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의대 신입생 모집정지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68747279
https://n.news.naver.com/article/002/0002341312?sid=100
슬슬 정치권도 모집요강은 확정이니 끝난거라 생각했다가
전원유급에 대병파산 현실화되니 상황파악이 되나보네염ㅋㅋ
심지어 25의대증원은 못무르는거 아니냐 내년부터 논의하자는 민주당의원들도 오늘 복지위에서 이대로 가면 올해 신입생 모집 정지된다고 노골적으로 말했네염
솔직히 모집정지까진 안될것같고 유급된 인원만큼
대폭감축되지 않을까염?
뭐 7500강행해도 25학번은 의평원인가? 그 인증 탈락해서
국시도 못본다는데...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6월 모의고사 6모 성적 0 0
백분위가 71 96 3 89 99 입니다. 재종을 꼭 다녀야 할까요? 제가 수학도...
-
오르비 1 0
내리비
-
ㅈㄴ 많이 틀림
-
저녁 ㅊㅊ받음 1 0
두시간 후 먹을예정
-
메가패스 곧 들어오겠군 1 0
50 야르
-
6월 모의고사 수학 해설지 배포! 해설강의 및 총평 예정! 3 2
안녕하세요!치지직과 유튜브에서 중고등학교 수학 및 전공수학, 수학교육학을 강의하고...
-
K패스 전화 왤케 안받냐 0 0
상담원 연결까지 가는 것도 ㅈㄴ 오래 걸리는데 연결하니까 정책변경 때문에 전화...
-
넌 전혀 스윙을 하고있지 않아 2 1
나를 봐
-
프리큐어 요정들 보고가세요 4 2
옷입은거 인형 팔아요
-
김젬마 문학 강화 0 0
김승리 휴강 기간이여서 문학 강의좀 들으려하는데 김젬마 10일만에 끝내기 문학 강화...
-
지2 재밌네 4 0
개념 1강만 들었는데 잼씀
-
빈 종이 하나만 가져오세요,이제 수능 개념문제는 안 틀릴겁니다. 0 2
소크라테스는 수천년 전 이렇게 말했습니다.나는 내가 모른다는 것을 ‘안다’ 반면...
-
하 1 0
스텔라
-
그냥 같은거 5번 안보고 6 2
다른거 50개 봐야겠다 양으로 승부봐야겠어
-
강e분 듣고 있습니다. 일단 1회독을 못해서 강의 1회독을 하고나서 어떻게 할지가...
-
6모 수학84 기출 vs n제 0 0
지금까지 개정시발점 수1수2 수분감 수1수2 뉴런수1수2 했구요. 이번 6모에서...
-
일단 나부터
-
할게 너무 많다... 0 0
고3인데 할게너무 많아서 오히려 무기력해진다.. 수행평가랑 보고서 때문에 진짜...
-
적예 s6 개어렵네 0 0
36점 씹 ;;
-
국어 7월부터 현강다니는거 0 0
추천하시나요? 훈도 독기본서 다 들었는데 박광일쌤 현강가기엔 음 뭔가 애매해서...
-
병렬그래프가 뭐임? 0 0
이번 6모 21번이 병렬그래프로 풀린다던데 병렬그래프가 뭐임
-
9시간은 진짜 정직원 아니냐 1 0
밥 먹을 시간은 주겟지..
-
무표정으로 기계처럼 혼자 다 끝내버리시네......
-
예측게임 개웃기네ㅋㅋㅋㅋㅋㅋ 4 1
뭔가 하고 봤는데 그냥 투표가 아니라 매수 매도로 베팅하는 방식이였구나ㅋㅋㅋㅋㅋㅋㅋ
-
씨발 날개가 겨드랑이에서 나왔잖아 너가 광고에서는 어깨에 나오게 만들었으면서 크리스마스케롤5
-
알바가아니여getitgetit 1 1
신호는바꼇어
-
세계사 세계지리 글로벌하게 가볼까..
-
오늘 학교 가서 들은 말... 5 3
???: 저번주 목요일에 수업 안 왔잖아 설마 6모라도 보러 갔나 생각했어~ 아무...
-
뻐꾸기 누구임 2 2
-
시대기출 질문 0 0
현재 김범준 스블 하고 있는데 끝나고 시대기출 코어 , 카나토미 중에 어떤게...
-
강민철 0 0
현재 강기분하고 새기분중인데요 강이분이 좋다고들어서 문학만 할까고민인데 어떤가요..
-
잠시만 차단해야겠다 10 2
정치 이야기 시간이 지나면 잠잠해지겠죠
-
월드컵이 수능보다 중요한 이유 3 3
월드컵은 4년기다려야하는데 수능은 1년만기다리면됨 ㄷㄷ
-
독서 커리 갈아타려하는데 0 0
고2고 강기본 완강하긴 했는데 너무 안 맞는거 같아서 독서 이원준으로 갈아타려하는데...
