도를 아카라이브...
아래 글에 댓글을 달았던 것을, 여기에 붙여넣습니다.
=========
이것은 여러 사례를 보며 관습적으로 형성되는 기준이기 때문에, 아직 발생하지 않은 모든 경우에 대해 다 설명을 드릴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학습에 도움이 되는 글이나 입시 정보는 거의 항상 추천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 글이 본인이 운영하는 카페나 블로그로의 트래픽 유입을 유도하거나 특정 개인의 이익을 증진시킬 목적으로 쓰여진 경우에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수험생들이 공감할 수 있는 일상적인 내용이나 감동적인 게시물, 적당한 유머 게시물은 보통 추천됩니다. 하지만 유머 게시물도 정치적이거나 특정 집단으로 하여금 불쾌감을 줄 수 있는 게시물은 추천 해제됩니다.
오르비가 가지고 있는 문제를 정중하게 비판하거나, 오르비의 발전을 위해 의견을 수렴하는 게시물은 추천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댓글에서 욕설이나 반말, 빈정거림이 주를 이루게 된다면 추천을 해제하기도 합니다.
오르비를 비난하는 게시물, 발전적인 비판이 아니라 단순한 불만 토로가 주제인 게시물은 추천을 해제합니다.
관리자를 모욕하거나 반말을 하는 게시물은 삭제합니다.
예 저도 아래 글에 댓글을 달았던 것을, 여기에 붙여넣습니다.
=======
오르비를 비난하는 게시물, 발전적인 비판이 아니라 단순한 불만 토로가 주제인 게시물은 추천을 해제합니다.
다시한번말하지만 http://orbi.kr/bbs/board.php?bo_table=united&wr_id=4772584 이글은 발전적인 비판이고 단순한 불만 토로 가 아니었구요,
그냥 지금 관리자분이 하신 말씀은 '모든좋아요 5개 이상 붙은 글은 추천글이 되구요, 그 추천글중에 오르비에대해 안좋은어감있으면 다 내립니다 ^^' 로 페러프레이징되네요.
어이 보소 관리자님 보고있소?
거 추천글 가는 기준 좀 늘어놔보소
좋아요가 11인데 추천이 안달리네?
밑장뺴기?
====
이 댓글 개꿀님이 단 건데요,
이로 인해 발전적인 비판이라 볼 수 없어서 추천 해제하였습니다.
===========
ㅋㅋㅋㅋ 이럴줄 알았습니다,
그 댓글은 이미 좋아요 10개가 넘어간 시점에서
계속 비판을 하는데도 아무런 대처가 없기떄문에 그냥 회원들끼리 웃자고 타짜 패러디 풍자한거구요, 발전적인비판은 당연히 아니죠,
근데 그전에 10개가 올라갔는데도, 눈알떼버리고 아무런 이야기없이 해결하지않은 관리자님도 합리적인 문제해결은 아니었다고 보네요 ㅎㅎ
그 말을 하기 전의 상황은 어떻게 설명해주실건가요?
눈알이 뗴진건 그 댓글달기 전의 상황인데요,
진짜 예지력돋네, 이말 왜 안나올까 했어요 ㅋㅋ
회원님께는 더 이상 드릴 말 없습니다.
저도 별로 말하고싶지않네요;
벽이느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