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Y [946712] · MS 2020 · 쪽지

2021-12-28 22:04:26
조회수 21,953

강남대성기숙학원(의대관) A to Z 2편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42354148

이어서 2편. 생활팁 위주로 작성되어 있다. 3편을 마지막으로 끝. 3편에서는 학과수업과 생활패턴 위주로 이어나가겠다.


테블릿 

인강

대성마이맥, 메가스터디, 이투스 등 주요3사 앱이 기본으로 깔려있다.

대성학원생이면 대성패스를 준다는 소문도 돌던데, 학원생 할인이 있긴 하다.

근데 그냥 사는게 더 이득이다.

올해 기준 초반에 버즈를 뿌렸는데 버즈를 중고로 파는게 더 이득이다.

대성학원생 할인으로 구매하면 버즈도 안줬다.

올해는 환급도 있으니 당연히 그냥 사는게 좋을 것 같다.

오르비클래스를 듣고자 오르비를 깔아주라고 하면 안 깔아줄 것이다.

자체 통신망에서 시머인재, 오르비, 수만히 등 몇몇 사이트를 아예 막아두었다.



밴드 

비대면수업이나 2부제 수업 때 활용된다. 친한 친구들이 생기면 몰래 밴드를 만들어서 밴드채팅으로 연락을 주고 받을수있다. 가족밴드를 만들어 부모님과 연락도 가능하다. 또한 ‘강남대성기숙’이라는 대밴드가 있다. 강대기숙 본관(이제 s관)과 의대관 학생들이 들어가 있는데 가입절차가 허술해 몇몇 선생님들이 들어오면서 밴드를 탈퇴하라는 공지도 돌았었다. 지금도 그 밴드장이 누군지는 모른다. 아마 밴드수업을 하게 되면 다시 부활하지 않을까? 


모바일펜스&family link

진짜 JOT같다. 모든게 막히고 아침에 일찍 가서 인강 들으려고 하면 시간제한으로 7시 전에 못 듣는다. 특히 와이파이랑블루투스 연결할 때 자꾸 끊겨서 재연결하려고 하면 진짜 너무 끊길때도 있다. 삭제방법은 공장초기화로 알려져 있으나해봤는데 안된다. 삭제할 수 있는 방법을 알고 있으나 필요하면 쪽지 보내랑. 성공적인 재수생활을 위해 권하지는 않는다.


인터넷 

속도는 나쁘지 않은데, 다만 검색 제한이 있다. 구글 검색 안되는 경우도 있고, 애초에 들어갈 수 있는 주소가 한정적이다. 그래도 뚫는법은 아래 유튜브 에서 설명하겠다.


유튜브 

당연히 없다. 간혹 비대면 종교활동 때 예배 보라고 깔아줄 때가 있다. 그때 깜빡하고 선생님이 안지우시면 유튜브 앱을가질 수 있다. 그 경우를 제외하고는 구글 검색이 가능할 경우 적절한 프록시 사이트를 통해 우회 접속하면 된다. 필자는주로 croxyproxy 를 학원에서 사용했다.


구글드라이브

학원 기본 파일이나 학과선생님들이 드라이브에 수업보충영상을 올려주시기도 한다.


디멤버

인터넷을 통해 접근 가능한 사이트 중에 하나이다. 대성 학원생 온라인 서비스이다. 모의고사 성적 조회를 할 수 있으며급식 확인, 상담 신청, 설문 조사 등 다양한 업무를 볼 수 있다. 여기서 격려 메시지라는 기능이 있는데 부모님과 합법(?)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2가지 경로 중 하나이다. 단점은 먼저 발신할 수 없다. 부모님이 먼저 글을 남겨야 답변할 수 있다. 다른 단점은 검열이다. 선생님 및 직원만 접근가능한 학원생 관리 시스템인 DSA 라는게 있다. 여기서 학생의 격려 메시지를 열람할 수 있다. 그러니 격려 메시지 사용을 추천하지 않는다. 합법적인 루트는 학생지원실 전화통화를 사용하거나불법(?)적인 루트는 프록시 우회나 밴드톡을 사용해야 한다.


기숙사

침대 

사이즈는 슈퍼싱글로 이불만 깔고 자면 생각보다 딱딱하다. 매트리스 토퍼를 사가는 걸 강력히 추천한다. 삶의 질이 올라간다. 어차피 1년 쓰고 버릴거라 생각하고 싼걸로 하나 장만하는 걸 추천한다.