-
[단독]잠실 시위대, 여자 핸드볼 주니어팀 대표도 소지품 검사···“양말 벗겨야하는 거 아니냐” 선 넘는 발언도 7 7
6·3 지방선거 관련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내 핸드볼경기장 주변에서 나흘째 봉쇄...
-
화2 과외있다고 본인 공부 안하고 6모 풀고잇는 대학생 7 3
예과라 상관 없다 발언
-
재미는 있다
-
생윤 vs 정법 2 0
윤리는 재미도 없고 저랑 잘 안 맞는 거 같아서 쌩노베이지만 지금 정법으로...
-
있으면 어칼려나 부잣집은 다 빼겠지
-
현역들 국어공부 안하면 좋겠다 2 3
다들 6모 원점수 보고 기분 좋아져서 안했으면 (특히 언매)
-
메일이 처참하게 씹혀버려졌네 2 1
에라이
-
군대 언제가지 2 0
샤갈 ㅠ
-
공부 누가더 잘한느낌이야 0 0
내신기준 문과 주요과목3.0~3.1 이과 주요과목 3.3~3.4
-
안녕하세요 현돌 교재 후기 입니다. 일단 쌍윤을 선택한 현역이구요. 겨울방학때쯤...
-
6모성적온라인으로못봄? 2 1
ㅇ
-
"서로 연관된 것들 중 하나 이상으로 새로운 것 만들기" 12 2
이것이 창의력의 원천..!
-
이쁜 여자 많은 대학 목록 5 4
서강대 서울교대 한국외대 한성대 강원대
-
니들은 등 절대 긁지마라 ㄷㄷㄷㄷ 18 3
항문 찢어진다 ㄷㄷㄷㄷㄷㄷ
-
트레이너랑 회원으로 보이는분 바로 앞에서 대화하시는데.. 대화 주제가 가형...
-
현강 자료가 너무좋아보여요ㅠ…강제성잇기도하고.. 근데 국수가 33이라 국수가 급해서 고민
도파민 팡팡되는 개꿀잼 이벤트여서 끝까지 보고싶어염...ㅜㅜㅋㅋ
전공의랑 의대측은 정부가 안 무를거 다 알고있는데?
왜 협박줄인 전공의와 의대생이 복귀를 안하냐면
어짜피 조금 더 놀다가 복귀해도 받아줄거같아서임. 다른 이유 아니고
뇌피셜 펑펑 ㅋㅋ
예 맞습니다 맞고요
아 예 ㅋㅋ
아닌데요
25학번부터는 국시도 못봐서 6년 비싼등록금 내고 의대졸업 백수행인데염ㅋㅋㅋㅋ
앙 앙ㅋㅋ 그거 진작에 무력화된거 모름?ㅋㅋ
중요한건 교육부가 의평원 기준 강제로 낮추겠다는 최근 브리핑이었는데 그것마저도 의평원이 거절했는데 이제 백수행은 확정임뇨ㅋㅋㅋ
다들 지켜보는 와중에 외압 가하면 즉시 탄핵감이죵
성별 떼고 좀 싸우길..
얘가 여잔지는 어떻게 알고 설령 여자라고 해도 그게 뭔 상관임?
백수는 니고 ㅋㅋㅋㅋ
이건 대체 무슨 소리죠..
의대에 다녀보신적은 있으신가요? 일단 7500명 한꺼번에 교육시키는거 자체가 현상황에선 불가능하기 때문에 집단유급 된다면 무조건 감원해서 뽑을겁니다.
그리고 사실상 이대로 가면 대학병원은 파산하는게 시간문제고 전공의 의대생은 그냥 누우면서 쉬는거라 정부가 이길 방법이 없어요 ㅋㅋ
이미 전공의 복귀해도 처벌 안하겠다고 한발짝 물러섰고 파산 다가오면 더 물러설겁니다.
집단 유급시에는 복귀안한 현 의대생들한테 불이익이 오로지 떠넘겨 지도록 조치될거고.
본과생들이 내년까지 휴학한다쳐도 1년인데 그동안은 세금으로 지금처럼 메꿀거고 1년 이상은 이유없이 2년이상 휴학 불가이므로 퇴학사유임 퇴학을 감내하고 휴학을 2.3년 조질 일도 없고.
내년부터 절반이상만 복귀한다치면 의료에 차질 생길일 없음.
의평원 이사진 어느새 정부측인사로 바껴있을거고 의평원 인증 문제없고.
지금 올린 말은 의사측의 협박 조건이고 행정권을 다 지고있는 정부측에선
물러설일이 있을거같나요.. 쩝 의사들 생각하는게 거기서 거기네
어렵게 생각할게 뭐 있습니까 그냥 까라면 깝시다 사람 목숨가지고 협박하는거 나중에 다 부끄러워질텐데
아 추가로 유급 된애들 그대로 밀려 내려오면 신입생은 어떻게 교육하냐?
일단 교수는 늘릴거 확실하고 예과에 있어서는 실습도 거의 없으니 일반 강의실에서 수업하면 되고 만약 부족한 교수는 유급한 윗 학년들에서
빼오면 되겠네요~~¿ 불이익은 그들이 가져가야 하니까
근데 결론은 그 유급된 인원만큼 전공의가 비는거 아니냐하면 전공의 빵꾸는 공보의랑 전문의 세금으로 투입해서 몇년은 메꿀수 있음 세금은 몇조 단위로 들어가겠지만
몇조를 1년도 아니고 몇년간ㅋㅋㅋ 앙앙 개웃기네염~
개꿀잼이니깐염~ㅋㅋㅋㅋ
너도 결국은 선동당하는 몇몇 의대따까리 한명일 뿐이란다ㅋㅋ 어캐어캐 잘 생각해보고 올해라도 수능쳐서 대학올려봐
정부의 졸속정책임을 저같은 교대떨 백수도 알정돈데 인사이트가 좀 부족하신가봐염...ㅜㅜㅋㅋㅋㅋ
헐.. 저는 공부하느라 바빠서 너처럼 배 벅벅 긁으면서 뉴스 하나하나 찾아보는 한량짓 할 시간이 없네요.. 교사준비 열심히 하세요 초등교사도 to 쳐 망했드만 ㅋㅋ
교대떨 백수한테 긁힌거 실시간으로 보는거 개꿀잼 앙앙ㅋㅋㅋㅋ
선동 좀 하지마 의협에서 댓글조작시켰냐? 이해관계가 없는데 왜 이러실까
앙앙 그냥 교대떨백수한테 긁히는게 도파민 팡팡 분비되서 못끊겟음뇨ㅜㅜㅜ
아 똥마렵다
하... 원숭이seki 싸가지없긴한데 진짜 저럴 가능성이 높아서 불안하긴하누ㅅㅂ.. 진짜 답이 없는데 석열아...
어케 수습할거냐
25학번 뽑는다 쳐도 의평원 인증 탈락임
국시 못 침
선동이기엔 한 분이 너무 많은 댓글을 달았는데 ㅋㅋ..
여기도 선동이네..어휴
정책이행가능성을 설명한건데 그걸 길게 설명한거면 저게 선동이 아닌게되나..?
말이 안되는 선동이면 보통 무시하고 지나가면 그만이라고 생각해서 댓글 달았네요
아니죠. 말이 되는 선동이니까 수험생들이 휘둘릴까 조목조목 반박한겁니다. 저분 말투가 개열받길래 계속 댓글이 길어진거고요
근데 의대 증원이고 국시고 나발이고 의대생은 커녕 의대 지망생도 아닌 아무 관련 없는 제 3자끼리 떠들고 싸워봐야 뭐합니까...
개추 ㅋㅋㅋㅋ
이 사람 왜 반대하는지 알거같음 ㅋㅋㅋ
담배추천좀
던힐1미리
앙앙 이지랄 ㅋㅋ
싸대기마렵네
저 사람이 맞고 틀리고를 떠나서 말투 개패고 싶음
빠뜨린 캐릭터 당 500덕
가렌
티모
나서스
파이크
우르곳
리 신
신짜오
마오카이
비에고
마스터 이
야스오
요네
베이가
코르키
아크샨
아칼리
직스
애쉬
브랜드
미스 포츈
케이틀린
카이사
이즈리얼
루시안
바루스
리븐
소나
소라카
릴리아
징크스
트리스타나
칼리스타
모르가나
알리스타
레오나
럭스
블리츠크랭크, 스레쉬
히히 보내드렸어요❤️
갱플 갈리오 스몰더 피오라 아펠리오스 아트록스 트페 제이스 스카너 잭스 룰루 자이라 질리언
그웬 갱플랭크 케넨
초가스
신캐인가요?
초가스 몇십년전에 나왔는데용 ㅠ 우리 초가스 사랑해줘요
저도 서폿초가스 자주 합니다 ㅋㅋㅋ
빅토르 아지르 흐웨이 제라스
니코
카밀 아트록스
말자하
3주만더~
3주 뒤에 의대생들 등록 안하면 ㄹㅇ ㅈ되는건가요?