창문 

크게 2개다. 야외를 향하는 창문과 문에 달려 있는 작은 창문. 전자 같은 경우 커튼을 내리지 않고 자면 아침에 햇빛에 눈뽕 당할 수 있다. 특히 원내휴식 기간에는 테이프나 반창고로 틈을 막아 꿀잠을 자는게 좋다. 문에 달려 있는 작은 창문은복도랑 연결되어 있는데 지나다니는 사감쌤이나 친구들에게 내 사생활을 들킬 수 있다. 종이나 박스 잘라서 가리는 친구들이 있었는데 검정 비말 마스크를 추천한다. 잘 막으면 불켜도 밖에서 안보인다. 1년 내내 가리면서 딱 2번 걸렸는데 걸리면 책임 못짐. ㅎㅎ (소방법 상 전부 가리면 안되고 일부는 보이게 해야 된다고 카더라)


세면대 

뭐 올려놓기에는 좁지도 넓지도 않다. 그냥 기존에 있는 비누 하나랑 폼클랜징 2개정도 올릴만한 공간? 그리고 텀블러 청소 솔을 가지고 가는걸 추천한다. 


간식

이게 핵심이다. ㅋㅋ 과자나 라면을 숨기기에 좋은 곳은 침대에 누우면 머리맡에 숨겨진(?) 수납장이 있다. 여기에 숨기거나 케리어 안에다 숨기면 안전하다. 그리고 취식시 마스크 등으로 복도쪽 창문 가리는 걸 잊지 말자. 라면을 먹고 싶으면 국물류는 피해라. 따뜻한 국물류가 냄새가 많이 나고 차갑고 국물없는 라면이 냄새가 안난다. 비빔면을 강추하고 까르보불닭도 괜찮다. 라면물을 정수기에서 떠와 조리가 끝나면 샤워실 샤워부스로 들어간다. 국물류는 샤워부스 안에서 조리하는게 편하다. 비빔면류라면 밖에서 면 익히고 물 버린다음 샤워부스에서 버무리면 된다. 먹고 세면대 물로 봉지 안에 한번 씻은 다음 깔끔하게 접고 휴지로 돌돌 말아서 휴지통에 버리면 끝

다음날 아침까지 창문(4층 예외)과 문을 열어서는 안된다. 냄새 샌다.


화장실

온수 

긱사랑 강의동 모두 온수가 나온다. 비데까지. 종종 비데 온수 꺼두는 학생들이 있는데 겨울에는 인간적으로 끄지 말자.


비데 

좌변기에 모두 비데가 설치되어 있다.


ㄷ벙커 

강의동 화장실 안쪽에 공간이 있는데 떠들기에 딱좋다. 많이들 거기서 떠든다. 

통칭 ㄷ벙커


매점

추천메뉴 

커피류에서는 얘들 많이 먹는게 아이스 아메리카노랑 연유라떼 많이 먹는다.

비커피류에서는 요거트류가 제일 많이 팔린다.(딸기요거트 JMT)

베이커리류는 치아바타 샌드위치랑 대만식 샌드위치, 마카롱이 잘 나간다.


퀀텀점프

명당 

맨 앞쪽 창가 자리가 개인적으로 제일 좋다. 창가에 있는 대리석이 선반역할을 해주어 다른 자리보다 수납공간이 훨씬 많고 경치가 좋다. 문쪽 자리가 왔다갔다 하기에는 편해도 복도에서 떠드는 소리, 문 열렸다가 닫는 소리 등 여러모로 시끄럽다.


책장 

기본 세팅으로는 맨 위칸에 낑겨 넣으면 들어가긴 하지만 그 방법 외에는 모의고사 실사이즈를 수납할 수 없다. 아래쪽 수납 공간에 있는 선반 위치를 조절하면 수납할 수 있다.


자리

앞에 있는 기본 가림막이 자석이기에 자석을 챙겨가면 앞에 포스트잇 등을 붙일 수 있다.

테이프 등을 챙겨가도 좋다.


강의실

명당 

정시상담 때문에 학원 방문해서 봐보니 생각보다 많이 넓어져서 딱히 명당이라 할 때가 없긴 한데, 몰래 자습하기 좋은 곳은 기둥뒤, 맨 뒤 자리가 좋고 수업 듣기에는 앞에서 3~4번째 줄 가운데가 좋다.


마이크 

음향기기 보면 fx 나 effect 라고 있는데 그거 조금 손대면 원내휴가 때 강의실을 노래방으로 쓸 수 있다.


3편이 마지막!! 열심히 썼으니 정성추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