그뜻아니에여
최소 3주죠 ㅋㅋ
뭔뜻인가요
아아 역시 큰 가르침을 주시는 슨상님
대왕야마~
ㅋㅋㅋㅋ
어 망해~
의평원 인증 국제 인증 기준인데 ㅋㅋㅋㅋ 강제로 바뀐다음 의대 들어온 25학번은 탈조도 못하고 개원도 맘대로 못하는 티슈노동자 되는건데 …
내년에 wfme에서 우리나라로 실사 와서 국제 인증 떨어지면 중국 미인증 의대 취급 받아요… 그리고 ecfmg 정책이 올해 말 부터 바뀌어서 학교별 인증에서 나라별 인증으로 바뀌어서 인증미달 나면 서울이건 지방이건 걍 미인증이라 국내 티슈 노동자화 되는거에요..
참고로 24학번 애들까지는 나가는데 문제 전혀 없고요
뭔말인지 하나도 모르겠네 일단 수능부터 치고 다시 읽어보자
정리
-> 의대 교육은
세계의학교육 평가원의 평가기준을 기준으로 해요
세계의학교육 평가원에서 국내 의학교육평가원에 일종의 하청업체로 권한 위임을 한 거에요…
근데 정부는 한국 의학교육 평가원의 기준을 낮춰서 세계 의학교육 평가원의 인증 기준에 못 미치는 부실 의대를 만들려고 만들려고 하는거구요
-> 이렇게 증원된 의대를 나와도 해외에서는 우리나라 의대를 의대 취급 안하고 한국에 있는 그냥 학교 취급 합니다. -> 이러면 생기는 문제-> 일단 25학번 부터는 해외 의사면허 취득이 사실상 불가능 해집니다 , 24학번 까지의 애들은 사실상 정부 정책이 ㅈ 같으면 탈한국해서 의사면허 취득이 가능한데 ….
25학번부터는 정부정책이 ㅈ 같아도 쳐맞고 걍 한국에서 고사당할 수 밖에 없다는거에요…
정부 목적은 이거인거 같은데 ㅋㅋ
사실상 탈조면에선 한의대와 다름이 없어지는
그니까요 ㅋㅋㅋㅋ 저야 뭐 나갈 수 있어서 상관없지만 25학번 애들로 들어올 애들이 맞게 될 현실이 암담해서 이런글을 쓰게 되네요…
usmle 응시는 개발도상국도 응시가능한데 원천차단까진 아닌듯요
ecfmg 인증 탈락하면 usmle step 0부터 막히는 거임
잠비아 같은 개발도상국 의대도 응시가능한데 그 이하 수준으로 탈락할지는 글쎄요 어쨌든 지금 복지부랑 교육부가 ㅂㅅ들인건 여론도 아는듯
본문 내용과 무관하게 말투 진짜ㅋㅋㅋㅋㅋ 남연갤 네이트판 인스티즈 더쿠 분탕충으로 한 10년간 구르다 영정먹고 날라온 인간 같아서 읽고 있기 힘드네....
ㄹㅇㅋㅋ
남궁형이 그걸 어찌 아오..
한때 온갖 커뮤 다 돌아다녀서....
솔직히 어미 쓰는 것만 보면 1세대 남돌 덕질하던 극성빠순이 출신 40대 아줌마 느낌이 철철 흘러넘치는데
교대떨이라니 영 감이 안 잡히네;;
아 제목 어그로 에반데 확정난줄알고 눌렀건만
근데 전혀 본인이랑 상관없는데 재미라는 이유로 이렇게 노력과 정성을 들이면서 까대는 이유가 뭐임? 고도의 훌리라는 생각밖에 안드는데
의대생인가봄 아니고서야 저렇게 미친듯이 그럴리가
ㄴㄴ 저 사람 지방교대 떨어짐ㅋㅋㅋㅋ 그냥 입시 개쳐망하고 열등감 그득그득해서 의대생에 자아의탁한 정치병자인듯
일단 유급은 확정이고..아마 신입생 못 뽑지 않을까요..?
윤석열화이팅
!!
엄!준!식!은살
아있다
알빠노?
이거 ㄹㅇ 번복될수있음? 순수 궁금함
ㄹㅇ 번복되면 그때부터가 순수재미 goat...
이새끼 존나 웃기노ㅋㅋㅋㅋㅋ

메디컬보내주세요왜 하필 올해....진짜올해가 마지막이었는데...
사실 수험생은 이딴거 고민할 시간에 닥치고 공부하는게 맞긴함ㅋㅋ
괜히 이런거 고민하다가 공부만 안됨
근데 뭐 염소야? 말 끝마다 염염 거리네
또 당신입니까 GOAT....